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명이 염승궁(延聖宝)인 이 저택은 취푸(曲阜) 공자묘(孔庭廟)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공자의 직계 후손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염성공은 북송 지화 2년(1055년)에 송인종이 공자의 46대 손자인 공종원에게 내린 칭호로, 32대에 걸쳐 880년간 지속되었다.
안성공은 중국 봉건사회의 특권층 귀족으로, 송나라에서는 8품에 해당하며, 청나라에서도 3품에 올랐다. 사람들이 자금성에서 말을 타고 왕도를 걸을 수 있게 했습니다.
공자 저택은 240에이커의 부지에 463개의 홀, 홀, 건물 및 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뜰에는 9개의 입구가 있으며 3방향 배치가 있습니다. 동쪽 도로는 Dongxue이며, 이곳에는 Yiguantang, Mu'en Hall, Kong 가족 사원 및 작업장이 건설되어 있습니다. 서쪽 도로는 Hongcaixuan, Zhongshu Hall이 있는 Xixue입니다. , 안화당, 꽃당은 중도로에 있으며 전면에 관아, 3개의 홀과 6개의 홀, 후면에 안채가 있고 전면 위층과 전면 및 후면이 있다. 뒤쪽 홀, 별관, 뒤쪽에 있는 6개의 방 등,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원입니다.
정문
공자 저택은 취푸시 중심에 위치하며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에 커다란 분홍색과 흰색의 스크린 벽이 있습니다. 문에는 높이 2m가 넘는 암수 돌사자 조각상이 한 쌍 있습니다. 가장자리가 빨간색이고 검은색으로 칠해진 문에는 수안니(Suan Ni) 포장이 새겨져 있습니다. 문 중앙에는 파란색 바탕에 금색 글자가 새겨진 명판이 문 양쪽 기둥에 걸려 있습니다. 파란색 바탕에 금색 문자가 있는 대련: Guo Xianxiu와 함께 안푸와 Zunong의 궁전은 같은 하늘에 오래된 기사와 도덕이 있는 성자의 집과 같습니다. 이 대련은 청나라 때 지준이 친필로 지었다고 전해진다. 아름다운 글씨체는 봉건 사회에서 유교 가문이 차지하는 위치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대련의 어조가 훌륭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첫 번째 대련의 "부자"라는 단어인 "안푸준롱"과 두 번째 대련의 "기사와 도덕"이라는 단어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부자'라는 단어가 조금 빠졌는데, '장'이라는 단어에 추가 단어가 있는데, 이는 옌셩의 공식 지위가 수만 에이커로 1위라는 뜻입니다. , 그리고 자연의 부와 명예는 끝이 없습니다. 공자와 그의 이론은 "천지의 덕, 고대와 현대의 도"입니다. 가족의 "의례, 음악, 법률"도 하늘과 땅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공존하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난다.
두 번째 문
첫 번째 입구에서 길고 좁은 안뜰을 통과하면 흔히 두 번째 문으로 알려진 쿵푸중로의 두 번째 문이 있습니다. 문은 명나라 때 지어졌는데, 상인방에는 명나라 시인이자 관상이자 문원각 학자인 이동양이 쓴 '성인의 문'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고, 그 아래에는 문이 있다. 기둥은 돌북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주출입구 좌우측에 겨드랑이문이 있고 귀실이 있다. 봉건 사회에서 사람들은 대개 겨드랑이 문으로만 들어가고 정문을 열어 두어 엄숙함을 표현했습니다.
중광문
성문에 들어서면 작고 정교하고 독특한 스크린 도어가 나옵니다. 이 문은 명나라 홍치 16년에 지어졌습니다. (1503) 대문은 사방이 벽과 연결되지 않고, 지붕이 있는 대문과 유사하게 마당에서 독립되어 있다. 스크린도어는 회색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문 상인방에는 명나라 시종이 하사한 '번이충광'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중광문'이라 불린다. 네 개의 문 기둥 아래에는 돌북이 끼워져 있고, 이는 칠해진 지붕을 지탱하고 있으며, 앞면과 뒷면에는 4개의 거꾸로 된 나무 조각과 금박 꽃봉오리가 장식되어 있어 '매달린 꽃문'이라고도 불립니다. 건설기술 분야에서 연구 가치가 매우 크다. 예전에는 13세가 되어서야 유교 정부에서 큰 행사를 거행할 때, 황제가 방문할 때, 칙령을 낭독할 때, 큰 행사를 거행할 때에만 충광문이 열렸습니다. 공자를 기념하기 위해.
