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로그
이 기사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제 1 권 (객관식 질문) 과 제 2 권. *** 150 점. 시험 시간 150 분. I 볼륨 1 5 페이지, II 볼륨 10 페이지.
제 1 권
참고 사항:
1. 각 소소한 질문에 대한 답을 고른 후 2B 연필로 검정 답안지의 해당 질문에 대한 답안지를 칠합니다. 변경이 필요하면 지우개로 깨끗이 닦고 다른 답안 라벨을 선택하세요.
2. 이 시험지에는 *** 1 1 소소한 질문, 소소한 질문 당 3 점, * * * 33 점이 있습니다. 각 질문에 나열된 네 가지 옵션 중 하나만 제목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1. (12 점)
1 .. 다음 단어 중 점이 있는 단어는 발음이 정확하다.
A. 가지런히 (p) 하닷 (h) 도마 (zhān) 가 가지런히 가다 (jŭng).
B. 위로 올라가는 것도 거칠다 (k) 도 어렵다 (j).
C. (zháo) 무거운 골목 (hàng) 혼합 (hyn) 혼란에서 중간 규칙 (j ྷ).
D. 비틀기 (j:) 위로 (Ji é) 쇼 (xiāo) 용감한 손 (d ) 말하기.
답 b
A, 도마 (ZH, N) 를 분석하고, 문자를 오독하는 데 익숙하다. C, (zhuó 彻) 무게, 다음자; D, (zh) 손바닥으로 이야기하고 "예" 의 차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시험점은 현대 중국어 표준어의 발음을 조사하고 기억한다.
2. 다음 단어에 오타가 없는 그룹은
A. 성홍을 분별하는 친밀함이 유명하다. B. 현학적 집들이 기품들은 모두 아름답다.
C. 안강, 환호, 뿔파기, 달콤함, 달다. 참, 엽서 정리 * * * 상국
답 d
첫째, 성홍을 분석하다. B, 두 세계의 아름다움; C, 벽의 기초를 파다.
시험점은 현대 중국어 표준어의 글리프를 조사하고 기억한다.
3. 다음 가로줄을 채워야 하는 가장 적합한 단어 세트는
아시다시피,' 꽃 심기' 는 이제 노동력과 기후만으로 _ _ _ _ 우수한 화훼 품종, 선진 재배 기술, 전문적인 규모와 브랜드, 아무리 좋은 기후, 아무리 값싼 노동력도 산업의 빠른 발전을 가져올 수 없기 때문에 더 큰 산업효과를 얻으려면 과학기술 진보와 자금 투입에 관한 것이다.
A. 이 결정은 승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B. 의사 결정은 승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C. 홍보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D. 홍보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답 a
분석 결정: ① 행동 방법을 제안한다. 2. 결정 사항; (3) 한 사물이 다른 사물이 되기 위한 전제 조건; 주도적 역할을 발휘하다. (4) 객관적인 법칙은 사물을 일정한 방향으로 발전시켜 변화시킨다. 확인: 고정; 명확한 긍정 확고하다. 글에서, 그것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결정을 적용한다는 뜻이다. "설사" 와 "도" 와 함께 사용한다. 홍보: 홍보 기중기 등을 이용하다. 높은 곳으로 운송하다. 향상: 직책, 정도, 수준, 수량, 품질을 이전보다 더 높인다. "업" 은 "촉진" 과 배합해야 한다. 밀접한 관계: 호흡도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양자관계가 밀접한 것을 묘사한다. 슬픔과 기쁨, 길흉이 서로 의지하고, 밀접한 관계가 있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밀접한 관계" 를 적용합니다.
이 문제는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사용을 조사한다.
4. 다음 문장은 어병이 없고, 뜻이 명확한 문장은
A. 천진은 동림발해, 화북강은 해하와 만나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나온다. 그것은 연해성이 수도와 화북복지강에 도착하는 허브이다.
B.20 세기 후반, 학자들은 서방 인문 사회 과학을 광범위하게 접할 조건이 있었다. 그들에 대한 소개와 평가에는 많은 문제가 있지만 그들의 성적은 긍정적이어야 한다.
C. 갑자기 내 머리카락이 노랗게 변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철이 들기 시작했을 때 우리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일찍 일어나는 새는 먹을 것이 있다.
