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는 생활환경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물품으로 인간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가구는 이중적인 속성을 갖고 있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사적인 생활 공간을 형성하는 동시에, 어느 정도 개방적인 친구 사귀기 및 손님 만남을 위한 공용 공간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가구에 대해 여러 가지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따뜻하며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관대하며 스타일리시하여 실용적인 제품이자 예술 작품이 되어야 합니다.
'DK세계가구대백과'에 나와 있듯이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가구의 변화는 늘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며 인류가 추구하는 아름다움과 삶의 맛을 충실하게 반영해 왔다. .
'DK세계가구백과사전'은 영국의 유명 가구 및 앤티크 수집 및 감상 전문가인 DK와 주디스 밀러가 함께 제작한 가구백과사전이다. 이 책에는 3,500장의 컬러 그림과 560,000개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대와 예술적 스타일을 맥락으로 사용하여 고대 이집트,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포스트 모던 스타일 가구에 이르기까지 3,000년에 걸친 가구의 진화를 설명하여 독자들에게 시각적으로 제시합니다. 가구의 향연. 또한, "DK세계가구백과사전"에 가구에 대한 설명이 모두 자세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가구의 디자인 스타일은 필연적으로 그 시대의 예술적 스타일에 영향을 받습니다. 미술사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있는 사람이라면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주의 등의 양식이 모두 친숙할 것입니다. 이러한 스타일은 홈 디자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DK세계가구백과사전'에서는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주의, 제국, 예술과 공예, 아르누보, 장식미술, 현대 등 스타일을 좀 더 자세하게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Asism 및 Postmodernism과 같은 일반적인 스타일 분류뿐만 아니라 Gothic, Chinoiserie, Louis XV, Queen Anne, Gustav, Federal, Bede Meyer, Regency 및 North American Country Style과 같은 작은 분류도 있습니다.
동시에 동일한 스타일에 속하는 가구에 대해 국가별로 형성된 디자인 특징의 세부적인 차이도 타겟 방식으로 분석됩니다. 예를 들어, 19세기 초 동일한 엠파이어 스타일 가구는 프랑스 디렉토리, 영국 리젠시, 독일, 미국 연방 등 여러 나라에서 개발되었으며, 각각 세부 사항이 다르고 소속된 고유한 스타일 특성을 발전시켰습니다. 나라에.
전체 책은 시대별, 화풍별로 나누어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마다 당시 가구의 스타일 요소를 구체적으로 요약하고, 그림과 텍스트를 결합하여 스타일 요소의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정리하여 파악하고 식별하기 쉽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로코코 가구의 스타일 요소에는 양각 가죽, 볼 발톱 발, 꽃무늬 상감세공, 의자 등받이, 중국풍 장식, 삼각형 테이블 베이스, 조개 껍질 모티브, 금박 장식품, 신화 속 인물, 자수, 목재 등이 있습니다. 조각품, 장식판 등 이 책은 각 스타일 요소에 대해 간략한 설명과 함께 전형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제공하여 독자들이 해당 스타일 요소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단단한 돌 상감 및 인조 대리석, 불리언 상감, 그래픽 테일러링, 금도금 가죽 기술, 마이크로 모자이크.
의자, 테이블, 수납장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구의 기본 모델이자 다양한 시대의 스타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구이기도 하다. "DK 세계 가구 백과사전"의 거의 모든 장에서 이러한 기본 가구는 그 시대 스타일의 여러 디자인 제품을 나열하는 예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물리적 사물에 대한 삽화를 통한 설명은 독자들로 하여금 해당 시대의 디자인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스타일의 작품들의 비교를 통해 차이점을 친숙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양한 시대의 물리적 물체.
예를 들어, 바로크 시대의 안락의자는 화려한 조각과 섬세한 상감 장식으로 인해 멋져 보일 수 있습니다.
