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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부시집에는 어떤 유명한 시가 있습니까? 소개도 좀 할게요. 많을수록 좋다

상머산' 과'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악부 이보라고 불린다.

악부시집' 의 중요한 공헌은 역대 노래를 곡조에 따라 수집하고 분류하여 많은 작품을 책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악부시의 정리와 연구에 큰 편리를 제공했다. 예를 들어, "상" 은 "송 악서지", "공작새 동남비" 는 "옥대 신영", "옥대 신영", "기타 전적", "상", "송 악서지", "공작새 남비", "옥대 신영" 특히 일부 오래된 민간 가요와 속담은 일반적으로 각종 사서와 일부 학술 저작에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 전자가 소홀히 한다. 두의' 옛 속담' 등 후기 저작은 이 책보다 훨씬 늦었는데, 이 기초 위에서 편찬한 것이 분명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한악부의 명편으로' 화가' 에 속한다. 오디 처녀 진로보가' 사신' 즉 현 같은 관원의 희롱을 거절하며 그녀의 미모와 충후를 칭송했다. 송대' 시경' 에 처음 기재된 것은' 갈염로찜' 으로,' 옥대 신영' 에서는' 동남각 일출'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 시는 최보의' 고금 노트' 에서 일찍 언급되어' 상묵상' 이라고 불린다. 송인 곽무겸의 악부시는' 고금 노트' 라는 제목을 답습해 나중에 습관이 되었다. 상머산' 은 길가의 뽕나무 숲을 뜻하며 이야기가 일어나는 곳이다. 여주인공이 길가에서 뽕나무를 따는 바람에 극적인 줄거리가 일었다.

상묵상' 의 이야기는 간단하고 언어도 상당히 간단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잘 설명하지 못한다. 시 중 진로찜의 신분은 무엇인가? 시의 시작 부분에 따르면, 그녀는 뽕나무 사람이지만, 옷차림은 매우 호화롭다. 나포 읽어보기의 마지막 단락에 따르면, 그녀는 부윤이지만, 이 부인은 어떻게 길가로 달려가 뽕을 따러 갈 수 있습니까? 소비 선생의'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는 이렇게 본다.' 끝, 나찜의 답장은 신기루로 볼 수 없다. 관망만 할 수는 없다! 스무 살도 안 되는 나찜질로 마흔이면 남편을 찾아갔는데, 알 것도 없다. 작가의 본의는 나포를 기쁘게 하는 것뿐인데, 자연히 너를 실망시킬 것이다. 하물며 가혹한 거절은 말할 것도 없다. " 나중에 또 나찜이 근로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의 그 옷에 대한 묘사는 순전히 과장이다. 마지막 단락은 나찜질의 계략으로 상대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이미 공감대가 되었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희망찬 생각입니다. 시 자체는 이런 기초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20 세 이하의 여자가 40 세 이상의 남편과 결혼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왜' 괜찮아' 야? 게다가 문학은 허구의 산물이다. 왜' 진흙 살인' 을 해야 하는가? 뒤의 확장으로 볼 때, 천의가 원활해 보이지만, 사실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가 로찜의 옷을 과장해서 묘사할 수 있지만, 이것이 그녀의 신분을 훼손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왜 그녀에게 정식 남편을 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다른 기준으로 같은 상황을 측정하는 것이다. 곡성도 말했다. 사실,' 상머산' 은 고립된 작품이 아니다. 위의 문제는 이 작품이 탄생한 심원한 문화적 배경에서 설명해야 한다.