중광문은 독립된 마당으로 앞마당과 뒷마당을 분리해 '사이먼'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정자를 세우는 것은 일반 신하와 환관이 할 수 없는 일이며, 고상한 '왕'만이 이 영예를 누릴 수 있다고 하여 『논어·팔백』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왕은 정액을 만든다." 충광문 양쪽에 있는 동서당은 봉건 왕조의 '육부'를 본떠 공자 저택이 세운 6개의 전당입니다.
로비
중광문을 지나면 안뜰에 플랫폼이 있습니다. 플랫폼에는 원래 해시계와 기타 물건이 있었으며 그 뒤에는 넓은 본당이 있습니다. 공자저택 로비. 이곳은 염성공이 칙령을 낭독하여 관리들을 만나고, 가족법과 가문의 규율을 집행하고, 주요 사건을 청취하고, 축제와 생일 의식을 거행하는 곳입니다. 산 정상에는 5개의 홀, 3개의 명상 홀, 회색 타일이 걸려 있습니다. 처마 아래에는 대마 받침과 교차하는 대들보와 두 대를 사용하였으며, 대마 머리가 앞쪽에 있고, 자리가 양동이와 양동이로 되어 있어 명나라 양식이다. 홀 중앙에는 구름이 흐르는 정자와 팔보가 있고, 중앙에 있는 태자 의자에는 점박이 호랑이 가죽 조각이 있고, 의자 앞에는 크고 좁은 붉은색 옻칠한 상자가 있습니다. 서재4보와 인감상자, 사인관을 배치했다.
로비 중앙에는 순치 6년(서기 1649년) 청나라 시조의 칙령이 새겨져 있는 '성씨 통제'라는 명판이 있는데, 옌성공에게 "조상의 성을 이어받아 훈련을 감독하고 대포를 발행하라. "모든 사람이 예의를 지키고 무결한 성문을 유지하도록 하라"고 요청했는데, 이는 공 가문에서 옌성공의 다양한 특권을 규정하고 있다.
당나라 이후 조정에서는 염성공이 곡부현군을 겸임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명나라 이후에는 염성공이 공씨를 겸임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당 좌우와 뒤쪽에는 일급 호위병들이 배치되어 있다. 황금 참외, 위쪽 등자, 휘어진 총, 참새 총, 갈고리 총, 겐구, 구름 태블릿, 용 깃발, 봉황 깃발, 호랑이 깃발, 우산, 부채 등. 빨간색 배경과 금색 문자가 있는 공식 제목 플레이트도 있습니다. "안성공의 칭호를 수여함", "광로사 의사", "쌍안 꽃깃털을 달고 감사함", "자금성에서 말을 타다", "학문을 시찰함"과 같은 직위와 특권을 상징합니다. 산동성사무' 등의 경우 옌생이 여행할 때 전담인력이 있어 엄격함을 보여주었다.
로비 뒤에는 두 번째 홀과 연결된 복도가 있는데, '작업' 형태다. 복도에는 "Pavilion Old Stool"이라고 불리는 긴 빨간색 옻칠 의자가 있습니다. 명나라의 유력 관료인 안송이 탄핵되어 형을 선고받게 되자 손자 안성공에게 황제에게 중재해 달라고 요청하기 위해 공자 저택에 갔다고 합니다. 공자 저택은 거절했습니다. 이 의자는 Yan Pavilion의 노인이 앉아서 기다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제2전
안성공이 4품 이상의 관료들을 만나는 곳으로, 황제의 명을 받아 심문하는 곳이다. 1학년 법원의 예절과 음악 학생. 방의 상단 중앙에는 "Qin Cheng Sheng Xu"와 "시, 책, 의식 및 음악"이라는 글자가 적힌 큰 명판이 걸려 있으며 여러 개가 있습니다. 양쪽에 돌판이 있습니다. 그 중 서태후가 직접 쓴 '수'비, '구도화', '송학도'는 청나라 광서제 20년(서기 1894년)에 제작된 것입니다. 옌성공 공영이(孝靈伯)와 그의 어머니, 부인이 생일을 축하하며 베이징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습니다. 두 번째 홀의 양쪽 끝 사이에는 동쪽에 공표 홀이 있고 서쪽에 공식 보좌관이 있습니다.
제3전
제2전 뒤에는 작은 뜰이 있는데, 6개의 돌조각 대야에는 각각 기묘한 모양의 노간주나무 2개가 나란히 서 있습니다. 북쪽 방은 세 번째 홀입니다. 세 번째 홀은 안성공이 4품 이상의 관리들을 만나는 곳이기도 하며, 궁중의 신하들을 처벌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 안뜰의 동쪽과 서쪽 방에는 각각 입구 안뜰이 있으며 동쪽에는 궁전을 담당하는 등록실이 있습니다. 서쪽은 당시 정부의 문서 및 기록실이었던 공부방입니다.
