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500342004 건축 조명 설계 표준은 2014년 중국 건설 산업 출판부가 발표하고 중화인민공화국 주택도농개발부가 편찬한 규격입니다. 다음은 Zhongda Consulting 편집자가 편집한 gb500342004 건축 조명 디자인 표준의 관련 내용입니다.
"gb500342004 건축 조명 디자인 표준"의 기본 개요:
"GB500342004 건축 조명 디자인 표준" 이 표준은 건설부 표준 및 할당량 연구소가 주관하는 중국 건설 산업 출판사에서 발행 및 배포합니다.
"GB500342004 건축 조명 설계 표준" 이 표준은 건설부에서 관리하고 필수 조항의 해석을 담당하며 중국 건축 연구 아카데미는 구체적인 기술 내용의 해석을 담당합니다. 이 표준을 시행하는 동안 수정이나 추가 사항이 발견되면 각 건설 단위는 중국 건축과학원 건축물리연구소에 의견과 관련 정보를 보내야 합니다.
Zhongda Consulting의 편집자는 관련 "GB500342004 건축 조명 설계 표준"의 주요 조항을 편집했습니다.
1. 일반 원칙
1.0.1 이 표준을 제정하는 목적과 원칙.
1.0.2 이 표준의 적용 범위.
3본 표준과 다른 표준 및 사양 간의 관계.
2. 용어
이 장에는 이 표준에 인용된 용어가 나열되어 있으며, 총 47개의 용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용어는 업계 표준인 "건축 조명 용어 표준" JGJ/T119-98에서 인용되었습니다.
3 일반 조항
3.1 조명 방법 및 조명 유형
3.1.1 이 문서에서는 조명 방법을 결정하는 원칙을 규정합니다.
1 장소 전체를 조명하기 위해서는 호텔 객실을 제외한 일반 조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2 동일한 장소의 서로 다른 조명 요구사항이 다른 경우 에너지를 절약하고 고조도 저조도 원칙을 구현하려면 분할된 일반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작업 표면의 조명 요구 사항은 높지만 작업 표면의 밀도는 높지 않은 일부 장소에는 일반 조명만 설치하면 설치 전력이 크게 증가하므로 이는 불합리하며, 혼합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작업 표면의 조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부 조명을 추가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4 작업장에서 국소 조명만 제공하면 밝기 분포가 고르지 않아 시각적 작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국소 조명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3.1.2 이 문서에서는 조명 유형을 결정하는 원칙을 규정합니다.
1 모든 작업장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내 및 실외 조명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2 이 항목에서는 비상 조명의 유형과 설계 요구 사항을 규정합니다.
1) 백업 조명은 정상적인 조명이 고장나서 꺼지면 폭발, 화재, 인명 피해 등 심각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장소나, 작업을 중단하면 조명에 큰 영향이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장소에 사용됩니다. 작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제공하거나, 화재 발생 시 소방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명을 제공합니다.
2) 안전조명은 원형톱을 사용하는 작업장 등 정상적인 조명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설치하는 조명입니다.
3) 피난등은 오작동으로 인해 일반 조명이 꺼진 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출구 및 통로에 설치하여 출구의 위치와 방향을 표시하는 피난 표시 등입니다. 대피 경로를 밝힙니다.
3 근무조명이란 근무시간 외 근무가 필요한 작업장, 매장 영업장, 전시장 등 넓은 면적의 장소에 제공되는 조명을 말한다. 조명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작업 조명의 일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비상 조명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전원 공급 장치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4 중요한 공장 지역, 창고 지역 및 기타 경고 작업이 있는 장소에서는 예방을 위해 경고 범위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가드 조명을 설치해야 합니다.
5 공항 주변에 건설된 고층건물, 굴뚝, 급수탑 등은 항공기의 안전한 이착륙에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민법 규정에 따라 장애물등을 설치해야 합니다. 항공과.
심야 항해 시 양측이나 수로 중앙에 건물, 구조물, 기타 장애물이 항해 안전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해당 건물, 구조물, 장애물에는 규정에 따라 설치해야 합니다. 교통 부서의 관련 규정. 장애물 표시 등.
