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서 () 의' 가정현 () 예문지 경부 ()' 는 있다. 이 책에 대한 루의 찬사가 있다.' 이주 ()' 는 300 례가 있다. 이 책을 편집한 후, 나는 소예를 알게 되었다.
② "3 개의 고대 성 시스템 교환 스펙트럼" 30 권.
광서 \ "가정현 \" 예문지 분서 \ "예, 동원은 돈이 있다.
③ 《이소거리》
광서가 소장한 가정현, 예문지. (1) 기하학적 용법의 양.
만력 34 년 (1606), 서광계와 리마동이 함께' 기하학 원본', 손과 서합저 (배화항' 리마동전') 를 번역하여 기하학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만리 36 년 (1608), 서광계' 기하학 원본' 출판, 손서' 기하학 용용용권', 카탈로그에는' 보산현지',' 예문지' 가 보존되어 있다. 풍순' 집정실 세분화 천문 산수' 서지가 이 책을 받았다. 상하이 동방도서관에는 손씨의' 기하학적 용법' 이 한 권 있는데, 총 48 페이지인데 머리말은 다음과 같다.
아들은 이희태의 교육을 받아 만력 3 년 (34, 1606) 부터 시작한다. 오신 (반력 36 년, 1608), 용법을 편성하여, 시리즈로 하지 않고, 클래스 시험을 하다. 십여 년 동안 원하지도 않았는데,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더 이상 용법을 차용하지 않는다. 경신 (태창 원년, 1620), 얼음 선생이 그 해의 추세를 잊고 알아보았다. 그가 여름에 열심히 일했을 때, 그는 책의 먼지를 털고 싶어하는 것 같았지만, 중원에 굳게 있던 풀은 이미 없어졌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추구하고 ... 기억이 안 나요. 아직도 미래를 동경하는 사람, 운 좋게도 친구를 만나 돈을 빌려 메웠다.
서문에서 볼 수 있듯이' 동방문집' 은 손자의 원고도 원고의 사본도 아니라 저자가 1620 년에 소환한 절본이다.
② "기하학 이론" 권.
풍순석정에는' 금식 서지 천문 산수 세분화' 라는 책이 소장되어 있다. 볼륨 뒤에는' 여경 신재' 도장과 제사가 있다.' 도광희우 (1849) 봄, 무성청육학당 열람' 이다 그리고' 경우구 자제' 라는 도장도 있습니다. 방호의' 중국 천주교 역사인물 손전' 은 "두 권의 책이 같은 사람을 위해 소장된 적이 있다" 고 생각한다
③ 타이시의 요령
중국 수학 문헌 목록을 보충한 적이 있다. 번호 10.20. 1992' 가정현 전 손' 은' 태요' 로 쓰여졌다. 이 책에는 자신의 서문이 있다. 만력 34 년 첫 서법기하학을 섭렵한 것을 기억하고, "역법과 산수서 섭렵으로 발가락을 통제하지 못했다" 며 "손편역법, 각종 계산" 을 했다. 차용되어 복사된지 오래다. 만력 48 년 (1620), 손씨는 "가장 어려운 기자를 먼저 조사하고, 이틀 밤낮을 가난하며, 먼저 알고리즘을 얻는다" 며 "증곱셈" 절을 더했다. 천계 5 년 (1625), 이 책을 보충하다. 기하학적 용법' 과 마찬가지로 이 책은 실전 작품의 간략판이다.
④ "서양 잡저" 권 2
광서' 가정현지 예문지 분서' 에 기록이 있는데, 이것도 알고리즘을 천명하는 책이다.
손유연박의 기하학 지식, 서광계는 그의 도움으로' 군구의의' 를 편집해' 불법제 15 조' 를 삭제했다. 서씨는 이 책' 서문'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제자 손초양 (손씨의 글자) 은 불법십오조를 삭제하여 약간 간결하게 보였다. 내가 내 자신의 뜻을 쓰는 것은 수학을 잘하는 사람이 설명을 암송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이론이 있기 때문이다. ①' 서법신기' 제 2 권, 광서' 가정현지 예문지 세분' 은 "주총 제 1 론, 제약 제 1 론, 격인 제 2 론, 화풍, 책이 있는 서인, 알고리즘 위근이다" 고 간략하게 설명했다. 1992' 가정군 손전' 은 그가' 서구 기술을 배우고, 화기를 장악하고,' 신공 정요' 를 쓰고, 화포의 방법과 용법을 소개했다' 고 기록했다. 이' 희신법요' 는 광서현지에서 곧바로' 서파희신' 으로 명명되었다.
② "오경 전서" 열 권
광서의' 가정현지 예문지 분서' 는 있다.
서구의 신기한 기계' 와' 오경 전집' 은 중국 최초로 서방화기와 전술을 소개하는 군사 저작이다. 불행히도, 그들은 법원의 관심을 끌지 못했고, 법에 따라 화포를 개발했으며, 법원은 이 독특한 서구 인재를 부당하게 교살했다. 손자 이후에는 화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책을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청나라의 강희제는 어쩔 수 없이 외국인에게 의지하여 총을 만들었다. 강희가 총을 만드는 선교사 남화인 (Ferdinand verbiest) 이 손보다 40 ~ 50 년 늦은 책을 썼다. (1) 리아 얀
손씨는 요군무에 대해 크게 칭찬하고, 등세도사로 취임하여 요국 사무를 계획하고 경영하였다. "연연" 이라는 책은 이 시기 공식 문건의 편집으로, 목록에는 "보산현지", "예문지" 라는 책이 있다. 손, 그리고 이번 교환의 전말을 기술했다. "서도의 질문은 리아 원고 한 권을 첨부하여, 말문이 막혔다." 책에 기재된 리아 원고는 즉시' 보산현지' 에 수입되었다. 원고는 서탁이 문의했고, 서탁은 "말이 맞아" 는 비슷한 관점을 가져야 한다.
