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사람을 보고 음식을 본다.
관광팀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다. 관광객 중에는 정부 관원, 일반 시민, 지식인, 공농, 각기 다른 부서와 계층, 나이, 자질, 취미가 각기 다르다. 모든 관광객이 가이드 해설에서 같은 가이드 단어를 채택한다면 당연히 모두 조정하기 어렵다. 실제 설명에서 가이드는 여행자의 나이, 직업, 지식 수준에 따라 가이드어의 내용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관광객들이 즐겨 듣는 것은 가이드가 말하는 대로 하고, 관광객의 관심의 결합점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원림 속의 대나무를 설명할 때, 여행객이 초중고생들이라면 가이드는 대나무의 종류와 특징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여 그들의 지식을 높여야 한다.
세계에는 약 1500 종의 대나무가 있다. 대나무는 주로 북위 30 도 안팎의 온대 지역에 분포하는데, 예를 들면 우리나라 동부의 구릉 지역은 높이가 15 미터 정도에 달할 수 있다. 열대 대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나무 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열대 지방의 기후가 습하기 때문에 열대 대나무로 만든 바닥은 곰팡이가 나기 쉽다. 대나무는 특유의 섬세하고 균일한 질감과 단단한 질감으로 바닥과 기타 장식판을 만드는 데 매우 적합하다. 대나무는 분포가 넓고, 성장이 빠르며, 용도가 많고, 생태경제가치가 높은 중요한 삼림 자원이다. 녹색 금광? 。 중국은 세계 대나무 중앙산지 중 하나로 세계에서 대나무 자원이 가장 풍부하고, 대나무 면적이 가장 크고, 생산량이 가장 많고, 재배 역사가 가장 길고, 관리 수준이 높은 나라 중 하나로 세계 대나무 면적의 1/5 를 차지한다. 중국 대나무류는 약 300 종이 있는데, 아시아 대나무류의 주요 기원일 뿐만 아니라 현대 대나무류의 분화와 분포 센터이기도 하다. 대나무는 성장 속도가 빨라 한 번에 여러 번 재배할 수 있으며 건축 자재, 식품, 종이, 포장, 공예품 등에 수백 가지 용도가 있다. -응? 대나무로 나무를 대신합니까? 숲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다. 신흥 대나무 산업도 국가의 중요한 기둥 산업이다. 고고학은 우리 조상들이 만 년 전에 대나무로 사냥과 전투를 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대나무, 대나무, 붓 등 대나무 문방구는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중국인의 눈에는 대나무가 성격의 상징이며 인격의 이상, 강인함, 정직, 겸손, 내성이다.
관광객이 성인이라면 가이드는 주인이 대나무를 심는 목적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화원의 주인은 성이 황이다. 6 월? 이 단어는 사전에서 죽피의 뜻이다. 이름으로 볼 때 그는 대나무를 매우 사랑하는 사람이다. 그가 대나무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는 그의 화원의 이름을? 정원 하나? 대나무 잎 세 조각은 무엇과 같습니까? 대답? 글자, 이것은 정원 이름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다. 또한, 주인은 정원에 그렇게 많은 대나무를 심었는데, 이는 그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왜냐하면 수시가 한 편의 시에 썼기 때문이다. 무육을 먹는 것보다 무죽에 사는 것이 낫다. 사람을 날씬하게 하는가? 。
여행객이 한 무리의 상인이라면 가이드는 대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해서 염상들의 부를 보여줄 수 있다.
황제군은 죽순과 불고기를 아주 좋아한다. 그는 항상 그의 고향 안후이의 죽순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그는 매번 이 요리를 할 때마다 안후이에서 신선한 죽순을 베고 난로에 고기 한 솥을 태우고 밤새 안후이에서 출발하여 길에서 죽순을 솥에 부었다. 다음날 정오에 그가 양주를 데리러 왔을 때, 죽순구이는 맛이 딱 좋았다. 이렇게 평범한 요리인데, 가격은 다른 사람의 수십 배에 달하는데, 당시의 염상이 정말 부갑천하였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둘째, 질문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가이드는 해설 과정에서 관광객의 주의를 끌기 위해 질문을 해서 관광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1) 나는 손님에게 대답하도록 권유한다.
