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후기 유럽 사상은 현실과 환상, 금욕과 방종의 긴장에 빠졌다. 향신료는 장거리 무역에서 온 수입품으로서 서유럽 사회 생활에서 특히 정신적 의의가 풍부하다. 향신료에 대한 서유럽인들의 관념은 종교, 사회, 인간, 심지어 세계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잘 반영하고 있다. 향신료는 종종 경제나 요리 분야로 분류되어 경제사의 늪에 파묻혀 향신료의 신기한 매력을 크게 떨어뜨려 역사적 사실과 맞지 않는다. 따라서 인간성, 즉 향신료의 개념에서 유럽인들의 향신료에 대한 장기적인 미련을 설명하는 것은 유망한 새로운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향료, 향료, 향료, 향료, 향료, 향료, 향료, 향료)
첫째, 유럽 향신료 개념의 출현으로 고대 그리스가 생겨났고, 향신료 무역과 향신료 소비와 서로 인과관계를 맺고 서로를 촉진시켰다. 서유럽 사회의 향신료에 대한 개념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보완적인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한편, 유럽 문화 전통에서 향신료는 신비화되었다. 지구상에서 귀중한 향신료는 서유럽 귀족들이 가진 부와 지위의 상징으로 부를 과시하는 수단이 되었다. 정신 분야에서는 향신료가 기독교 신앙과 에덴동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신성하고 고귀하다. 향신료는 신비한 동양에서 왔고, 그것이 자란 곳은 항상 독사와 괴물로 가득 차 있다. 귀중한 향료는 얻기 어렵지만, 동양도 에덴동산 근처로 풍요롭고 번영하고 있다.
반면에, 향신료는 예로부터 매우 진한 정색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었습니까, 아니면 도식가들의 꿈입니까? 약속의 땅?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향신료 소비가 더 광범위한 사회계층으로 확산되면서 중산층이 소비가가 되면서 향신료는 종교계와 세속계 인사들의 강한 비판을 불러일으켜 욕망, 탐욕, 화려함, 오만함, 어리석음의 상징이 되었다.
2. 향신료가 고귀한 상징이 되었어요. 수요는 가격에 반비례한다. 이것은 기본적인 경제 법칙이다. 비싼 것이 많을수록 소비자의 부와 지위를 드러낼 수 있다. 꼭 필요하지 않은 사치품을 갖는 것이 일상 필수품을 갖는 것보다 더 강한 정신적 쾌락감을 가져올 수 있다. 한 사람은 다른 사회 구성원들이 이렇게 그리워하는 부를 쉽게 소비할 수 있다. 오늘날의 생활과 가치 기준으로 보아도 이런 특권 표시 방식은 이상하지 않다.
패션이 비싼 상품을 추구하는 것은 영원한 사회현상이다. 영원한 사치품 (예: 금과은, 보석 등) 을 제외하고는 영원한 사회현상이다. , 시기마다 지역마다 문화적 신분에 따라 사치품이 다르다.
17 세기 이전에는 유럽인들이 오랫동안 후추와 향신료 (예: 시나몬, 라일락, 육두구, 생강) 에 열광했다. 사회 전체의 향신료에 대한 추앙은 소비자의 신분과 지위를 어느 정도 반영했기 때문이다. 장거리 무역과 특정 역사적 환경은 중세 서유럽에서 향신료를 사치품으로 만들었다. 그것은 진귀성, 희소성, 희귀성, 비필요성, 신비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회적 부와 지위의 상징이자 귀족들이 자신을 과시하는 수단이다. 그것은 문화적 상징으로 승화되어 풍부한 상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오래된 영국 속담? 그는 후추가 없습니까? 이것은 사람이 하찮은 소인이며 향신료를 가지고 있는 것은 한 사람의 고귀한 지위를 나타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향신료의 즐거움은 귀족과 부자의 특허입니다. 교황 그레고리 1 세 (590 ~ 604 년 재위) 의 전기에 따르면 매월 첫날 교황은 곡물, 술, 채소, 치즈 등을 배포했다. 상트피터 대성당 밖에서 자선을 구하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귀족 향신료와 기타 사치품을 준다. 이런 의도적인 차별은 중세 사회의 엄격한 등급 관념에 부합한다. 향신료는 귀족처럼 상류 사회에 속한다.
