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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청북백": 수당 백자 발사 및 발전 개요

수대 백유약 고족컵.

백자가 북조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진짜 발사 성공은 수나라에 있을 것이다. 1959 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안양발굴팀이 하남 안양에서 기원 595 년 장생묘를 발굴해 백자 한 무더기를 발견했다. 이 백자기들은 청자의 특징도 가지고 있지만 북제무평 6 년 575 년 범최묘에서 출토된 것보다 훨씬 낫다.

태유약의 철 함량이 낮아지고, 연소온도가 높아지고, 유약 공예도 개선되어 기물의 백색도와 경도를 증가시켰다. 도자기의 조형이 이전보다 훨씬 풍부해졌는데, 기물의 성형 기술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음을 설명한다.

대업 4 년 (608) 안교외 이묘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묘비 13 보다 늦게 청자와 백자를 포함한다. 백자 태무늬는 하얗고 유약은 매끄럽고 유약에는 백중 번쩍이는 노랑이나 백중 번쩍이는 파란 흔적이 없어 백자라고 불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자,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이 백자 중 용병쌍병과 용자루닭 머리 주전자가 가장 정교하다.

수대 흰 유약 항아리.

쌍련병의 모양이 특이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용자루닭 머리 주전자는 위진 남북조 이래 청자의 전통 조형인데 새 흰 치마로 갈아입었다. Xi 안곽가탄 할아버지 6 년 무덤에서 출토된 백자병과 위키묘에서 출토된 백자통은 수대 백자의 성공 걸작이다.

북제무평 6 년 (575 년) 범최묘에서 출토된 최초의 백자부터 수나라 4 년 (608 년) 이묘까지 33 년 만에 백자가 빠르게 구워졌다. 수대 백자의 굽기는 당대의 백자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1982 년 5 월 내구, 임성의 접경 자촌에서 수대 백자가마 부지가 발견됐다. 이 가마에서 구운 백자에는 두 가지 백자가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회태에 화장지가 있는 백자, 하나는 태무화장토인 백자, 매우 섬세하다. 굽은 그릇은 모두 심복, 직벽, 평평한 바닥으로 북수묘에서 출토된 백자 그릇과 같다.

당대의 흰 유약 찌꺼기 통.

당대흥요는 수대 백자가마 유적지를 발견하여 당대흥요에 백자가 나타나기 전에 백자가 이미 이 지역에서 발전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자촌 대백자 가마의 발견은 수대 백자 가마의 공백을 메웠을 뿐만 아니라, 수대 백자 굽는 성공을 증명하여 우리나라 북방당 () 가마백자 () 의 발전 과정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초기의 백자가 수대로 발전하였다. 발사 기간으로 간주된다면 당대부터 발전기에 들어가야 한다. 수대 백자가 전통적인 청자 스타일을 돌파하여 당대의 백자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당대의 백자는 수대에 비해 큰 걸음을 내딛어 청자 위주의 발전 방향을 바꾸었다.

1970 년대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강남 지역은 당대에 백자를 태운 가마터를 발견했지만, 북방 야오흥의 백자는 당시 유행했던 명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 유, 산시, 산시 등 광대한 지역에도 나타났다.

당대의 야오흥 흰 유약 옥질 밑바닥 그릇.

이에 따라 백자 생산은 북방의 보편적인 현상이 되어 중국 도자기가 청자와 백자가 일제히 이름을 올리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을 상징한다. 당대의 도자기 생산의 성과는 흥요의 출현과 북방 백자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마에서 구운 백자가 수대에 높은 수준에 이르렀는데, 이것이 당대의 가마백자가 고도로 발전한 중요한 원인이다. 하남 공현 가마와 같은 다른 백자 가마와는 달리 청자를 먼저 태우고 백자를 태운다. 따라서 흥요는 북방에서 처음으로 백자를 성공적으로 구워' 백여설' 발전 수준으로 끌어올린 중요한 도자기 가마이다. 그래서 북방 백자의 대표로 불린다.

