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번 학기에 배양된 학습 습관: ①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② 실제로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장강의 노래' 는 드라마' 장강의 이야기' 주제곡의 가사이다. 작사인은 호웅이고, 사곡 작가는 왕사광이다. 작가는 장강의 웅장함과 장엄함을 힘차게 찬양하였으며, 중국 자녀들이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두 번째 사람이 바로 두 번째 사람이다. 시 전체의 중심구는 우리가 장강을 찬양하는 것이고, 당신은 무한한 원천이다. 우리는 양쯔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어머니의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1 절은 장강의 유구한 역사, 장창함과 다채로움을 묘사하고, 제 2 절은 장강의 유구한 역사, 웅장한 기세, 무궁한 힘을 묘사한다.
A. 방과후 질문 3: 장강은 무궁무진한 원천이라고 합니다. 역사가 유구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양안의 동식물을 자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쯔강에는 어머니의 감정이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심 없이 헌신하고, 각 민족의 자녀들을 키우며, 마음이 넓고, 어머니처럼 순결하고 신성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B, 장강은 청장고원에서 발원한다. 청해, 티베트, 쓰촨, 운남, 충칭, 후베이, 호남, 강서, 안후이, 장쑤, 상하이 등 1 1 주, 시를 통과한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큰 강으로 황하와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라고 부른다.
C. 장강을 묘사한 시:
1)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2) Tianmen 은 추 강 (Chuhe) 의 개방을 중단 시켰고,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3)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 하늘은 양쯔강만 흐른다. (4) 별들이 텅 빈 곳에서 내려다보이고, 하늘이 강물 위로 솟아오른다.
D. 황하를 묘사한 시:
① 황하는 흰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만 보산의 고독한 도시이다. ② 산 커버 백 일, 양 xiejin 강;
(3) 구곡절된 황하 만리사,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하늘가에서 불어온다. ④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E. 중국 명산대천: 오악 (동악태산, 서악화산, 남악항산, 북악항산, 중악송산), 구화산, 푸타산, 우이산산, 황산.
F. 암기하고 기억에 따라 본문을 쓴다.
3.' 싼야 석양' 은 산수 산문이다. 작가는 신선하고 활발한 언어로 싼야 아름다운 석양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찬양했다.
A,' 싼야 석양' 은 차례로 석양을 아이, 빨간 등롱, 잠수부에 비유한다.
B, "석양을 싼야 보는 것은 시적이다" 는 전문을 총결하여 제목의 의미를 지적하며, 점정의 필이다.
C. 싼야, 중국 해남도 최남단에 위치한 열대해양계절풍 기후로' 자연온실',' 동방하와이',' 천하제일만' 으로 불린다.
D. 텍스트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단락을 암송하십시오.
E, 수업 후 세 번째 질문 (일부 단어로 문장에서 표현된 감정을 음미함):
하얀 날개 끝이 바닷물에 파랗게 물들어 정말 걱정입니다. 걱정이란 불안하다는 뜻으로' 백갈매기' 가 낮게 날아서 이미 바다에 닿았다는 느낌을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 나는 빨간 등롱이 눈 깜짝할 사이에 거대한 손에 빼앗길까 봐 두렵다. "두려움" 은 사람들이 일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데 몰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F, 멋진: 최고에서 최고까지. 크기: 친구, 비. 비길 데 없는.
홍주: 빨강, 빨강; 주홍, 큰 빨간색; 댄, 보통 빨강; 아이, 빨강. 이 과는 정도가 다른 빨간색을 가리킨다.
4. 본문' 연대의 바다' 는 연대해의 독특한 경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겨울의 위엄, 봄의 가벼움, 여름의 낭만, 가을의 청고, 연대인의 바다 배경 아래 노동과 생활은 자연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A, 전문은' 독특함' 이라는 중심 단어를 둘러싸고, 문장 구조는' 총분-총총' 으로 사계절 (겨울, 봄, 여름, 가을) 순으로 연대의 해상경관을 묘사한다.
B 작가는 왜 연대의 바다를' 그림',' 광활한 배경',' 장려한 무대' 로 묘사합니까?
A: 그림인 이유는 그림처럼 아름답기 때문에 넓은 배경입니다. 연대인의 물질문화생활의 지지이기 때문입니다. 장려한 무대는 연대인의 생존, 발전, 창조에 큰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C. 본문을 암송하다.