먼저' 상머상' 이라는 시가 설정한 이야기의 장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남성 경작녀직은 노동 분업이었다. 넓은 의미의' 여직' 에는 뽕나무 양잠도 포함된다. 뽕나무 숲은 야생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뽕잎이 무성하여 숨기기 쉬우므로 남녀 방위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시대에는 아주 좋은 랑데부였다. 여기서 얼마나 많은 로맨틱한 이야기가 일어났는지 누가 압니까? 당연히 사랑시에는 뽕나무가 끊임없이 나타난다. 이것은 《시경》에서 매우 흔하다. 핀거훈' 은 한 여자가 뽕을 채취할 때 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을 말한다. "반대로, 핀은 타산을 채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의 아들은 영국인처럼 예쁘다. 영어처럼 아름답고 비범하다! 클릭합니다 상 종 (sang zhong) 은 남성과 여성의 랑데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누가 구름에서 생각하고 있습니까? 아름다운 장멩! 나는 뽕나무에 있을 것이다, 나는 관직에 있을 것이다, 나는 얼음에 있을 것이다! " 시경 시대에 산린은 이미 특별한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거나 이미 문학적인' 산린' 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는 이미 부정되었다. 상술한 시구도 유가 경전에서' 음탕한 달리기' 를 조롱하는 작품으로 해석된다.

그래서 문학의' 뽕나무 숲' 에서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가을 호랑이 아내의 이야기이다. 유향' 서한열여전' 에 따르면 노국인은 시집간 지 5 일, 집을 떠나 벼슬을 내고 승진하여 부자가 되어 5 년 후에 돌아왔다. 집에 도착했을 때 길가에 뽕나무를 따는 미녀가 있는 것을 보고 차에서 내려서 "뽕나무를 따는 것이 국가 서기를 보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양잠은 대관보다 못하다.) 채산녀가 단호히 거절했다. 집에 돌아와서 아내를 만났는데, 채산인인 것을 발견했다. 그의 아내는 남편의 행동을 경멸하고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악부에는' 추호형' 이라는 제목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바로 이 전설 때문에 쓴 것이다. 옛말이 전해지지 않아, 지금은 서진' 현전' 원고가 있는데, 내용은' 열녀전' 에 기재된 것과 거의 같다. 상상할 수 있듯이,' 산린' 의 이야기는 예전에는 대부분 남녀가 서로 유혹했지만 지금은 여자가 남자를 거절하는 유혹이 되었다. 물론 추호도' 나쁜 놈'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이야기는 시경에서 부르는 순애와는 다르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민속문학 이야기에서는 악당으로 위장하기 쉽습니다. 관건은 작가가 허구의 인물 활동을 통해 어떤 생활 태도와 심미 이상을 보여주고 싶은지에 있다. 이렇게 우리는 한나라의' 상림' 이 이미 시경 시대의' 상림' 과 다르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문학의 도덕 주제는 이미 사랑의 주제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아마 실전의' 추고어' 와' 열녀전' 에 실린 이야기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분명히, 뽕나무는 이야기나 처구에서 직접 진화한 것이다. 두 이야기의 기본 구조인 장소: 길가의 뽕나무 숲을 보세요. 주인공: 채산의 미녀; 주요 줄거리: 지나가는 고위 관리들이 채산 아가씨를 희롱하여 거절당했다. 차이점은 추호의 이야기에서 음탕한 사람은 산녀의 남편이며, 이야기는 비극으로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머상' 에서 채산 여성은 벼슬을 하는 좋은 남편도 있다. 그녀는' 사자' 의 새롱거림을 거절하고 남편으로 상대를 압도했다. 이 이야기는 희극으로 끝난다. 사실' 낯선 사람' 의 뽕은' 후성의 가을' 의 추호를 둘로 나누었다. 하나는 지나가는 사악한 현, 하나는 자랑할 만한 좋은 남편이다. 하지만 뽕은 가을의 이야기를 크게 답습했지만 중요한 변화를 하여 시의 중심을 옮겼다. 추호처극' 의 이야기는 유가 도덕을 발양하고 오디 딸의 이미지를 추호의 아내로 활용하는 것도 도덕적 이미지다. 그녀가 사람을 감동시킨다고 해도 그녀가 얼마나 귀여운지 말하기 어려울 것 같다. 이야기에서 그녀가 아름답다고 언급했지만 구조성분으로 추호거심불량의 원인일 뿐이다.

