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극들은 기본적으로 건륭, 옹정, 강희, 강희의 전성기 후궁 싸움에 관한 것이다. 명나라 1566 을 제외하고는 명나라의 역사를 보기 어려울 것 같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이익 드라마 감독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업적 가치, 즉 벌 수 있는 돈이다. 따라서 경제적 가치를 얻으려면 높은 시청률이 있어야 하고, 높은 시청률을 얻으려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텔레비전 옆에서 텔레비전을 보는 사람은 대부분 여자 동포이다. 여성 동포의 속마음을 분석해 보면 대부분 법정 싸움의 코드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 분명하다. 특히 이 황제들, 후궁들, 궁녀, 내시들에게는요. 그리고 명나라의 역사는 기본적으로 큰 사건, 큰 전쟁, 이런 하찮은 후궁대사로 스크린에 드러날 수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감독에게 그들은 명나라보다 청조의 비사를 찍는 것을 더 선호한다.
둘째,' 명사' 촬영의 어려움은 다른 역사와 다르다. 명나라 역사의 권력 투쟁이 황제, 문관그룹, 환관을 둘러싸고 벌어졌다. 명나라 역사의 권력 투쟁은 매우 복잡하여 관련된 전략 전술이 매우 깊다. 감독과 작가가 우수하지 않다면 원작 역사는 촬영 과정에서 왜곡될 가능성이 높다. 역사의 진실성과 지혜가 찍히지 않아 여론에 큰 압력을 가할 것이다. 그래서 드라마를 찍으려면 감독과 작가에게 큰 도전이다. 그래서 많은 감독들이 명나라의 드라마 촬영을 포기했는데, 결국 명철이 그의 목숨을 구한 것이다.
셋째, 중국의 드라마 문화센터는 작품에 대한 심사가 매우 엄격하다. 특히 민족, 정치적으로 민감한 주제를 다룬 드라마다. 심사가 매우 엄격하다. 명나라는 원나라와 청나라 사이에 있는 조대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원나라는 몽골인들이 세웠고 청나라는 만주족이 통치했다. 따라서 명나라 역사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모순은 한 (), 몽 (), 만한 () 의 모순이다. 이 화제들은 민족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지나치게 민감하다. 촬영 각도와 측정 기준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민족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우리나라 다민족 문화의 단결에 불리하다.
반면 청나라와 서방 열강의 주요 모순은 열강의 몰락길에 오르면 민중의 강한 애국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높은 찬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넷째, 창작공간의 부족은 명나라부터 지금까지 이미 서너 백여 년이 되었다. 우리 대부분은 명나라의 전설과 구체적인 역사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고 흥미가 없다. 반면 청나라는 1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황제와 첩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여전히 널리 알려지고 있다. 그리고 청나라의 비사는 여전히 신비롭다. 재미있는 제재가 많아 텔레비전 창작에 많은 공간을 남겼다. 사람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예를 들어' 주환공주' 는 건륭황제가 강남에 내려올 때 남긴 정취를 다룬다.
사실, 명나라의 역사에서, 청, 서양, 왕양명 이야기와 같은 전시할 만한 사건이 많다. 이러한 역사적 사건들은 기본적으로 큰 관심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드라마를 촬영할 때 감독은 드라마가 창조한 경제적 가치에만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영화 작가로서 조대의 그 가치 있는 물건들을 발굴해야 한다.
영화드라마로서 조대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굴하고, 오늘날의 사회적 가치관을 반영하고, 중국 전통문화의 가치 있는 것을 반영해야 한다. 오늘날 사회를 위해 정기와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이 중국 드라마가 발전해야 할 방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