신고전주의 안락의자는 훨씬 단순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타원형 의자 등받이와 사각형 모양, 대칭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던 의자는 초현실적이고 유선형이며 가볍고 이상한 형태를 보여줄 수 있는데, 이는 디자인에 매우 민감한 부분이다.
이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다양한 시대 스타일의 의자들이 이토록 큰 형태의 변화를 겪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홈 디자인 스타일의 변화는 분명합니다.
모두가 자신만의 편안한 생활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가구의 선택과 배치는 자연스럽게 강한 개인적인 느낌을 가져옵니다. 가구는 생활공간을 구성하는 주요 아이템으로서 사람들의 생활 취향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혹은 화려하거나, 신선하거나, 따뜻하거나, 단순하거나... 스타일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각각 소유자의 세심한 디자인과 개인 취향을 볼 수 있습니다.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가구는 수천년의 진화를 겪었으며 가구 디자인 미학도 주류 스타일의 변화에서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역사적 시대로 돌아가 보면, 고급 가구는 특히 소유자의 부와 권력, 지위에 맞춰 부유한 사업가와 귀족만을 위한 사치품이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편안함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풍성하고 화려한 스타일이 자연스럽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조각성이 뛰어나고 드라마틱한 바로크 양식은 언뜻 보면 매우 풍부하고 엄숙해 보입니다. 화려한 조각, 절묘한 상감, 래커 기법, 루이 14세 배지, 금도금 구리 베이스 등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은색 가구입니다. 이에 비해 후속 로코코 스타일은 엠보싱 가죽, 조개 모티브, 신화 속 캐릭터, 금도금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요소를 사용하여 더욱 가볍고 여성스럽습니다. 로코코 스타일에서 등장한 앤 여왕 스타일은 더욱 절제되어 전체적인 우아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임페리얼 스타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꽃, 월계수, 메달, 스핑크스 등의 요소를 사용하여 강력한 힘과 제국의 추진력을 보여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시에 인기 있는 Biedermeier 스타일은 단순하고 클래식하며 편안하고 실용적이며 중산층의 미적 요구를 충족했습니다.
1차 세계대전 이후 탄생한 모더니즘 스타일은 모든 역사적 스타일의 영향을 제거하고, 독특한 기하학적 형태를 과감하게 채택하며, 실용적이지 못한 장식을 버리고, 가구 디자인에 새로운 트렌드를 가져오고자 노력한 스타일입니다. 그 이후로 실용적이고 간결하며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디자인 개념을 거부하며, 역사적 스타일을 모두 배제할 뿐만 아니라 의도적으로 다양한 시대의 패턴을 흡수하고 통합하여 단순하고 편안하며 우아하고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쉬합니다. 다재다능하고 창의성을 추구하며 다양한 가구를 디자인합니다.
어떤 가구가 아름답나요? 시대마다 감상의 기준이 다르고, 통일된 답은 없습니다. 고대의 화려하고 엄숙한 귀족적 스타일부터 오늘날의 디자인이 풍부한 현대적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가구 디자인에 대한 인류의 미적 감상은 끊임없이 진화해 왔습니다.
우리는 수공예품을 생각할 때 세심한 장인정신, 독창성, 품질 보증, 희소성을 떠올립니다. 기계로 만든 제품을 생각할 때 우리의 첫인상은 일괄 제조, 통일된 표준, 효율적이라는 것일 수 있습니다. 쉽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수공예 제품은 축적된 역사적 경험에 의존하는 반면, 기계 제조 제품은 첨단 기계 생산 방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에 비해 수공예품과 기계로 만든 제품은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고 지지자가 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하이테크와 수공예의 부활이라는 전혀 다른 두 가지 디자인 컨셉이 가구 디자인계에 동시에 등장했습니다. 하이테크 학교를 지원하는 디자이너는 단순하고 합리적이며 구조 공학 스타일이 풍부한 모더니스트 기능적이고 기계화된 디자인과 디자인 제품을 추구하며, 다른 학교는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수공예 제품을 만들기 위해 수동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두 세력은 각자 자신의 사상을 주장하며 서로 싸웠으며, 각자의 스타일로 성공적인 작품을 탄생시켰다.
