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시: (간체자)
이 세상에 있어서, 이른바 덕도, 이른바 의도 없다.
남의 말을 감상하지 않고, 남의 악을 처벌하지 않는다. 신농 황제는 이를 정으로 삼았다.
인의는 사해의 크고, 강의 물은 저항할 수 없다.
높은 Taihua, 필수 기록 위험, 막을 수 없다; 집을 폐쇄하는 종교,
손무의 병사는 막을 수 없다. 고대 왕 라이 드, 세계 로 돌아갑니다.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동서남북으로 진정이 매우 가깝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나다.
온 하늘에 천지를 깔고, 너는 악을 좋아하고 숨기지 않는다.
적군은, 그래서 왜, 이 순천 라고 모르겠어요. 성왕이 가르치다.
풍속을 고치고, 감속하고, 좋은 것을 얻고, 국민들이 그 고통을 겪고,
이를 "기분에 따라" 라고합니다. 옛사람이 와서 다스리고, 몸은 그 이익을 숨기고, 사람은 다 안다.
세상에 유익하다고 말하지만, 사람들은 모르기 때문에,
중벌 중상? 중형대상은 쇠퇴의 술이다. 삼모가 불복하다.
우 () 는 그 공격을 초청했고, 순 () 은 현자 () 라고 불렀다. 그는 덕이 3 년, 삼모복이다.
공자는 "다 덕이고 맹자가 너무 좋아서 위험하지 않다" 고 들었다.
덕행이 빠르니 목숨이 우편으로 배달된다. 저우 왕조, 금,
보이면 무공 앞에서 현숙해야 한다.
진심을 대하고, 진정이 오고, 전생의 이생을 이해하고, 그 속의 내막을 이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 춘추권 1 9 민풍개론 (제 3 부) 에 대한 덕시의 해석은 덕, 덕, 덕, 덕, 정, 덕이다.
비문시: (번체)
이 세상에 있어서, 이른바 덕도, 이른바 의도 없다.
남의 말을 감상하지 않고, 남의 악을 처벌하지 않는다. 신농 황제는 이를 정으로 삼았다.
덕과 의로움이 있고, 사해의 크고, 강물은 저항할 수 없다.
높은 Taihua, 필수 기록 위험, 막을 수 없다; 집을 폐쇄하는 종교,
손무의 병사는 군대에 갈 수 없다. 고대 왕 라이 드, 세계 로 돌아갑니다.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동서남북으로 진정이 매우 가깝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나다.
온 하늘에 천지를 깔고, 너는 악을 좋아하고 숨기지 않는다. 텅 비어 있으면 공적이고, 백성은 그것과 함께 한다.
적군은, 그래서 왜, 이 순천 라고 모르겠어요. 성왕이 가르치다.
풍속을 고치고, 감속하고, 좋은 것을 얻고, 국민들이 그 고통을 겪고,
이를 "기분에 따라" 라고합니다. 옛사람이 와서 다스리고, 몸은 그 이익을 숨기고, 사람은 다 안다.
통화는 장렬하고, 이국리민이라고 말하지만, 백성들은 모르기 때문에 엄해야 한다.
벌금과 보상? 중형대상은 쇠퇴의 술이다. 삼모가 불복하다.
우 () 는 그 공격을 초청했고, 순 () 은 현자 () 라고 불렀다. 그는 덕이 3 년, 삼모복이다.
공자는 "다 덕이고 맹자가 너무 좋아서 위험하지 않다" 고 들었다.
덕행이 빠르니 목숨이 우편으로 배달된다. 홀 안에는 금,
보이면 무공 앞에서 현숙해야 한다.
진심을 대하고, 진정이 오고, 전생의 이생을 이해하고, 그 속의 내막을 이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덕
세 글자: 세계, 국가, 이른바 인의는 없다. 덕성은 곧 의로움이고, 사람은 무보수를 권하고, 악은 처벌이 없다. 이것은 신농 황제의 시정이다. 덕과 의로움이 있고, 사해의 크고, 강물은 교만해서는 안 된다. 높은 Taihua, 필수 기록 위험, 막을 수 없다; 하루의 가르침, 손자와 우의 것은 할 수 없다. 그래서 상고의 왕, 덕은 천지로 돌아가고, 사해를 덮고, 동서남북으로, 일월지한다. 온 하늘에 천지를 뒤덮고, 악을 좋아하고 숨기지 않는다. 허소공, 소인들은 모두, 그 적은 어찌 된 일인지 모른다. 이것은 순천 라고 합니다. 교육 개혁은 풍속을 변화시켜, 받는 것을 얻지 못하고, 그 순순함이라고 한다.