세 개의 홀 뒤에는 공자 저택(孔子堂)의 내부가 있는데, 내부 거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금지된 문이 있습니다. 내부 문은 외부 세계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문은 삼엄하게 경비되어 있어 외부인이 허가 없이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청나라 황제는 호미봉, 제비날개 천공기, 금머리옥봉 세 쌍을 특별히 하사했는데, 문지기들은 그 무기를 거역하는 자마다 문 앞에 섰다. 명령을 내리고 무단으로 진입하는 행위는 '엄중히 처벌'됐다.
네이자이먼
외부 세계와의 연락을 유지하기 위해 네이자이먼에는 두 종류의 사신이 있는데, 하나는 조변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네이자이먼이라고 합니다. 문 옆 귀실에서 근무하며 언제든지 외부와 내부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문 서쪽에는 벽 외부에 노출된 특수 물 탱크도 있습니다. Shiliu는 물 운반자가 내부 집에 들어갈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물을 탱크와 내부 집으로만 붓습니다. 칸막이벽.
Qianshangfang
단비의 바로 북쪽에 본당을 마주하고 있는 것은 Qianshangfang이라고 불리는 7개의 방이 있는 본당입니다. 공자 저택의 주인이 친척과 가까운 친척들을 접대하는 거실이며, 가족의 연회와 결혼식, 장례식이 거행되는 주요 장소이기도 합니다. 안뜰의 동쪽과 서쪽에는 10마일의 무성한 향기나무가 있고, 봄과 여름이 만날 때마다 집 앞에는 큰 단이 있고 코가 달린 돌북이 4개 있습니다. 네 모퉁이에 배치되어 있었는데, 당시 집 안의 오페라단이 오페라를 부를 때 천막을 치는 디딤돌이었다. 청나라 말기 공자 저택에는 주인이 명령을 내리면 즉시 공과 오페라가 시작되었습니다. 앞방에는 밝은 방이 있고 중앙에는 큰 명판 '홍카이자유'가 높이 걸려 있고, 가운데 홀 위에는 자희가 직접 쓴 한자 '장수'의 그림이 걸려 있다.
실내 가구가 절묘하고 문화 유물과 골동품이 눈부시게 빛납니다. 동쪽 방에는 건륭제가 공자에게 하사한 징겐 침대와 의자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치황제의 원래 황실 칙령이 탁자 위에 놓여 있다. 밝은 색상과 단순한 패턴을 지닌 명나라의 "칠보"도 있습니다. 방 중앙에 있는 탁자 위에는 총 404개의 만주족과 중국식 그릇이 놓여 있다. 그릇에는 사슴, 오리, 물고기 등이 새겨져 있으며 모양에 따라 요리를 담을 수 있으며 한 끼에 최대 190가지 요리를 담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공자는 일종의 절묘하고 독특한 요리, 즉 공자 요리를 형성해 왔습니다. 수국상어지느러미, 진주해삼, 요정오리, 석리은행, 옥새우 등 다양한 요리가 세심하게 준비되고 이름이 우아하며 색상, 향, 맛 및 모양이 모두 뛰어납니다. 서쪽 방에는 공자의 76대 손자와 염성공 공영이가 문서에 서명하고 낭독한 곳이 있고, 탁자 위에는 유교 고전과 유교 가계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 앞마당의 동서측에는 5개의 보조실이 있는데, 이는 공자 저택의 내부 창고이자 회계실로, 일상적인 의례 도구를 수집하는 공간입니다.
첸탕러우
앞방을 지나 작은 낮은 문을 지나 현관으로 들어갑니다.
안뜰에는 동쪽과 서쪽에 키가 큰 소나무와 물고기 연못이 늘어서있어 조용하고 우아하며 계단마다 풍경이 바뀌는 느낌을줍니다. 전면은 2층 7개의 누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가구들은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앙에는 당시 난방용으로 사용되었던 구리 히터가 있습니다. 동쪽 방의 "다보 정"에는 봉황 관, 인삼, 산호, 영지, 옥 조각, 치아 조각 등이 있습니다. 내실은 공자와 염성공의 76대 손자인 공영이의 아내 타오의 침실이고, 두 번째 스위트룸은 공영이의 두 딸의 침실입니다. 77대 손자인 공덕성(孔德成)이 14세 때 쓴 현수막 '성인의 마음은 심연 속의 진주 같고 보통 사람의 마음은 물 속의 국자 같다' , 벽에 그대로 걸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