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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지식을 수집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까?

많은 학생들이 중학교,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초등학교 때 기억하는 수학 지식점을 점차 모호하거나 잊게 되지만, 사실 초등학교의 수학 지식점은 수학 학습의 시작과 초석이며, 기억과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것들의 뜻을 알면 문제가 더욱 순조로워지므로 언제든지 소장하여 참고할 수 있습니다 (문말에 공식과 진도가 첨부되어 있음).

소수 및 소수:

이 두 개념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두 소수가 반드시 5 와 5 와 같은 소수일 필요는 없습니다. 두 개의 다른 소수만이 소수로 확정될 수 있다. 또한 두 합수는 소수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두 합수는 소수가 아니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질인자: 합수를 몇 개의 소수를 곱하는 형식으로 분해한다. 이런 소수를 질인자라고 한다.

품질 요소 분해: 합수를 몇 개의 소수로 분해하여 곱하는 형식을 품질 요소 분해라고 합니다.

공통 배수: 여러 숫자가 공유하는 배수입니다. 그것은 공배수라고 불리며 그 수는 무한하다. 가장 작은 것, 가장 큰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최대 공통 요소: 여러 숫자에 공통되는 요소 중 가장 큰 것이 이 숫자라고 하는 최대 공통 요소입니다.

최소 공배수: 여러 수가 공유하는 무한 배수 중 가장 작은 것을 이 숫자라고 하는 최소 공배수입니다.

2 의 배수의 특징:

0, 2, 4, 6, 8 단위의 숫자는 2 의 배수다. 2 의 배수인 숫자를 짝수라고 하고 2 의 배수가 아닌 숫자를 홀수라고 합니다.

5 의 배수의 특징: 0 또는 5 자리의 수는 5 의 배수이다.

3 의 배수의 특징: 한 숫자의 합은 3 의 배수이고, 이 숫자는 3 의 배수이다.

2, 3, 5 의 배수이기도 합니다. 단위는 0 이어야 합니다. 동시에 2, 3, 5 의 배수인 최소 두 자릿수는 30 이고 최소 세 자릿수는 120 입니다.

점수가 유한 소수로 변환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점수 중 하나는 분모가 질량 계수 "2 또는 5" 인 경우에만 유한 소수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2 와 5 이외의 품질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제한된 소수로 단순화할 수 없습니다.

일반 점수 및 낮은 점수 (점수의 기본 특성에 따라):

총점: 분모가 다른 몇 개의 점수를 모수가 같고 크기가 같은 점수를 총점이라고 합니다.

약 점수: 한 점수를 분자와 분모가 모두 작은 등분 점수로 바꾸는 것을 약 점수라고 합니다.

퍼센트: 한 수가 다른 수의 퍼센트임을 나타내는 숫자로, 퍼센트라고 합니다. 백분율은 백분율 또는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백분율은 100%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양력 연도의 평년과 윤년:

평년: 양력 연도를 4 로 나눈 후 (여기서는 100 양력 연도가 아님) 잔여물이 있을 때 365 일의 평년이라고 합니다. 2 월에는 28 일이 있다.

윤년: 양력 연도를 4 로 나눈 경우 (전체 100 양력 연도가 아님) 나머지가 없을 때 이 연도를 윤년이라고 합니다. 366 일. 2 월에는 29 일이 있다. 연도가 100 이라면 400 으로 나누고 나머지를 보세요. 판단 방법이 위와 같다.

비율 및 비율:

비율: 두 숫자의 나눗셈을 두 숫자의 비율이라고도 합니다. 수 a 를 수 b(b≠0) 로 나누면 a 와 b 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으며 A: B. A/b 도 분수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율: 이전 항목을 다음 항목으로 나눈 몫을 비율이라고 합니다. 비교비는 다르다. 예를 들어, 5/7 은 비율 또는 비율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점수는 하나의 비율만 나타낼 수 있다. 비율에는 단위명이 없습니다.

비율의 기본 특성: 비율의 첫 번째 항목과 마지막 항목을 같은 수 (0 제외) 에 곱하거나 나누면 비율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순화 비율: 하나의 비율을 가장 간단한 정수 비율로 단순화합니다. 이를 비율 단순화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율의 기본 특성을 사용하여 비율을 단순화하거나 비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화 후의 비율과 단순화 전후의 두 항목은 모두 소수이다.