D. 기념관은 서관, 항일관, 항영관, 항법관, 항일관 6 부로 구성되어 있어 중국 국민들이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강불식한 민족정신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다.
답 b
A, 부적절한 코디,' 예' 앞에 주어' 천진' 을 넣는다. C, 노란 머리: 노인의 머리카락은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울음: 고대에는 왕관이 없는 독신 소년의 머리카락이 늘어졌다. 황모' D 문장 혼합을 제거하고' 성분' 을 제거하거나' 분' 을' 예' 로 변경합니다.
시험점은 병문의 정확한 분석과 수정을 조사한다.
2.(9 점) 아래 글을 읽고 5-7 문제를 완성한다.
20 세기 중반, 환경 문제의 출현과 날로 심각해지면서 서방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도덕적 관점에서 생태 환경 현상에 관심을 기울이고 생태 윤리관을 제시하며 환경 교육과 생태 도덕 교육을 적극 제창하고 전개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환경교육은 1970 년대 초에 시작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10 년 가까이 제기된 바 있다. 생태덕육은 교육 분야의 신흥 학과로서 아직 탐구 단계에 있다.
생태 이론은 생태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발판으로 하여 사람과 자연의 공동 진화를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생태도덕은 생태이론을 실천에 옮기는 주관적 사상적 품질과 정신평가 메커니즘을 말한다. 생태환경윤리학의 제안과 건설은 인류 도덕문명의 진보와 보완의 상징이며, 신시기 인류가 환경과 생태문제를 처리하는 새로운 시각과 새로운 아이디어이며, 인류 도덕의 새로운 경지이다. 이른바' 생태도덕교육' 이란 생태윤리의 사상을 사람들이 자각하는 행동 선택으로 바꾸고, 인류가 보유한 도덕의식 정신으로 사람과 자연의 관계, 사람과 자연관계 뒤에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익관계를 조율하고,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생태환경의 동적 균형을 유지하고, 사람과 사회, 환경의 조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새로운 유형의 도덕 교육 활동으로서, 생태 도덕 교육의 본질은 많은 교육자들이 윤리관념으로 스스로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 균형과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유지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생태교육은 일종의 새로운 도덕교육 이념으로, 전통 도덕교육에 대한 계승, 발전, 초월이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다. 전통 도덕 교육은 지식을 주도적으로 생각하는 모델이다. 이런' 지성주의' 도덕교육의 철학적 취향은 주체와 객체 이원분리, 즉 인간관, 자연관, 정신관이다. 그 중점은 이론 지식에 기반한 사제관계이며, 학생과 사제 간의 도덕적 경험 관계를 소홀히 하는 것이다. 도덕 교육 과정에서의 운영 과정은 외부 도덕 규범에 대한 신앙과 지식 전달의 실천이다. 생태도덕교육은 생태의식, 생태지혜, 생태미덕의 세 가지 생태적 시각에서 도덕교육 과정의 관계를 재배치해 도덕교육이 생활현실로 돌아가는 것을 강조하고 생태경험의 시각에서 생존과 실천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고 있다. 오랫동안 해석하고 증명할 수 없었던 사람과 자연행위 중 일련의 까다로운 문제를 도덕교육 분야에 포함시켜 새로운 이념으로 더 높은 인간성을 가진 신인을 양성하려 한다.
5. "생태 도덕 교육" 에 대한 다음 이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A. 생태도덕교육은 인류가 환경과 생태문제를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며, 현대인류의 생존 요구에 적응하는 새로운 교육 모델이다.
B. 생태도덕교육의 목표는 사람, 사회, 환경의 조화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조율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자연의 배후에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익 관계를 조화시켜야 한다.
C. 생태도덕교육은 인류 도덕의식의 독특한 정신으로 인류 도덕윤리의 자연적 합리성을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교육함으로써 더 높은 인간성을 지닌 신인이 된다.
D. 생태도덕교육은 생태윤리의 사상을 사람들의 자각 행동으로 바꾸고, 도덕관념으로 생태 환경의 균형과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자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답 d
생태도덕교육의 분석은 생태윤리의 이념을 사람들의 자각 행동 선택으로 바꾸고, 윤리이념으로 사람들이 생태환경의 균형과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자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윤리이념' 의 범주를' 도덕이념' 으로 확대하는 것이 아니다.
