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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물품명

링화동경

고서에 묘사된 규방 딸의 집은 대부분 나르시시즘이다. 그녀가 한 사람을 사랑하기 전에. 그녀가 사랑하는 첫 번째 사람은 그녀 자신이고,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는 거울이다. 가장 유명한 거울은 약엽이라는 개울이다. 개울가에서 거즈를 씻은 처녀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물고기를 물속으로 잠입하게 하고, 수천 년 동안 말할 수 없는 이야기를 남겼다.

고대에 구리 거울은 악귀를 꾸미고 비추는 데 사용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구리 거울이 은허 선부묘에서 출토되었다. 필시 남편과 함께 출정한 여자 중 호걸은 마음도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것 같은데, 하물며 세상의 평범한 여자는 말할 것도 없다. 서한시대에 사람들은 청동경을 남녀 사랑의 증표와 증표로' 마음이 서로 잘 맞는다' 는 뜻을 취하기 시작했다. 생전에 서로 선물을 주고, "아침저녁으로 함께" 하고, 죽은 후에 무덤에 묻혀서 "생사와 함께" 를 표시하였다.

당소아의' 도양잡기' 에는' 2 도 재회'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낙창공주와 사위 서덕언이 시련, 애환, 결국 함께 모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늘날까지도 부부가 별거한 후의 재회나 이혼 후의 재회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송대 황견은' 진원춘' 에서 "거울 속의 꽃, 물 속의 달, 이이가 어디서 왔는지 모른다" 고 썼다. 나는' 홍루몽' 의 꿈, 그런 깊고 가망이 없는 사랑이 생각난다.

속옷

고대 여성의 속옷은 초기에' 음복' 이라고 불렸다. 음행' 은' 경박하고 엄숙하지 않다' 를 의미하며, 고대인들이 속옷에 대한 마음가짐을 회피하고 꺼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속옷은 역사가 유구하여 가장 오래된 사료는 한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 여성 속옷에는 무궁무진한 지난날의 정서가 담겨 있었다. "앞둥근 뒤 짧고 앞길이가 짧다는 것은 천지와 하나가 되는 전통적 관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허리, 가슴, 어깨 등을 매다. 흐름 중에 다른 "몸체 모델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방 틈새에 반드시 작은 도안을 수놓아서 선의 매듭을 덮고 화면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이른바' 사랑 출국' 이라고 불리며 자수, 바느질, 페이스트, 보보, 바느질, 볼륨, 볼륨 등 수십 가지 기법을 모아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다. 불행히도, 일부 공예품들은 오늘 이미 잃어버렸다.

홍루몽' 제 65 회 유삼언니의' 팔짱, 빨간 저고리 반커버' 를 쓰며 울창한 말가슴, 설유 한 가닥' 과 자진, 자진, 황소 개보 두 마리, 화삼, 소탈함, 웃음과 욕설, 뻔뻔한 남자 두 명을 충분히 놀았다. 그러나 유향련이 5 년 동안 생각한 냉혹한 얼굴이 나타났을 때, 그녀는 눈물을 글썽였지만 변명의 말조차 할 수 없었다. 죽음만이 그녀의 마음을 보여 주었고, 그녀는 매우 불쌍했다. \ "복숭아 붉은 땅, 옥산은 돕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청사 청사

녹색 실크 자메치, 코코아의 계절인 15 시;

한눈에 보니, 너는 미혼이고, 머리는 아직 귀밑머리에 드리워져 있다.

이것은 죽지사의 한 문장이다. 옛날에 한 여자가 열다섯 살 때 청사의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머리카락은 고대 여성 감정의 전달체이고, 청사는 정서이다. 한 가닥의 애정이 항상 네가 사랑하는 남자에게 걸려 있다. 마치 덩굴이 나무에 붙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옛사람의 노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랑 이야기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고대 여자들은 서로 머리를 증여하며 서로 다정하게 지냈는데, 이 이야기들은 대부분 남자의 불신으로 끝났다. 그녀가 한 가닥의 머리카락을 애인에 대한 증표로 잘랐을 때, 그녀는 결국 그 가닥의 머리카락에 얽힌 것이 그녀 자신일 뿐이라는 것을 몰랐다. 한 오래된 전설이 있다: 바인의 수장 임준이 선단을 이끌고 청강 서쪽으로 와서 염지의 아름다운 짠물 여신을 사랑하게 되었다. 임준이는 그녀에게 머리카락 한 가닥을 주면서 "묶어라, 나는 너와 함께 죽고 싶다" 고 말했다. 그러나 임준이는 서징의 발걸음을 멈추고 싶지 않았다. 여신은 날벌레가 되고 싶지 않아, 그의 진로를 막고 그를 붙잡았다. 임준이는 사양에서 화살로 여신을 죽였고, 그가 보낸 머리카락은 그녀가 죽었을 때 여전히 그녀의 목에 얽혀 있었다. "묶어라, 나는 너와 함께 죽을 것이다."