② "물 수집" 14 권.
광서 \ "가정현지 예문지 사부 \" 는 서세미안 () 이 쓴 서문이 있어 이 책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죽은 후, 딩 (), 호두채산 (), 발명당일 패배, 조신 (), 변관 () 이 국가의 잘못에 얽매여 요무 () 에만 상세하고, 요무 () 의 지 () 에서 공사는 것은 촛불과 같다. 집자' 의 모든 극본, 서적, 공식 문서, 그리고 모든 글은 군사와 정치적이다. 손씨의 별명은' 수인' 이기 때문에 그의 문집은' 수인집' 이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이 책을' 손중승집' 이나' 손중승유풍집' 이라고 불렀지만, 이미 실전되었다.
방호의' 중서통사' 에 따르면,' 물 일방인집' 은 황루가 서열을 정하며 "예금자 짱 리아 원고, 차라리 멀리, 푸든은 몇 권밖에 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가정현, 예문지, 사적류를 위주로 한다고 합니다. 차광서 \ "가정현 \" 예문지 역사류 \ "\" 서세미안 \ "의 순서만 기재하고 황주의 순서는 기재하지 않았다. 이 점은 의심할 만하다.
③ 편안한 놀이를 한다.
천계 2 년 (1622), 손씨의' 예비경' 과' 수변' 의 두 가지 전략은 동군 통수후와 손승종의 인정을 받았다. 허우 는 일 을 추천, 일 chengzong 는 군사 서비스를 돕기 위해 그에게 물었다. 두 번째 전략은 손의 유명한 작품이다.
손씨는 "부국은 반드시 본전을 따르고, 강대국은 반드시 군대를 써야 한다" 고 주장하여 농업을 공고히 하고 강화할 것을 요구한 적이 있다. 그는 제국의 부수도 양련을 구하기 위해 편지 한 통을 썼다. 양은 위충현 24 대 죄를 탄핵하여 감옥에 들어갔고, 손자는 유죄 판결을 받고 파관되었다. 그는 국가와 인민에 관심이 있고, 그의 충성은 두려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숭정 초년, 위충현은 네 건의 처벌을 받고 정사가 재기했다. 손자가 돌아온 후, 즉 12 군무는 모두 맞았다. (광서 "가정현지 인물")
숭정 3 년, 손향은 정부군이 광녕에 주둔하는 것을 근거지로 하여 점차 추진해 랴오닝 () 성을 회복했지만, 애석하게도 조정에 채택되지 않았다. (같은 책)
같은 해 이각은 육조룡에게 서광계 징서병, 북항금의 주장에 반대하는 핑계를 주었다. 손씨는 서광계를 지지하여 서역병을 등주로 끌어들이려고 애썼다. 4 년 2 월, 루는 또 손자를 탄핵했다. 손자는 이미 얻을 수 없고, 그 정수는 노로부터 알 수 있다. ("숭진장편" 권 43) 손씨는 친교에 관한 짧은 글을 가지고 있다. 숭정 5 년, 손씨는 사형수 감방에 보냈다. 그가 처형되기 며칠 전, 참모장 왕정은 사형수 감방을 견학하고, 그에게 띠에 제사를 올리라고 요청했다. 손씨와 형제는 모두 서학 서기에 정통하며, 모두 인민보국을 사랑하는 야망이 있다. 썬은 dengzhou 현 후, 왕은 dengzhou 로 이동, 법원 대원 을 포기, 태양 에 초청 받았다. 결국 손자가 살해되고 왕은 파관되어 유배되었다. 손자가 사형수 감방에서 그의 가장 친한 친구를 보았을 때, 그는 매우 흥분했다. 이것은 그의 책' 우정' 의 시작과 끝이다. 마침내 그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너무 어리석어서 마침내 큰 꿈이 되었다. 나는 가난해서 죽었다. " 이 문장 수업은 진지하고 감동적이어서 전해질 수 있다. 이 글은' 청대 서인기' 에 수록되었고, 상해도서관 고서부에는 두서가 구비되어 있다. 방호는 일찍이 이 문장 주석을 달아' 진리' 잡지 제 1 권 제 2 기에 발표했다.
손씨는 또한 선교사 고이지의' 성인 10 장' 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방호의' 중국 천주교 역사인물전' 에 따르면' 성인 10 장' 은 교리를 선양하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천계 6 년 (1626) 이 복주에 새겨져 있는데, 구체적인 연도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탈리아의 재화 선교사 피제코는' 잠답',' 화답' 을 썼는데, 일명' 잠답',' 화답' 이라고도 한다. 상하이 서가환 도서관의 장서: "서해벽방제, 구름 속 손원화." 이 책은 손주필로 숭정 2 년 (1629) 에 출판되었다. ("중국 가톨릭 역사 인물전", 피프란치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