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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정치 고전의 원조는 누구입니까?

1723 년 6 월 5 일, 아담 스미스는 스코틀랜드의 풍경이 수려한 항구 도시인 커크티의 부유한 가정에 도착했다. 불행히도 그의 아버지는 몇 달 전에 돌아가셨다. 스미스는 이 가족의 외아들로 줄곧 어머니의 좋은 보살핌과 교육을 받았다. 어렸을 때 스미스는 몸이 약해서 병이 많았다. 그는 독서를 매우 좋아해서 기억력이 놀랍다. 그는 늘 혼자 혼잣말을 하며 자신의 생각에 잠기곤 한다.

14 세 때 스미스는 코크디 중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글래스고 대학에 입학해 라틴어, 그리스어, 수학, 윤리 등의 과정을 마쳤다. 윤리학 교수인 프란시스 허치슨은 교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의에서 신앙의 자유와 정치적 자유를 선전한다는 견해를 고수해 스미스를 크게 고무시켜 그의 정확한 이론적 방향을 확립하였다.

1740 년, 17 살 때 스미스는 장학금을 받고 옥스포드 대학에서 계속 공부했다. 그러나, 지금의 옥스퍼드 대학은 전혀 생기가 없어 진부한 이론의 피난처가 되었다. 한번은 학교 당국이 스미스가 데이비드 휴무의' 인성론' 을 읽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즉시 이 책을 압수하고 스미스를 호되게 꾸짖었다. 그러나, 이런 규제는 스미스의 자유분방한 사상을 구속하지 않았다. 옥스포드의 6 년 동안 그는 많은 책을 읽고 풍부하고 광범위한 지식을 축적했다. 나중에, 그는 흄을 만났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여 늘 함께 이론과 실천 문제를 토론하고, 평생의 우정을 맺었다.

65438 년부터 0748 년까지 스미스는 에딘버러 대학의 강사로 초빙되어 영국 문학사를 가르쳤다. 3 년 후, 그의 모교는 그를 교수로 초빙하여 도덕철학을 가르쳤다. 당시의 분류에 따르면 도덕철학은 신학, 윤리학, 법학, 정치학 (경제학 포함) 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 사회과학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스미스는 여태껏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한 적이 없다. 그는 경전을 인용해 사회의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사례를 끊임없이 인용하여 수업을 듣는 학생들을 깊이 끌어들였다. 또한 그는 학생들의 표현 방식에 따라 자신의 연설 내용과 방식을 끊임없이 개선하였다. 풍부한 내용과 유연한 방법으로 스미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65438 년부터 0759 년까지 그는 윤리 유인물을 편집해' 도덕감정론'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해 사회의 환영과 중시를 받았다. 그 이후로 스미스는 중국의 일류 학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사회 윤리를 논술한 이 책에서 스미스는' 보이지 않는 손' 이라는 명언을 내놓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인간 사회의 큰 바둑판에서 각 개인의 체스판에는 자체 운동 원리가 있는데, 이는 입법부가 그것을 지휘하기로 선택할 수 있는 원리와는 전혀 다르다. 만약 그들이 일치하지 않거나 정반대라면, 이 게임은 매우 열심히 놀게 될 것이며, 사회는 언제나 고도의 혼란 상태에 있을 것이다. " 그는' 보이지 않는 손' 의 역할을 발휘하여 사람들이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게 하고, 정부 기관이 함부로 개입하지 않도록 하면 자연히 사회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제안했다.

글래스고 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14 년은 스미 학술사상 형성의 중요한 시기이다. 글래스고 대학은 완전히 새로운 개방 학교이다. 교실 외에도 발명가 와트의 작업실, 천문학자 윌슨의 주조공장, 천문대가 잇따라 세워졌다. 스미스는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접촉하여 사회조사를 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그는 자주 작업장과 공장에 가서 실제 생산 상황을 알아보고 와트와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는 글래스고 시장 (Glasgow University) 가 설립한 경제학 클럽 (Economic Club) 의 매주 세미나에 참석하여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로 자주 가서 학술 활동에 참가한다. 그는 에딘버러 철학 협회와 명예 협회의 회원이다. 우우 사회는 경제 문제, 특히 농업 문제를 매우 중시한다. 이러한 활동은 스미스의 이론 지식과 실천 지식을 크게 풍요롭게 하여 경제가 자유롭게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의 사상을 확고히 하였다. 그는 법학과 정치학의 강의에서 당시 존재했던 봉건적 잔재가 경제 발전에 대한 속박을 통렬하게 비난하며 경제자유정책의 우월성을 초보적으로 설명했다. 그의 이 부분의 연설은 한 학생의 노트에 근거하여 법률, 경찰, 세금, 군비에 대한 아담 스미스의 연설을 근거로 1896 에 발표되었다.