3.2 조명원 선택
3.2.2 광원을 선택할 때는 광원의 가격뿐만 아니라 전체를 종합적으로 경제성 분석하고 비교해야 한다. 고효율 장수명의 광원은 가격이 높지만 사용횟수를 줄이고 운영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경제적, 기술적으로 합리적일 수 있기 때문에 수명주기를 거쳐야 한다.
3.2.3 이 항목은 광원 선택에 대한 일반적인 원칙입니다.
1 얇은 튜브 직경(26mm 이하) 직관형 형광등은 효율성이 높고 수명이 길며 연색성이 좋습니다. 사무실, 강의실, 회의실, 악기 등 높이가 낮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전자 및 기타 생산 현장.
2 매장 영업장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두꺼운 지름(gt; 26mm) 형광등 대신 얇은 지름(26mm 이하) 직관 형광등을, 백열등 대신 소형 형광등을 사용해야 한다. 저전력 메탈할라이드 램프는 높은 발광 효율, 긴 수명, 우수한 연색성으로 인해 매장 조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고층 산업 공장에서는 메탈할라이드 램프나 고압 나트륨 램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메탈할라이드 램프는 발광효율이 높고 수명이 긴 장점이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압나트륨램프는 효율이 높고 수명이 길며 가격이 저렴하지만 연색성이 좋지 않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조 작업장, 제철 작업장, 자재 창고, 완제품 창고 등과 같이 색상 차별 요구 사항이 낮은 장소.
4 다른 고강도 가스 방전등에 비해 형광등 고압 수은등은 효율이 낮고 수명이 짧으며 연색성 지수가 낮으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자체 안정기 형광 고압 수은 램프는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5 백열등은 효율이 낮고 수명이 짧기 때문에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백열전구나 텅스텐 할로겐 램프와 같은 일반 조명 백열등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별한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며, 100W 이하의 백열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3.2.4 이 기사에서는 백열등을 다음과 같은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합니다.
1 순간적인 시작과 지속적인 밝기 조절이 필요한 장소. 백열등 외에도 다른 광원에서는 순간적인 시동과 지속적인 조광을 달성하는 것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2 전자기 간섭 방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는 장소. 가스 방전 램프는 고조파를 가지기 때문에 전자기 간섭을 발생시킵니다.
3 조명이 자주 켜지고 꺼지는 장소. 가스 방전 램프를 자주 교체하면 수명이 단축되기 때문입니다.
4 조명 요구 사항이 낮고 점화 시간이 짧은 장소. 그러한 장소에서 백열등을 사용해도 전력 소비가 많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장식에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장소 5곳. 소형 형광등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백열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2.5 비상 조명에는 백열등, 텅스텐 할로겐 램프 및 형광등이 사용됩니다. 왜냐하면 일반 조명의 전원이 꺼지면 몇 초 내에 표준 루멘 값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피신호등(LED)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고강도 가스 방전 램프를 사용하면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3.2.6 연색성 요구 사항이 높은 장소에서는 연색성이 높은 광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연색성이 낮은 장소에서는 Ra가 80보다 큰 삼원 희토류 형광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색지수 요구 사항에 따라 연색지수가 높은 광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색지수가 낮고 발광 효율이 높으며 수명이 긴 광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3 조명기구 및 보조 장치의 선택
3.3.2 이 조항에서는 에너지 절약을 촉진하기 위해 형광등 및 고강도 가스 방전등의 최소 효율 값을 규정합니다. 이 값은 우리나라 기존 램프의 효율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조사된 형광등 중 개방형 반사경이 있는 램프의 84.6%는 75% 이상의 효율을 가지며, 80%는 투명 커버의 경우 65% 이상의 효율을 가지며 80%는 반투명 프리즘의 경우 55% 이상의 효율을 나타냅니다. 커버가 있는 제품의 86%, 그릴이 있는 제품의 58%가 60% 이상의 효율성을 갖습니다. 고강도 가스 방전 램프의 경우, 반사판이 있는 개방형 램프의 80%는 75% 이상의 효율을 가지며, 투광 커버가 있는 램프의 62%는 60% 이상의 효율을 갖습니다.
3.3.3 이 문서에서는 여러 조명 장소에서 각각 사용해야 하는 램프를 규정합니다.