두껍고 가는 치아의 빗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를 중시하고, 사람들은 자신의 외모와 장식을 매우 중시한다. 빗은 머리를 깨끗하고 먼지가 없게 하여 실처럼 보이게 한다. 일찍이 4000 년 전에 우리 조상들은 빗을 꽂는 습관이 있었다. 춘추 이전의 빗은 모양이 복잡하고 장식이 정교하지만, 외관상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모두 세로로 세워져 있다. 빗자루가 높고, 횡단면이 좁고, 정사각형이나 평평하지 않다. 전국 시대부터 위진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빗의 재료는 주로 대나무, 특히 목재였다. 빗의 모양은 원 아래의 말굽철과 더 비슷하다. 수당 5 대의 빗은 대부분 사다리꼴로 높이가 현저히 낮아졌다. 그들의 재료와 장식은 용도에 따라 다르다. 송대 이후 빗의 모양은 평평해져서 보통 반달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빗질 사례는 기본적으로 송제를 유지했다.

화장품

전국 시대 여성들은 납가루로 얼굴을 찜질하기 시작했고, 검은 눈썹은 자신을 미녀로 만들었다. 송옥지의' 큰 수법' 은' 백분과 흑분' 을 포함하고 있지만, 사방은 오직 긴 얼굴, 잘 대해라. " 말했다. 한비자는 "그래서 미인 중의 미인의 아름다움은 내 얼굴에 좋지 않다. 내가 파우더를 사용했을 때보다 두 배나 낫다" 고 말했다. 물론, 가장 유명한 말은' 전국책','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고, 여자는 자기를 위해 용용한다' 라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의 화장가루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쌀알 연마와 향신료로 만든 것이므로, 가루라는 글자는 "미터" 에서 "분" 까지 한다. 다른 하나는' 호분' 이라고 불리는 반죽 지방이다. 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연분' 이라고도 합니다.

쌀가루와 연분 외에도 화장가루는 다른 물질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송대에는 익모초와 석고가루로 만든' 옥녀 복숭아꽃 가루' 가 있다. 명나라에는 재스민 씨로 만든 "진주 가루" 가 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활석과 기타 섬세하고 부드러운 광물로 만든' 돌가루' 가 있다. 파우더의 색깔도 원래의 흰색에서 다양한 색으로 증가했고, 각종 진귀한 향신료를 섞어 더욱 매혹적이다.

고대에는 화장가루와 어울리는 주요 화장품이 연지였다. 연지는 일명' 염지',' 염지' 라고도 불리며, 붉은 물감이자 메이크업의 주요 상품으로,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볼터치와 비슷하다.

손수건. 마음을 꿰다.

지금 손수건을 쓰는 여자는 많지 않습니다. 손수건은 고대 여성들에게 장신구와 같습니다. 그들은 보통 동심원으로 접혀 완장에 쑤셔 넣는다. 손수건은 친밀하고 따뜻하기 때문에 고대 여성들은 김란의 결배 자매가 되어' 파우' 라고도 불렸다. 손수건의 한쪽 구석에 고리를 하나 씌우고, 다른 삼각형이 통과하면' 마음을 꿰뚫는다' 고 하는데, 아마도 딸의 걱정거리를 담고 있을 것이다. 홍루몽' 제 24 회 치정딸 샤오홍의 유사를 써서 집을 그리워하게 하고 결국 연애를 이루었다. 이 작은 수건은 수천 년 동안 침묵해 온 여성 세계의 많은 감정을 전달한다. 파란색은 쉽게 젖고, 붉은 원사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당나라 리 chendu 지 시 \ "책 붉은 원사 손수건 \" 은 썼다:

가방 진향, 누가 도둑맞는 것을 보면 눈물이 빨갛게 물들었다.