시험점은 글의 키워드를 조사하고 이해한다.
이 기사의 관련 내용에 대한 다음 이해가 정확합니다.
A. 생태도덕교육은 전통도덕교육의 범주를 돌파하고, 도덕교육을 제창하고, 현실생활로 복귀하며, 인간의 생태체험을 강조하고, 인간의 생태의식을 키우는 것을 중시한다.
B. 생태윤리는 사람들이 현실 생활에서 사람들 사이의 윤리관계를 처리할 때 자연으로 돌아가 번거롭고 불필요한 예절을 하지 않도록 요구한다.
C. 도덕적 관점에서 생태 환경에 관심을 갖는 사상은 고대 중국' 지식인 낙수, 인인 낙산' 의 관념과 일치한다.
D. 전통 도덕 교육은 인간 사회에서 인류의 생존 상태에 초점을 맞추고, 생태 도덕 교육은 자연계에서 인류의 생존 상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답 a
분석 B, 생태 윤리는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사람들 사이의 윤리적 관계를 다룰 때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 균형과 재생 불가능한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유지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번거롭고 불필요한 예절을 하지 마라" 는 것은 무에서 생겨난 것이다. C 20 세기 중반에는 환경 문제의 출현과 날로 심각해지면서 서방의 식견 있는 사람들이 도덕적 관점에서 생태 환경 현상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는 생태윤리의 기본 이념에 부합되지 않는다. D. 생태도덕교육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관계 뒤에 있는 사람들 사이의 이익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험 지점은 텍스트의 정보를 검사, 필터링 및 통합합니다.
7. 이 문서에 제공된 정보에 따라. 다음 추론 중 하나는 불합리하다
A. 생태도덕교육은 우리나라에서 늦게 시작되었지만, 이 신흥 학과는 반드시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사회생활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B. 생태도덕교육은 대중의 환경보호의식을 키우고 생태계의 동적 균형을 스스로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현재의 인류환경 위기를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C. 생태도덕교육을 제창하면 생태환경지도 분야의 강제처벌을 점차 약화시키고 해당 분야의 법 집행 기관의 업무 기능을 바꿀 수 있다.
D 생태도덕의 개념은 인류의 도덕적 이상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즉 자연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자기도 모르게 생태 환경을 지키는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답 c
생태도덕교육을 분석하는 것은 일종의 교육으로, 교육자의 자각 행위 선택에 중점을 두고, 정부의 강제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시험 지점의 시험은 문장 내용에 근거하여 상상한 것이다.
(12 분) 아래의 고문을 읽고 8- 1 1 문제를 완성하다.
남방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진한 () 나라 이전에는 동굴 주인 오 () 가 있었는데, 토인 () 은 오동 () 이라고 불렸다. 그들은 두 아내와 결혼했는데, 한 아내가 죽었고, 한 여자가 엽제한이라고 불렀고, 아무런 출세도 없었고, 금을 잘 캐는 데 능숙했고, 아버지는 매우 좋아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연말이 되자 아버지는 계모에게 고통을 겪으며 장작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 잦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저울을 하나 맛보았는데, 2 인치가 넘고, 찐빵을 만들고, 눈은 황금색이고, 그것을 대야에 담갔다. 날이 길어서 잘 헤아린다. 나는 정말 차마 차마 그것을 뒷통에 던졌다. 만약 한 여자가 더 많은 음식을 번다면, 그녀는 그 속에 탐닉해야 한다. 여자가 연못가에 오면 물고기가 머리를 베개에 드러내고 다른 사람이 오면 그녀는 돌아오지 않는다. 그녀의 어머니는 기다릴 때마다 물고기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자를 속였기 때문에, 그녀는 말했다. "나는 노력할 것이 없다. 나는 너에게 새로운 것이다." 그 폐단이 쉽다. 나중에, 주문은 다른 샘에서 추출되어 수백 개를 세었다. 어머니는 딸의 옷을 입고 날카로운 칼날을 꺼내 연못에서 낚시를 하게 했다. 물고기가 먼저 나왔기 때문에 죽임을 당했다. 물고기는 한 자 남짓 자라서 고기를 먹고 물고기처럼 먹으며 정체된 채 뼈를 숨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며칠 후, 여자는 연못에 갔고, 더 이상 물고기를 볼 수 없었고, 단지 야외에서 울었을 뿐이다. 갑자기 누군가가 두꺼운 옷을 주고 하늘에서 내려와 그녀를 위로하며 말했다. "너는 울지 않았어, 네 엄마가 네 물고기를 죽였어!" " 만약 뼈가 똥 밑에 있다면, 너는 돌아올 것이다. 너는 생선 가시를 방에 숨길 수 있다. 먼저 기도해야 한다면, 너는 너의 발걸음을 따라야 한다. "여자는 그 말로 김희가 원하는 대로 먹고 입을 걱정이 없다.