상묵' 의 진로보 () 는 현 () 의 희롱을 거절하는 것 외에 도덕을 표현했으며, 작가는 그녀의 미모와 주변 사람들이 그녀에 대한 추앙을 묘사하는 데 많은 지면을 썼다. 이 부분은 사실 시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다. 시경 속 남녀의 사랑과는 다르지만, 그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보편적인 사랑과 이상적인 이성에 대한 동경이라는 동일한 기본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나찜의 이미지는 그가 동시대에 요구한 아름다움과 감정과 도덕적 요인의 결합이다. 즉,' 시경' 의' 산린' 정신과' 가을' 의' 산린' 정신의 결합이다. 나찜질은 단순한 것이 아니라 주로 도덕적인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작가는 그녀에게 강렬한 비극적인 결말을 마련할 필요가 없어 편안한 코미디 분위기 속에서 그녀를 더욱 귀엽게 만들 필요가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래서 뽕의 이야기는 생활 속 특정 사건에 대한 기록이나 개편이 아니라 긴 문화적 변화의 산물이며, 나찜질이라는 인물도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한 것이다. 그녀는 젊고, 아름답고, 고귀하고, 부유하고, 즐겁고, 충성스럽고, 순결하며, 이름 모를 민간 작가들의 인생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 그녀는 이상주의자이기 때문에 현실 생활의 논리를 엄격히 따르지 않는다. 그녀는 숙녀이면서 뽕나무 사람이다. 사실 이것은 결코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 아니다. 민간 이야기 속의 사람들은 늘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 그 공주와 왕자는 사실 일반인의 뜻을 대표한다. 후세의 알 수 없는 경직된 정치 관념으로 변선을 뚫어야 한다. 반대로, 척박하고 혼란스럽다.

그리고 시 그 자체로 돌아간다. 이 시는 원래 음악에 따라 세 가지 해독으로 나뉘었고, 그 텍스트 내용도 그에 따라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나포의 미모와 그녀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처음 네 마디,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허황된 것에서 실재로, 전형적인 민간 이야기식의 개막사이다. 동시에, 이 네 마디는 시 전체의 분위기를 정한다. 아름다운 정자에 밝은 햇살이 비치고 정자에는 한 미녀가 살고 있다. 색채가 밝고 광채가 넘쳐 마치 연화의 맛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내 진루 좀 봐' 는 친절한 말투이자 시인이 나포의 입장에 서서 말하는 것을 보여 독자를 이런 관계로 끌어들인다. 그리고 나찜질은 정식으로 등장했다. 그녀는 예쁜 오디 광주리를 들고 있었다. 감긴 밧줄은 녹색 실크로, 손잡이는 계가지로 만들었다. 이곳의 정교하고 화려한 물건은 인물의 고귀함과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녀의 치마를 다시 보세요. 그녀의 머리는 한쪽으로 치우친 것 같은' 일본식 롤빵' (동한 때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을 빗고 귀에 반짝이는 명월주를 달고 하체는 보라색 자마링 짧은 코트와 살구빛 재연선단치마를 입고 있다. 모든 것이 밝고, 밝고, 소중하고, 감동적이다. 이것은 농부가 뽕나무를 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상적인 미녀이다.

말하자면, 우리는 나포의 몸매와 얼굴형의 아름다움을 써야 한다. 하지만 어려워요.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절대적이고 가장 높은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묘사할 수 없다. 어떤 몸매, 자세, 눈썹, 입술, 이가 완벽한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저자도 모든 독자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래서 작가는 직접 나포 본인을 쓰지 않고 주변 사람들이 나포에 끌리는 방식을 사용했다. 행인은 짐을 내려놓고 서서 응시했다. 그는 좀 늙었고, 더욱 냉정해진 것 같아서, 그는 단지 수염을 쓰다듬으며 탄복했다. 남자들은 짜증이 나고, 어떤 사람들은 모자를 벗고, 두건을 정리하고, 자랑하고 조롱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적어도 예쁜 돈을 버는 사람은 한 무리의 사람들과 오랫동안 자랑할 수 있다. 농사를 짓는 농민은 더욱 비참하다. 그들은 이성을 잃고 직장을 그만두었다. 집에 돌아온 후 일부러 트집을 잡아 그릇과 바가지를 부수었다. -나찜질을 보니 아내가 못생겼다고 느꼈어요. 이들은 모두 유머러스한 과장으로 배꼽을 잡게 한다. 마치 자신이 그 자리에서 어떤 모습일지 확실치 않은 것 같다. 그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시에 희극성을 더해 장면과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가상적인 곳에서 붓을 내리고, 무에서 태어나 형용할 수 없는 완벽함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어차피 네가 좋아하는 대로 상상해라. 나포는 영원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이것은 정말 멋진 펜이다.