-응? 그러므로 옛사람은 은근하고 움직이기 좋아하여, 이자와 이름으로, 심복으로 움직이며, 천하의 이익을 얻고, 백성은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을 중벌할 필요가 있습니까? 중형대상도 천하정치다. 삼모가 불복하여, 그 공격을 초청하였다. 순은 말했다: "덕도." 3 년 독일, 모종 3 벌. 공자는 듣고 말했다: "에덕을 사랑한다면 맹자, 태행은 위험하지 않다. 그래서 덕행의 속도는 생명을 우편으로 보내는 것만큼 빠르다. "
-응? 주의 금이 그 뒤를 바짝 뒤따르기 때문에 그는 무예 이전의 덕행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이거야! 그의 장오통은 《주역》에 있다. 진헌공은 이계원 왕자입니다. 태자는 곡보 () 를 거느리고, 자식은 포 () 를 거느리고, 자식은 이거곡 () 을 거한다. 왕자에게 말했다: "과거에, 당신은 강가를 꿈꿨습니다. 클릭합니다 왕자 신사가 대중을 영합하니, 이기는 쉽게 할 수 있다. 남자 장군은 밥을 맛보고, 기는 말했다: "멀리, 사람들에게 맛을 보게 해 주세요." " 사람을 맛보는 자는 사람이 죽는다. 개를 먹고 개가 죽다. 그래서 왕자는 죽임을 당했습니다. 왕자는 설명을 거절하며 말했다. "당신은 이기가 아닙니다. 당신은 불안하고 밥을 먹기 싫어합니다." 그래서 그는 칼로 죽었다. 아들 이오는 일심으로 본량에게 향했다. 박본재의 아들은 귀가 무겁다. 위국웨이에 가면 위문공은 무례하다. 오록후, 만약 함께 한다면, 반드시 죽을 것이다. 제나라의 조, 조 * * * 를 찾아 대중 앞에서 그가 위협을 하는 것을 보고, 그를 알몸으로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게 했다. 송을 들으러 가면 화회가 더욱 사양할 것이다. 정씨는 실례를 보고 앞으로 나가 "이 현량한 주공이 결코 가난하지 않다고 들었다" 고 훈계했다. 공자의 제자는 모두 성현이다. 별말씀을요, 죽이는 게 낫겠어요. " 정군은 듣지 않는다. 정희를 찾아가서 왕과 느릿느릿하다. 진 징, 진 miaogong 에. 김은 정씨를 공격하기로 결심하고 후원을 구했다. 정군은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나를 부장으로 삼지 않는다면." 정군은 "이것은 외로운 잘못이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에게 보여지자 그가 말했다. "나는 나의 대신을 죽여서 나의 나라를 구할 것이다." 진군으로 끌려갔을 때 문공회가 삶아 고려에 포함시켰을 때, "삼군은 모두 그 말을 들었다. 이제부터는 아무도 그의 군주에 충성하지 않고, 그에게 충성하는 군주는 삶는다" 고 말했다. 문공은 얼굴에 감사하며 선생님을 사직하고 정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깊은 충성 군주, 진 ru 무료; 정의는 정 () 에 있고, 문공 () 에 있다. 그래서, 의란 바로 여보입니다. 잉크 재벌 맹생, 양시 군자, 제멋대로 하다. 양성은 왕보가위국을 만들고, 황색을 부적으로 없애고, "듣기에 적합하다" 고 말했다. 가을, 군신이 오기, 병상, 양성군과 제비를 공격하다. 징 죄, Yangcheng 6 월 이동. 가시는 그의 나라를 받았다. 맹생은 말했다: "국민의 나라, 부끄럽지 않다. 나는 오늘 그 부호를 볼 수 없지만, 나는 그것을 금지할 수 없다. 나는 죽을 수 없다. 나는 할 수 없다. " 그의 제자 쑤 웨이 충고 멩 sheng 는 말했다: "yangchengjun 좋은 죽음, 죽음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소용없다, 잉크를 잃은 자는 세상에 있다. " 맹생은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양성군주입니다. 선생님이나 친구, 친구가 아니면 부장입니다. 망령은 이제부터 엄사를 구하는 자는 먹에 있지 않고, 현우를 구하는 자는 먹에 있지 않고, 양신을 구하는 자는 먹에 있지 않다. 죽음, 그래서 잉크자의 의리가 그 공업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나는 송나라 분야의 거물이 될 것이다. 성자 티안 쇼코, 잉크 비길 데없는 사람? 클릭합니다 쑤 웨이는 말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먼저 죽은 것을 도로 로 나눕니다. 클릭합니다 맹생 전에도 죽었습니다. 두 사람이 대장을 전샹즈에게 물려주었기 때문이다. 맹생사, 제자가 죽다. 그들 셋은 전샹즈가 죽음과 싸우게 하여 풍경보다 더 심하다. 다샹즈는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맹자가 나에게 위인을 퍼뜨렸어, 들어봐." 그런 다음 그는 죽음에 반대했습니다. 잉크 작가는 그가 대형들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며, 그들을 조사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엄한 처벌과 풍성한 보상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 세상에서 치국의 말은 중벌로 보답하고, 이 세상도 손님이다.
