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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문화재가 조국으로 반환되는 것을 어떻게 보시나요?

현재 국제문화유산 분야에서는 문화유산의 소유권 문제가 큰 논란거리이다. 문화유산의 원산지 국가와 문화유산 보유국의 이해관계를 대표하는 두 가지 명백히 상반되는 견해가 있다. 이 두 견해도 각각 문화적 민족주의와 문화적 국제주의를 이론적 근거로 삼는다. 문화국제주의가 주장하는 보편성은 진정한 보편적 가치가 아니며, 그 이론은 실천상 명백한 결함을 갖고 있다. . 문화재의 원산지국은 유실된 문화재의 소유권 반환을 확고히 주장하는 동시에 문화재 반환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법적 수단과 기타 모든 효과적인 수단을 통해 문화재 반환을 추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양측이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으세요. ——Lv Jianchang, Qiu Jie, Hu Ying, "일방적 요구와 다자간 협력: 문화유산 반환의 길" (위 견해는 2013년 "동남문화" 제4호에서 발췌한 것임) 신중국, 중국은 근대에 해외에서 문화재를 잃어가는 비교상황 콤플렉스. 주로 서구열강과 제국주의자들이 전쟁 중에 중국을 침략했을 때 직접 약탈한 문화재, 서구 국가의 일부 집단이나 개인에 의해 불법적으로 발굴, 도난, 밀매된 문화재, 일부 사람들이 불법적으로 구입하여 국외로 밀수입한 것입니다. 이러한 문화재는 현대 중국이 잃어버린 해외 문화재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항일전쟁 승리 후 문부과학성은 전시문물유실처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조직규정을 제정하며 일본인에 의한 중국문화재 파괴 및 약탈행위에 대한 조사 및 통계를 실시하였다. 침략자. 동시에 일본군이 약탈한 문화재를 일본에서 회수하기 위한 활동이 시작되었고, 각계의 노력을 통해 일본군이 약탈한 중국 문화재와 희귀도서 일부가 회수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1950년 5월 24일 중앙인민정부 정무위원회는 《귀중문물 및 도서 수출금지 임시조치》를 공포하고 수출에 대한 엄격한 허가제도를 시행하였다. 이는 현대 중국의 문화재 약탈과 밀수를 종식시켰고, 많은 문화재가 해외로 유실되어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에 막대한 손실을 입힌 가슴 아픈 역사입니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문화재의 밀수 및 유출이 날로 심각해졌고, 밀수활동도 점점 집단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여 국가는 법률과 규정을 제정 및 개선하고, 국외 문화재 심사 및 허가를 더욱 표준화하고, 문화재 발굴, 도난, 밀수를 엄격하게 단속하는 등 일련의 중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범죄를 방지하고 문화재의 밀수와 유출을 방지합니다. 문화재 밀수를 단속하고 유출된 문화재를 회수하는 것은 장기적이고 힘든 과제이다. 문화재의 밀수와 불법 수출은 심각하며 이는 세계의 거대한 문화재 및 예술 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국제 문화재 및 미술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거래되는 문화재 및 미술품의 연간 거래량은 무기, 마약의 연간 거래량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문화재 도난, 도난, 밀수 등 엄중한 상황에 직면하여 국제기구들은 관련 협약을 제정하고 한편으로는 문화재 보호를 위한 법적 체계 구축을 강화하였습니다. 한편, 우리나라는 문화재 범죄를 퇴치하고 보호 및 단속 노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재 밀수 범죄를 단속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불법 반출된 문화재를 추적하기 위한 많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국제 협약을 맺고 일정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현대사에서 문화재 유출은 복잡하고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잃어버린 해외 문화재를 구출하고 복원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구분하고, 범주별로 심층적인 조사와 연구를 진행하고, 대책을 제시하고, 노력해야 한다.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통해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지속성을 요구하는 복잡한 시스템 엔지니어링이자 중요한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