D. 수업 후 연습 2 ("점프" 라는 단어의 미묘한 차이 이해):
언덕 같은 파도, 수천 마리의 분노한 사자처럼 북쪽 하늘에서 용감하게 제방으로 돌진했다. ("점프" 는 바다의 장관을 느끼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 또 수줍게 움츠린 뒤 뛰어올라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점프' 는' 마이크로웨이브 상승' 의 귀여움과 가벼움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 앞으로 가서 뒤를 잇는다: 앞의 사람이 돌진하고, 뒤의 사람이 뒤를 바짝 뒤따른다.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묘사하며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인내: 인내, 인내의 의미입니다.
5.' 김화쌍용동 기억' 의 저자는 예성타오로 여행기이다. 글은 유람 순서에 따라 김화쌍용동으로 가는 길, 외동으로 가는 길, 외동에서 내동으로 가는 길, 내동으로 가는 길, 배를 타고 나가는 길을 썼다. 나는 길의 밝은 풍경, 노래를 부르는 개울, 외동의 넓음, 내동과 외동의 좁은 곳, 내동의' 블랙, 홀수, 대' 를 썼다. 이 문장 은 작가의 조국 아름다운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A. 예성타오: 중국 작가, 교육자, 출판가, 본명 예, 장쑤 쑤저우인, 장편소설' 예환지' 와 동화집' 허수아비' 가 있다.
B, 텍스트 브라우징 순서: 길-구멍-외동-구멍-내동-출동. 또' 샘물이 흐르는 노선' 도 문장 단서라는 것을 글에서 볼 수 있다. 샘물은 암석동-내동-구멍-외동-구멍-산기슭에서 나온다.
C. 다섯 번째 단락을 암송하십시오.
D. 수업 후 연습 3 (일부 단어로 표현 효과 체험):
①' 짜임',' 약간',' 준회' (의인화, 과장화, 바위를 강조하여' 나' 에 접근하고, 구멍이 작고 좁고 낮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더하기" 는 ... 그렇다
6. 연습 1
첫째, 의인화 수사법
주의: (1) 한 사물을 직접 한 사람으로 쓰면 의인화된 문장에는' 상',' 마치',' 마치' 같은 단어가 나와서는 안 된다. (2) 의인화된 문장은 적절하게 써야 한다. (3) 의인화문을 유연하게 사용하면 사물에 인간의 감정과 동작을 부여함으로써 문장을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B. 성어를 외우다.
한겨울, 북국의 풍경은 바람이 많이 불고 서리가 많이 내리고, 사이외 국경은 온통 날아다닌다.
은으로 싸인 눈이 구름 위에 비치자 폭풍우가 눈을 더 크게 만들었다.
7.' 노구교 모닥불' 본문은 1937 년 7 월 7 일' 노구교 사변
A. 노구교 사변: 일명 칠칠사변. 9 월 18 일 사변: 193 1 9 월 18.
B, 본문의 마지막 단락을 외워라.
C. 수업 후 연습 2 (일부 단어로 감정적 인 색상을 경험하십시오):
(1)' 몰래 만지다' 와' 만지다' 는 일본군의 험악한 의도와 비열한 행위를 폭로하며 경멸의 의미를 담고 있다.
(2)' 살금살금' 과' 행군' 은 우리나라 수비군의 지모와 용감함을 보여 칭찬과 찬사를 표했다.
D. 전투 장면에 관한 이 수업의 성어를 축적한다. 사람은 등을 돌리고 울고, 아버지는 어머니의 피를 흘리신다.
당황하여 도망갔고, 늑대가 와서 달렸다.
E. 모든 침묵: 부스럭 거리는 소리, 구멍에서 나는 소리. 주위가 고요하고 소리가 없는 것을 묘사하다. 도발: 남의 돈을 빌려 문제를 일으키고 충돌이나 전쟁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다수와 소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많음, 많음. 아주 적은, 아주 적은. 큰 차이가 나고 차이가 크다. 쌍방의 인력 차이가 매우 크다.
의외로 미처 방비하지 못했다. 황급히 도망가다: 황급히 도망가는 모습을 묘사한다.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욕망, 빨리. 귀가 거의 들리지 않고 목소리도 크다.
공동의 적: 원한. 모두가 적을 싫어한다.