그리고 동천절, 어머니가 가서, 시녀가 정과를 남기게 하다. 여자가 어머니가 먼 길을 가기를 기다리자 그녀도 가서 외투를 잣고 금신발을 밟았다. 그 어머니가 낳은 여자는 그것을 인정하고 말했다: "이렇게 자매 같다." " 어머니도 의심했지만, 여자는 반항적이었고, 그래서 신발 한 짝을 혈거인에게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가 돌아오셨지만, 나는 한 여자가 나무에서 자는 것을 보았는지는 개의치 않는다.
그 동굴 이웃 섬에는 탁발한의 이름, 병강, 섬 수십, 물 천리가 있다. 혈거인은 토발에서 신발을 사왔고, 국주가 주변에서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작은 일은 1 인치를 빼서 한 나라의 여자들이 하게 했다. 하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 양털처럼 가볍고 소리 없이. 도왕칸의 뜻은 그의 동굴 속의 사람이 도리에 어긋난다는 뜻으로, 감옥에 갇혀 약탈을 했지만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나는 그 신발을 길가에 두고 다른 사람을 가로질러 잡았다. 만약 여자 신발이 있다면, 나는 잡으러 갈 것이다. 나뭇잎의 한계를 얻어야 네가 믿을 수 있다. 잎은 옷에 의해 제한되고, 들어온다, 색은 천인과도 같다. 왕부터 시작하여 어골어엽이 귀국하다. 그의 어머니와 딸은 비석에 맞아 죽었다. 동굴 사람들은 그것을 애도하고, 그것을 돌 구덩이에 묻어 "애녀 무덤" 이라고 부른다
도한 왕은 나라로, 잎으로 아내를 제한한다. 1 년 동안 왕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어골과 보석을 한없이 빌었다. 1 년 이상 후, 그는 더 이상 해서는 안됩니다. 왕은 물고기 뼈를 해안에 묻었다. 100 개의 진주로 그것을 숨기고, 금을 타이밍으로 삼다. 졸을 징발하여 반란을 일으키려면 군대를 파견하여 지원해야 한다. 어느 날 밤, 그것은 조수에 잠겼다.
단락' 의' 유양잡기' 속편 1 볼륨' 의' 글' 에서 뽑혔다. 약간 삭제하다
8.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에 대한 설명은 정확하지 않다.
A. 옷을 입기 쉽다: 초라하다
B. 여자 코너가 좀 어색해요. 급해요.
C. 무엇이 왕자에서 시작되었는지, 물고기 뼈 물고기 잎이 귀국했다: 사실을 진술하다.
D. 군인들이 반란을 일으키도록 징집되면 부대로 배속된다: 배정.
답 d
머리를 분석하는 것은 글에서' 열어 꺼내라' 를 의미한다. 이 주제는 문어문 다의어를 조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관건은' 어경 확정' 방법의 운용에 또 다른 난점은' 일이 있다' 는 것이다. 방법은 문맥 추리이며, 글의 옵션과 문장은 서로 참조한다.
시험점은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어문 실어의 의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조사하는데, 능력 수준은 B 이다.
9.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와 용법은 같은 그룹이다.
A. 한 여자를 속였기 때문에, 그녀는 "나는 피곤하지 않다. 나는 유교에 처음 들어갔다" 고 말했다. 그녀는 울고 한숨을 쉬며 무공을 가지고 갔다.
B 갑자기 누군가가, 아침부터, 왕 깡패 두려워, 조 를 잃은 두꺼운 옷을 주었다.
그래서 c, 길가를 버리고 산으로 들어갑니다.
D 하룻밤, 차오 사람들, 진 gongren 을 위해 노래.
