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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옷 축제란_겨울 옷 축제의 유래

겨울 옷 축제는 매년 음력 10월 1일에 열리는 우리나라의 전통 축제로, 이날에는 가족 제사와 무덤 제사를 포함하여 조상을 숭배합니다. 그렇다면 겨울 옷 축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래는 겨울 옷 축제와 겨울 옷 축제의 유래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누구나 읽고 공유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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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옷 축제란?

추운 옷 축제는 매년 음력 10월 1일에 열리는데, '10월왕조', '조상숭배제', '저승축제' 등이 있다. 이날은 고인에게 조의를 표하는 일을 특별히 강조하는데, 이를 찬 옷을 보내는 일이라고 합니다. 봄에는 동복절, 청명절, 가을에는 배귀절이 3대 귀신절로 알려져 있다. 동시에 이날은 혹독한 겨울이 도래하는 날이기도 하여, 부모님과 사랑하는 사람이 아끼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옷을 보내는 날이기도 합니다.

음력 10월 초하루를 '십월왕조'라 부른다. 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추수 때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 효도하고 뿌리를 잊지 않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고대인들도 음력 10월 1일에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기장을 사용했습니다. 음력 10월 1일에는 조상을 제사 지내는 풍습이 오늘날에도 남북을 막론하고 가족제사와 무덤제사로 지내고 있다. 열째 달 초하루에 새 무덤에 경배하며

음력 10월 초하루는 겨울의 첫날이기도 하다. 그 이후에는 날씨가 점차 추워지는데, 사람들은 저승에 있는 조상들의 영혼이 부족할 것을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제사 때 음식, 향, 지폐, 기타 일반 제물 외에 빼놓을 수 없는 제물인 민이도 있다. 제사를 지내는 동안 사람들은 조상에게 민이를 불태우는 것을 '차가운 옷을 보내는 일'이라고 한다.

겨울 옷 축제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베이징

'10월 1일 찬 옷을 보내라'는 옛말은 옛 베이징에서 처음 유래됐을 것입니다. 명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추운 옷을 보내는 풍습이 있었는데, 매년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옷을 입게 됩니다. 그래서 매년 10월 1일이면 사람들은 종이풀로 차가운 옷을 만들어 그 위에 이름과 주소를 적고 죽은 친척을 위해 불태운다.

난징

10월 1일, 난징 사람들은 옷, 신발, 모자 등에 다양한 색깔의 종이를 붙여 빨간 종이봉투에 담는다. 말 고인의 이름과 신원을 밝히고 밤에는 빨간 종이봉지를 추모하며 태워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도와 축복을 표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확한 곡물을 사용하여 친척들이 맛볼 수 있는 수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낙양

낙양에는 '10월 1일 기름이 울린다'는 옛말이 있는데, 이 문장은 매년 음력 10월 1일에 사람들이 기름을 튀기고, 만두를 만들고,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기 때문에 "기름기"가 될 것입니다. 낙양에서는 일부 지역 사람들이 무덤에서 찬 옷을 태우지 않고, 대신 문앞이나 교차로에서 찬 옷을 태운다. 10월의 첫날 저녁, 어두워지면 사람들은 흙을 한 움큼 집어서 집 문 앞에 둥글게 펴고 찬 옷을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어떤 열정적인 사람들은 사거리에 가서 후손이 없는 망자들에게 찬 옷을 불태워 보내기도 할 것입니다.

산둥

매년 음력 10월 1일에 산동 사람들은 죽은 친척의 묘를 방문하여 죽은 친척에게 가을 수확물을 바치고 보고합니다. 그들의 조상들에게. 이 밖에도 색종이로 옷을 잘라 조상에게 바친다는 뜻도 있는데, 이는 '10월 1일 무덤에 가서 찬 옷을 태워라'는 뜻으로 죽은 친척들에게 겨울옷을 준다는 뜻이다. 산둥성 쯔촨(Zichuan) 지역에서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하는 것 외에도 저녁에는 야생 교차로에 가서 후손이 없는 죽은 자에게 차가운 옷을 주기도 합니다.

산시(山西)

산시(山西) 남부 지역에서는 오색종이로 옷을 만들고, 그 종이에 솜을 더해 솜을 덧댄 옷을 만드는 데 익숙합니다. 죽은 친척들을 위한 이불도 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북부 산시 지역에서는 오색 종이를 사용하여 옷, 모자, 신발, 이불 및 기타 방한 품목을 만드는 데주의를 기울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고인입니다.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냉복축제의 유래

진나라 이전 겨울의례에서 유래

한복축제가 진나라 이전부터 시작되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 진의 겨울 의식. 『예서·월령』에 따르면 음력 10월은 입동(冬冬)월이다. 이날 황제는 세 명의 왕자와 9명의 신하를 데리고 북쪽 교외로 가서 겨울 의식을 거행한 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에게 보상을 하고 그들의 아내와 자식들에게 보상을 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죽은 자에게 어떻게 보답해야 하는가? '차가운 옷을 보낸다'는 제목의 뜻이 맞을 것이고 습관이 됐습니다.