낮과 밤: 낮과 밤. 늘 사람의 근면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급작스레 예방할 수 없다: 갑자기 뜻밖이다. 어색함으로 분노: 부끄러움으로 원한을 품으면 분노가 생긴다.
불이 한창이다: 차, 초가지붕 흰 꽃은 불처럼 붉고, 흰색은 차처럼 하얗다. 과거에는 군사력을 비유했는데, 지금은 왕성함, 열정, 사나움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8.' 반초' 라는 글은 제 2 차 세계대전 중 비밀정보 전달에 참여한 버노드 부인과 그녀의 어머니, 갑자기 침입한 독일 장교와 용감히 싸워 결국 정보소를 구하고 그들의 위트, 용기,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칭찬했다.
A, 본문은' 반 촛불' 을 서사의 주선으로 한다.
B, 수업 후 연습 2 (단어를 제거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왜요? ):
한 차례의 위기는 이미 지나간 것 같다. "아마도" 라는 단어는 위기의 과거를 정확하게 반영한 것은 일시적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그녀는 독일 늑대의 눈이 점점 짧아지는 촛불을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아마도' 는 이 시점에서 버노드 부인의 긴장감을 형상적으로 반영해 제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C. 베놀드 부인과 그녀의 아들은 냉정하고 기지가 있고 용감하다.
9.' 장군과 일본 소녀' 는 항일전쟁 당시의 실화를 다룬다. 문장 (WHO) 는 전쟁터에서 다친 두 명의 일본 고아를 돌보고 그들을 일본 주둔군으로 보내려는 니 장군의 관대함과 중일 양국 국민 간의 깊은 우정을 담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A, 일본 국민들은 니 장군을' 생불'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니 장군은 두 일본 고아를 잘 돌봐주기 때문이다. 그는' 중일 우호사자' 라고 불리는데, 장군의 자애로운 마음과 활달한 선비로 중일 양국 국민의 우의를 맺게 되었다.
B. 방과 후 연습 2 (일부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본문에 연락하여 이 구절에 포함된 사상 감정을 이해하라):
"살인" 은 불법 살인을 의미합니다. 고통' 이란 상처를 입거나 살해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상처" 는 처벌로 인한 피해를 의미합니다. 이 말은 니 장군의 국제주의 정신과 그의 은근함과 양보를 부각시켰다.
C. 두 개의 니 장군의 말을 외워라.
D. 니: 중국 무산계급 혁명가, 군사가, 중국 인민해방군의 창시자이자 지도자. (인의가 너그럽고, 마음이 넓고, 선행이 관대하다)
10 대 원수: 주드, 엽검영, 니, 진이, 나영환, 허, 하룡, 임표, 펑, 유백승입니다.
F, 무죄: 유죄. 무죄입니다. 인의: 가장. 가장 착하고 공정하다.
10, 연습 2
첫째, 농기구를 안다: 나무 쟁기, 갈퀴, 괭이, 낫.
이 시를 읽고 아래에 점이 있는 단어가 어떤 농기구와 관련이 있는지 이야기하다.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다. 경작: 제초 (호미와 관련) 는 경작을 의미할 수도 있다.
자식 손주들은 아직 농사를 짓고 천을 짜지 않았다. 쟁기: 쟁기 (나무 쟁기와 관련) 로 쟁기질과 송토를 갈아라.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잔디 깎기: 괭이로 밭의 잡초를 제거하고 토양을 푸석하게 한다.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종류: 파종 (가돌리늄과 관련). 수확: 수확, 풍작 (호미와 관련).
C. "여름 절구" 를 외워라.
영웅-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웅. 항우는 진나라 말년 농민 봉기의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서초패왕이라고 불린다.
D, 바람과 비 독서 소리, 귀에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구 xiancheng)
1 1,'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은 중국 고전 4 대 명작 중 하나인' 서유기' 에서 발췌했다. 작가는 명대의 오승은이다. 손오공 삼백의 이야기는 손오공이 사악한 문을 식별하고 악귀를 굴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며 손오공의 확고함, 위트, 용감함을 칭송했다.
첫째, 손오공: 위트, 용기, 악은 원수처럼, 신통은 광대하다.
B, 4 대 고전 소설 지식점에 관한 자료를 보고 외워라.
C. 방과 후 연습 3 (문자 표현 인물의 장점을 체험하다):
(1) "붙잡다" 는 것은 팔계의 절박함과 탐욕을 나타낸다.
