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희곡은 고대 봉건 사회에서 근대 자본주의 사회로 넘어가는 과도기인 르네상스 시대부터 계몽주의 시대인 17세기에 쓰여졌습니다. 르네상스 문학은 신성을 세속화하고 실현하여 신성을 세속화했습니다. 그 기본 경향은 이상적이고 상징적인 부분으로 현실을 재현하고 모방하는 것이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왕권이 최고의 권력이었습니다. 리어왕은 극중 등장하자마자 딸에게 자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라고 명령하는데, 이는 그의 기괴한 사고방식과 자의적인 독재 사이의 깊은 관계를 드러냅니다. 이 밖에도 극에는 형제간의 경쟁, 부모의 사랑을 잃을까봐 두려워하는 마음, 자식의 무관심에 대한 부모의 두려움 등 전형적인 가족관계가 많이 등장합니다. 양극화된 방식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리어왕의 막내딸 코델리아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화목하고 성실해야 하며,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를 동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인본주의적 사상을 고취합니다. 그러나 리어왕의 광기 어린 죽음과 코델리아의 살해, 글로스터의 방황이라는 결말은 작품에 강한 우울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리어왕>은 자본주의 원시 축적기의 격동하는 영국 사회를 사실적으로 반영하는 동시에 군주제에 대한 작가의 비판과 인간성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습니다. 리어왕은 권력이 가져다주는 명예와 자존심, 자신감 속에서 자신의 본성과 이성을 잃고, 권력을 여러 나라에 나누어 자신이 왕이 아님을 증명함으로써 평범한 사람처럼 위대해질 수 있다고 상상하며 고통스러운 시련을 겪는다. 등장인물들의 비극은 원시적 자본 축적기에 나타나기 시작한 온갖 사회적 추문과 부르주아 이기주의를 심오하게 드러내며, 인문주의적 이상과 잔인한 현실 사이의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을 고도로 일반화된 의미로 표현하고 있다.
17세기 초 엘리자베스 1세와 제임스 1세 사이의 권력 교체로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고 사회악이 드러났습니다. 리어왕은 무너져가는 사회를 보여줍니다. 리어왕은 자신의 고집으로 인해 국가와 백성들에게 큰 재앙을 가져다주는 대가를 치렀습니다. 주인공이 절대 권력을 가진 봉건 군주에서 잃을 것이 없는 노숙자로 변하면서 인물의 운명과 성격이 크게 변화하는 것은 셰익스피어의 작품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삶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시대적 특성과 사회의 본질을 깊이 반영합니다. 그는 연극이 "미덕에는 얼굴을, 부조리에는 몸짓을, 시대와 사회에는 이미지와 흔적을 보여주는 거울과 같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셰익스피어를 사실주의의 고전적 작가로 칭송하며 연극 창작이 더욱 "셰익스피어적"이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연극 창작에서 "개인을 시대 정신의 단순한 사운드 보드로 만드는" 단점을 겨냥한 창작의 원칙입니다. 이른바 '셰익스피어화'는 셰익스피어처럼 작가가 삶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광범위한 사회적 배경을 제시하고 작품 속 인물과 사건에 시대적 특성을 지닌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작품의 줄거리는 생생하고 풍부해야 하며, 캐릭터는 독특하고 전형적이어야 하며, 작품의 사실성은 낭만적 분위기와 교묘하게 결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품의 낭만적 분위기가 교묘하게 결합되어야 하며, 언어가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하며, 작가의 성향이 줄거리와 인물 묘사에 숨겨져 있고 자연스럽게 드러나야 합니다.
교활하고 잔인한 딸과 사악하고 잔인한 사위에게 학대받는 리어왕은 폭압적이고 변덕스러운 통치자에서 '방랑하는 거지 왕'으로 변모하는데, 이는 르네상스 후기 봉건 계층의 쇠퇴 역사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모험가이자 음모자의 아들에게 누명을 쓴 글로스터는 "도시에는 폭동이 일어나고 시골에는 내란이 일어나고 궁중에는 숨겨진 음모가 있으며,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은 아들이 아니며 규율의 윤리가 완전히 무너졌다"는 말은 봉건제가 해체되고 자본주의가 출현하는 과도기에 봉건 윤리가 무너지는 경향이 있고 인간 간의 관계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이 아들이 아니고, 규율의 윤리가 완전히 무너졌다"는 말은 봉건주의가 해체되고 자본주의가 부상하는 과도기에 봉건 윤리가 붕괴되는 경향이 있고 사람들 사이의 적나라한 돈 관계가 옛 규율 윤리를 대체한다는 역사적 진실을 지적합니다.