1764 년에 스미스는 글래스고 대학을 떠나 듀크 베클러의 개인 교사로서 유럽 대륙에서 3 년간의 유학을 진행했다. 프랑스 기간 동안 그는 프랑스의 사회경제 상황을 고찰하고 퀴나이, 투르구트 등 저명한 경제학자와 계몽 운동파의 많은 사상가들을 만나 그들과 광범위하게 교류하며 그가 쓸 경제학 저작에 대한 의견을 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퀴나이와 다른 중농주의자들의 경제 이론은 그를 크게 고무시켜 그의 지식을 풍부하게 했다.

귀국 후 그는 새로 설립된 대영박물관에서 자료를 더 수집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 문을 닫고 차를 만든다' 며 책을 쓰는 데 전념했다. 7 년간의 고된 연구와 사고를 거쳐 그의 책은 마침내 쓰여졌다. 1773 년 봄, 그는 원고를 가지고 런던에 출판했지만, 런던에서 많은 새로운 자료를 발견했는데, 특히 투르구트가 보내온 세금에 관한 각서는 북미 식민지가 갈수록 거세지는 반발을 상세히 보도했다. 스미스는 즉시 런던에 정착하여 이 새로운 자료들을 연구하고 그의 원고를 수정하고 보충했다.

해가 지나가면서 3 년이 지났고, 이 스미스의 심혈을 기울인 걸작은 마침내 1776 년 3 월에 나왔다. 제목은' 국부론의 성격과 원인 연구' (간단히' 국부론') 이다. 이 거대하고 복잡한 책에서 스미스는 정치경제학의 전반적인 구조를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다양한 경제정책, 경제이론, 금융체계와 국가 부의 성장 사이의 관계를 논의했다. 이론적으로는 모순이 있지만 경제정책에서는 사회경제의 자유방임, 자유경쟁, 자유무역을 시종일관 주장한다. 봉건적 잔재와 중상주의의 속박에 반대하고, 국가가 경제생활에 개입하는 것을 반대한다.

이 책이 출판되자마자 즉시 사회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자산계급 정치가는 스미스의 경제 이론이 영국 경제 발전에 미치는 의미를 예리하게 인식하고, 잇달아 이 책을 연구하여 개혁의 이론을 찾았다. 의회 토론에서 의원들은 늘 책의 말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변호한다. 일부 정부 관리들은 중요한 경제 정책을 제정할 때도 스미스의 의견을 구했다. 예를 들어 1779 년에 아일랜드에서 소동이 일어나 무역의 자유를 요구했다. 칼라일 영국 무역장관은 스미스에게 이에 대해 의견을 발표할 것을 여러 차례 요구했다. 스미스는 아일랜드의 무역자유를 주는 것이 영국의 이익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상세한 분석을 했다. 한 정치가의 모임에서 스미스가 도착하자마자 모든 참가자들이 즉시 일어나 그를 환영한다고 한다. 스미스 씨는 모두 앉으세요. 영국 총리 윌리엄 피트는 공손하게 말했다. "아니, 네가 먼저 앉아라, 그리고 우리가 다시 앉자. 우리는 모두 너의 학생이다. "

국부론' 의 출판은 스미스의 저명한 학자의 지위를 확립하였으며, 사람들은 그를' 스코틀랜드 성인' 이라고 존칭했다. 그는 런던으로 이사를 가서 다양한 사교 활동에 참가했다. 1778 년 스미스는 스코틀랜드 세관 세무부 주임으로 임명되어 연봉 600 파운드를 받았다. 그는 어머니를 데리고 에딘버러에 정착했다. 오랜 시간 동안 그는 어머니와 서로 의지하며 결혼론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없다. 스미스는 1787 부터 1788 까지 모교 글래스고 대학에서 명예총장으로 두 번 뽑혔다.

스미스는 일과 공부에 대해 매우 진지한 사람이다. 대량의 번거로운 세관 일상 행정 사무로 스미스는 실용 지식을 얻어 시간을 보냈다. 그가 감독을 맡은 12 년 동안 그는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국부론' 이 재판될 때마다 그는 새로운 지식에 따라 수정한다. 1789, 생명의 끝에 이르러 그는 병이 나서' 도덕감정론' 제 6 판을 수정했다. 그러나, 그는 두 편의 대형 문학과 법률 저작을 쓰려고 하였으나, 완성할 시간이 없었다. 죽기 전에, 그는 미완성된 원고를 모두 불태웠고, 그는 불완전한 물건을 후세에 남기고 싶지 않았다.

1790 년 7 월 7 일 스미스가 사망했습니다. 간단한 묘비에는 "국부론의 저자인 아담 스미스가 여기서 잠을 잔다" 고 적혀 있다. "

스미스는 부끄럽지 않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이자 일류 경제학자이다. 자본주의 사회와 정치경제학에 대한 그의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자본주의 사회 건립 초기에 그는 경제자유의 이론과 정책을 분명히 제시하여, 첫 자본주의 국가인 영국의 자산계급이 봉건의 잔재를 없애고 중상주의를 버리고 자유자본주의의 발전 경로를 확립하도록 유도했다. 이론적으로 그의 노동가치론과 잉여가치의 기원에 대한 연구는 마르크스주의 경제이론의 형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200 년이 지난 지금도 사람들은 여전히 스미스의 이론을 연구하여' 보이지 않는 손' 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