② "플래시" 는 민첩하고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80 대 지팡이를 짚고 있는 노부인이 이 이 동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녀의 행동이 일반인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넘어진다' 는 것은 당승이 겁이 많아 심한 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웃음' 은 오공의 자신감과 낙관을 표현했다.
D 손오공의 기술을 묘사하는 성어는 하늘이 땅에 들어오고, 칼이 들어오지 않고, 구름이 안개를 몰고 다닌다.
손오공의 품질을 묘사하는 성어는 악이 원수처럼 되고, 악마를 쫓는다는 것이다.
12, A,' 꿈처럼 판타지' 는 송대 여성시인 이청조가 쓴 것이다. 이 단어는 주로 여자 시인이 즐거운 소풍 광경을 회상하는 것을 묘사하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모든 물새들이 술에 취해 놀라 달아나 저자의 초창기의 정취와 심경을 표현했다.
어가' 는 당대 시인 장이 쓴 것으로 봄물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이 단어는 강남 풍미가 짙은' 어도' 를 그려 한가한 어부의 이미지를 만들어 자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C. 품사는 가사를 쓸 때 쓰는 곡의 이름입니다. 비문명: 청평악, 영녀각, 서강월, 만강홍, 무더기, 우미인, 부기.
D. 고대시, 시 및 의미를 암송하십시오. E. 수업 후 연습 4.
13,' 사마귀포매미' 는 한 젊은이의' 사마귀포매미, 황새가 뒤에 있다
A,'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다' 는 비유는 눈앞의 이익만 얻고 후환을 소홀히 한다. 다른 사람을 음해하는 것도 비유하지만, 어떤 사람이 자기를 음해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B.'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라는 본문은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배후의 숨겨진 위험을 무시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C. 방과 후 연습 3 (점자의 의미 경험):
누가 감히 나를 말리면, 나는 그를 처형할 것이다. (이 "죽음" 과 "생" 은 생명의 상실을 나타낸다. 그러나 왕은 이미 사망 명령을 내렸다. ("죽음" 은 바꿀 수 없다는 뜻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D, 가져오기 (chéng) 입력: 빈 공간을 곱합니다. 전혀: 전혀.
믿을 수 없다: 네, 네. 일의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고 더 나쁘고 위험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다.
14, 1, 독서에 관한 명언경구 (보충연습 P27 3 암송)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골키의 책은 전 세계의 영양물인 셰익스피어이다.
사랑 책, 그것은 당신의 지식의 원천인 골키입니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다-괴테.
나는 배고픈 사람들이 빵에 달려드는 것처럼 책을 향해 달려들었다-골키.
B, 적절한 독서 자료를 선택하는 것은 기술이다. 이 기술을 익히면 제한된 시간 동안 더 많은 좋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C, 이해할 수 있다: 두껍고 깊다. 아니, 반대, 비난. 비난할 것이 없다.
15, 연습 3
A. 웃음과 관련된 단어: 냉소, 입을 벌리고 웃고, 웃고, 웃고, 웃고, 웃고, 입을 벌리고 웃고, 미친 듯이 웃는다
B. 세 가지 숙어를 암송하고 연습합니다.
제천대성은 천궁을 크게 떠들어, 어려움과 위험을 피하지 않는다.
천변만화, 신통, 가을을 분별하고, 악을 제거하고, 천하를 평정하다.
16,' 야간 실험' 은 이탈리아 과학자 스팔라저가 여러 차례의 야간 실험을 통해 결국 박쥐 비행의 비밀을 밝혀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실험의 결과는 사람들이 초음파를 연구하게 하여 인류에게 큰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A. 방과 후 연습 2 (다음 문장에서 인용 부호 사용에 대해 이야기):
(1) 본문 직접 참조 (2) 강조할 대상; (3) 특별한 의미.
B, 방과후 연습 3 (왜 스팔라저가 박쥐 야행의 비밀을 풀 수 있을까? 이것은 너에게 어떤 깨우침을 주었니? ): 스팔라제는 세심하게 관찰하고, 대담하게 실험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탐구하며, 마침내 박쥐 야간 비행의 비밀을 풀었다. 나의 계시는 과학적 발견이 우리의 예리한 관찰력, 강한 호기심, 꾸준한 탐구를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B. 네 가지 실험은 모두 눈을 가리고, 박쥐 코를 막고, 물감으로 박쥐 온몸을 칠하고, 박쥐 귀를 막는 것이다.