대답 a
A 문제의 부사와' JIU' 라는 두 가지' 원인' 의 의미를 분석하다. B 항의 첫 번째' 아이' 는 접속사로, 수식관계를 나타낸다. 후자의 "아이" 는 접속사이다. 그러나 상속 관계를 나타낸다. C 항의 첫 번째' to' 는 개사로' 라' 라는 뜻을 나타낸다. 뒤의' 하나' 는 개사로서' 그에 따라' 를 의미한다. D 항목 앞의 "예" 는 전치사, "피" 입니다. 후자 "for" 는 동사로 "되다" 를 의미한다.
시험점은 본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언 허사의 의미와 용법 지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조사한다. 능력 수준은 C 이다.
10. 다음 문장에서 가장 적절한 문장은 각각' 잎한계로 얻은 물고기는 신기한 것' 과' 후모가 엽제한을 학대한다' 를 표현할 수 있다.
암컷 한 마리가 수조에 도착했고, 물고기는 베개 밑에 노출되었고, 다른 암컷은 도착하면 돌아오지 않았다.
어머니가 낳은 딸이 알아보며 어머니가 말했다. "이건 내 여동생과 많이 닮았어요." 엄마도 의심합니다.
일단 고기가 되면, 맛은 물고기의 두 배이다
늘 땔나무를 깊이 위태롭게 한다
C 는 양털처럼 가볍고 소리 없이 가볍다.
그리고 동정제, 어머니 가 가고, 여자는 정과를 남겼다.
D 여자들이 그들의 말을 쓰면, 금과 의복은 모두 그들이 원하는 것이다.
나중에 그것은 그의 스프링에서 뽑은 것만으로도 수백 위안이었다.
답 d
A 를 분석하면, 다음 문장은 "남용" 을 나타낼 수 없다. B 이전 문장은 "마법" 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C, 이전 문장은 "마법" 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시험 지점은 글의 정보를 검사, 선별, 요약한다.
1 1 다음은 원문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정확하지 않다.
A. 엽현의 행운은 물고기가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녀의 선량함이 가져온 것이다.
B. 엽연이 몰래 동천절에 참가하는 것은 계모에 대한 소리 없는 반항이며, 동천절의 흡인력도 반영된다.
C. 엽선의 계모와 언니는 비석에 맞아 죽고, 혈거인들은 그들을 위해 무덤을 지어 유감을 표시했다.
D. 이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악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불가항력의 도움으로 끝없이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경고한다.
제 2 권
넷째, (19 점)
12. 문어문 읽기 자료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을 현대중국어로 번역합니다. (8 점)
(1) 서일치 수녀의 원피스, 뾰족한 소매를 달고 연못 속의 물고기를 부르고 있다.
(2) 어머니가 돌아오셨지만, 나는 한 여자가 나무에서 자는 것을 보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3) 도왕칸은 동굴 사람들이 비도득이라고 생각하여, 감옥에 가두고 베껴 썼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13. 아래 두 곡의 당시를 읽고 필요에 따라 대답한다. (6 점)
협곡에서 친구를 송별하다
돈? 평시
협곡의 꽃이 봄끝으로 날아갔습니다.
천지가 가서 눈물을 흘리다.
만리는 손님으로 왔습니다.
오늘은 작별의 오랜 친구가 되었다.
슈크를 보내다.
검남의 경치는 봄 전이다.
산새, 강바람, 새 비.
내가 너를 데려다 준 것을 탓하지 마라.
자기 운명은 사람을 기억하는 것이다.
(1) 시에 묘사된' 협견친구' 는 어느 계절의 경치입니까? 그는 그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습니까?
(2) 두 편의 시는 이별의 정을 표현할 때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3)' 협구에서 친구를 배웅하다' 라는 시가 긍정적인 대비법을 채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송슈크' 는 뒷면을 돋보이게 하는 수법을 채택했다. 동의하세요?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14 다음 명문을 비워 둡니다. (5 문장으로 제한) (5 점)
(1) 당당한 사람, 태연자약하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2)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Shejiang 따기 히비스커스 ")
(3) 사생이 가짜라는 것을 알면서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왕희지' 란정 집서')
(4) 완령곡 근형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두보 "기념비")
(5)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6) 스테이지, 콘서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신 qiji "물 음악? 베이징 코우 구 베이 팅 huaigu ")
5.(8 점) 아래 짧은 글을 읽고 15- 17 문제를 완성한다.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화가 다빈치의 명화' 모나리자' 를 감상할 때 모나리자의 미소가 간헐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 다음에 과학자들은 다른 해석을 할 것이다.
