최근 애니베이비의 세 번째 소설' 연꽃' 이 마침내' 그러나 우리가 천 번을 불렀을 때, 그녀는 비로소 우리에게 걸어오기 시작했다' 고 2004 년 그녀가 티베트로 가는 길에 썼다. 연꽃' 의 의미는' 어떤 사람들은 중생이 연못의 연꽃과 같다고 말한다. 어떤 연꽃은 초탈하게 피기도 하고, 어떤 연꽃은 어두운 진흙 속에 깊이 잠기기도 한다. 일부 연꽃은 개방에 가깝고 더 많은 빛이 필요합니다. 클릭합니다 애니 아기는 소설의 주제가 사실 인생의 궤적에 대한 탐구와 사람들의 반성이라고 강조했다.
생활의 불안감
인터뷰어: 당신 "
인터뷰어: 인생을 즐기세요? 확고하고 결단력 있고 독립적인 성격과 생활방식은 당신의 존재 불안을 드러낼 수 있다. 물론 물질적일 수도 있고, 정신적일 수도 있고, 둘 다 있을 수도 있다. 그렇습니까?
애니: 저는 2.23 사건에서 제 삶에서 어떤 불안감의 그림자를 표현하고 분석하려고 했습니다. "이런 그림자는 한 사람이 더 격렬한 방식으로 삶을 대하게 한다. 화장, 탐구, 탐구, 분별, 개조가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는 모든 것을 확정하고 믿을 수 없다. 나중에야 나는 타협과 유랑으로 내가 오랫동안 부족했던 사랑과 안정감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망을 추구하다. 계란이 석두 만지는 것처럼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센 생명이다. 대항으로 인해 파멸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런 불안감은 사람의 어린시절, 성장경험, 반성습관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 부분의 토론은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을 겨냥할 수도 있다.
기자: 우리가 태어난 순간, 우리는 그 중 한 명 혹은 몇 명과 * * 라는 것을 가질 운명이었습니다. 어쩌면 영원하지 않을 수도 있고, 성별이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무슨 상관이 있는가? 너의 소설 속의' 리안'' 약언' 이' 양생' 인 것처럼. 하지만 사랑은 결국 흔적을 남길까요?
애니: 저는 항상 여자들 사이의 감정을 탐구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어요. 소설 속 여성은 거의 모두 착하고, 마음속에는 기복이 있고, 내성적인 냉막, 혹은 의지가 강하다. 그들은 마치 인간 영혼의 두 부분인 것 같아 서로를 채우려고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모순, 결함, 균형.
옛날 소설 속 남녀, 동성간, 이성간, 서로를 위로하는 절친한 친구의 느낌이 더 많았지만, 자연스레 멀어져 오랫동안 세속적인 판단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꽃 한 송이가 피면 시들지만, 개방하는 순간 누군가가 보고 있으면 만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2, 3 사변 중 일부 관점은 약간 달라졌다. 감정은 일종의 수행과 같고 고급이다. 양생, 약언, 안련에 대해 그들은 사실 자신의 신앙을 가지고 있다. 비록 나의 태도는 좋은 학생을 더 선호할 수 있지만, 왜냐하면 그녀는 변천을 겪으면서도 후회하지 않는 약속과 평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큰 계획이 없다
인터뷰어: 여행과 글쓰기는 여전히 당신의 미래의 두 가지 주요 주제가 될 것입니까?
애니: 여행과 글쓰기의 생활에서의 지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1 년 동안 글을 쓰고, 여행을 하고, 주제 인터뷰를 하고, 사진을 찍고, 대본을 쓰고, 잡지 기획을 도와 칼럼을 쓸 것이다. 나는 커피숍에서 햇볕을 쬐고 책을 보더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 시간을 조금 남겨 둘 것이다.
나는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싶지도 않고, 큰 계획도 없다. 생활감이 약한 사람은 조금 게을러질 수도 있고, 표류하는 것을 더 좋아할 수도 있다. 최근 달리기를 시작했다.
기자: 당신의 작품, 특히' 장미도' 와' 이삼일' 은 산문과 소설이지만 언어는 매우 가깝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우울하다. 일부러 이렇게 한 거야?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구분했습니까?
애니: 장미섬과 2, 3 일의 언어는 약간 달라요. 이삼석' 은 더 간결하고 말투가 더 조용하다. 나는 항상 짧은 문장으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단문은 사건이나 감정을 명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좀 더 명확한 사고방식을 필요로 할 수 있지만, 독자들이 읽기가 편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긴 문장으로 리듬을 쳐야 하지만, 긴 문장은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 심지어 일종의 화려함에 가깝지 번거롭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기왕에 글을 쓰는 이상 주제가 어떻든 글은 세심하게 배치해야 하고, 풍격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나는 평실한 중국어로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는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떤 소설은 극본처럼 직설적이어서 한두 페이지를 보면 살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한두 페이지로는 책 전체의 주제를 이해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작가의 글쓰기 경향을 판단할 수 있다.