도덕을 번역하다
-응?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데, 다만 덕과 의리를 쓰는 것 뿐이다. 덕으로 의리를 쓰고, 선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에게 보수를 주지 않고, 악으로 처벌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신농 황제의 정치이다. 덕과 의리가 있고, 사해의 광활하고, 장강 황하의 흐르는 물은 저항할 수 없다. 화산의 높은 산과 Hueji 산의 엄밀함은 막을 수 없다. 하루와 손오, 오기군의 계시는 저항할 수 없다. 그러므로 고대에 왕이었던 사람들은 해와 달이 비칠 수 있는 곳까지, 천하에 걸쳐, 동서남북에 걸쳐 그들의 도덕이 널리 퍼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도덕은 만물을 하늘처럼 덮고 만물을 땅처럼 싣고 있다.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든, 무엇을 좋아하지 않든, 자신의 도덕관을 숨기지 않는다. 그들은 담박하고 소박하며 처사가 공정하며 왕도 마찬가지다. 왕과 왕은 일을 하는 것이 그런대로 공평한 편이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이것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왕의 깨달음은 왕의 용모와 풍속을 바꾸었지만, 왕은 자신이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이것은 인정에 순응하는 것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그 자체로 사라졌지만, 성과는 두드러졌다. 그들은 죽었지만 그들의 명성은 뚜렷하다. 그들의 생각은 매우 유창하고 계몽적이다. 그들은 온 세상에 이득을 가져다 주지만, 국민들은 감지할 수 없다. 어디에서 반드시 중벌로 중상을 받아야 합니까? 중벌중상은 몰락한 사회의 정치다.
삼모는 항복을 거부하고 공격을 요구하자 순은 말했다. "정치만 잘 쓰면 된다." 3 년간의 덕정 끝에 삼모가 항복했다. 공자는 듣고 말했다. "만약 네가 도덕 교육의 본질을 잘 안다면, 맹문이든 태행산이든 가파르지 않다. 그래서 도덕교육은 우편차보다 주문서를 보내는 속도가 더 빠르다. "
주조의 궁정은 금속악기와 그릇을 뒤에 놓아 도덕교육이 무력을 계승해야 한다는 것을 표시하였다. 순은 아마 이렇게 한 것 같다. 그의 무무장 정신은 쉽게 주나라 왕조에 전해졌다.