1990년대에는 컴퓨터 관련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여 디자이너에게 더 넓은 창작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원래 경쟁하던 하이테크 및 수공예 부흥가들에게 협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두 당사자는 '적을 친구로 만들었다'는 악수와 협력을 통해 양측의 장점을 결합하고 동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창의적인 작품을 탄생시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게 됐다.
이는 예술적 디자인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디자인 개념은 항상 더 많은 발전 여지를 갖게 될 것이며 인간의 예술적 아름다움 추구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각 시대마다 유행하는 가구 예술 스타일이 있듯이, 각 시대의 가구 산업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등장할 것입니다. 동일한 산업 맥락에서 역사상 성공적인 가구 제조업체는 종종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두각을 나타냅니다.
다비드 뢴트겐(David Roentgen)은 18세기 후반의 유명한 캐비닛 제작자로 책상 디자인과 제작으로 유명했습니다. 책상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David Röntgen이 디자인한 책상은 독특한 기계적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명합니다. 표준 부품으로 분해하고 유연하게 조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변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중. Roentgen 스타일의 가구는 또한 절묘한 그림 상감 세공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모자이크 패턴에는 가지, 악기 및 건축 장면과 같은 복잡한 형상이 포함됩니다.
다비드 뢴트겐은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대왕,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 예카테리나 대왕 등을 위한 테이블을 만들었고, 마리 왕비와 루이 16세, 왕비의 가구 상인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유명했어요.
버트는 미국 로코코 부흥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획기적인 박판 적층 공정을 설계했습니다. 이 공정을 통해 가공이 어려운 라미네이트를 얇은 목재 스트립과 함께 접착할 수 있으며, 각 층의 결은 베이스 레이어에 수직으로 이어져 목재의 자연스러운 강도를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라미네이트 소재로 만든 가구는 쉽게 깨지지 않으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Belt는 또한 가구 제작 도구, 라미네이팅 및 절단 공정, 중앙 잠금 장비 등의 발명에 대한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상징적인 벨트 가구는 종종 8층 라미네이트로 만들어지며 때로는 16층 복합 보드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스팀 스탬핑을 사용하여 패널을 구부려 우아한 호를 만든 다음 꽉 조이는 "C" 및 "S" 스크롤 장식과 짝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Bert 작품의 독특한 특징이 되었습니다.
토넷의 벤트우드 의자는 19세기에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주택 디자인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Sonnet은 스팀 벤딩 공정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물에 젖거나 부드러워진 목재를 압착하여 어떤 형태로든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넷에서 제작하는 벤트우드 의자의 모든 구성요소는 단순하고 우아한 곡선 형태로 디자인되어 심플하면서도 우아하고 아름다움이 넘칩니다.
1850년대 후반 소네트는 비엔나의 Daum 카페를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자 No. 14"를 디자인했으며, 이 의자는 19세기 말까지 유럽 전역에 1,500만 개가 판매되었습니다. 손잡이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실용적인 가구가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식당이나 회의실 등에서는 14번 의자와 비슷한 의자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가구 상인들은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새로운 생산 기술을 사용하거나 발명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기술에 의존하여 독특한 작품을 디자인합니다. 그들의 디자인 컨셉은 창의적이고 매우 개인적이며 눈길을 사로잡으며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지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수도 있습니다. 이는 모든 디자이너의 공통된 추구이며, 인간미학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보를 위한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가구는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이 "DK 세계 가구 백과 사전"은 아름다운 그림과 자세한 설명을 사용하여 질문에 답합니다. 이 크고 두꺼운 가구 백과 사전은 마치 작은 "가구 역사 박물관"과 같습니다. 그 안을 돌아 다니며 시각적 향연을 즐길 수있을뿐만 아니라 풍부한 가구 디자인 지식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역사를 이해하고 싶다면 추천할만한 좋은 책이다.
2020.05.24 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