인터뷰어: 제목은 어떻게 정해졌나요?
애니: 책 제목은 매번 기억하기 어려워요. 책 제목은 스타일의 연속이다. 독자가 제목을 보면 작가가 쓴 것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내 책 속의 인물 이름처럼 내 독자들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나는 책 제목에 만족하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않다. 단지 이름일 뿐이다.
옷을 입은 여자가 번화가에 있다
인터뷰어: 숙소 주변 환경은 어때요?
애니: 저는 북경에서 가장 번화한 술집 거리에 살고 있지만, 저는 술집에 거의 가지 않아요. 나는 단지 그들의 소리 없는 햇빛, 밝은 오후, 텅 빈 새벽을 포함한 시끄러운 소리를 배경으로 좋아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 집에는 도자기, 칠기, 중국의 오래된 가구, 인도와 네팔에서 온 지역 장식품, 식물 관련 그림, 특히 연꽃과 치자 나무와 같은 작은 물건들이 여기저기 수집되어 있다.
인터뷰어: 소장하는 걸 좋아하세요?
애니: 외로운 사람은 물벽이 있어요. 나는 적어도 대여섯 개의 팔찌를 끼고, 오래된 은색, 푸른 송석, 산호가 있는 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이다. 저는 제 입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맛에도 차이가 없습니다. 단지 개성적인 표현일 뿐입니다.
나는 굵은 바지와 청바지와 헝겊을 자주 입는다. 나는 제멋대로 하늘하늘한 사람이라 평소에 화장을 하지 않는다. 저도 하이힐을 좋아해요. 하지만 자주 오래 걸어요. 어떤 사교 행사에 거의 참석하지 않아서 입을 기회가 거의 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옷장 안에는 많은 민족 복장이 있는데, 색채가 짙고 도안이 정교하다. 나는 명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은 적절한 단순함과 냉랭함을 유지하여 자신을 더욱 깨어나게 해야 한다.
인터뷰어: 하루 종일 어떻게 지내는지 모르겠어요? 글쓰기는 언제로 예정되어 있습니까?
애니: 저는 보통 정오에 일어납니다. 오후에는 카페에서 내 노트북으로 편지나 글쓰기를 처리하며, 때로는 편집인과 출판사를 만날 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후명언) 내가 커피숍을 선택한 이유는 나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서 인기와 접촉하고 싶고, 낯선 사람을 관찰하고 책을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저녁에 나는 스스로 요리하는 것에 흥미를 가질 것이다. 나는 앞으로 여자가 요리하는 법을 배우고 남자와 아이를 위해 요리를 해야 한다고 항상 생각했다. 그럼 무슨 중요한 글쓰기가 심야부터 새벽까지. 늦잠을 자는데, 잠을 못 자면 날이 밝을 때까지 책을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하루 중 어느 때든 나에게는 다른 미감과 체험이 있다.
애니: 물론 인생은 단순한 즐거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떤 인생 과정에서도 행복보다 더 고통스러울 때가 있다. 행복이 오래 지속된다면 본질적으로 무감각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빛처럼 미약하고 순간적으로 빛나야 하지만, 추구하고 믿을 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또는 행복에 대한 일종의 지칭이기도 하다.
인터뷰어: 앞으로 결혼할까요?
애니: 제가 결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인생의 모든 것을 어떤 단계에서든 경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선택은 독립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계획도 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두 사람의 일이지 한 사람의 일이 아니다.
글쓰기는 외로운 일이다.
인터뷰어: 언제부터 글쓰기에 대한 충동이 생겼어요?
애니: 사실 저는 아주 일찍 읽기 시작했어요. 나는 초등학교 2 학년 때부터 도서관에서 소설을 빌리기 시작했다. 글쓰기는 반드시 독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나는 책을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범위도 비교적 넓다. 사회학, 심리학, 철학, 지리, 생물, 나를 포함한 이경, 불경, 도덕경 등 중국 고전 문화의 정수에 집착하고 있다. 소설은 유럽 북미 일본의 영향을 받아 일반적으로 번역판만 산다.
나는 인생의 격동기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축적된 사상이 너무 꽉 찼을 수도 있다. 글로 정리하고 수면 위로 떠오르게 해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장기 독서, 선천적인 성분, 한 사람의 반성관찰 습관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다른 어떤 일과도 무관하다.
