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말하는 것은 "기술" 이 아니라 "능력" 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면접에서 자신있게 "PS, AI, AE, sketch, C4D…… ..." 라고 말했다. 물론 이런 것들은 면접에 약간의 가산점을 줄 수 있지만, 디자이너 면접은 주로 작품을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면접관은 당신의 작품을 보고, 일반적으로 당신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감이 있는지, 그들의 디자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격을 갖춘 UI 디자이너는 어떤 능력을 가져야 할까요?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습니다.
1. 연구 능력
연구 능력은 디자이너로서의 필수 기술이다. 디자이너의 정보 검색, 정리 및 분석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설계 초기 단계의 문제 진입점을 제공하고, 방안에 대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하며,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의사 결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 조사를 통해 설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너의 안목이 너의 높이를 결정한다. 디자이너는'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 을 가장 두려워한다. Behance 와 Pinterest 의 홈페이지가 없어도 매일 최신 디자인을 살펴보고 현재 유행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다음 트렌드는 무엇입니까? 제품 수요를 얻을 때 서두르지 마세요. 이때 네가 해야 할 일은 바로' 연구' 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것이 제품의 본업이 아닌가?" 。 "네!" 우리는 제품의 초기 연구를 해야 하지만, 우리의 연구는 제품의 연구 관점과 다르다. 우리의 연구는 시각과 상호 작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선, 당신은 당신의 경쟁자가 어떻게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제품 스타일에 맞는 시각적 포지셔닝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른바 "지기를 알고, 백전백전은 위태롭지 않습니다." "
2. 상호 작용 설계 능력
UI 디자이너의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제품 디자인을 위해 서비스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은 심미사고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인터페이스의 논리와 인터페이스 요소의 배치도 생각해야 한다. 제품의 행동 목적을 깊이 이해한 후, 시각적 수단으로 제품의 의도를 표현하는 것이 더 좋다. 이는 디자이너의 논리적 사고력과 인터페이스 상호 작용에 대한 종합적인 능력 요구가 더 높다. 。 상호 작용 자체는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여기서 말하는' 상호 작용 설계 능력' 은 주로' 사용자 중심의 인간 상호 작용 행동을 설계하는 능력' 을 가리킨다. 초점은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프로세스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3. 디자인 사고 능력
디자인과 예술 디자인의 차이점은 디자인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모사한 작품을 들고 면접을 보는 신선한 졸업생들이 종종 있다. 정교하게 만들어서 직접 만들지만, 우리는 미공이 아닌 디자인을 모집한다. 모사는 너의 기술만 단련할 뿐, 너의 사유 능력은 단련하지 않을 뿐, 너의 디자인 향상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신선한 졸업생은 작품이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제 제안은' 재설계' 입니다. 재설계는 표절이 아니라 사유로 하는 것이다. 모든 조판, 모든 색깔은 심사숙고한 것이다.
4. 디자인 혁신 능력
혁신은 디자이너의 디자인 배경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각 방면의 종합적인 자질과도 관련이 있다. 그것은 차근차근 생겨날 수 있는 생각이지만, 반드시 독특한 선이 관통해야 한다. 혁신은 기존 제품을 개선하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점진적 혁신' 또는 기술 변화, 관념 변화를 파악하는' 전복적인 혁신' 이 될 수 있다. 물론 후자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개념에 대한 디자이너의 응용과 통합 능력을 더욱 시험한다.
5. 디자인 성능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디자이너, 중요한 점은 시각적 표현이다. 여기서 저는 그것을 "창의력 (아이디어 중심)" 과 "소프트웨어 기술 (구현 중심)" 으로 나눕니다. 창의성은 좋은 디자인의 출발점이다. 좋은 창의력은 강렬한 정서적 파동을 일으키거나, 충격적이거나, 감동적이거나, 슬픈 ... 창의력은 디자이너의 안목과 뇌동을 시험하고, 심지어 한 디자이너의 인간 감정에 대한 파악을 시험한다.
좋은 아이디어는 좋은 구현이 필요하다. 시각적인 표현에 힘쓰고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충격적인 그림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디자이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디자이너는 하나 이상의 소프트웨어에 정통해야 하며, 능숙하게 운용하여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종종 디자인 아이디어가 문제 해결에 있다고 말하지만, 우수한 시각 효과가 항상 더 매력적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UI 디자이너의 시각적 표현 능력은 주로 아이콘 디자인 능력, 그래픽 디자인 능력, 디자인 편성 능력, 디자인 제안 능력, 포스터 배너 디자인 능력, 인터페이스 디자인 능력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 표현 능력은 학습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6. 제품 관리 기능
디자이너의 제품 통제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 번째는 전체 프로젝트의 진도와 디자인 언어를 통제하는 것이다. 둘째, 실제 제품 개발 효과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최종 제품 효과가 설계 이념과 일치하도록 엔지니어나 컨텐츠 운영자와 충분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제품에 대한 통제는 디자이너가 제품 설계를 조직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에 대한 큰 시험이다.
네, 좋은 디자인에 대한 직관을 말하는 겁니다. 위에서 언급한 연구 능력은 있지만, 모든 문제가 연구 결과에 따라 해결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디자이너로서, 당신은 좋은 안테나가 필요합니다. 이 안테나는 당신의 직감입니다. "제품 직감" 은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라 디자이너의 많은 경험에 의해 판단해야 한다.
7. 의사 소통 및 이해 능력
대부분의 디자이너들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팀워크이다. 너는 좋은 의사소통 기술을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도를 자주 바꾸는 문제. 다른 사람들은 1 당신은 1 을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당신이 필요에 따라 1 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인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제품의 스타일을 바꾸고 싶다면, 그 이유가 현재의 스타일과 맞지 않는지, 아니면 제품이 무엇을 강조하고 싶은지, 의도가 뚜렷한 디자인을 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리고 상대방에게 사고와 소통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겼다. 이런 직원들은 어디에서나 환영을 받는다. 반대로, 너는 침묵을 지키고, 끊임없이 그림을 바꾼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은 이 사람의 능력이 정말 형편없어서 내가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원활한 의사 소통을 통해 팀 전체가 더 나은 업무 수행, 생산성 향상, 원활한 프로젝트 및 우수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소통은 과학이고, 강연도 마찬가지이다. 디자이너의 연설 능력은 설계 검토 시 토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업무 확장, 대외연설 교류 활동 등에 반영될 수 있다. 우수한 의사 소통 및 표현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윤활제처럼 팀워크를 원활히 하고 문제와 난제를 더 자신 있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장을 유지하다.
8. 조정 및 관리 능력
디자이너에 대한 관리는 주로 두 부분에 나타난다. 첫째, 직원 배치, 채용 조언 제공, 팀 구성원과 의사 소통, 지침 제공 등 설계 팀의 내부 관리입니다. 둘째, 외부, 다른 부서와의 협력 포함, 고객에게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보고합니다. 말할 수 있다고 해서 훌륭한 관리 능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디자인 팀과 전체 팀을 더 잘 일할 수 있는 사람이지,' 화목한 사람' 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