근면은 편안한 마음을 남겨서 사랑하는 사람의 품에 안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지런명언)

몸과 마음의 조화에 대한 동경은 너무나 진실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그윽하고 적막한 시간 속에서, 수지령파는 고대 여성의 오랜 그리움과 슬픔, 산과 물의 기다림을 싣고 있다. ...

아카시아 이불

조합피라고도 합니다. 대칭 패턴이 있는 통일이불. 남녀 간의 사랑을 상징한다. "고시 19 수. 먼 길을 온 손님': "문채는 원앙처럼 이불 한 벌로 잘랐다." 돈 바이 주이 (Don Bai Jiuyi) 는 "하자색 (Xia Ziyuan) 시 답으로": "실크 이불을 꿰매는 것이 낫다. 나는 너를 신사처럼 생각한다." 당웬 청운' 비단시': "당신을 위해 실크 이불, 별이 천리."

홍루몽' 작가는 탐춘의 규방을 상세하게 묘사한 적이 있다.' 세 칸은 결코 헤어진 적이 없다. 그 지역에는 꽃배의 대리석 사건이 있다. 안건에는 각종 유명인 서예 게시물, 진귀한 벼루 수십 개가 있다. 각종 색깔의 필통 펜이 나무처럼 바다에 꽂혀 있다. 다른 쪽에는 반짝이는 흰 국화 한 봉지가 가득 들어 있는 큰 여가마 꽃주머니가 있다. 서쪽 담장 한가운데에는 양양연우 한 폭이 있는데, 좌우에 각각 한 쌍의 대련이 걸려 있는데, 연묵이다. "

고대 의상에 대하여

(중국 의류의 간략한 역사):

/culture/fushi/fsjs.htm

또한 관복 문화에 관한 것도 있습니다.

/question/2796 1290.html? Fr=qrl3

옛날 동전에 대하여

/question/ 15766386.html? Si=3

/question/35586435.html? Si= 1 (고대 동전 식별에 사용됨)

여자의 헤어스타일이 정말 너무 많아요.

/question/16038147.html? Fr=qrl3

고대 중국 도서 사례 용품에 대한 감사

시작 /f? Kz=3299 10767

에티켓 관습, 고대 문장

첫째, 대관식

스무 살 때 주나라 세가의 자제가 사당에서 아버지에게 대관되었다. 의식이 시작되기 전에 점술을 통해 날짜와 게스트를 선정했다. 의식을 거행할 때 내빈에게 세 번 대관하다. 하나는 천으로 대관하는 것으로, 이때부터 다른 사람을 통치할 수 있는 특권이 있음을 나타낸다. 둘째, 플러스 pigo, 군 복무 에서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제사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는 기사를 추가했다. 손님에게 경례를 한 후, 나는 어머니를 만나러 갔고, 그 후 손님은' 자식' 이라는 글자를 가져갔고, 그리고 나는 나의 형제자매를 만나러 갔다. 마지막으로, 나는 모자를 쓰고 예복을 입고 선물을 가지고 국군, 청박사, 선생을 만나러 갔다. 사회자가 내빈에게 술을 권하고 선물을 준 후 대관식이 끝났다.

남자는 대관한 후에 결혼할 수 있다. 여자는 열 다섯 살 때 선물을 하고, 머리를 묶고, 상투를 틀고, 어른이 되어 결혼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예의와 풍습

캐노피

남성 가죽 모자

양현

예의

둘째, 결혼식

춘추시대에는 한 제후가 한 나라의 딸 (큰아내) 과 결혼했고, 여자는 조카와 결혼했다. 이 밖에 여자 측과 같은 성을 가진 두 나라가 딸을 보내 각각 조카를 따라갔다. 그것은 흔히' 첩' 이라고 불린다. 전국 시대가 되자 첩제는 이미 없어졌다.

고대 여자는 시집갈 때' 귀화' 라고 불렀고, 시집간 여자는 남자 집을 집으로 삼았다.

고대 결혼식은 약혼 때부터 결혼까지 여섯 가지 절차가 있는데, 이를' 육례' 라고 한다.

1. 그제야 남자는 여자에게 작은 선물 (거위 한 마리) 을 주었다.