기자: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몇 권의 책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상에 대한 당신의 태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친척이 살아 있을 때 우리는 "그녀를 데리고 멋진 실크 옷을 사서 수천 개의 스웨터를 입게 했다" 고 했지만 1 초도 못 버텼다! 이런 고통은 매우 깊어서, 네가 이미 해석한 것이 가장 좋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애니: 저와 아버지 사이의 감정은 매우 깊습니다. 제가 그를 대하든, 아니면 그가 저를 대하든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하지만 우리는 잘 지내지 못했다. 내 성격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인지, 그는 비교적 고집스럽다. 우리 모두는 그 느낌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모른다.
내가 어떤 일을 겪었을 때, 나는 성숙하고 철이 들기 시작했지만, 그 사람은 이미 없어졌다. 누군가를 계속 사랑하고, 자신이 줄곧 잘못된 방식으로 그를 대했지만, 바꿀 기회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매우 슬픈 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인터뷰어: 우리는 커서 여러 가지 이유로 가출한 후 돌아가서 가출했습니다.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당신은 그곳에서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까?
애니: 절강에 있어요. 절강 상인 문인이 많아서 일종의 전통인 것 같다. 지금은 기본적으로 일 년에 한 번 돌아간다. 밖에서 오래 걸으면 점점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하지만 그 영양소는 숨을 쉴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다고 느끼기에 절대 부족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떠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어: 어떤 감정에 근거하여 작은 동물을 좋아해요. 그래서 열심히 귀여워요?
애니: 글쓰기는 외로운 직업이에요. 너는 혼자 오래 있어야 한다. 작은 동물이 너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유치하고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너는 단지 그것을 잘 돌보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지금은 작은 동물이 없습니다. 작년에 나는 여러 번 가서 운남, 쓰촨, 파리 등에 갔다. 올해 저는 청해, 티베트, 네팔에 갈 겁니다. 내가 줄곧 길에 있는 것 같다. 생활이 안정되지 않아 작은 동물을 잘 돌보지 못한다. 그래서 기르지 않으면 좋다.
인터뷰어: 저는 여러 곳에 가 봤어요. 가장 잊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애니: 유럽은 정교하지만 밋밋해요. 나는 확립 된 모델을 가진 도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반대로, 동남아시아의 몇몇 장소들이 나를 더 매료시킬 수 있다. 저는 활력과 혼란이 가득한 곳을 좋아합니다. 육지, 산맥, 바다, 인민, 종교와 더 가까운 곳, 예를 들면 인도와 네팔 ... 사람마다 취미가 다릅니다. 도시는 여전히 나의 근거지이다. 나는 여전히 도시 생활의 무감각과 잔혹함에 고통을 느끼기 때문에, 나는 그것과 맞서고 싶다.
인터뷰어: 왜 베이징과 상하이를 거주지로 선택하셨습니까? 이 두 곳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애니: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큰 두 도시이다. 대도시는 너와의 거리를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소포의 압박감도 없고 질식감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망망한 사람들 속에 잠기는 느낌을 좋아한다. 사람이 작기 때문이다. 당신은 다른 많은 사람들의 다른 생활 방식을 보게 될 것이며, 당신이 내린 어떤 결정도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인터뷰어: 처음에 어떤 작가의 영향을 받았습니까? 당신은 지금 어떤 작품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까?
애니: 저는 스리랑카 시인이 쓴 소설' 영국 환자' 를 좋아해요. 매우 아름답고 강력합니다. 최근 미국 소설' 인간성의 더러움', 나폴의' 인도 여행기', 칼? 사건은 천문학, 불경, 은둔자 방문에 관한 책을 썼다.
기자: 당신의 작품을 영화로 개편하고 해외에서 판매하는 것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애니: 많은 영화사들이 협상을 하고 있어요. 제 책 자체에는 이미지감과 화면감이 있어서 프로듀서들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을 하는 데 자신의 진보가 있다. 예를 들어 소설이 팔렸을 수도 있지만 촬영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책의 대부분을 변경하십시오. 그래서 저는 직접 영화 대본을 쓸 계획입니다.
외국 출판사나 대리상이 그들에게 연락한 적이 있다. 나는 조건에 대해 비교적 엄격할 것이고, 일반적으로 너무 낮은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차라리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원하는 대로 주고, 원하는 대로 주는 것 같다. 하지만 몇 가지 원칙을 고수할 것입니다. 제 작품도 잡지, 드라마, 책에 뽑혔습니다.
도시 화보:' 진취적',' 동기 부여' 라는 두 단어와 그들이 대표하는 생활태도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애니 베이비: 사람은 항상 일을 해야 해요. 간단한 도피나 한 가지 일을 끝내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 오래 된 드래그를 마친 후, 새로운 준비를 수행 하는 방법이 완료 되었습니다. 만약 네가 가볍게 자유로워지고 싶지만 빼앗을 힘이 없다면, 이런 자유는 그저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이 책임에는 트레이너와 열심히 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근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항상 불평하고, 움직일 수 없다고 불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묵묵히 일을 하는데, 할수록 좋다. 개인 수행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욕망을 통제하는 데 반영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세계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우리의 책임을 이행할 수 있다. 혼자서는 충분하지 않다.