나찜질에 관한 한 토막은 최근' 산린' 문학의 진실한 모습이기도 하다. 이성 간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인간성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것은' 시경' 의 작품과는 달리 분수가 있고 한계가 있다. 그 관중들은 목을 멀리 뻗어 나찜질을 보았지만, 감히 접근하고 말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고, 규칙을 넘을 엄두도 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부님은 그들과 무관한 것 같고,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남녀 사이에 보이지 않는 벽을 형성했다. 이것은 "표정은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또 한 가지 분수감도 있다. 보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만, 그 소년들은 거의 방어선을 돌파하고 있고, 저자도 나찜질에게 당당한 훈계를 요구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실망스럽고, 너무 품위가 없다. 이 시는 이중 주제가 있기 때문에 작가는 주의해야 한다. 물론, 첫 번째 단락은 아름다움과 정서의 주제를 완성하기 위한 것이지만, 단지 그것을 제한하기 위해 도덕의 주제를 파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아래 두 번째 단락은 돌기 시작했다. \ "군주 남쪽, 오말리. 클릭합니다 얼마나 웅장한 스타일인가! 사신' 은 현 도지사 등 관원의 존칭이다. 그들은 한 지역을 관장하는데, 한인은 고대 제후와 비교해서 논한다. 한 번 크게 하면 큰 풍격과 큰 박력이 있다. 다른 사람들은 나찜질을 보고 멀리서 그를 바라보았지만, 이 특사는 이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래서 손을 보내 물었다: 이것은 누구의 집의 미녀인가? 몇 살이에요? 나부님은 내색을 하지 않고 일일이 대답하셨다. 모두 줄거리를 충분히 전개하기 위해 갈등 충돌을 준비하는 과정이다. 긴장부터 시작하면 문학적 재미가 줄어든다. 참고로 나찜질의 나이를 적어라: 15 에서 20 사이. 중국 고대인들은 그것이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갈등의 고조에 들어간다. 당신의 천사가 물었습니다. "제 차를 타고 저와 함께 돌아가시겠습니까?" " 나부의 대답은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다. "너 정말 바보야!" " "무엇" 이라는 단어로 말투가 강렬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너는 너의 아내가 있고, 나는 나의 남편이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가정을 가져야 하는데, 이것은 도덕규범의 중요한 원칙인데, 어떻게 넘을 수 있겠는가? 이 기간은 추호 부인의 이야기를 이어받아 시의 도덕 주제를 표현했다. 도덕적 주제는 선과 악의 충돌 속에서만 남김없이 드러날 수 있다.

