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안과 정보 - 요오두소기

요오두소기

-응? 가마에 가기 전에, 나는 산시 () 에서 유일하게 고가마 () 를 주제로 한 고읍이 진로 () 라고 생각했다. 몇 년 전 아침 이슬고읍에 갔을 때 정말 충격적이었다. 진로 가마는 고요주 가마의 지속으로 1300 여 년의 요주 가마의 불을 물려받았다. 유일하게 계속 굽고, 한 번도 타지 않은 요주 가마입니다. 여기는 산길이 구불구불하여 가마집이 뒤섞여 있고, 지붕에는 기와 조각이 깔려 있고, 벽은 도자기 항아리로 쌓여서 냄비 벽이라고 한다. 골목길 깊숙이 뻗어 있는 오솔길도 타일로 깔려 있다. "도자기" 는 현지의 입버릇이 되어 어떤 사람이 둔하거나 둔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농담으로' 모자',' 도자기 망치' 라고 부른다. 이것은 고대 도시, 도자기로 살아가는 세계이다.

-응? 연말에 위북 청성현 요두고읍에 와서 이곳도 고요오터 위주의 고읍임을 발견하였다. 산시 () 인이나 일부 지하도의 관중 () 사람들이 개업한 국수관에서 간단한 검은 그릇을 자주 볼 수 있다. 이 물건들은 청성현 가마에서 온 검은 도자기이다.

-응? 가마 머리 가마는 민가마이자 관중 흑자 가마의 발원지이다.

-응? 청성현은 겨울에 희뿌옇고, 요오두고진은 현성 북쪽10km 의 구릉지대에 위치해 있다.

-응? 요오두진은 거리는 무미건조하지만 광구의 생활복지구역과 비슷하다. 길에서 만난 행인들은 대부분 광부들이다. 백박 광무국 부근에는 많은 탄광이 있다. 이 지역은 석탄자원이 풍부하고 도랑에 분포해 흰색과 보라색의 원료를 생산하여 도자기와 사그릇을 구울 수 있다. 하늘이 두터운 자연조건으로 당대부터 현지 마을 사람들은 여름과 가을에 빈그림을 만들어 겨울 가마에서 팔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응? 진정한 요오두고진은 거리 끝의 기복이 있는 산 속에 숨어 있다.

-응? 요오두촌과 후채자촌이 산꼭대기 전체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오래된 가마 마을입니다. 서쪽은 요오두마을이고 동쪽은 후채자마을이다.

-응? 요오두촌은 동서로 향하는 거리인데, 거리 양쪽에는 거의 모두 오래된 집이며, 일부는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대부분 이미 폐기되었다. 고대에는 가마두진의 옛 거리에서 상점, 은행, 식당, 여관, 산품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남상북상이 분주한 광경이었다. \ "10 리 도로 연결 루오 제단, 장안 먼 서쪽; 손님은 금과은을 나누러 온 것이니, 장가운리 안개 속을 보지 마라. "그 번영을 볼 수 있다. 가마 가마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는데, 특히 요오두진은 전국 명진 다음으로 등재되었다. 현재 요오두마을은 거리 양쪽에서 대규모 건설을 진행하여 요오두고진을 재건하는 것을 회복하고 있다. 마을 입구는 새로 지은 이씨 가문의 사당이다. 요오두촌은 이씨 가문의 천하이다. 사당 옆에 있는 북측은 본지에서 보수한 도자기 작업장이다. 정원의 예술가들은 그들의 일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과정을 시연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근무 조건을 참관함으로써 도자기를 만드는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1000 여 년 동안 지속된 발사 기예를 이어갈 것이다. 가마 가마 도자기는 한당에서 시작하여 송원에서 성성성하여 명청에 성성성하였다. 그 모양은 고풍스럽고 서투르며, 질감이 두껍고, 굵고 교묘하며, 간소하고 속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에나멜 윤택함, 화사함; 칠처럼 검고 독특한 스타일, 비범한 자존심, 독특한 매력.

-응? 거리 북파는 대부분 민가 유적지이며, 이성이 모여 사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읍공소, 향공소, 촌위원회의 주둔지였으며, 1980 년대에도 여전히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이 토굴들은 대부분 이미 무너져 옛 도시의 황량한 폐허가 되었다. 유적지의 달구지, 흙덩이, 흙벽, 벽돌, 비바람, 햇볕, 비 등을 거쳐 모두 폐허로 변했다. 특히 일부 남은 문과 창문의 꼭대기는 대부분 돔 모양이다. 깨진 성벽과 몇 개의 외딴 문길이 외롭게 서서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함께 걸려 있다. 나는 무너진 성벽 위에 서 있었는데, 눈앞은 온통 망망했다. 성벽의 황량한 고토는 트루반의 고창고성 유적지를 생각나게 한다. 황량한 가운데 좀 외진 곳들이 먼 실크로드에 대한 그리움을 흩날리고 있다.