애니 베이비:' 부용' 의 차이점은 책 속의 사람들이 단순하고 진실한 삶을 선택했다는 점이다. 그것이 그들이 번화한 후에 얻을 수 있는 방식이다. 단순하고 소박한 것은 번화함에서 변해야 진정한 맛, 가장 오래, 가장 진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처음부터 단순하지만 가난했을 뿐이다. 그것은 완전히 두 가지 개념이다.
도시 화보: 자기 반성은 당신의 작품의 주요 특징이다. 하지만 너 자신도 너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은 내성을 가지고 있다면, 네가 만지는 인생의 심연은 더 검고 더 길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그러면 어떻게 하면 비교적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애니 베이비: 탐구와 분투는 모두 균형을 추구하는 과정이다. 이 역학은 아마도 균형을 유지하는 상태일 것이다. 우리의 생활에는 해결할 수 없는 많은 문제들이 있다. 예를 들면 숨겨진 어두운 면, 어려움, 곤혹스러움, 이것들은 모두 해결하기 어렵다. 하지만 당신은 그들을 대면할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나는 소설' 플로베르의 앵무새' 에서 읽었는데, 발밑의 어두운 심연을 응시하는 것이 균형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너는 뛰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어둠의 심연을 응시하는 능력이다. 그래서, 아마도 절벽의 가장자리에 서서 그것에 대항하는 것이 균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시 화보: 운명을 받아들이고자 하는 안배는 일종의 대답으로 운명과 화해할 수 있다.
애니 베이비: 운명에 태연하게 맞서는 태도예요. 화해는 타협을 의미하지만, 태도에는 타협이 없고, 이해한 후의 수용이 있다.
도시 화보: 당신 몸에 대한 당신의 태도는 어떻습니까?
애니 베이비: 저는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생활이란 순수하고 깨끗한 음식을 먹고 좋은 품질의 물을 마시는 것이다. 사치스럽고 풍성하게 먹을 필요는 없지만 깨끗하고 건강해야 한다. 푹 자다. 때로는 의식적으로 단련해야 하고, 절제해야 한다.
도시 화보: 베이징과 같은 도시에서는' 깨끗한' 기준을 선택해 음식과 물을 요구하는데, 사실 상당히 사치스럽다.
애니 베이비: 사실 선택이에요. 예를 들어, 같은 200 달러라면 식당에 가는 대신 시장에 가서 음식을 살 수 있고, 좋은 천연 생수 한 상자를 살 수 있다. 너는 반드시 선택을 해야 한다. 나는 선택은 적지만 우수하다.
도시 화보: 현재의 생활 조건 하에서, 당신은 충분한 안정감을 가지고 있습니까?
애니 베이비: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유하고 지위가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불안감을 느낍니다. 안전감이 이렇게 쉽게 얻어진다면, 아마도 종교의 문제는 간단해질 것이다. 안전감은 겉으로는 사람에게 주기 어렵지만, 반드시 마음에서 주어야 한다. 그렇다고 주는 것도 아니고 주는 것도 변하지 않고 극도로 연약해 보이는 것도 아니다.
수행을 잘하는 사람들, 나는 그가 안정감이 있다고 믿는다. 나는 평생 이런 사람을 만난 적이 없지만, 나는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주변의 정상 상태에 사는 사람들은 보통 외부의 평가를 통해 간헐적인 안정감을 얻는다. 안정감은 강한 내적 수양이 필요하다. 어떻게 자신을 대면하고, 어떻게 자신을 통제할 것인가는 항상 문제다.
도시 화보: 당신은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십니까?
애니 베이비: 제 인생에 만족하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나는 단지 이 점에서 네가 한 일은 지금의 일이고, 지금의 생활을 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너는 이 순간의 생활을 평온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그것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생활에 재미있는 일과 기적이 있을 것이다. 살아 있는 한, 여기까지, 거기까지 가면 일이 일어날 것이다. 용기와 순수함은 이런 기적들을 기적을 기대하는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도시 화보: 시간의 흐름을 두려워합니까?
애니 베이비: 당신이 경험한 한, 그 시절의 추억과 경험은 모두 부입니다. 선택권이 있더라도 12 또는 20 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지금의 나 자신을 더 좋아한다. 나는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좋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도시 화보: 이' 좋아요' 는 무슨 뜻인가요?
애니 베이비: 더 투명해요. 더 나은 청소부. 더 강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면 자신의 인생을 정의할 수 있다.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