이 희곡은 민중의 곤경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셰익스피어는 시간, 공간, 환경, 조건의 대비를 통해 극명한 대비를 보여줌으로써 인물들의 성격과 심리 작용에 대한 묘사와 연기를 더욱 생생하고 설득력 있게 만듭니다. 리어왕의 캐릭터화가 가장 좋은 예입니다. 리어왕은 한 나라의 왕이자 최고 권력을 상징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후바노의 궁정에서 살아왔으며 신하들의 숭배와 아첨에 익숙합니다. 이러한 환경은 리롄으로 하여금 신의 힘이 최고이며 자신이 그 힘을 대표한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우주의 중심이었고 그의 뜻은 우주를 지배하는 법칙이었습니다. 그러나 무자비한 현실은 리어를 우주의 중심에서 현실의 먼지 속으로 던져버렸고, 광야에 딸에게 버려져 거친 폭풍우에 시달리게 됩니다. 리어는 자신의 신분이 바뀌면서 수천 명의 집 없는 가난한 사람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흥분한 목소리로 "불행한 사람들은 어디에 있든 벌거벗은 채 무자비한 폭풍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머리에는 기와도 없고, 배는 고프고, 옷에는 구멍이 가득합니다. 이런 기후를 어떻게 견뎌낼 수 있겠습니까?" 이 구절은 이국땅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땅 없는 농민들의 비극적인 상황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대목입니다.
또한 리어왕의 막내딸 카우딜리아 같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인간은 조화롭고 성실하며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를 평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인본주의 사상을 고취합니다. 그녀는 아름답고 순수하며 단순한 소녀입니다. 그녀는 싱그러운 활력을 지닌 꽃과 같습니다. 예의 바른 두 자매를 배경으로 그녀는 히비스커스처럼 아름다웠습니다. 하지만 리어왕의 광기 어린 죽음과 코델리아의 살해, 글로스터의 방황은 작품에 강한 우울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인간 본성의 소외에 대한 윤리적, 도덕적 교훈과 철학적 내용, 등장인물의 영적 세계와 고통스러운 경험에 대한 계시, 이미지와 시적 상상력의 사용으로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서양 학자들이 보기에 리어왕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의 최상위에 놓일 정도로 의미가 풍부하고 사상이 심오합니다.
리어왕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주 늙어서 자신의 땅을 세 딸에게 물려주고 싶어하는 리어왕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큰 딸 고나릴과 둘째 딸 레이건은 왕의 마음을 얻어 땅을 나눠 갖지만, 막내딸 코델리아는 아부하기 싫다는 이유로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청혼하러 온 프랑스 왕은 코델리아를 왕비로 맞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리어왕은 왕직을 떠났지만 큰 딸도 둘째 딸도 그에게 살 곳을 주지 않았고, 왕은 야생으로 나가야 했습니다... 코델리아가 득점을 주도했고 아버지와 딸은 재회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은 불리하게 전개되고 코델리아는 죽고 리어왕은 사랑하는 막내딸의 시신과 함께 슬픈 죽음을 맞이합니다.
<리어왕>은 자본주의 원시 축적기의 격동하는 영국 사회를 사실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군주 독재에 대한 작가의 비판과 인간 본성에 대한 찬양을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교활하고 잔인한 딸과 사악하고 잔인한 사위에게 학대받는 리어왕은 폭압적이고 변덕스러운 통치자에서 '방랑하는 거지 왕'으로 변모하는데, 이는 르네상스 후기 봉건 계급의 쇠퇴 역사를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험가이자 음모자의 아들에게 누명을 쓴 글로스터는 "도시에는 폭동이 일어나고 시골에는 내분이 일어나고 궁중에는 숨겨진 음모가 있으며,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은 아들이 아니며 규율의 윤리가 완전히 무너졌다"는 말은 봉건제가 해체되고 자본주의가 출현하는 과도기에 봉건 윤리가 무너지는 경향이 있고 인간 간의 관계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음을 지적합니다. "아버지가 아버지가 아니고, 아들이 아들이 아니고, 규율의 윤리가 완전히 무너졌다"는 말은 봉건주의의 해체와 자본주의의 부상 사이의 과도기에 봉건 윤리가 붕괴되는 경향이 있고, 오래된 규율의 윤리가 사람들 사이의 적나라한 돈의 관계로 대체된다는 역사적 진실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연극은 민중의 곤경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리어왕은 광야에 살며 폭풍우로 고통받습니다. 자신의 신분이 바뀌면서 그는 집 없는 수천 명의 가난한 사람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불행한 사람들은 어디에 있든 벌거벗은 채 무자비한 폭풍을 견뎌야 합니다. 머리에는 기와도 없고, 배는 고프고, 옷에는 구멍이 가득합니다. 이런 기후를 어떻게 견뎌낼 수 있겠습니까?" 이 구절은 이국땅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땅 없는 농민들의 비극적인 상황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대목입니다.
또한 리어왕의 막내딸 카우딜리아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인간은 화목하고 성실하며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를 평등하게 대해야 한다는 인본주의 사상을 고취합니다. 그러나 리어왕의 광기 어린 죽음과 코델리아의 살해, 글로스터의 방황이라는 결말은 작품에 강한 우울한 분위기를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