향신료의 향락은 귀족과 부자의 특허이다. 중세의 대부분의 기간 동안 성직자와 귀족은 인구의 65,438+0%, 도시 주민은 5%, 나머지는 가난한 농민이었다. 향신료에 대한 집착은 고립된 사회 현상이 아니라 새로운 생활방식의 일부이다. 16 세기까지 영국 상인 토마스 멩 (Thomas Meng) 은 여전히 소비향료가 돈을 써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물품들 (향료) 의 적절한 사용은 왕국의 부와 존엄성에 상응합니까? 。
향신료는 중세 시대에 사치품이었다. 인류학자인 제인 슈나이더 (Jane Schneider) 는 사치품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독특한 속성이고, 다른 하나는 문화에서의 사용이다. 전통? 구체적인 용법, 둘 다 그 지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4. 중세인의 관념에서 비싼 향신료는 부자의 사회 법칙에 속한다? 권세 있는 사람? 상징의 역할은 음식, 의약, 종교생활 등 중세 서유럽 사회생활에서의 사용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상류 사회의 연회는 향신료 귀족의 성격을 반영하는 가장 전형적인 장소이다. 연회석은 어느 정도 공개적인 사교 행위로 예의와 사교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연회에는 어떤 진귀한 요리와 의식이 있습니까? 아니 순위, 순위? 사회적 역할.
의약 분야에서는 향신료로 보건과 의료를 할 수 있는 대부분이 귀족이나 부자이며, 가난한 사람들은 현지 약초만 사용할 수 있다. 왕이나 황제의 대관식은 무엇입니까? 신성한 권리? 그것의 상징도 그 정치권력의 완전한 표현이다. 이 의식은 발삼을 태우고 성유를 바르는 등의 행사를 동반한다. 죽은 후에도 왕과 귀족들은 장례식에서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보여 주기 때문에 향료로 장례를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5. 다른 귀중품들과 마찬가지로 향신료는 당시 귀족과 부유한 시민 가정의 사람들이 수집했다. 보통 특별한 향신료 캐비닛이 있습니다. 향신료가 매우 귀중하기 때문에 찬장은 늘 잠겨 있다. 세인트 이시도르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오니아 바다의 파도는 아라비아 제단과 인더스 강의 향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시나몬, 몰약, 인도 잎과 시나몬, 발삼, 향향, 창포, 아나톨리아 사프란은 모두 왕실 고관 귀인과 부자의 향신료 캐비닛에 저장되어 있다. -응?
14 세기 초, 프랑스 왕 찰리 4 세의 미망인 제니가 찬장에 향신료를 많이 넣었다. 후추 최소 6 파운드, 13.5 파운드 계피와 5 파운드? 천국의 식량? , 라일락 3.5 근, 사프란 1.25 근, 긴 고추 0.5 근, 고깃덩어리 껍질 약간, 생강 23.5 근. 14 의 끝에서 Helye 씨는 그의 결혼식 기획서에 주방사무책임자가 요리사와 함께 조미료의 구매, 운송 및 보존을 감독하고 양념을 찬장에 잠가야 한다고 적었다.
향신료도 부를 과시하는 수단이다. 하지만 부를 과시하는 최종 표현은 자랑하고, 소비인지 소장인지, 버리는 것이 아니다. 1 1 세기 중반, 추기경 피터 다미안은 모독자가 그의 풍습에 따라 후추를 닭에 뿌렸다고 썼다. 또한 채권자가 채무자의 채무를 면제해 준다면 향신료로 차용증을 태우는 것은 패션이자 부를 과시하는 수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15 세기 초 런던 시장 (London University) 는 채무자인 잉글랜드 왕 헨리 5 세를 기쁘게 하기 위해 시나몬과 라일락에 불을 붙인 불에 왕의 차용증을 불태웠다.
1530 년에 찰리 5 세는 아우크스부르크에 가서 그의 채권자인 제이콥 워거를 방문했다. 은행가들은 시나몬에 불을 붙인 불 속에서 황제의 빚을 불태웠는데, 빚을 태우는 데 쓰이는 시나몬의 가격은 그 채무의 금액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