1 증기가 있는 장소에서 전구에 불이 붙을 때. 온도가 상승하면 램프에 양압이 발생하고 램프가 꺼진 후 램프 냉각으로 인해 내부에 음압이 발생하여 수분을 흡수하여 램프에 물이 쉽게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젖은 장소에서는 해당 등급의 방수 램프를 사용해야 하며, 최소한 방수 램프 헤드가 있는 개방형 램프를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2 부식성 가스와 증기가 있는 장소에서는 다양한 매체의 위험으로 인해 램프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밀폐형 램프를 사용하는 경우 부식 방지 재료로 만들어야 합니다. 방수 램프 홀더가 있는 개방형 램프를 사용하는 경우 각 구성 요소에 부식 방지 또는 방수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3 고온 장소에서는 방열 구조와 대책을 갖춘 램프나 방열 구멍이 있는 개방형 램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4 먼지가 많은 장소에서는 방진등급에 따라 적절한 램프를 선택해야 합니다.
5 진동과 흔들림이 큰 장소에서는 진동이 광원의 수명에 더 큰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전구가 자동으로 헐거워져 제거될 수도 있어 안전하지 않으며 유지 관리 비용도 늘어납니다. 작업량 및 비용, 이러한 장소에서는 방진 소프트 연결 램프 또는 방진 설치 조치를 사용해야 하며 전구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램프에 보호망을 추가해야 합니다.
6 광원이 기계적으로 손상되거나 자체적으로 떨어져 부상이나 재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 보호망이 있는 램프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귀중한 제품이 생산되는 높은 산업 공장과 같은 장소에서.
7 폭발 및 화재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사용되는 램프는 관련 국가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폭발 및 화재 위험 환경을 위한 전기 설계 코드"와 같은 것입니다.
8 청결도가 요구되는 장소에는 먼지가 쌓이지 않고 쉽게 닦을 수 있는 클린 램프를 설치하여 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고 유지 관리 작업량과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박물관 전시실이나 전시 캐비닛 등 자외선의 영향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회화, 직물, 기타 전시품의 경우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램프나 무자외 광원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됩니다.
3.3.4 가연성 물질의 표면에 직접 설치하는 램프의 경우, 램프의 발열부가 설치면에 가까울 때에는 일반 램프의 발열로 인한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 표시가 있는 램프를 사용해야 한다. 타는 가연성 물질.
3.3.5 이 기사에서는 안정기 선택 원칙을 설명합니다.
1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하여 고주파 조건에서 램프가 작동하도록 하여 램프의 발광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 효율적이고 안정기 자체의 전력 소비를 줄여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되며 조명이 안정적으로 깜박임과 소음을 제거하고 램프 튜브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의 안정기형 형광등은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합니다.
2T8 직관형 형광등에는 전자식 안정기 또는 에너지 절약형 유도식 안정기를 장착해야 하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력 소비가 높은 기존 유도식 안정기를 장착해서는 안 됩니다( > 유도식 안정기는 T5 램프를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없으므로 14W)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3 고압 나트륨 램프 및 메탈 할라이드 램프를 사용할 때는 이러한 유형의 전자식 안정기보다 에너지 절약형 유도 안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가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아 당분간 일반 홍보 및 적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저전력 고압 나트륨 램프에는 전자식 안정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압 편차가 큰 장소에서는 고압 나트륨 램프, 메탈할라이드 램프 사용 시 에너지 절약, 안정적인 광 출력 유지, 광원 수명 연장을 위해 정전력 안정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4 사용되는 안정기는 안정기에 대한 국가 에너지 효율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3.3.6 고강도 가스 방전 램프의 트리거는 일반적으로 램프와 함께 설치되지만 설치, 유지 관리 요구 또는 기타 이유로 별도로 설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트리거와 램프 사이의 거리가 작을수록 좋습니다. 둘 사이의 거리가 멀면 트리거가 가스 방전 램프의 정상적인 시작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는 주로 라인이 길어진 후 와이어 사이의 분산 정전 용량이 증가하여 펄스를 트리거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트리거와 광원 사이의 설치 거리는 제조업체의 제품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3.4 조명 에너지 절약 평가
3.4.1 현재 미국, 일본, 러시아 등 국가에서는 모두 조명전력밀도(LPD)를 건물 조명 평가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에너지절약형으로서 단위는 W/㎡이므로 본 기준에서도 이 평가지표를 채택하고 있다. 그 가치는 제6장의 규정에 따른다.