17,' 바다-20 세기의 희망' 은 바다에 대한 설명적인 문장. 이 문장 (WHO) 는 바다가 인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20 세기에 인류는 해양을 개발하고 이용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고, 바다는 인류의 새로운 세기의 희망이 되었다.
A, 방과 후 연습 2: 바다가 2 1 세기 인류가 원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어떤 요점이 있습니까? A: 5 가지 측면부터 해양광산자원을 개발하고, 해양으로부터 고단백 음식을 요구하고, 해수발전을 이용하고, 해수완충 물 부족을 약화시키고, 수중도시를 건설하고, 인류의 생존공간을 개척한다.
B. 4 대양: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북극해.
C. 두 번째, 세 번째, 아홉 단락을 암송하십시오.
18,' 학습협력' 은' 협력' 이라는 주제로, 인간관계에서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과의 협력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하는 연설이다. 글에서 구체적인 사례로 설명하자면 효과적으로 협력하려면 협력과 자기희생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학습협력' 은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이다.
A, 글에는 두 가지 작은 이야기가 열거되어 있다. ① 교향악단 공연, 연기자들은 통일된 단체 목표를 위해 완벽하고 조화로운 음악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2) 한 외국 교육자가 중국에서 초등학생 몇 명을 찾아 불난 집에서 탈출하는 실험을 마쳤다.
성공적인 협력에는 협력정신과 자기희생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글은 단 하나의 예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앞의 예만 들어보면 협력의 중요성만 설명할 뿐 자기희생의 정신은 설명할 수 없다. 두 번째 예는 이 점을 잘 보여 준다. 두 가지 예를 모두 인용해야만 문제를 더 잘 설명하고 포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B, 두 번째, 세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 단락을 외우다.
C,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 봐. 만리라는 이름을 보면 그 의미를 연상한다.
19 연습 4 고금의 성현을 암송하다
20.' 풍천유객' 은 산문이다. 글은 내가 최고봉에 올랐을 때 본 것을 섬세한 필치로 묘사하고, 소박하고 자신감 있는 노인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노인의 자강불식한 정신과 자신감, 명랑하고 활달한 생활 태도에 대한 나의 찬사를 표현했다.
우이산 제 1 위험봉-천유산.
우이산은 푸젠성에 위치하여 오늘날 세계 최고의 아열대 삼림 지역 중 하나이다.
두 번째와 일곱 번째 단락을 외우다.
C, tianyao 피크 스위퍼: 활달, 낙천주의, 자신감.
D. 숨을 헐떡이며, 의성어, 통풍하는 소리를 묘사한다. 숨이 가쁘고 숨이 가쁘는 모습을 묘사하다. 후퇴: 위험하거나 자신의 능력을 초과하는 것을 보고 움츠러들다. 이 문장 은 이 산을 가파르고 무서운 것으로 묘사했다.
반짝반짝 빛나다: 눈이 밝다고 묘사한다. 눈빛이 형형하고 정신이 충만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2 1' 가장 큰 밀이삭' 은 고대 그리스 학자 소크라테스가 제자를 밀밭에서 가장 큰 밀이삭을 따게 한 수필이다. 제자들이 고르고 고르다가 결국 빈손으로 돌아오는 이야기. 그것은 한 가지 진리를 드러낸다: 사람은 반드시 진정으로 인생의 현재 기회를 잡아야 한다. 두리번거리거나 기회를 놓치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A, 이해 "물론 추구는 가장 커야 하지만 귀를 눈앞에 두는 것이 진실이다."
가장 큰 추구: 원대한 이상과 포부.
우리 앞에 있는 귀: 우리 앞에 나타나는 기회와 임무.