그러나 10월 1일 '의복, 장화, 돗자리, 모자, 의복 등을 불태워 죽은 자에게 바쳤다'는 기록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견해는 추론으로만 남을 수밖에 없다. 송대까지의 문인들의 풍속기록에 따르면 동복축제가 선진시대에 형성되었다면 그 오랜 기간에 걸친 기록의 공백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설명을 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므로 한의제 풍습의 형성이 송대 이전에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추론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제 유방을 기리며

겨울옷 축제 앨범 또 당나라 둔황의 민간 전설에는 10월 1일을 기념한다는 말도 있다 한 황제 유 방 : "10 월 새벽", 그리고 태양과 별은 무엇입니까? 과거 한 왕조의 황제가 10 월 1 일에 진나라에 들어와 날 축제를 만드는 척했습니다. (Si 5755 "잡본") 천여년 전의 것이기 때문에 후세의 것보다 더 나을 수도 있다. 전설이나 추론은 역사적 진실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으나 아쉽게도 더 이상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는다. 특히 당시 사람들이 이 축제를 어떻게 축하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진나라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울었을 때 유래

'냉복축제'는 맹강우가 만리장성에서 울었다는 전설이 전승된다. 축제는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맹강노의 남편 제치량이 정부에 의해 만리장성을 건설하도록 징집되었습니다. 맹강노는 만리장성을 막기 위해 10월 1일 수천 마일 떨어진 남편에게 옷을 배달하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추운.

예를 들어, 감숙성 허시(河西)에서 유포된 '멍강노보전(孟江nu寶固)'에는 다음과 같은 가사가 있다. 내 남편은 어디 있지?” 도시 건설 현장에 와서 남편이 과로로 사망해 만리장성 기슭에 묻혔다는 소식을 듣고 통곡하며 만리장성이 무너지자 만리장성을 무너뜨렸다. 남편의 뼈를 모아 바다에 던져 자살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았고, 이후 매년 10월 첫날에는 맹강녀를 대신해 차가운 ​​옷을 태워 죽은 남편에게 보내면서 점차 차가운 옷 축제가 형성됐다.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진나라 음력 1월 1일에서 유래

어떤 사람들은 차가운 옷 축제의 원형이 음력 1월 1일이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진나라. 진나라(秦朝)는 북서부 지역에서 일어나 강영(張隆)족에 속했다. 10월에 한해를 시작하는 것은 고대 강영족의 오랜 풍습이었는데, 진나라 사람들은 이 전통을 따라 나라를 통일한 후에도 여전히 10월을 한 해의 시작으로 삼았습니다. (음력 10일에 해당하는 연초)) 이는 지난 3세대에서 한 해의 첫해를 뒤로 옮기는 관행, 즉 Xia Zhengjianyin, Yin Zhengjianchou 및 Zhou Zhengjianzi의 이전 시스템입니다.

진정(秦秦)은 해(海)를 건국할 때 자신의 민속 전통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하늘의 뜻에 순응하여 주(周)나라를 세웠다는 뜻을 표현했다. 진나라는 단명하게 멸망했지만 오랜 세월 이어져 온 설날 풍습은 한나라 무제가 달력을 제정하기 전까지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여러 세대에 걸쳐 진나라 달력을 따랐다. 달력이 바뀌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진나라 원년을 명절로 여기고 있으며, "10월 왕조", "10월 신년"과 같은 일부 명절 이름은 10월 1일을 연초로 삼는 유물입니다. .

남조(南朝)까지 양종마오(梁宗mao)의 『정초년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표면적으로는 찬 옷 축제가 나타난다. 상대적으로 늦은 시기이고 설날 풍습과 무관해 보인다. 사실 애도의 주제는 고대 10월 조상제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는 또한 에너지가 높을 때 죽은 자의 영혼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이 적절하다는 고대인의 10월 개념의 연속이기도 합니다.

'월서'와 '사인의 월서'는 10월의 초겨울에 장례를 치르고, 관과 봉분의 형태를 점검하고, 봉분의 형태를 점검하는 등 음기에 따른 여러 가지 계절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질서를 바탕으로 자연의 질서에 순응합니다. 추운 겨울이 오면 사람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집에서 옷을 입을 때 자연스럽게 시골에 노출된 언데드 영혼, 특히 자신의 조상 영혼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인이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산 자의 피할 수 없는 책임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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