가이드 해설 과정에서 관광객을 조직하여 적극적으로 해설에 참여하여 관광객들이 머리를 써서 지루함을 방지하고 큰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이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를 들어, 중국의 원림 관광지에서는 각종 벽돌 조각, 목각, 도안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이 물건들의 시대, 역사, 전고를 설명하는 것 외에도 관광객들에게 그 의미를 물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박쥐, 복숭아, 영지 등 세 가지 도안이 왜 함께 결합됩니까? 가이드가 이 질문을 하면 관광객들은 흥미를 느끼고 입담이 좋아진다. 가이드가 한 가지 질문을 한 후에 보통 몇 초 동안 멈춘다. 관광객들이 대답을 못 하면 바로 답을 준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어색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가이드는 박쥐, 복숭아, 영지가 중국 고대의 상징적인 의미를 설명하면서? 세 가지의 결합은 길상장수를 뜻한다! -응? 이때 주변에서 박수 소리가 울려 퍼진다. 또 다른 예로, 가이드가 양주 한묘의 무덤 구조를 설명할 때 언급할까요? 황장 문제? 우선 가이드는 한 가지 질문을 해야 한다. 잠시 멈추면 가이드는 무엇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해 줄 것이다. 황장 문제? 관광객들은 갑자기 가이드의 풍부한 지식에 깊은 감명을 받게 될 것이다.
2) 손님이 나에게 대답하라고 했다.
관광객들이 새로운 것을 접하고 많은 것들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어 흥미로운 질문들에 대해 가이드에게 질문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가이드는 일정한 사실적 근거와 원칙에 따라 적절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다. 전체 여행 과정에서 관광객의 문제는 매우 광범위하며, 그들의 어려움도 깊고 얕고 시효성도 있다. 가이드는 먼저 귀찮지 않고 대답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 겸손하고, 가능한 체면을 만회하고, 심리적으로 관광객을 만족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마른 서호에는 많은 꽃을 심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있을 때, 이 꽃들은 모두 서로 경쟁하고 있었다. 많은 관광객들이 꽃 앞에서 사진을 찍고, 어떤 관광객들은 가이드에게 이 꽃들의 이름을 묻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사실 이때는 가이드 지식 비축에 대한 시험이다. 가이드가 이 꽃들의 이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면, 관광객들은 가이드의 학식에 경탄할 것이다. 하지만 이 꽃들은 종류가 다양하며, 종종 새로운 품종을 증폭시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혹시 불분명한 꽃을 만나면 가이드는 봄이 열리는 이상 춘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대답은 다소 억지스럽지만 관광객들의 웃음을 자아내는 경우가 많다.
3) 스스로에게 자문하다.
스스로 자문하는 것은 가이드가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대답하는 것이다. 이 방법?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실제와? 제가 묻죠? 마찬가지로, "자기 대답" 은 자기 말이 아닙니다. 스스로 자문하는 방법은 문객이 나에게 대답하는 방법보다 빠르다. 가이드가 지도사상에서 관광객들에게 대답하게 할 생각은 없기 때문이다. 대답하고 싶거나 대답하고 싶은 관광객이 있다면 가이드는 그대로 따라 간다.
예를 들어 가이드는 마른 서호의 식물을 설명할 때 호숫가에 복숭아나무를 심는 것이 무슨 뜻인지 설명하고 대답한다. 3 단계 복숭아, 5 단계 버드 나무? 왜 목련나무를 심어야 합니까? 그런 다음 이것이 옥당의 부를 대표한다고 대답했다.
자답법의 관건은 동작, 표정, 눈빛에 있다. 아마도 이것이 스스로 자문하는 것과 스스로 대답하는 방법의 가장 큰 차이일 것이다. 관광객들이 가이드의 표정을 보면 마음에는 당연히 잣대가 있을 것이고, 가이드는 자신의 유연성으로 이 두 가지 방법을 조종할 것이다. 그래야만 가이드의 해설예술이 충분히 발휘되고 융합될 수 있다.
4) 손님에게 답례하다.