눈앞의 귀를 손에 쥐다: 눈앞의 이익을 잡고 현재의 임무를 완수하라. 사람은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세워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눈앞에 나타난 기회를 잡고 현재 임무를 충실히 완수해야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기회" 에 관한 유명 인사 명언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모래사장에 있는 아이처럼 대한다. 그들은 작은 손을 모래로 채운 다음, 모두 사라질 때까지 모래를 떨어뜨렸습니다. 토마스? 모어
기회는 그를 추구할 줄 아는 사람만 선호한다. 찰리? 겐콜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만났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다윈
기회가 왔다. 번개처럼 짧다. 생각할 필요 없이 전적으로 너에게 달려 있다. -발자크
C. 일곱 번째 단락을 암송하십시오.
계곡의 신비' 는 산문이다. 이 글은 캐나다 퀘벡 계곡의 이상한 자연 현상을 다루고 있다. 그것의 서파에는 소나무, 백, 여정 등 잡나무가 가득하고, 그 동파에는 실삼나무밖에 없다. 두 명의 여행자가 이 땅의 신비로운 베일을 벗었다. 이런 기이한 경관을 통해, 문자는 역경과 압력에 직면하여, 우리는 양보하고, 후퇴하는 법을 배워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A. 수업 후 연습 2 (두 문장의 의미 이해):
(1) 외부 압력에 대해 ... 네 ... 하지만 때로는 실삼나무처럼 허리를 굽혀야 바운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누구 든 지, 어려움과 압력에 직면, 먼저 얼굴을 감히, 싸울 감히, 하지만 어려움이 너무 큰 경우, 또한 우회 전술을 배우고, 먼저 적절 한 양보, 그리고 그것을 극복 하기 위해 적절 한 기회를 찾을 수 있다. 융통성도 자구의 한 방법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실제로 허리를 굽히는 것은 굴복과 파괴를 위해서가 아니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위한 것이다. 이 말은 우리가 용감하게 사회생활과 학습의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어려움이 너무 커서 네가 해결할 수 없을 때, 먼저 한 걸음 물러서서 잠시 길을 양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은 후퇴와 겁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힘을 모아 어려움을 해결하고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B. 본문의 3, 5, 6 항을 암송한다.
C, "실삼나무의 계시" 에서: 퇴각으로; 용기를 맛보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다. 융통성이 있다 더 먼 절벽, 한 걸음 뒤로 물러나다.
D. 연습 5: 숙어를 외우다.
물방울이 돌을 뚫고, 감격하여 눈물을 흘리고, 만감이 교차하며, 심사숙고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세월이 덧없이 흘러도, 전일은 후사의 스승을 잊지 않는다.
(놀라운: 쉽고 평범하다. 과거로부터 배우기: 과거를 점검함으로써 우리는 미래를 추론할 수 있다.
시간 파리: 시간이 점점 지나갔다. 순식간에: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광목란' 은 광목란 잎의 색깔, 아름다움, 향, 맛을 묘사한 미문으로 광목란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A, 본문에서 광목란의 왕성한 생명력을 보여주는 문장을 말한다.
B. 본문의 2, 3, 4, 5, 6 항을 암송한다.
C, 문장 몇 조의 동의어: 시든-시든 순결-깨끗한 흰색-순백
D, 옥조각 얼음조각: 꽃잎이 옥처럼 섬세하고, 만리가 얼음처럼 반짝이고 투명함을 묘사한다.
기다릴 수 없다: 너무 급해서 기다릴 수 없다. 사랑: 도발, 매력. 귀여워요.
협죽도는 문학성과 미감을 겸비한 산문이다. 협죽도는 오색찬란한 꽃계절, 화기의 길이, 진귀한 강인함, 팬들이 분리되는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하며 협죽도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했다.
A. 작가가 협죽도를 좋아하는 이유는 1 협죽도가 꽃을 피울 때 홍백이 어우러져 경치가 묘하고 재미있기 때문이다. 2 협죽도는 삼계절에 꽃이 피고, 화기가 길며, 인성이 귀중하기 어렵다. (3) 협죽도 잎이 울퉁불퉁한 그림자, 달빛 아래 꽃과 팬의 분리는 작가의 많은 환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B, 마지막 단락: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서로 호응한다.
C, "아무것도 ... 아니 ..." 와 "없음" 으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니. 우리 국어 선생님의 수업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생동감 있고, 반의 모든 사람들이 그의 수업을 사랑하지 않는다.
모두 ... 그의 이야기를 듣고 모두가 놀랐다.