3.4.2 이 표준은 두 가지 조명 전력 밀도 값, 즉 현재 값과 목표 값을 지정합니다. 현재값은 중국 내 각종 건물의 조명에너지 소비현황과 우리나라 건축조명 설계기준, 광원, 램프 등 조명제품의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 연구하여 도출한 것입니다. , 관련 국내외 조명 에너지 절약 표준을 참조합니다. 목표치는 조명과학기술의 발전과 광원, 램프 등 조명제품의 성능수준 향상으로 인해 조명에너지 소비량이 수년 내 어느 정도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에 기초한 것이다. 목표값은 현재값보다 약 10~20% 정도 낮습니다. 목표값 시행일은 표준기관이 정한다.
4 조명의 양과 품질
4.1 조도
4.1.1 이 문서에서는 CIE 표준에 부합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표준 값의 분류를 규정합니다. "실내 작업장 조명의 분류" S008/E-2001은 일반적으로 일관됩니다. 주관적 효과에서는 최소한의 조도 변화가 뚜렷하게 느껴지며, 조도 차이는 약 1.5배 정도 됩니다. 우리나라의 여건에 맞게 조명분류를 0.5lx로 확장하여 원래의 조명설계기준의 분류와 일치한다.
4.1.2 본 조에서 규정하는 조도의 표준값은 평균조도값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표면의 평균조도가 이 값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조명기구를 유지보수해야 하는 시점의 특정면에서의 평균조도로서 작업 시 시각적 안전과 시각적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요구되는 조도이다.
4.1.3~4.1.4 본 표준은 기존 표준의 낮음, 중간, 높음의 세 가지 조명 표준 값을 수정하고 새로운 CIE 표준과 일치하는 하나의 표준 값만 규정합니다. 이 두 항목에 나열된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는 한 작업 표면 또는 기준면의 조명은 표준 값에 따라 한 단계씩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단, 아무리 많은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한 단계만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4.1.5 작업 표면 주변의 조명(작업 표면 외부 0.5m 이내)은 작업 표면의 조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작업 표면 주변의 조명 분포가 급격히 떨어지면 시각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과 불편함, 시야 내에서 밝기(조도) 분포의 좋은 균형을 제공하기 위해 인접한 주변의 조도는 표 4.1.5의 값보다 낮아서는 안됩니다. 이 표는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4.1.6 조명 장소의 실제 조도 수준이 지정된 유지 평균 조도 값보다 낮지 않도록 하기 위해 광원의 광속 감쇠, 램프 오염 조명을 설계하고 계산할 때 실내 표면을 고려해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조도 감소는 표 4.1.6의 유지 관리 계수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광원 광속 감쇠로 인한 유지 계수는 광원의 실제 수명이 평균 수명의 70%에 도달했을 때 결정됩니다.
2 램프 오염 유지 계수 값은 램프 닦기 주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 러시아 등 국가에서는 닦는 주기를 1년에 1~4회로 규정하고 있는데, 이 기준에서는 1년에 2~3회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3 유지보수 계수는 50개 조명 장소의 실제 측정 결과와 위의 요소들을 바탕으로 결정되며, 이 역시 원래 규격에 명시된 유지보수 계수 값과 동일합니다.
4.1.7 조명설계의 필요성과 우리나라의 국내 여건에 따라 광원전력과 광속의 변화가 연속적이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여 설계조도값을 우리나라의 조도값과 비교한다. 조도 표준값은 -10% ~ 10%의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편차는 10개 이상의 램프가 있는 조명 장소에만 적용됩니다. 10개 미만의 램프가 있는 경우 이 편차를 적절하게 초과할 수 있습니다.
4.2 조명 균일성
4.2.1 작업 표면은 가능한 한 균일하게 조명되어야 하며 주요 현장 조사 및 설계 조사에 따르면 조명 균일성은 대부분 0 . 7 이상이면 사람들은 만족합니다.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도 0.7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이 표준에서는 일반 조명의 조도 균일도가 0.7보다 작아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CIE 표준에 따르면 작업 표면 주변의 조명 균일성이 0.5 이상이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4.2.2 실내 통로 및 기타 비작업 공간의 일반 조명 조도는 작업 공간의 일반 조명 조도의 1/3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규정은 원본을 기준으로 합니다. CIE 표준 번호 29/2. "실내 조명에 대한 지침"(1986).
