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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원 회화 예술관

예술 수집, 예술은 일반적으로 그림, 조각, 건축 위주로 기능성이 없어 도자기 가마, 청동기, 옥조각과는 다르다. 이것들은 예술사의 틀에서 일반적으로 장식 예술이나 실용 기능 예술이라고 불린다. 회화, 건축, 조각품은 서구 시장 정의의 순수 예술이나 고급 예술로, 소위 무용지물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기능이 없다. 물론 중국은 예술을 순수한 교육과 남을 돕는 것으로 정의하고, 통치계급이 교육을 강화하는 것도 문인의 수양성의 일부이다.

중국은 문화재대국으로서 가장 중요한 범주는 중국 서화이다. 이런 의미에서 그것은 선사 비취, 3 대 청동기, 당송 도자기 등 모두가 잘 알고 있는 고고학 유물 체계와 나란히 국보이다.

국보에서는 우리 박물관 소장품과 시장 유통의 관점에서 볼 때 송원화라는 특별한 범주가 있다.

송원화는 다른 예술과는 완전히 다르다. 송원화는 종이 재료의 희소성과 취약성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외국에 전시되지 않으며, 박물관에서 전시된다 해도 정기적으로 일정을 정해 보존해야 한다. 한편 송원화는 당대 그림의 원천이자 기초이며 후세 회화가 따라올 수 없는 최고봉으로 각국의 문화재 시스템, 박물관 시스템, 수집가들의 추앙과 보호를 받고 있다. 송원화와 명청화의 유통정책, 문화재정책, 심지어 전통수집사의 가격도 완전히 다르다.

이 시기의 그림을 말하기 전에, 먼저 다음 5 대 그림에 대해 간단히 말해 보자. 당 이후의 5 대, 약 50 ~ 60 년은 중국 회화사의 발전 변화가 빠른 역사시기이다. 다음 두 시기는 송원 시기로 중국 역사상 전후를 계승한 발전 시기이다. 다음으로 그 각 유파, 대화가, 대풍경, 단서를 소개한다.

북송 왕조는 거의 3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북송은 산수화가 급속히 발전한 시대로 경관파의 전통을 이어받았다. 하나는 이성이고, 하나는 범폭이다. 이성은 남당 귀족에 속해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꺼려하기 때문에 지금의 그림은 매우 적다. 그의 후손 중 일부는 개봉지사를 만들어 그의 모든 그림을 회수했다. 그래서 북송 대서예가 미완은 자신의 그림이 없어졌다고 한탄했다.

현재' 이른 봄도',' 서산여행도' 와 같은 단편적인 논란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중국의 초기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