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宋) 희종 조계(趙絲)는 송(宋) 신종(心宗)의 11번째 아들로 14남 10녀를 두었는데, 송(宋) 희종은 그 중간에 위치한다. . 처음에는 수녕왕(阿寧王), 그 다음에는 예왕(瑞王)으로 칭해졌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그는 황제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소위 사람은 신만큼 좋지 않습니다. 왕좌를 위한 싸움은 항상 극도로 치열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노력에도 불구하고 황제가 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하지 않았습니다. 왕좌는 스스로 그에게 왔고 Song Huizong Zhao Ji는 후자였습니다. 이미 왕위를 계승한 송저종은 안타깝게도 후계자를 남기지 못하고 23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래서 송나라 왕실은 송저종의 동생 중 한 명을 왕위 계승자로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원래는 조계가 뒤를 이을 차례가 아니었는데, 송저종의 남동생인 대녕왕이 안구병을 앓고 있어 대의를 이어받지 못하여 여전히 예왕이었다. 당시에는 왕위를 물려받는 것이 허락된 것이 정말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당시 재상은 조계의 왕위계승을 반대했지만 태후를 적극 지지했기 때문에 조계는 성공적으로 왕위를 계승하여 송희종이 될 수 있었습니다. 조계는 군주로서 재능이 많지 않았지만 그림과 서화가 매우 뛰어났기 때문에 재위 기간 중 화가의 지위가 가장 높았으며, 한린서화학원을 설립하기도 했다. 과거는 출세를 위한 수단으로 여겨졌는데, 그의 정치적 업적은 서화(書畵)에 비해 훨씬 뒤떨어졌다. 역사를 통틀어 그는 서예와 그림으로 유명했습니다. 송희종의 최후는 매우 비극적이었다. 그는 9년 동안 투옥되었고, 투옥의 육체적, 정신적 고문을 견디지 못해 마침내 오국에서 사망했다. 그의 나이는 고작 54세였다.
송희종 조계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그가 통치하는 동안 그가 이룩한 정치적 업적을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정말로 현명한 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는 집권하면서 간신들을 탐하여 궁정에 혼란을 일으켰고, 결국 그의 무능과 국력의 쇠퇴로 나라가 망하고 말았다. 하지만 얇은 금색 글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송희종이 만든 특별한 글꼴이다. 얇은 금색 몸체의 특징은 붓질이 불규칙하고 빠르지만 매우 강력하며 글꼴은 매우 얇지만 꽉 차 있으며 얇은 금색 모서리에는 숨겨진 가장자리와 노출된 가장자리와 같은 작은 흔적이 보입니다. 이것은 매우 독특한 예술 문화입니다. 이 글꼴은 Shoujin Ti라고 불러야 하지만 왕실의 책에 대한 존경심으로 Jin이라는 문자 대신 Nine-Five Master를 상징하는 황금 문자를 사용했습니다. 이 글꼴은 이전의 어떤 캘리그라피 작품에서도 등장한 적이 없기 때문에 독창적이라고 합니다. 송희종의 얇은 금 서체와 추수량의 글씨체를 비교해 보면 결국 송희종이 추수량에게서 배운 것은 극히 일부일 뿐이지만 여전히 대체로 다르다. 송나라 희종의 서예와 가장 유사한 얇은 금 서예가가 있다면 당나라 설요일 것이다. Song Huizong은 Xue Yao의 "Shi Cong Poems"에서 영감을 얻었을 수 있습니다. 얇은 금색 스타일은 "Shi Cong Poems"에서 수정되었지만 더 성숙하고 아름답습니다. 이 글꼴은 사람들의 가장 일반적인 미학에 부합하기 때문에 캘리그래피를 모르는 사람들도 이 글꼴에 매료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아무나 함부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주 심오한 서예 기술과 내면의 수양, 그리고 차분하고 여유로운 마음의 상태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송희종의 얇은 금빛 몸매를 능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슬림골드바디를 아시나요? 오늘날 유행하는 얇은 금 몸체는 송나라 휘종의 펜에서 나온 것입니다. 송나라 희종 조계(趙絲)가 이 서예를 독창적으로 창창한 것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고 유례가 없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이 얇은 금색 서체와 다른 캘리그래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글꼴이 가늘고 곧고, 아름답고 직선적이라는 점입니다. 캘리그래피를 모르더라도 눈이 즐겁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금금체 천자수필』, 『미리 빌린 바람과 서리에 관한 두 시』 등이 있다. 실제로 세상에 유포된 작품은 많다. 그러나 송(宋) 희종(曹宗) 이후로 시와 서화에 능한 이 황제를 능가하는 사람은 없었다. 송희종의 서예가 경매장에 등장한 이후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많은 유명 수집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한때 경매에서 송희종 자오지의 서예는 1억 4천만 위안이라는 고가에 팔렸는데, 지금은 일부 사람들이 그것이 가짜라고 하는데,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Zhao Ji의 얇은 금 서예는 서예가들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소위 Aiwujiwu라고 불리며, 이 글꼴로 쓰여진 동전도 수집가들 사이에서 선호됩니다. 송희종조기(宋宇宗趙)의 글자를 말하면, 거의 모든 글자의 윗획과 아랫획 사이에는 항상 일정한 거리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상'은 후세대에 의해. .