4.2.3 텔레비전 방송 요구 사항이 있는 스포츠 경기장의 조명 균일성은 CIE 간행물 "스포츠 대회를 위한 컬러 텔레비전 및 사진 시스템 조명에 대한 지침" No. 83(1989). 객석 앞줄의 수직 조명은 일반적으로 연단 앞 좌석의 각 열을 조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3 눈부심 제한
4.3.1 시야의 과도한 밝기나 대비로 인한 직접적인 눈부심을 제한하기 위해 직사광선의 음영 각도를 지정하고 그 각도를 지정합니다. 값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과 동일합니다. 사람들이 항상 일하는 방이나 장소에 적합합니다.
4.3.2 다양한 조명 장소에 대한 통합 눈부심 값(UGR)은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을 참조하여 공식화되었습니다. UGR의 최대 허용값은 제5장의 규정을 따르며, 조명 장소의 통일된 눈부심 값은 부록 A에 따라 계산됩니다. 이 계산 방법은 CIE 간행물 No. 117 "실내 조명의 불편한 눈부심"(1995)의 공식을 채택합니다.
4.3.3 야외 경기장의 눈부심은 눈부심 값(GR)으로 평가됩니다. GR 값은 부록 B에 따라 계산됩니다. 이 계산 방법은 출판물 "야외 스포츠 및 지역 조명에 대한 눈부심 평가 시스템"(1994)의 CIE112 공식을 채택합니다. ’
4.3.4 특정 표면의 반사로 인해 발생하는 눈부심을 일반적으로 라이트 커튼 반사 및 반사 눈부심이라고 합니다. 이는 종종 유해한 작업 표면의 가시성을 변경하여 라이트 커튼 반사 및 반사된 눈부심을 줄이기 위해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램프 배치 및 작업 표면의 관점에서 작업 위치보다 정면에서 40o 떨어진 곳에 램프를 설치하는 등 간섭 영역에 램프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2 실내 표면 장식 관점에서 저광택 표면 장식 재료를 사용합니다.
3 램프의 밝기를 고려하여 램프의 표면 밝기는 제한되어야 하며 너무 높으면 안 됩니다.
4 주변 밝기를 고려하여 천장과 벽을 조명하여 밝기 대비를 낮추되 밝은 반점은 피해야 합니다.
4.3.5 이 조항은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과 동일합니다.
4.4 광원 색상
4.4.1 이 조항은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광원의 색상 외관은 램프에서 방출되는 빛의 겉보기 색상(램프의 색도), 즉 광원의 색상표를 말하며 이는 광원의 상관 색온도로 표시됩니다. . 컬러테이블의 선택은 심리적, 미학적 문제로 조도, 실내 및 가구 색상, 기후환경, 적용 현장 조건 등의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난색 테이블은 낮은 조명에 적합하고, 중간 색상 테이블은 중간 조명에 사용되며, 차가운 색상 테이블은 높은 조명에 사용됩니다. 또한 따뜻한 기후 조건에서는 차가운 색상 테이블이 선호되고 난색 테이블이 선호됩니다. 추운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간 색상표가 사용됩니다.
4.4.2 이 조항은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 조항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이 표준의 Ra 값은 90, 80, 60, 40 및 20입니다. 컬러 디스플레이 품질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 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CIE 표준에 따르면 장시간 작동하거나 유지되는 실내 광원의 연색성 지수는 80보다 낮아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산업용 건물의 일부 생산 현장 조명(설치 높이가 6m 이상인 직하등)의 경우 Ra가 80보다 낮을 수 있지만 최소한 안전 색상을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이나 위치에 대한 연색성 지수의 최소 허용 값은 5장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4.5 반사율
4.5.1 이 문서에 명시된 실내 각 표면의 반사율은 CIE 표준 "실내 작업장 조명" S008/E--2001을 완전히 준수합니다. 규정. 이 규정을 제정한 목적은 눈이 적응할 수 있는 수준으로 시야 내 밝기 분포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균형이 잘 잡힌 적응형 밝기는 눈의 시력, 대비 감도 및 시각 기능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야 내의 다양한 밝기 분포도 시각적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며 눈의 지속적인 적응으로 인해 시각적 피로를 유발하는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밝기 대비를 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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