D. 작가 카드를 기억하십시오.
협죽도: 중국 각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배 관상식물입니다. 그 잎은 죽처럼, 꽃은 복숭아처럼, 옛 이름이다. 협죽도의 고향은 인도와 이란에 있다. 협죽도의 잎은 왁스 모양으로 내한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유독가스와 먼지로 가득 찬 열악한 환경에서도 자란다. 먼지와 흄에 대한 흡착력이 강하고 평방 미터당 5 그램의 먼지를 흡착할 수 있어' 녹색 진공청소기' 로 불린다. 협죽도의 잎, 피부, 뿌리, 꽃은 모두 독이 있고, 사람이 잘못 먹으면 중독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F. 텍스트의 두 번째, 네 번째 및 다섯 번째 단락을 암송하십시오.
G, 비균일 (C, NC): 비균일, 길이, 길이, 높이, 크기가 균일하지 않고 일관성이 없습니다.
고시 두 수
A, 본문은 두 문장과 일곱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시 모두 대상을 묘사한 시입니다.
"석회시" 는 명대 시인 우겸이 쓴 것이다. 음: 고전시의 한 형태. 시인은 물탁지로' 망치' 와' 불' 을 두려워하지 않는 석두 묘사를 통해' 조각으로 부서진다' 고 해도 무고한 석회에 대한 묘사를 남겨야 한다. 석회의 강인하고 불굴의 자질을 찬양하고, 시인이 악세력과 동류하지 않고, 악세력과 끝까지 투쟁하는 사상 감정을 단호히 표현한다.
"묵매" 는 원대 시인 겸 화가 왕관이 쓴 것이다. 작가는 자두를 잘 그리고 영매를 좋아한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시인은 묵매를 비유로 자신의 저속한 정절의 고상한 정서를 순박한 매화에 기탁하였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사실적이고, 마지막 두 줄은 서정적이며, 그가 매화를 그리는 것은 좋은 색깔을 찬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의 향기가 천지 사이에 퍼지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D. 고대시와 시를 암송하십시오.
"석회송" 시: 석두 () 는 여러 차례의 충격을 거쳐 산에서 채굴되어 불을 일상적인 일로 삼았다. 너의 몸이 석회로 뭉쳐져도 두려워하지 마라. 희고 깨끗한 석회를 세상에 남겨 두다.
묵매의 시: 서기안호 우리 집 근처에 자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만개한 매화는 모두 은은한 잉크 자국을 드러낸다. 다른 사람이 매화의 아름다운 색깔을 찬양할 필요는 없다. 다만 향기를 천지 사이에 남겨두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한가하다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맑은 공기: 향기로운 가스. 만건곤: 천지 사이에 가득하다.
E.' 석회송',' 묵매' 등 시는 모두 의지의 표현이다. 이와 같은 고시에는' 죽석',' 추국화' 등이 있다.
F, 매화에 관한 시 몇 마디 추가: 왕안석의' 매화'.
\ "시 메이 \" (돈? 장 웨이)
한매 백옥대 나무 한 그루가 나무 옆에 있고, 개울교 옆에 있다.
요즘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겨울 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 같아요.
\ "슈 메이 \" (노래? 루메이포)
메이 지 chengchun 항복 을 거부, 시인은 feihua 장 쓰기를 거부했다.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이었지만 눈은 맑은 향기를 잃었다.
\ "매화 \" (노래? 첸 리앙)
꽃이 갑자기 변하면 백화가 일제히 핀다.
봄소식을 전파하려면 눈이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하얀 눈썹 \" (위안? 왕관)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어 복숭아와 이와는 다르다.
갑자기 하룻밤 향기가 만리고천처럼 흩어졌다.
26. 연습 6
① 성어 축적을 복습하다.
(2) 마사와시를 암송하십시오.
연산-산의 이름. 갈고리-신월도, 일종의 오래된 무기로, 월치처럼 활짝 펴졌다.
금과리 뇌-금장식 말 굴레, 말의 럭셔리를 뽐내다.
이 시는 말을 쓴 것 같은데, 사실 말레이인의 서정적인 것이다. 언제 가을이 높고 상쾌한 날에 럭셔리한 굴레를 씌우고 빨리 달릴 수 있을까? 분명히 시인이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기를 갈망하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느낌이다.
27.' 모팔산의 견습생' 이라는 문장 주요 글은 모팔산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했다.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도록 그는 복루배를 스승으로 모시고 세심한 지도를 받았다. 모포산이 자신의 모든 열정을 집요하게 추구하는 정신과 복루바이가 후배를 열렬히 지지하고 문예청년을 배려하는 명사다운 모습을 보였다.