세 번째 문단, 마지막' 나찜은 자기 남편이 있다' 는 말로 주인공에게 전면 자랑을 받았다. 나찜질에는 이런 남편이 있나요? 문제는 원래 간단했다: 시에서 있다고 하면 우리는 인정해야 한다. 일반 독자의 심리에서 문학 작품 속 미녀가 일찍 결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다. 이 문제는 두 가지 측면에서 증명할 수 있다. 첫째,' 상상' 의 이야기는 추호의 아내의 이야기에서 비롯된다. 추호의 아내는 결혼한 미녀다. 둘째, 저자가 여기서 선전하는 것은 충군의 도덕관이며, 반드시 남편이 있어야 충군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세 번째 단락은 완전히 도덕적 주제에서 나온 것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부께서 너에게 강의를 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 경우에, 부 끄 러운 일 이다. 이 미녀는 곧 말라서 귀엽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저자도 충분하다. 두 번째 단락에서 두 개의 총결산문으로 도덕정의를 지적한 후, 세 번째 단락에서 희극 유머로 바뀌는 줄거리는 독자들이 여전히 문학의 재미를 누릴 수 있게 한다. 나포의 자랑은 완전히 타깃이다. 네가 순찰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 그녀는 먼저 남편의 위세를 자랑했다. 그는 말을 타고 집을 나갔고, 그 뒤에는 수천 명의 가족과 시종들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큰 백마 한 마리를 타고, 모두들 검은 조랑말을 타고, 더욱 뛰어나다. 그의 검과 그의 말은 모두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다. 국군은 큰 일을 하면 또 큰 짱 남편의 권력을 갖게 된다. 벼슬길 형통, 15 세 소관, 20 세 의사, 30 세 천자의 밀착 시종으로, 현재 40 세에 전권 한쪽의 현을 만들었다. 언뜻, 비록 그와 너의 국군은 현재 같은 관직이지만, 그들의 미래 전망은 비교하기가 매우 어렵다! 마지막으로, 남편의 생김새를 칭찬한다: 피부가 하얗고 수염이 듬성듬성하며, 길을 걸을 때 기품이 비범하여 군주의 작은 집안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렇게 층층이 내려오자 나부님은 말을 하면 할수록 화가 나고, 말할수록 득의양양해지며, 국왕을 들으면 들을수록 재수가 없게 되고, 마지막에는 반드시 도망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독자들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자연스럽게 그것에 만족한다.

나찜의 남편도 동화 속 백마 탄 왕자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생활의 논리를 조사하지 마라. 소비 선생은 이 단락이 확실히 진흙에 맞아 죽거나 그것의 진실을 요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인물은 이야기에서 일리가 있으니, 이 점은 주의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상상' 은 사실 이중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작가는 잘 처리하여 갈라지지 않았다. 도덕적 주제로 볼 때, 적어도 이 시의 범위 내에서 작가가 요구하는 도덕은 합리적이다. 여기서 충성은 추상적인 반인류의 교육 모델이 아니라 정말 귀여운 남편과 행복한 가정생활과 연결되어 있다. 아름다운 감정의 주제로 볼 때, 도덕적 제약의 존재로 인해 지나치게 약화된 것은 아니다. 나찜질의 아름다움은 작가의 묘필에 나타나 이전의 문학 작품에서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일반인이 아름다움을 사랑하기 때문에 약간 무례한 행동에 대해 작가는 단지 작은 농담을 했을 뿐, 인간미를 잃지 않았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다. 그러나 이런 천성은 생활 속에서 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문학 작품은 종종 이와 관련하여 안전하고 무해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점에서 상머산의 의미는 아마도 그것의 도덕적 의미보다 더 중요하거나 적어도 더 환영받을 것이다. 따라서 상묵산이 출현한 후 위진 남북조는 대량의 모사를 만들어 냈고, 시가도 이에 기초하여 변화를 발전시켰다. 그 독특한 표현 수법에 관해서는, 원명청 시대까지 사람들은 계속 모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사랑기', 꾀꼬리가 등장하자마자, 신변에 의해 혼비백산하게 된 사람들에 대해 먼저 쓴 것도 이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구조가 섬세하고 심오하다

--공작의 남동쪽 비행에 대한 감사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 최초의 부장편 서사시이자 중국 고대 민간문학에서 빛나는 시 중 하나이다. 수천 백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였다. 그것의 감동적인 매력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줄거리가 우여곡절되고 기복이 심하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날카로운 모순을 세웠다. 총명하고 영리한 유란지와 초중경은 감정이 두터웠지만 시어머니의 허락을 받지 못하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갈등 속에서 종청은 갈등을 완화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온갖 호소를 했지만 갈등은 전혀 완화되지 않고 오히려 어머니에게 욕을 먹었다. 종청은 어쩔 수 없이 란지를 잠시 집으로 돌려보내야 했다. 작별할 때 두 사람은 소극적이지 않기로 약속했다. 랜지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오지 않는 것을 보고 매우 충격을 받았다. 랜지가 설명한 후에 그녀는 이해했다. 그러나 곧, 치안 판사 와 지사 는 자신의 아들 에게 프로포즈 했지만, 랜지 는 하나 하나 하나 거부했다. 그러나 권세 있는 사람에게 오르기 위해 그의 형은 차근차근 그를 핍박하며 갈등을 더욱 격화시켰다. 랜지는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허락하도록 선택했지만, 사실상 결사적으로 항쟁할 계획을 세웠다. 종경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랜지에게 물었고, 랜지는 진실을 말하고, 약속을 하고, 만나기로 동의했다. 신혼의 밤, 란지가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종경은 나무 밑에서 자결하였다. 그들은 사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갈등을 최고봉으로 밀었다. 마지막 두 가족은 함께 묻혔고, 장례가 끝난 후 두 사람은 모두 새가 되어 세상에 경고했다.