축척: 축척이 같은 두 표현식을 축척이라고 합니다.

축척의 기본 특성: 축척에서 두 외부 항목의 곱은 두 내부 항목의 곱과 같으며 축척의 기본 특성이라고 합니다.

축척 막대: 지도상의 거리와 실제 거리의 비율을 이 지도의 축척 막대라고 합니다. 스케일은 비율입니다. 두 가지 눈금이 있습니다. 숫자 스케일과 선 스케일이 있습니다. 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비례: 두 개의 관련 양, 한 개의 변화, 다른 하나의 변화. 이 두 양 중 상응하는 두 숫자의 비율 (즉, 몫) 이 일정한 경우, 이 두 수량을 정비량이라고 하며, 그 사이의 관계를 정비례관계라고 한다. 알파벳으로 표시: y/x = k (반드시)

반비례: 관련된 양 두 개 중 하나는 변하고 다른 하나는 그에 따라 변한다. 만약 이 두 수량 중 상응하는 두 숫자의 곱이 일정하다면, 이 두 수량을 반비례량이라고 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반비례관계라고 한다. Y x=k (항상) 를 문자로 표시합니다

방정식: 미지수를 포함하는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참고: "미지수가 있는 방정식은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방정식의 해법: 방정식의 왼쪽과 오른쪽을 동일하게 만드는 미지수의 값을 방정식의 해법이라고 한다.

방정식을 푸는 과정을 방정식을 푸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막대 차트의 특징: 각 막대 차트의 수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축소된 통계 그래프의 특징: 라인 통계 차트를 사용할 때 다양한 수량의 수량을 표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량의 변화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부채꼴 통계도의 특징: 각 부분이 전체적으로 차지하는 비율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평균: 평균은 이 데이터 세트의 "평균 레벨" 을 나타냅니다. 평균을 계산할 때 모든 데이터의 합계를 데이터 수로 나누면 숫자는 이 데이터 세트의 평균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평균을 사용하지만 매우 작은 데이터의 영향을 받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중간: 중간 값은 이 데이터 세트의 "중간 레벨" 을 나타냅니다. 중앙값을 구하려면 먼저 정렬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또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한 다음, 데이터 수에 따라 데이터가 홀수일 때 중간 숫자는 중앙값입니다. 데이터가 짝수인 경우 중간 두 숫자의 평균은 중간값입니다. 데이터 영향이 최소화되어 평균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수: 데이터 세트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는 숫자를 이 데이터 세트의 중수라고 합니다. 다수는 "다수 수준" 을 나타냅니다. 공개 데이터 양이 전체 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 끝점이 없으므로 양 끝까지 무한히 연장할 수 있습니다.

선: 끝점이 없으므로 양 끝까지 무한히 연장할 수 있습니다.

광선: 한쪽 끝만 무한히 한쪽 끝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직선과 광선은 길이에 있어서 비교할 수 없다.

세그먼트: 두 개의 끝점이 있습니다. 광선과 선 세그먼트는 모두 직선의 일부이다. 두 점 사이에서 세그먼트가 가장 짧습니다.

평행선: 같은 평면에서 교차하지 않는 두 선을 평행선이라고 합니다.

수직선과 직각: 두 선이 교차하고 한 각도가 직각인 경우 서로 직각이라고 합니다. 한 선은 다른 선의 수직선이라고 하며, 그 교차점을 수직 발이라고 합니다. 직선 밖의 한 점에서 직선으로 그려진 선 세그먼트 중 수직선이 가장 짧습니다.

각도: 예각 (0 보다 크거나 90 보다 작음), 직각 (90 과 같음), 둔각 (90 보다 크거나 180 보다 작음), 직각 (180 과 같음), 모깎기 (

상자와 정사각형의 특징: 상자와 정사각형에는 모두 6 개의 면, 12 개의 가장자리, 8 개의 정점이 있습니다. 차이점은 상자의 최소 4 개 면이 직사각형이고 정사각형의 6 개 면이 정사각형이라는 것입니다. 입방체는 특수한 직육면체로 볼 수 있다.