제의를 하나 표현하다.

2. 이름을 물어봐요. 남자가 여자 이름을 분명히 물어보면 집에 갈 수 있어요.

점치는 것이 좋든 나쁘든.

나지르, 사당 길조 후, 여자 집에 가서 희소식을 보고, 또한

어떤 선물을 증정하다.

4. 징집, 약혼 발표, 더 무거운 배달에 해당한다.

초빙은 돈과 실크를 의미한다.

5. 데이트 상대를 초청하고, 결혼 날짜를 선택하며, 여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6. 결혼식. 그중 징병과 결혼식이 가장 중요하다.

셋째, 장례식

옛사람들의 관념에서 영혼은 죽은 후에 죽지 않는 것이므로, 영혼을 좋은 상태로 만들기 위해 일정한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그들은 죽은 사람의 코와 입에 새로운 솜을 넣어 그들이 이미 죽었는지 확인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를 "속" 이라고 합니다.

한 사람이 죽기 시작했을 때, 사람을 옥상으로 보내 죽은 사람의 영혼을 북쪽으로 소환하는 것을' 회복' 이라고 한다.

"회복" 은 깨어나지 않고 장례를 치렀다. 먼저 죽은 사람을 목욕시킨 다음 옷으로 고인을 싸는 것을' 연웃음' 이라고 하며 관 속에 넣는 것을' 얼굴 때리기' 라고 한다.

쌀이나 옥은 채집할 때 반드시 고인의 입에 넣어야 하는데, 이를' 미함' 이라고 한다.

장례식이 끝난 후 멈추고 장례를 기다리는 사람은' 상' 이고, 외출하는 사람은' 상' 이다.

장례 규칙은 흰옷 견인 장례이고, 장례는 전차를 끄는 밧줄이다. 장례 대열의 원래 의도는 친척과 친구들이 전차를 끄는 것을 돕는 것이었지만, 사실은 하나의 형식일 뿐이다.

넷째, 의식

고대인들은 제사식을 매우 중시하여 전쟁과 함께 국가의 두 가지 대사로 꼽았다. 제사 의식의 이름과 의식은 일일이 서술할 수 없다. 다음은' 주례' 에 따라 주대의 대제사, 중제사, 소제사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대제는 천지에 사찰을 세우고 장작에 옥색 단색 제물을 태우고 연기를 올리고 신을 숭배하는 것을 가리킨다.

중제는 일월별을 잘 차려놓고 제물과 동전으로 땔나무에 불을 지른 연기를 올리는 것을 말한다.

소제는 위보, 제물로 땔나무를 태워 연기를 올리고 예배, 사령관, 풍주, 위보 등을 하는 조풍자를 가리킨다.

또한 핏방울은 국가를 제사하는 데 쓰이고, 제물과 옥화는 지하나 물에 묻혀 산천을 제사하고, 참제는 산천곡과 만물을 제사하는 작은 신에게 쓰인다. 선왕 제사, 춘칭 신사 제사, 하칭 미각 제사, 겨울철 제사. 사계절이 선왕에게 제사를 지낼 때, 큰 인물이 주재하고, 왕, 왕후, 대신들이 모두 출석하여 매우 성대하다.

고대 문장

고대 식품 용기

규 (Gui) 의 모양은 큰 그릇과 같다. 사람들은 음식을 제비 밖에 두고 계서에서 먹는다.

부 (Fu) 는 음식을 담은 직사각형 그릇으로, 용도와 부적이 동일하기 때문에' 부적쌍' 이라고 불린다.

콩은 고발컵과 마찬가지로 처음에 제사를 담는 데 쓰이는 좁쌀로 나중에 미트소스와 육수를 담는 데 점차 사용되었다.

그릇 하나, 물을 마시는 용기 하나, 벌린 입 하나, 깊은 배 하나, 귀 하나, 둥근 발 하나.

사건, 식안이라고도 하는 것은 식사용 쟁반이다. 그것은 체형이 작고, 4 ~ 3 개의 발이 있고, 발이 짧다. 옛사람들은 밥을 먹을 때 늘 "매이를 인용하여" 경의를 표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대 중국 정사각형 곡물 예기

완두콩

금속/도자기

필은 긴 국자이다.

네, 직사각형 도마입니다. 양쪽 끝에 발이 있습니다.