진헌공은 이기를 위해 왕자를 소외시켰다. 왕자 신생은 곡보에 살고, 아들은 민들레에 살고, 아들 이무는 곡읍에 산다. 이기가 왕자에게 말했다. "며칠 전 밤에 군주는 장개석 꿈을 꾸었다." 왕자는 장개석 께 제물을 바치고 공작에게 음식을 바쳤습니다. 이기는 이 식사를 유독한 음식으로 대신했다. 대중에게 밥 한 끼를 제공하자, 이기는 "밥은 멀리서 보내온 것이니, 사람들이 먼저 맛을 보게 해 주세요." 라고 말했다. 맛을 보게 하고, 사람이 죽고, 개가 먹게 하고, 개가 죽게 한다. 그래서 왕자를 죽였다. 왕자는 자신을 변호하기를 거절하며 말했다. "군주는 이기가 없으면 잠을 잘 못 자고 잘 못 먹는다." 그래서 그는 칼로 자살했다. 공자의 의오는 곡예로부터 곽량으로 도망쳤다. 아들은 포성에서 이랑으로 도망쳤다. 이순신 을 떠나, 나라를 방어 한 후, 웨이 wengong 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았다. 사슴 다섯 후, 그는 제나라 에 도착, 그냥 듀크 의 죽음을 따라 잡았다. 그는 카오 를 찾기 위해 제나라 를 떠났고, 카오 는 그가 단단히 연결된 갈비뼈를 보고 싶어, 그래서 옷을 벗고 연못에 가서 물고기를 잡았다. 조조 밖으로, 송을 지나 예의로 대하다. 그가 정에게 도착했을 때, 그를 존중하지 않고 심씨에게 건의하였다. "나는 현명한 군주가 영원히 곤경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다. 지금 김공자와 함께 있는 사람은 모두 현혜로운 사람이다. 네가 그를 예의 없이 대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그를 죽이는 것이 낫다. 클릭합니다 정국의 군주는 그의 건의를 듣지 않았다. 정국을 떠난 후, 그는 초나라에 갔고, 초왕은 그를 매우 존중하지 않았다. 추 진 에서, 진 으로 그를 다시 데려 갔다. 무거운 귀 가 왕위에 오른 후, 정국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경앙을 요구했다. 북첨은 정국군에게 "나를 김에게 맡기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 정씨의 국군은 "이건 내 잘못이야. 클릭합니다 깊이 말하다.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나는 나를 죽이고 싶다. 클릭합니다 김전이 부대에 있을 때 진문공은 그를 삶아 죽이려 했다. 그는 큰 솥에 잡혀 소리쳤다. "삼군 장병들이 내 말을 들었다. 이제부터는 자신의 군주에 충성하지 말고, 자신의 군주에 충성하는 사람은 모두 삶아 죽을 것이다." 진문공은 그에게 사과를 하고 군대를 철수하고 젠진을 정으로 돌려보냈다. 군주는 자신의 군주에 대한 존경과 충성으로 진국의 재난을 피했다. 그의 행동은' 정' 중의 인의의 원칙에 부합해 사랑받고 있다. 그래서 의리가 가져다주는 이득이 너무 크다.
묵가 대장인 맹생은 초나라 양성군과 잘 지낸다. 양성군은 그에게 자신의 맛집을 지키라고 하고, 황우를 상징적으로 자르고, "상징이 결합되어야만 명령에 복종할 수 있다" 고 약속했다. 초왕이 죽자 신하들은 오기를 공격하여 장례를 멈춘 곳에서 무기를 동원했다. 양성군이 이 일에 참여했다. 추 이 장관 을 처벌, Yangcheng 6 월 탈출. 추 그의 미식가 도시를 탈환 합니다. 멩 말했다; "나는 인민음식도시를 받아들였고, 인민은 신신을 증거로 삼았다. 나는 아직 푸신을 만나지 못했고, 내 실력도 추가 맛집을 탈환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나는 이 때문에 죽을 수 없다. 아무런 이득이 없다. " 그의 학생인 서웨이는 그에게 "죽음이 양정군에게 좋다면 그것을 위해 죽어도 된다" 고 충고했다. 양성군에게 좋지 않다면, 묵가의 사회적 세력을 차단한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 멩 말했다; "아니요 .. 양성군에게 나는 선생님이든 친구든, 친구든, 신하이다. 이 때문에 죽지 않고, 지금부터 묵가에서 엄사, 양우, 양신을 더 이상 찾지 않는다. 이를 위해 죽는 것은 바로 묵가의 도덕을 관철하고 묵가의 사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대형의 위치를 송국의 전샹즈에게 맡겼다. 천상이 이렇게 현덕한 사람이, 묵가가 사회에서 단절될까 봐 걱정된다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 서위가 말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나는 길을 청소하기 위해 먼저 죽기를 요청합니다." 몸을 돌려 맹생 앞에서 죽다. 맹생은 두 사람을 파견하여 대장의 자리를 전샹즈에게 물려주었다. 맹은 생사를 했고, 180 명의 학생이 그를 위해 죽었다. 두 사람은 맹생의 명령을 전샹즈에게 전달했고, 전샹즈는 맹생을 위해 추 () 로 돌아가 죽을 것이다. 논샹즈가 그들을 가로막고 말했다. "우몽이 대형의 자리를 나에게 양보했으니, 너희들은 내 말을 들어야 한다. 이 두 사람은 결국 돌아와서 맹생을 위해 죽었다. 묵가는 너의 대형의 말을 듣지 않으면 묵가의 뜻을 모른다고 생각한다. 엄한 처벌과 풍성한 보상으로는 이 지경에 이르지 못한다. 현재 세계에서 치국을 언급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형을 쓰고 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고대에 생각했던 복잡하고 가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