스페인 과학자 오트라우와 파블로는 우리가 그녀를 바라볼 때 우리의 눈이 뇌에 다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시각적인 실수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인덕눈의 생리와 광학 원리를 바탕으로 미국 과학자 리빙스톤의 원리와 같지만 구체적인 해석은 리빙스톤과 크게 다르다. 그들은 망막의 원뿔세포와 시봉 세포가 뇌에 다른 감각 정보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한 이미지가 다른 이미지를 덮거나 덮기 때문에 모나리자의 미소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서로 다른 위치와 각도에서 모나리자를 감상하게 하고, 서로 다른 위치와 각도에서 본 이미지와 모나리자 미소의 변화를 이야기하게 했다. 역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자원봉사자들이 본 영상은 매우 작아서 얼굴 표정을 분간하기 어려웠다. 거리가 가까워지고 화면이 커지면서 그들은 웃음을 보기 시작했다. 초상화가 클수록 미소를 더 쉽게 볼 수 있다. 이는 중앙원뿔 세포가 미소정보를 뇌와 주변 시바 세포에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리빙스톤은 주변 지역의 시바 세포만이 모나리자의 미소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리빙스톤의 해석과 확연히 다르다.
그런 다음 스페인 연구원들은 눈의 빛에 대한 인식, 즉 눈초리 세포 (강한 빛과 색) 와 시바 세포 (약한 빛과 흑백을 느끼는 것) 의 특성을 통해 모나리자의 미소를 관찰하기로 했다. 연구진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검은 화면을 30 초 동안 쳐다보며 초상화를 바라보라고 요구했고, 검은 화면을 30 초 동안 쳐다보자 자원봉사자들은 흰 화면을 쳐다보면 모나리자의 미소를 더 쉽게 볼 수 있다고 느꼈다. 오트라우와 파블로는 흰색 화면이 시바 세포의 감광 능력을 약화시켜 시콘 세포도 모나리자의 미소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미국 안과 전문가 Kanzweich 와 Taylor 가 연구를 통해 망막에서 시각피질 경로까지의 간섭 요인도 사람들이 미소를 보는지 아니면 다른 표정을 보는지를 결정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모나리자 입가의 시각적 교란이 커지면 TV 화면의 눈송이 현상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모나리자를 웃고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것입니다. 이때, 그녀의 입가의 영상 간섭을 줄이면 모나리자는 매우 슬퍼 보인다. 이것은 과학적 해석조차도 다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15, 스페인의 오트라우와 파블로와 미국의 리빙스톤은' 모나리자 미소의 수수께끼' 를 해석하는 데 어떤 공통점이 있나요? 주요 단계. 이게 뭐야? (3 점)
16. 이 문장 에 따르면 어떤 상황에서 모나리자를 감상할 때 그녀가 미소를 짓고 있다는 것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습니까? (3 점)
17. 자연과학자들이 모나리자 미소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노력이 예술미학적인 관점에서 의미가 있는가? 당신의 의견을 이야기해 주세요. (2 점)
6.( 18) 다음 문장 문서를 읽고 문제 18 ~ 2 1 을 완료합니다.
추운 고위도 지역
내 꿈이 시작되는 곳.
치자건
중국 지도에서 보면 나의 출생지인 모강은 최북부 북위 53 도 정도에 있다. 이곳은 풍경이 아름다운 작은 마을로, 산들이 둘러싸고 있으며, 일년 중 대부분 눈이 새하얗다. 내가 가장 잘 기억하는 것은 그곳의 긴 추위이다. 겨울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다.