원통 및 원뿔의 특징:

원통에는 세 개의 면이 있습니다. 위쪽 및 아래쪽 두 면을 밑면이라고 하고 다른 면을 측면이라고 합니다. 원뿔에는 두 개의 면이 있는데, 서쪽은 원이고, 측면은 부채꼴이다. 밑창과 높이가 같은 경우 원통의 볼륨은 원뿔의 3 배, 원뿔의 볼륨은 원통의 3 분의 1 입니다.

면적 및 점유 면적: 면적은 물체 표면의 크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점유 면적은 점유 면적 (3D 도면 맨 아래의 면적) 의 크기입니다.

볼륨 및 볼륨 (용량):? 볼륨은 외부에서 데이터를 측정하고 볼륨은 내부에서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볼륨: 오브젝트가 차지하는 공간의 크기를 오브젝트의 볼륨이라고 합니다.

부피: 컨테이너에 들어갈 수 있는 물체의 부피를 부피라고 합니다.

축 대칭 모양: 한 모양이 직선을 따라 접히면 양쪽의 모양이 완전히 겹칠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축 대칭 그래프라고 하고, 이 선을 대칭 축이라고 합니다. 대칭축을 그릴 때는 점선을 그리고 양쪽은 돌출해야 한다 (대칭축이 직선이기 때문).

표면적: 3d 도면의 모든 표면 면적을 표면적이라고 합니다.

공식:

1, 제곱:? 둘레 = 모서리 길이 × 4c = 4a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s = a2

2. 직사각형:? 둘레 = (길이+폭) × 2 c = 2 (a+b)

면적 = 길이 × 폭 s = ab

평행 사변형: 면적 = 바닥 × 높이 S = AH 높이 = 면적÷ 바닥 = 면적÷ 높이.

4. 삼각형:

면적 = 바닥 × 높이÷ 2s = ah÷ 2

삼각형의 높이 = 면적 ×2÷ 하단 가장자리.

삼각형 바닥: 면적 ×2÷ 높이

5,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2s = (a+b) × h÷ 2.

높이 찾기: 면적 공식에 따라 방정식의 해를 나열합니다.

6, 원:

둘레 = 지름 ×πc =πd 또는 둘레 = 2× 반지름 ×πc = 2πr

면적 = pi × 반지름 × 반지름 s = π r?

7. 큐브:

표면적 = 변길이 × 변길이 ×6 S 표 = 6a?

볼륨 =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v = a3

8. 상자:

표면적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 2s = 2 (AB+AH+BH)

볼륨 = 길이 × 폭 × 높이 v = abh

9, 실린더:

(1) 횡단 면적 = 하단 둘레 × 높이 s = 2π RH.

(2) 표면적 = 측면 면적+바닥 면적 s = 2π RH+2π r?

(3) 부피 = 바닥 면적 × 높이 v = π r? H

10, 원뿔: 볼륨 = 바닥 면적 × 높이÷ 3v =1/3sh.

높이 찾기: 볼륨 공식에 따라 방정식의 솔루션을 나열합니다.

1 1, 이자 = 원금 × 이자율 × 세후 시간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 (1-5%)

과세 금액 = 매출액 × 세율 순이익 = 매출액-과세 금액

선급금 비율:

길이:

1k m1000m1m = l0 데시미터? 1 데시미터 =10cm

1cm =10mm1m =100cm

면적 (건물 면적):

1 km2 = 100 헥타르 l 헥타르 = 10000 평방 미터.

1 평방 미터 = 100 평방 데시미터 1 평방 데시미터 = 100 평방 센티미터

볼륨 (볼륨):

L 입방 미터 = 1000 입방 데시미터

1 큐브 데시미터 = 1000 입방 센티미터

L l = 1000 밀리리터

1 입방 데시미터 = 1 리터 l 입방 센티미터 = L 밀리리터

질량:1t =1000kg1kg =1000mg.

시간: l 세기 = 100 1 년 = 12 개월.

큰 달 (1, 3, 5, 7, 8, 10, 12) 은 3l 일이 있다. 유산 (4, 6, 9, 1 1) 은 30 일이 있다. 평년 2 월에는 28 일, 윤년 2 월에는 29 일이 있다.

1 일 = 24 시간 1 시간 = 60 분 1 분 = 60 초

공유에 집중하고, 더 많은 건재와 교육에 대해 배우고, 세계를 돌아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