둘째, 서술의 이중선이 번갈아 가며 섬세하고 치밀하다. 이중선 교대 추진 방식을 채택하다. 첫 번째 단서는 유류와 그의 가족 간의 가족 갈등을 둘러싸고 있다. 반모님을 찾는 것은 초조한 발호와 반한 연약함 사이의 첫 번째 충돌이다. 란지의 사직은 초목의 냉혹함과 란지의 투쟁 사이의 두 번째 충돌이다. 란지가 결혼을 거부하는 것은 란지의 충성과 그의 형의 허영심 사이의 세 번째 충돌이다. 종경과 어머니의 분리는 초조한 고집과 종경이 약속을 지킨 사이의 네 번째 충돌이다. 이 네 차례의 충돌은 사실상 박해와 반박해의 투쟁으로, 쌍쌍이 순교할 때까지 더욱 심해졌다. 두 번째 단서는 란지와 종경 사이의 변함없는 사랑을 둘러싸고 있다. 이 단서는 위의 모순된 충돌에 근거한 것이다. 처음으로 종경이 어머니가 실패한 후 랜지와 헤어진 것은 그들의 깊은 사랑을 반영한 것이다. 두 번째는 란지가 시바에서 사직한 후 종경에게 작별을 고하고 진지하고 확고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세 번째는 랜지가 결혼을 거부한 뒤 종경과의 작별으로 생사가 걸린 사랑을 그린 것이다. 이 두 가지 단서는 번갈아 발전하여 이야기의 서술과 인물의 운명에 대한 해석을 완전하고 치밀하게 완성했다. 또한 구조가 호응한다. 예를 들어, 각기 다른 경우에 두 번 나타난 민들레의 은유는 유부부에 대한 독자의 사랑과 충성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또다시 란지가 동생의' 폭력행위' 에 대한 관심과 초목의' 주인의 아름다움' 에 대한 유혹은 시의 숨김과 배려로 구조의 섬세함을 보여준다.

셋째, 주제는 심오하고 의미가 광범위하다. 란지와 종경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성격의 비극이다. 란지는 아름답고 선량할 뿐만 아니라 외유내강했기 때문에 독단적인 시어머니를 대할 때 그녀의 폭력적인 형은 절대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종경의 관료 가정은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교만과 함께 나약하고 무능한 성격을 길렀기 때문에, 그가 어머니의 왕따에 직면했을 때, 그는 적극적으로 결혼의 행복을 쟁취할 수 없다고 결정했다. 초목과 유웅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사회적 비극이다. 백가, 독존유술' 을 파면한 동한, 유가 경전의' 효' 는 봉건예교를 수호하고 봉건학부모의 권위를 수호하는 견고한 제방이다. 이에 따라 조모는 고압정책으로 며느리를 대할 수 있고, 유찬씨는 강릉한 방식으로 란지를 협박해 두 사람을 결혼의 무덤으로 몰아넣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관점에서 봉건가부장제와 봉건예교는 본질적으로 집행자로 작용하여 그들을 살해하고, 행복한 결혼뿐만 아니라 선량하고 순박한 천성도 말살했다. 란지와 종경의 죽음을 보면 이야기는 신화 색채를 띠고 있어 사랑의 자유와 행복한 삶을 추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