내가 어렸을 때 외할머니 댁에 살았는데, 그곳은 키가 큰 나무집이었는데, 앞뒤 모두 넓은 채소밭이었다. 짧은 여름이 왔을 때 채소밭에는 각종 작물과 화훼가 가득 심어져 있었고, 오이, 가지, 호박, 콩, 옥수수와 같은 음식도 있었다. 다른 것들은 순전히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수레국화, 등산호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물론 해바라기 같은 반관상반 수입식물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낮이 길고 밤이 짧으며, 각종 식물들은 거의 미친 듯이 자란다. 그들은 자신의 날이 매우 작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어떤 식물이 아직 왕성한 생명에 있을 때 가을서리가 예기치 않게 와서 하룻밤 사이에 모든 식물이 시들어 버리는 것을 자주 보았다. 변화하는 자연이 가져온 식물은 어쩔 수 없이 시들어 가슴 아프고 충격적이다. 생명에 대한 나의 초기 이해는 자연계의 변화에서 비롯되었다. 예를 들어, 나는 너무 이른 식물에서 생명의 연약함을 보았고, 다른 쪽에서 생명의 여유를 보았다. 죽은 식물들이 이듬해 봄에 다시 생기를 되찾고 전년보다 더 활기차게 보이기 때문이다.
내 주변의 어린 시절은 그 귀여운 식물들 외에 친척과 동물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내가 그것들을 나란히 나열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내 의견으로는, 그들은 모두 나의 친구이기 때문이다. 나의 친족들은 순박한 민풍 때문인지 그렇게 착하고, 은근하고, 대범하며, 그들의 사랑은 항상 무심코 얼굴에 쓰여져 생활이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그들도 자신의 고통과 고민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연세가 좋지 않을 때는 농작물이 미성숙할 때 실망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슬픔을 억누를 수 있다. 그들에게서 내가 가장 감상하는 것은 우연한 평화와 초탈이다. 이것은 나의 성인 후의 인생관을 거의 결정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잊을 수 없는 동물들에 관해서는, 나도 그들과 이해할 수 없는 연정을 가지고 있다. 나는 고양이와 개를 키운 적이 있다. 그들은 모두 공인된 정신동물이다. 나는 그들과 이야기하고 그들을 놀릴 수 있다. 때때로 그들은 나와 친구처럼 친밀하고, 때로는 내가 그들을 놀리기 때문에, 그들은 며칠 동안 나를 무시했다. 왁자지껄한 세상에서 항상 그들을 회상할 수 있고, 마음속에는 유난히 따뜻한 느낌이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영적인 땅에서는 신화 전설이 거의 어디에나 있다. 나는 신화 전설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예술의 온상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그 사실적인 것들, 정해진 자연의 법칙들, 그러나 그들의 차가운 얼굴 때문에 무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신화 전설은 두 가지 방식으로 존재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나는 지하 광산과 유사하다. 우리는 만질 수 없지만,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런 전설은 발굴해야 한다. 또 다른 하나는 공중의 뜬구름인데, 볼 수 있지만, 행방이 휘날리며, 우러러러볼 수밖에 없고, 손에 들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화 전설은 가장 아름다운 예술 섬광으로, 끝없는 시공간을 거닐고 있다. 또한, 그녀는 매력적인 자연 풍경을 그녀의 출생지로 찾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바다와 숲에 대한 동화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신화 자양분 때문인지 기억 속의 집, 외양간, 돼지우리, 채소밭, 산천, 강,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신화의 색채와 운율에 물들어, 내가 쓴 인물들은 모두 그들의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었다. 내가 이해하는 살아있는 사람은 현실의 법칙에 따라 사는 사람이 아니라 신의 빛으로 둘러싸인 사람들이다. 그들은 개성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며, 그들은 여러 가지 결함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그리고 꿈. 어릴 적 환경이 자연에 꼭 껴안았기 때문인 것 같다. 나는 색색의 꿈을 꾸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때때로 나는 꿈도 현실이라고 생각한다. 풍경 인물을 원형으로 하는 것이다. 의인화된 현실이다. 세상의 모든 철학은 사실 여기에서 비롯되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우리는 그들을 경멸하고 그들을 허무로 여길 이유가 없다. 꿈에서 꿈의 감정, 광경, 사건은 모두 현실이고, 꿈을 꾸는 우리는 몸이고, 진실된 허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꿈의 언어는 영원하다. 숨을 쉬고 생각하는 한, 그것은 끝없이 나타나 끝없는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문학과 인생에 대한 나의 생각은 나의 고향, 나의 어린 시절, 내가 사랑하는 자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일에 대한 인식은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즐겁다. 몇 가지 간단한 일에서 깊은 것을 볼 수 있고, 동시에 깊어 보이는 것을 간파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나는 생활과 문학에서 솔직하고 자유로운 정신을 유지할 수 있다.