A. 글은 글쓰기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을 알려준다: 세심하게 관찰하고, 부지런히 연습하고, 끊임없이 축적한다 (시각이 독특하다).
B. 모포산: 겸허하게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세요.
플로베르: 설득력이 있고, 교육이 잘 되어 있고, 문예 청년에 관심이 있어요.
C. 모포산: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소설가는' 단편 소설의 왕' 으로 불린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양지구', 단편 소설 대표작' 목걸이' 와' 나의 유르 아저씨' 가 있고, 소설에는' 생활',' 좋은 친구',' 온천' 이 있다.
플로베르: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그의 중요한 작품으로는 소설' 보바리 부인',' 샤론보',' 감정교육',' 산안토니의 유혹' 과 단편 소설' 단순한 마음' 이 있다.
E. 수업 후 연습 2 (문장의 의미 이해):
1 .. 젊은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견지이고, 재능은 글쓰기를 견지한 결과이다.
이 말은 투척 소리가 나고, 우의가 깊어서, 글쓰기는 끈기가 필요하다. 끈질기게 버텨야 재능이 생길 수 있다. 재능이란 글쓰기에서' 문여신' 이다. 꾸준히 집필한 결과다. 젊은이로서, 그가 경솔한 심리에서 벗어나 착실하게 글쓰기를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자신이 쓰고 싶은 것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발견했지만 쓰지 않은 특징을 발견해야 한다.
복루바이는 글을 쓰려면 자세히 관찰해야 하며, 자세히 관찰해야만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훌륭한 작가가 되려면 관찰자 자신의 독특한 사상을 써야 할 대상에 주입해 뚜렷한 개성색을 주어 인간구름과 개인적 특색이 없는 문제를 피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지칠 줄 모르는 노력: 근면하고 꾸준한 노력. 지칠 줄 모르는 근면을 묘사하다.
도도함: 도도하고, 구르고, 계속 나타난다. 비유사가 많고 연속적이다. 직접: 말하기, 일, 문장 쓰기는 간단하고 시원시원하며 빙빙 돌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28.' 이상적인 연' 은 잊을 수 없는 문장 한 편이다. 작가는 유 선생이 봄에 연을 날리는 광경을 회상하며, 유 선생이 연날리기에 기탁한 아름다운 이상과 영원히 낙관적이고 자신감 있고 삶을 사랑하는 고상한 인격을 표현하며, 유 선생에 대한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첫째, 리우 선생님: 인생을 사랑하고 낙관적이고 자신감이 있습니다.
B. 수업 후 연습 2 (일부 단어로 표현 효과 체험):
(1) 웃은 후, 모든 학생들의 마음속에는 시큼한 느낌이 든다. ("접시" 는 드러내고 떠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학생들이 유 선생님의 기지를 비웃었을 때, 그들은 선생님에 대한 이해와 동정을 금할 수 없었고, 슬픔과 불안을 느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 사람의 몸과 마음이 함께 깨어나면 일종의 스트레칭 쾌감이 가슴에 솟아오른다. ("떠다니다" 는 것은 머리 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느낌을 가리킨다. 확실히 북방의 겨울은 길고 지루하다. 봄이 왔는데, 어찌 사람을 기분 좋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그의 얼굴에 달콤한 미소가 나로 하여금 그가 노인이 아니라고 느끼게 했다. ('양' 은 문장에서 그의 마음속의 행복과 달콤함이 그의 얼굴에서 넘쳐나고, 생활과 자기개선에 대한 사랑과 추구가 가득한 낙천적인 성격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C. 방과 후 연습 3 (줄임표 사용에 대해 말하기):
(1) ...... 여와의 진흙은 지쳐서 나뭇가지로 주워 바닥에 던졌다. (내용 생략 표시)
불행히도 그가 우리를 떠났다면 ... 아니, 그는 하지 않을 것이다. (의미 론적 전환을 나타냄)
(3) 미스 유, 너 어디 있니? 나는 네가 너무 그립다. ...
D, "이상적인 연" 이라는 제목의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연날리기' 는 유 선생이 삶을 사랑하는 상징이다. 유 선생은 두 다리가 불구이고 거동이 불편하지만 자유 연연을 빌려 광활한 천지에서 웅도를 펼치는 이상을 기탁했다. "이상적인 연" 이라는 제목으로 유 선생의 낙관적인 생활 태도와 꾸준한 추구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는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였고, 하나는 이상적인 씨앗을 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