질문하고 대답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가이드가 상술한' 세 가지 방법' 을 사용할 때 생기는 것이다. 관광객들이 가이드에게 질문을 할 때 가이드는 즉시 대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관광객들에게 대답하게 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가이드가 일부러 그 활동가들이 대답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사람들이 맞히면 자연히 기뻐할 것이다. 답이 틀리면 가이드가 정답을 말할 때 그 사람들은 웃어넘길 것이다. 이런 식으로 만' 지식' 이 브랜드처럼 마음 속에 잊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찰에서 4 대 천왕은 한 발로 들고 있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이런 상황을 보면 질문을 할 수 없습니다. 이때 가이드는 종종 먼저 통행증을 팔아서 관광객들이 대답하게 하고, 마지막 가이드가 수수께끼를 밝힐 때까지 기다린다. 모든 관광객들이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셋째, 서스펜스 법 설정
가이드가 해설하는 과정에서, 종종 일부러 약간의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숨겨야 한다. 관광객들은 여행 과정에서 항상 머릿속에 줄이 하나 있어서, 주의력은 항상 가이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를 들어, 가이드가 호구를 설명할 때, 그는 보통 당백호가 호구와 삼소에 있는 이야기를 소개한다. 베갯돌? 추향은 거기서 미소를 짓고 추향은 운암사에서 미소를 짓고 추향은 삼웃음 위치에 숨어 관광이 끝날 때까지 관광객 마음속의 석두 한 조각이 마침내 땅에 떨어졌다.
넷째, 현장을 만지는 방법
가이드가 입이 바싹 말랐지만 문화적 차이로 관광객의 흥미를 충분히 동원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반면 가이드의 즉흥 연주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무더운 여름날, 가이드는 상하이 다시마 용화고사를 구경하는 열정적인 관광객들을 이끌고 보탑 밑에서 끝없이 이야기를 나누었다. 처음에는 관광객들이 흥미진진하게 들었다. 10 분 후 관광객들은 3 분의 1 을 걷고, 15 분 후 관광객들은 절반을 걸었다. 그가 20 분 동안 설명했을 때, 옆에 있는 관광객은 매우 적었다. 갑자기 은은한 소리가 들려왔는데, 민족 의상을 입은 가마꾼 여섯 명이 보였다. 그들은 suona 와 함께 소리 쳤 다. 가이드는 관광객의 흥미가 가마로 옮겨진 것을 알고 있으며, 그의 해설 시간이 길수록 효과가 떨어진다. 그는 차라리 물을 따라 배를 밀는 것이 낫다. 이를 생각하면 가이드는 아예 관광객을 데리고 가마에 올라와서 "여러분, 이것이 고대 중국입니까?" 라고 말했다. 택시 ",세계 최초의 자동차의 탄생은 그것만큼 아름답지 않다. 말을 마치자 그는 가마로 걸어가면서 가마의 자세를 배우면서 춤을 추고 소리를 질렀고, 관광객들은 흥미를 느끼며 박수를 치며 하하 웃었다. 이후 관광객들은 가이드의 어깨를 두드리며 "대단하다. 짧은 한 마디로 중국 민속의 한 측면을 알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실제 설명 과정에서 가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세그먼트 설명? 법률,? 요점을 강조하시겠습니까? 법률,? 화룡점정? 법률,? 앞뒤가 호응하는가? 법과 같은 것은 일반적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까? 같은 물건? ,?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까? 효과. 소위? 같은 물건? , 기본 정보는 나이, 이름 등과 같은 편차를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송나라 라고 하면, 장 Sanhe 리 네 혼합 이야기, 그것은 투어 가이드가 충분히 엄격하지 않은 것, 심지어 지식 결함 이 나타납니다. 이 실수들은 모두 가이드가 설명하는 경상이므로 절대 나타나서는 안 된다. 소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까? 실제 내용을 설명할 때 조미료를 넣을 수 있고 사랑 이야기도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이 과정에서 편차가 있어도 무해하고 방문객도 이해할 수 있다. 요컨대 가이드는 실제 해설 과정에서 다양한 기교를 유연하게 활용해 관람객들의 재미를 북돋워 유람을 순조롭게 완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