어릴 때 고향 북극촌에 살았는데' 산 밖에 산이 있고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 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세계는 북극마을만큼 크다고 판단했다. 성인이 된 후 많은 곳을 다녀와서 더 많은 사람, 더 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다. 뒤를 돌아보니, 세상이 아직 그렇게 크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작은 북극촌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설 평론' 2002 년 2 호에서 발췌한 것으로, 삭제가 있다.
18. 문장 제 2 항에서 저자 고향의 식물 생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이 식물들을 묘사할 때 주로 어떤 수사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3 점)
19. 식물 외에 문장 중에 작가의' 문학과 인생에 대한 사고' 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또 어떤 것일까? 이 요소들은 각각 저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8 점)
20. 문장 마지막에 나는 말했다. "뒤를 돌아보면 세상은 여전히 그렇게 크지만, 단지 작은 북극촌일 뿐이다."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대충 대답해 주세요. (5 점)
2 1 .. 아래 이 문장 이해와 감상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2 점).
A. 이 문장 속에서 작가는 그의 어린 시절 생활에 대해 시적인 회고를 했는데, 언어는 신선하고 재미가 넘친다.
B 3 단' 사랑은 항상 무심코 그들의 얼굴에 써진다' 는 말은 고향 친지들의 순박하고 선량함을 돋보이게 한다.
C. 제 4 항 이른바' 살아있는 사람' 은 여러 가지 결함이 있지만 내면생활에 충실한 사람을 가리킨다.
D. 문장 제목과 부제의 조화는 고향의 지리적 위치와 기후 특징을 지적하는 동시에 전문에 몽환적인 색채를 더해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7, (12 점)
학교는 많은 학생 협회를 설립했습니다. 다음 옵션 중에서 세 가지 내용이 적합한 대련을 골라서 각각 극사 문학사 사진팀에 보내 축하를 표합니다. (답안지의 해당 위치에 일련 번호를 기입하십시오) (3 점)
(1) 여산의 진면목을 드러내고 추수노풍신을 유지하다.
(2) 고대와 현대 학문의 세계 에센스를 소장하다.
(3) 늘 추산에서 묘구를 찾아 봄빛을 끝까지 쫓아낸다
④ 천애기러기는 김문수국에서' 어전' 이라는 책을 돌려보냈다.
5. 날 봐, 날 봐, 내가 누군지 가장하지 않았어, 내가 누군지, 내가 누군지 가장하지 않았어.
연극학회와 문학학회 사진팀
23. 아래 자료에 제공된 정보에 근거하여 한마디 하는 뉴스를 작성한다. (36 자 이내) (3 점)
건설 중인 천진탑은 천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금문의 디자인 이념은 프랑스의 유명한 건축물인 라드방스문에서 유래했다. 상부에 연결된 두 고층 건물은 거대한' 문' 자형을 형성하여 천진이 북방경제센터와 세계항구 대도시의 포용과 개방을 건설하는 것을 상징한다. 타워 높이 336.9 미터, 지상 75 층, 지하 4 층. 그 조형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접기 돛 조형을 채택하여 현대 건축 기술과 중국 문화 요소의 유기적 융합이다. 이 건물은 20 10 에 완공되어 사용할 예정이다.
24. 다음 만화 그룹에 적합한 제목을 하나 주세요. 각 사진을 따로 해석하다. 요구 사항: 제목은 "제목 없음" 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설명은 상황에 부합해야 한다. 각 그림에 대한 설명은 12 자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6 점)
여덟, (60 점)
25.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씁니다 (60 점).
세상은 붓 아래 오색찬란한 색채와 같고, 세상은 하프에서 뛰는 음표와 같다. 세계는 혁신으로 진보하고, 세계는 조화되고 따뜻하다. 세상은 신기한 가상 네트워크에 존재할 수 있고, 세상은 더 많은 일반 현실 생활의 연역이다. 세상은 매우 크지만, 사실은 매우 작다 ...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그 속에 살고 있다. 자신의 경험과 깨달음을 결합하세요. "내가 사는 세상"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쓰다.
요구 사항: (1) 스스로 각도를 선택하고, 스스로 제목을 짓는다. (2) 시를 제외하고는 문체가 제한되지 않는다. (3) 800 자 이상. (4)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적어 라. (5) 표절이나 복제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