젓가락, 음식을 담는 기구,' 살아있는' 해음, 멈추는 의미가 있다. 금기시되기 때문에 반의어를' 빠름' 으로 취하고, 대나무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접두사' 대나무' 를' 젓가락' 으로 붙여 지금까지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비수

고대 제사도구

젓가락

고대 취사도구

처음에 도자기로 만든 삼각대는 은주 이후부터 청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정복은 일반적으로 둥글고 아래에 다리가 세 개 있어서 "세 다리가 균형을 이룬다" 고 한다. 삼각대 꼭대기에는 두 개의 귀가 있어 막대기로 들어 올릴 수 있다. 정복에서 바비큐를 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삼각대의 크기가 크게 다릅니다.

냄비는 발이 없는 삼각대이며, 기존의 큰 냄비와 비슷하며, 주로 생선 등 음식을 끓이는 데 쓰인다.

텅스텐은 일종의 찜질기구로, 오늘의 찜솥과 찜통과 비슷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도자기로 만들어졌고, 나중에는 청동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곧은 입과 귀를 가지고 있고, 바닥에는 많은 구멍이 있다. 그것은 찌는 음식으로 가득 찬 항아리나 항아리에 놓여 있다. 끓인 후, 음식은 구멍을 통해 증기로 쪄졌다.

너는 삼각대와 비슷하지만 발은 비어 있고 복부와 소통한다. 더 넓은 범위에서 열전달을 받아 음식을 빨리 익히기 위해서다. 당신과 당신은 "당신" 이라는 컬렉션이 될 수 있습니다. 너는 취사도구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너의 크기는 삼각대보다 작다.

고대 찐 음식의 도기 그릇.

격자가 달린 고대 취사도구.

속이 빈 다리의 고대 요리 솥

고대 술기

존함은 고대 술기의 총칭이다. 고유 명사로서, 그것은 개방, 높은 목, 원만한 술 그릇이다. 존함은 항상 동물의 이미지로 장식한다.

주전자는 긴 목, 배, 둥근 발을 담은 술 용기로, 술과 물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항아리 펄프' 를 이용해 군대를 상을 주는 것을 가리킨다.

"하나", "수영", "레이", "기미" 는 모두 서로 다른 모양의 술 용기이다.

재즈, 고대 술그릇의 총칭, 전문명으로 온주에 쓰인다. 그것은 세 다리가 있어 불을 피워 따뜻한 술을 마실 수 있다.

뾰족한 뿔 두 개와 입 하나가 있는 식수 장치.

징은 술과 술을 담는 기구이다. 수평으로 배치된 나팔처럼 직사각형 원과 뚜껑이 있습니다. 징은 종종 술에 대한 처벌로 쓰인다.

와인그릇

물을 끓이는 주전자

크로와상 용기

귀족

구석

진조녕각

타원형 컵은 수프, 술, 물을 담는 데 쓰인다. 컵은 옥, 구리, 은, 도자기 네 가지 소재가 있고, 작은 컵은 컵입니다.

음, 그것은 또한 술을 담는 용기이기도 하다. 홍문연에는' 술이 편안하다' 라는 말이 있다.

고대 술기

고대 가구

침대는 돗자리에 이어 가장 오래된 가구이다. 처음에는 침대가 매우 짧아서 고대인들은 거의 모두 위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고 밥을 먹고 잠을 잤다.

위진 남북조 이후 침대의 높이는 오늘의 침대와 비슷해 잠자는 가구가 되었다.

당나라와 송 왕조 이후, 높은 가구는 침대, 테이블, 의자, 의자, 의자, 높은 테이블, 긴 케이스, 캐비닛, 옷걸이, 수건 선반, 스크린, 세면대, 프레임 등을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다양한, 완벽한 품종.

각 왕조의 가구는 공예를 중시하고, 도안이 풍부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짙은 중국 전통 풍격을 보여 중국 전통 문화의 일부가 되도록 노력한다. 그 독특한 스타일과 풍모는 세계 여러 나라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돗자리는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가구로, 처음에는 나뭇잎으로 짜여져 있었고, 나중에는 대부분 갈대와 대나무 꼬치로 짜여져 있었다. 고대인들은 늘 "자리를 깔고 앉는다" 는 것을 보면 돗자리가 널리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