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에서 루야오는 우리에게 매우 모순적이고 비관적인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인생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 시대에는 사랑과 일을 선택하는 방법이 정말 혼란스럽고 무기력했습니다.
가정교사에서 농부로 변신한 가오가린은 사회의 부당한 대우를 불평하고 싶었지만, 생계 때문에 분노를 참으며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다. 열심히 일해서 자신을 마비시키십시오. 나중에 그는 아름답고 열정적이며 헌신적인 Liu Qiaozhen을 만났습니다. Liu Qiaozhen은 비록 한 마디도 읽을 수 없었지만 사랑의 힘이 그를 정복했고 그는 삶의 희망을 되찾았습니다.
유교진은 농촌 생활의 고된 노동 속에서도 고가림의 깊은 감정으로 계속해서 영향을 미쳤고, 유교진의 사랑은 봄바람과 비처럼 고가림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매일 저녁, 지구가 잠들어 있을 때, 두 사람은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누워 서로를 꼭 붙잡고 다정하고 다정하게 서로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Gao Jialin에게 이런 종류의 사랑은 그의 고통스러운 영적 트라우마를 치료하는 좋은 약입니다. 시골에서의 고강도 노동으로 인해 육체의 피로와 졸음이 활동적인 정신을 마비시키는 것은 남녀 간의 순수한 사랑이 그 고통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는 Liu Qiaozhen이 문맹의 시골 여성이라는 사실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이후 뒷문을 통해 고가린은 농부에서 간부로 변신했다. 그는 시골을 떠나 개발을 위해 현 도시로 왔습니다. 그는 더 이상 도시의 여러 단위에 가서 배설물을 모으고 운반해야 하는 굴욕과 부담을 견딜 필요가 없지만, 그의 육체는 해방되지만 그의 영혼도 다른 방식으로 해방됩니다. 커뮤니케이션 간부로서 그는 직장에서 편안합니다. 그는 재능이 있고 성공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와 사회적 지위 모두 질적인 변화를 겪었다. 그는 더 이상 소박한 고가림이 아니며, 그의 이념적 영역은 승화되었으며, 한때 그의 마음 속에 묻혀 있던 이상은 마침내 그의 삶에서 무지개처럼 빛난다.
이때 그의 인생에 고등학교 동창 황야핑이 등장했다. 고위 간부 집안의 아들인 황야핑은 우월한 조건과 남다른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두 사람은 곧 사랑의 불꽃을 만나 큰 소리로 대화를 나누며 이념적 영역에서 높은 수준의 단결을 이루었습니다. 수다만 할 수 있는 유교진에 비해, 경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고가린은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경력에 영향을 미치는 황야핑을 과감히 선택했다. 두 사람은 각자 옛 연인을 버리고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내는 로맨틱한 사랑을 펼쳤다. 결국 고가린은 뒷문을 이용한 것으로 밝혀져 농부로서의 지위가 추락하게 됐다.
주인공 고가림은 운명적으로 비극적인 인물이다. 농부로 태어난 그는 비범하고 재능이 있다. 만약 이런 인물이 현대에 태어났다면 분명 이름을 알릴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도농양극화 시대에 농민은 도시민보다 열등할 운명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모순은 인물들에게 비관적인 톤을 더하기도 했다.
루야오는 꿈을 추구할 때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점을 일깨워준다. 현실은 개인의 의지로 바뀔 수 없습니다. 자신의 현실을 버리는 사람은 누구나 지구에서 분리됩니다. 소위 현실은 Gao Jialin이 원래 농부 였지만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었다는 것입니다. 뒷문을 통해 그는 간부가되어 카운티에서 큰 업적을 달성하고 일을 잘했습니다. 이때 그는 자신의 이상을 깨닫고 약간의 의기양양함을 느끼며 현실을 제쳐두고 더 높고 더 높은 곳을 갈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교양 있고 교육을 잘 받은 황야핑과 사랑에 빠졌고, 그와 함께 멀리 날아가고 싶었기 때문에 그토록 그렸던 시골 여인 유교진을 양심에 반하여 버렸습니다.
농부로 태어난 것은 아무 문제가 없다. 누구도 자신의 출신을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가림은 농부라는 자신의 정체성을 싫어할 수 없다. 한 마을 사람의 말을 빌리자면, "세상에 농부는 소수뿐이지만, 마을 밖에서 간부로 일하는 사람도 소수입니다!" 고가림은 명성을 얻었을 때에도 여전히 농민의 정체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시골 출신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정체성은 추악한 것이 아니라 그에게 자신의 현실을 상기시켰을 뿐입니다.
인생이 한 단계에 이르렀을 때, 관계를 제쳐두려고 해서는 안 된다. Lu Yao는 이것이 삶의 원리라고 말했습니다. 너의 근본은 추악한 것이 아니라 추악한 것은 너의 버림이다.
가오가린은 금과도 같았던 유교진을 버렸고, 세상은 그를 용서할 수 없었다.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황야핑을 선택한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유일한 실수는 삶의 원칙과 인간이 되는 원칙을 저버린 것뿐이다.
얼마 전 뉴스에서는 인기 젊은 여배우 조려영(Zhao Liying)도 농부에서 태어났다고 보도했지만, 그녀의 놀라운 10년 이력서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에게 실제 영감을 주는 이야기로 작용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노력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연기 능력을 갈고 닦아 자신의 경력을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그녀는 올해 골든 이글 페스티벌에서 당연히 관객이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러니 이상을 갖는 것도 좋지만 현실을 바탕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야 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명예는 더욱 존경하고 추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Lu Yao가 책 마지막 장에서 말했듯이 Gao Jialin의 인생은 스물네 살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처럼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우리 시대의 Gao Jialin. , 할아버지는 인생이 이제 막 시작되었고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직업이 무엇이든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성인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가림에게도 하는 말이고, 동시대의 많은 고가림에게도 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류칭(劉淸)은 책 제목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생의 길은 멀지만, 임계점까지는 몇 걸음 밖에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이든 일이든 잘 파악해야 합니다.
덕순 할아버지는 차오진이 금의 마음을 가진 소녀라고 늘 강조해 왔지만, 고가린은 자신이 받은 벌인 이 금을 놓쳤다. 그러나 나는 Gao Jialin이 계속해서 꿈을 꾸지 않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며 자신의 능력에 의지하고 기회를 기다리면 결국 사업과 사랑에서 두 배의 수확을 이룰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회의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