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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6학년을 위한 간단한 과학기술 제작

첫 번째 유형: 도면에 따른 과학 기술 생산

예 1: 지구 전화

지구 전화는 소리 진동 전파 원리를 사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 재료가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 저학년 학생들에게 적합합니다.

아. 제작방식

①마이크. 플라스틱이나 종이 아이스크림 컵 두 개를 찾아 가위로 바닥을 자릅니다. 각 종이컵은 마이크와 이어피스로 모두 사용됩니다.

②진동막. 크라프트지를 사용하여 다이어프램을 만드세요. 종이를 종이컵 밑면 지름보다 조금 더 큰 둥근 모양으로 자릅니다. 접착제를 사용하여 원을 컵 바닥에 붙이고 종이를 최대한 팽팽하게 잡아당깁니다.

③스레딩. 몇 미터 길이의 면실을 찾아 종이컵 두 개를 연결하고, 핀을 이용해 종이컵의 진동막 중앙에 작은 구멍을 뚫은 후, 면실을 두 개의 종이컵에 각각 끼워 매듭을 묶는다. 이런 식으로 네이티브 전화가 만들어집니다.

베. 게임 방법

학생 2명이서 한 사람은 종이컵을 가져오고, 한 사람은 종이컵을 마이크로 사용하고, 다른 한 사람은 종이컵을 수신기로 사용하게 합니다. 사람이 마이크에 대고 작게 말을 하면 그 소리가 진동막을 진동시키고, 팽팽해진 면사가 상대방의 진동막을 통과하게 되어 수신기 반대편에도 같은 진동이 일어나 소리가 전달되게 된다. 상대방의 귀에.

두 번째 유형: 나침반

나침반은 고대 우리나라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자기의 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합판 한 장을 가져다가 직경 120mm의 베이스 플레이트를 봤습니다. 표면과 가장자리를 샌딩합니다. 납 도화지에 기호를 표시한 후 디스크를 크기에 맞게 잘라 섀시 아래에 붙입니다. 핀이나 바늘을 섀시 뒷면 중앙에 통과시켜 팁을 섀시 아래에 놓습니다. 샤프트를 만드는 디스크. 양철판을 크기에 맞게 지침 모양으로 자르고 직경 2mm의 구멍을 뚫은 다음 지침에 단추를 고정합니다. 영구 자석을 포인터에 여러 번 접촉하여 자화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축에 포인터를 놓습니다. 북쪽 끝이 어디인지 주의 깊게 살펴보고 끝을 빨간색으로 칠하세요.

사용 시 나침반의 자극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포인터가 자성이 강한 자석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세요.

범주 2: 개량형 기술 생산

예: 폐플라스틱병 생산

콜라병을 꺼내서 바닥 덮개를 제거하고 가위로 잘라냅니다. 병 바닥에서 2/5 부분은 꽃바구니 손잡이 너비로 1.5cm를 유지하고 나머지 3/5 부분은 병 목에 닿을 때까지 잘라냅니다. 그런 다음 플라스틱 테이프 조각을 바깥쪽으로 돌려 병뚜껑에 붙이면 꽃바구니가 완성됩니다. 바구니에 연꽃을 넣으면 아주 아름다운 장식이 됩니다.

초등학생들에게 폐플라스틱병을 활용해 만들어보라고 하세요. 요건은 폐플라스틱병을 사용하고 작품이 유용하거나 높이 평가되는 한이다.

세 번째 유형: 창의적인 기술 생산

예 1. 태양 에너지 활용 설계 공모전

1. 아침 회의나 마지막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태양 에너지 사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조직하고 설계 공모의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수집 장치 설계 태양에너지를 활용하여 디자인 도면을 그려 모형이나 오브제를 제작합니다. 과제는 그룹별로 배정될 수 있으며 그룹 활동은 수업 외 또는 활동 수업에서 수행될 수 있습니다.

② 학생들이 태양에너지 활용현황을 소개하거나 스스로 디자인한 태양에너지 제품의 사진을 소개하거나 직접 만든 모형과 오브제를 전시하는 보고회를 개최한다.

③ 학생들의 디자인을 평가합니다.

4 본 과목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태양에너지를 활용하는 장치나 모형을 설계하고 제작하게 된다.

예 2: 직접 만든 자동차 대회

1. 목적

① 자신만의 자동차 모델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배양합니다.

② 대회를 통해 경쟁의식을 키워주세요.

③ 학생들에게 현대 자동차 제조의 세 가지 주요 문제인 가속, 제동 및 충격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연구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2. 내용 포인트

① 차량이 출발하면 관성의 영향으로 승객이 뒤로 넘어지게 됩니다. 관성으로 인해 승객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가속하는 방법, 차량이 빠르게 가속되기 시작하는 방법, 승객의 안전을 유지하는 방법, 이것이 차량 설계의 가속 문제입니다.

②제동 시 차량의 관성으로 인해 승객이 앞으로 다이빙하게 되어 위험합니다.

제동 시 승객의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은 차량 설계의 제동 문제입니다. 차량이 충돌하는 경우 승객의 안전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가 차량 설계의 충돌 문제입니다.

③ 자동차 대회의 규칙 : 고무줄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제작해 보세요. 탁구공을 자동차에 올려놓고, 1센트 동전을 납작하게 놓을 수 있는 탁구공 구멍을 열어주세요. 자동차는 물을 채운 탁구공을 길이 3미터, 가로 1미터 가로질러 달려야 합니다. - 넓은 도로. 끝점에서 물체가 충돌합니다. 차량이 정지한 후 탁구공에 담긴 물의 양은 15mm 이상이어야 합니다. 가장 짧은 시간에 전체 거리를 통과할 수 있는 차가 승리합니다. 차가 결승선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탁구공의 물이 15mm 미만인 경우에는 점수가 계산되지 않습니다.

4 자동차 경주에서는 물이 채워진 탁구공이 승객을 상징하며, 코카콜라 병이나 물이 채워진 달걀을 이용해 승객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승객을 표현하기 위해 물로 채워진 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차량이 승객에게 얼마나 안전한지 평가하기 위해 충돌 후 얼마나 많은 물을 보유할 수 있는지입니다. 교사들은 대회를 공정하게 만들기 위해 현지 여건에 따라 자체 실험을 통해 표준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⑤ 자동차 경주 중에는 노면과 폭만 일정하면 위의 규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자동차의 힘은 고무줄만 사용하면 되며,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동력이 크면 차량이 더 빨리 주행할 수 있고, 충돌이 발생하면 관성력이 커지고 동력이 작으면 차량이 더 느리게 주행하게 됩니다.

7자동차의 모양과 바퀴 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