-응? 남파도는 원생태 고가마 유적지로 송 원 명 청 민국 고가마 30 여 석이 보존되어 있다. 옹요구에는 청도광 24 년 (1844) 에 세워진 도자기 가마 유적지가 있다. 가마는 길이가 7 ~ 8 미터, 너비가 6 ~ 7 미터, 높이가 16 ~ 7 미터이다. 그것은 내화벽돌과 버려진 단발로 만들어졌다. 쌍환기 담뱃대, 잿더미, 석탄난로로 구성된 전형적인 북방 만터우 가마입니다. 검은 유약 도자기, 백자, 청화자 등. 모두 불로 주인이 되어 가마 800 ~ 1200 개 (세트) 도자기를 담을 수 있다. 가마의 내벽은 이미 100 여 년 동안 타서 형성된 연유가 뭉쳐 마치 한 폭의 두껍고 다채로운 유화인 것 같다. 뒷비탈에는 흑가마 연소 구역이 있다. 멀리서 보면 검은 가마는 작은 금탑처럼 구릉지 위에 흩어져 있다. 흑요는 주전자, 제단, 대야, 등, 등잔, 필통, 술기 등 생활용품을 태우는 도자기 가마이다. 불타는 그릇은 모두 검은 유약이기 때문에' 검은 가마' 라고 불린다. 흑가마 제품은 가마 가마의 대표 제품으로, 빛깔이 검고 광택이 있다.

-응? 북가 서쪽에는 청강희 37 년 (1698) 에 세워진 가게동들이 줄지어 서 있다. 이 동굴들은 북향남으로 거리 가까이에 앉았는데, 일부는 이미 무너졌다. 이 버려진 동굴들은 길이가 10 여 미터, 너비가 5 ~ 6 미터이고 공간이 크다. 그것들은 창고와 상점으로, 각종 가마에서 구운 도자기를 보관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그것들은 각양각색의 도자기로 가득 차 있다. 청나라에서 민국, 심지어 70 년대까지 연간 판매량은 모두 수십만에 달했다.

-응? 서파에서 동쪽으로 후채자촌까지 오르면 오르막길만 오르면 사합원 토동 단지에 깊이 끌린다. 동굴 주위에는 오래된 달구질 흙벽이 있다. 이것은 화토사찰의 옛터이다. 절 안의 화타상은 12 개의 팔이 있어 천수관음처럼 보인다. 1950 년대에 절은 향정부와 이후 인민공사의 사무실로 개조되었다. 1975 공사가 이주한 후 요오두대대 주둔지가 되었다. 지금은 민가이다.

-응? 화토묘 유적지 직후 마을 사람들은 기독교 교회를 사용하고 있다. 교회는 서쪽으로 동쪽을 향해 앉아 있고, 멀리서 교회 지붕의 십자가를 볼 수 있다.

-응? 후채자는 많은 성으로 구성된 마을인데, 그 중 대부분은 유화백이다. 1980 년대 말 90 년대 초, 주민들은 요오두진 백가성 신촌으로 이주했다. Houzhaizi 마을 산, 남북 방향, 동서 방향, 수십 개의 동굴 은 기복 언덕 아래에 그대로 가려져 있습니다. 마을은 매우 조용했다. 내가 나타나서 개가 구멍에서 짖기 시작했다. 한 노인이 비틀거리며 마당을 나와 예의 바르게 나를 들어오게 했다. 동굴 세 개 외에 마당에 닭 몇 마리가 더 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주방의 벽돌난로 옆에 풀무가 하나 있다는 것이다. 내가 흥미를 느끼는 것을 보고 그녀는 냄비에 물 몇 스푼을 떠서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솥 입구에 넣었다. 그녀는 오른손으로 풀무를 당기고 왼손에는 땔감을 더했다. 난로에 불이 나서 공기 중에 짙은 연기 냄새가 가득하다. 노인의 성은 백이고, 올해 76 세이다. 그의 아내는 돌아가신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어 모든 아이들이 새로운 마을로 이사했다. 늘 만나던 곳이 아쉬워서, 그녀는 혼자 산다. 아이들은 방학 때 그녀를 보러 올 것이다. 정원의 벽에는 많은 선인장이 자라고 있어, 텅 빈 정원이 생기가 있어 보인다. 노인은 선인장이 벽에 기르고, 하나는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도난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마을에 다른 두 집이 살고 있는데 모두 70 대 노부인이라고 말했다. 하나는 거리에서 마작을 하고, 하나는 교회에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