후세는 송희종 조계의 서예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송희종의 서예는 풀 같고 직선적이지만 붓놀림은 강렬하고 힘차며, 글꼴 모양은 우아하다. 참으로 적절하고 정확합니다. 그러한 단어는 완전히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으며, 그 흔적을 추적할 수 없습니다. 송나라 희종 조계(趙絲)가 쓴 『천자경』은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이 서예는 중국 서예사상 유명한 작품으로 꼽힌다. 황제의 서예를 관찰하고 싶다면 상하이로 가서 희종의 얇은 금 서예의 우아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송(宋) 희종(宋宗)의 서예 작품이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정서천자경』도 그 중 하나이다. 이 천자문은 송나라 희종 조계가 작성하여 충녕 3년(서기 1104년)에 동관에게 하사한 것입니다. 그는 매력적인 성품을 갖고 있었고 유명한 반역자였습니다. 송희종은 고작 스물세 살이었고, 후세에 전해지는 이 천 글자의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일반 종이에 쓰여진 이 천자 두루마리는 길이가 30.9센티미터, 너비가 322.1센티미터이며, 한 줄에 10자씩 있고, 앞뒤로 한 줄씩 있습니다. 단어의 크기는 1인치입니다. 이 책은 원래 청궁에서 수집했으며 "석곡보기 초판"에 기록되었습니다. 이제 상하이 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자오지(Zhao Ji)가 자신만의 독특한 문체인 '얇은 금체'로 쓴 글이며, 글꼴이 고르고 가파르며 근육과 뼈가 가늘고 강인하며 우아하고 민첩한 느낌을 줍니다. 진짜 아이언 페인팅 실버 후크입니다. 요즘에도 여전히 송나라 희종의 천자문을 베끼는 사람이 많다. 왜냐하면 이 일반 문자로 된 천자문이 필기체보다 현대 글쓰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이다. 일반 대본을 연습하면 기본적으로 하드펜 캘리그라피를 잘 쓸 수 있게 됩니다. 붓을 사용하지 않는 현대에 서예와 서예는 예술로만 감상하거나 연구할 수 있을 뿐 이용가치가 전혀 없다. 몇몇 부유한 작가들. 정서체는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서체에 가장 가깝고, 오랫동안 캘리그래피를 몰라도 이해할 수 있는 글자체입니다. 그렇다면 필기체에 대해 이야기해야겠습니다. 서예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필기체를 임의의 기호 집합으로 봅니다. 송희종의 천자정서는 실용성과 감상, 소장가치를 겸비하고 있다.
서예의 기원은 묵자의 출현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서예의 발전 측면에서 보면 은나라, 주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크게 6단계로 나누어진다. 진나라부터 한나라까지가 하나의 단계이고, 수, 당, 명 왕조가 하나의 단계이다. 하나의 무대입니다. 청나라와 현대; 오랜 역사 속에서 수많은 서예가들이 등장하여 다양하고 독특한 서체와 수많은 비문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는 송희종의 정본 천자수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송희종(宋惠宗, 1803~1135)은 조계(趙絲)라고도 알려진 북송의 황제이자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 성취는 역사상 모든 황제의 손이 닿지 않는 것입니다. 희종은 재위 기간 동안 역신들을 기만하여 궁중을 혼란에 빠뜨렸기 때문에 역사상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그는 서예와 회화의 대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희종의 서예 예술은 깊다. 가는 금색, 작은 정자, 중 정자, 큰 정자, 서체, 필기체 등 어떤 글꼴이든 쉽게 할 수 있으며 그의 뛰어난 예술적 기술을 반영합니다. 그는 그의 모든 예술적 업적을 <화지와 잉크 위에>에 남겼다. 얇음과 날카로움은 그의 서체의 의학적 특성으로, 그의 강한 예술적 개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의 화려하고 낭만적인 성격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의 진품 중 하나인 천자문은 후대에 전해지고 있으며, 박물관에서는 송희종의 서예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황제로서 정치, 경제 분야의 군주라기보다는 천자문과 유사한 천자문의 서예와 탁월한 그림솜씨로 모두에게 기억되고 있다. 그의 위대한 업적이 유감스러운 것인지 아니면 드문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송희종은 자신이 만들어낸 독특한 글꼴인 슬림 골드 스타일로 후세에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송희종이 오로지 슬림 골드 스타일에서만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완전히 틀렸어요. 송희종의 서예 성취는 많은 서예가들의 손에 닿을 수 없는 수준이었고, 그가 황제의 아우라를 지니고 있었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얇은 금서체 외에 송희종의 뛰어난 서예가 후세에 전수된 것이 무엇이겠는가? 송나라 휘종의 필기체 명작이 후대에 전해지는 것은 거의 없으며, 그 중 가장 고전적인 것이 "천자수필"로, 중국 후대에 전해지는 서예 10대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 이 두루마리는 서기 1112년에 제작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필기체로 된 긴 두루마리라는 것입니다.
얇은 금색 문자와 일반 문자에 비해 필기체는 더 자유롭습니다. 이 책에서는 Huizong의 펜과 구조가 친숙하고 절묘합니다. 필기체의 대가인 Huai Su의 필기체와 확실히 경쟁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높은 형제와 낮은 형제를 비교해 보십시오. 이는 또한 휘종이 필기체에서 얼마나 뛰어난 성취를 보였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천자 필기체는 길이가 3피트가 넘고 너비가 1,172센티미터입니다. 전체 두루마리는 금빛 구름과 용을 묘사한 종이에 쓰여 있으며, 그 위에 있는 글자는 모두 화가가 하나하나 그려낸 것입니다. , 또한 이 필기체에 더 많은 광채를 더하고 서로를 매우 잘 보완합니다. 서예와 상관없이 종이는 희종의 서예 보물은 말할 것도 없고 귀중한 보물입니다. 그 위에 쓰여진 필기체는 마치 장강이 수천리를 흘러가는 것처럼 더욱 강력하고 일관적입니다. 희종이 40세 때 썼기 때문에 매우 성숙하고 위엄이 있습니다. 이것은 후세들에게 세계무쌍의 서예 보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