허베이 () 내추현 () 성관 () 과 수대 임성현 자촌 () 에서 구운 백자 () 는 기본적으로 유사하여 같은 체계에 속한다. 구운 직구 깊은 평평한 그릇은 북방 수대 무덤에서 출토된 것과 같다. 당대의 유명한 가마는 수대 내구 () 임성 () 에서 백자 () 를 굽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야오흥 백자는 섬세하고 하얗고 섬세하게 만들어졌다. 육우는' 다경' 에서' 은형',' 설형' 으로 묘사하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

당대의 야오흥 흰 유약 항아리.

야오흥 백자가 구워지면서 허베이, 하남, 산시, 산시 등지에서도 백자를 굽는 도자기 가마가 나타났다. 북방 지역에서 백자가 광범위하게 생산되는 것은 내가 백자 생산 발전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수대에 이르러 백자 굽는 데 성공했지만 청자는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당대까지 야오흥 백자 생산의 발전으로 백자와 청자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사람들은' 은형' 백자에 대해 큰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경' 의' 혹은 월주에 흥주하다' 라는 말에서 드러난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호남 절강 등지의 당대 무덤에서 이미 많은 북방 백자가 출토되었다. 호남과 절강은 모두 당대의 청자의 중요한 산지로, 특히 절강성 임안당 무덤에서 대량의 백자가 출토되었는데, 그중에는 월요청자가 많이 난다. 이것은 북방 백자 생산이 발전한 후 상층 봉건 관료의 중시를 받아 북방 도자기 가마에서 주문하여 백자를 남방으로 운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의 흰 유약토끼가 깡통을 묶다.

당대에는 유명한 가마와 정가마 외에도 하남의 현 가마와 밀현 가마, 산서의 평정 가마, 훈원 가마 등 일부 백자 가마도 크게 발전했다. 그래서 북방은 가마를 대표하는 백자 체계를 형성하고, 남방은 월요를 대표하는 청자 체계를 형성하고, 일청일백이 어깨를 나란히 하여' 남청북백' 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당대의 도자기 생산' 남청북백' 의 구도는 줄곧 5 대까지 이어졌다. 이후 강서 경덕진이 백자를 태우기 시작하면서' 남백북백' 의 생산 구도를 깨뜨렸다.

가마자기는 당대의 가장 유명한 백자이다. 이양 "당대 국사보" 는 "내구 백자 ... 통용된다" 고 말했다. 그 생산 규모가 크고 영향이 멀리 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1950 년대 이후 당대의 무덤에서 많은 흰색 도자기가 출토되었는데, 특히 산시, 하남, 하북에서 출토되었는데, 그중 일부는 인근 도자기 가마에 속할 가능성이 있다. Xingtai Tang 무덤에서 발굴 된 백자 그릇, 허난 안양 Xuejiazhuang Tang 무덤에서 발굴 된 백자 그릇과 램프 홀더와 같은 일부 아름다운 백자는 모양, 유약 색상, 옥질 바닥 그릇 센터 유약 및 기타 측면에서 Qicun 가마에서 구운 장치와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등불자리의 정교한 솜씨는 다른 백자 가마에서 발견되지 않아 제촌 가마의 제품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당대의 대명궁 유적지에서 출토된' 응자' 라는 글자가 있는 그릇 밑바닥 단편은 내추성관 유적지에서 출토된 것과 마찬가지로 제품이어야 한다.

당대의 흰 유약 쌍용 귀병.

허베이 문물 감정소의 예비 측정 결과에 따르면 그 백색도는 약 70 도 이상이다.

야오흥 백자 타이어의 산화 알루미늄, 산화철, 산화 티타늄은 동시대의 다른 백자보다 현저히 낮으며 유약의 소결 정도와 백색도가 일반 백자보다 높다는 것을 결정한다.

가마의 전형적인' 은형',' 설형' 백자, 배아질이 단단하고 유약색이 희다는 것을 증명하여' 다경' 기록과 일치한다. 양질의 원료를 채택하여 정교하게 제작하고, 조형이 정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