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악기의 음색은 그 범음의 비율에 의해 결정된다. 바이올린과 피리는 모두 440 Hz A 를 연주하지만, 모든 사람이 어느 것이 바이올린의 소리인지, 어느 것이 피리의 소리인지 알 수 있는 것처럼 들린다. 바이올린의 범음과 피리의 범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음고 A 가 440Hz 인 경우 범음 순서는 일련의 주파수 880, 1320, 1760, 2200 ... 바이올린에서 이러한 범음의 비율은 플루트의 비율과 다르다. 타일 착지와 주걸륜 같은 음을 부르는 범음 비율도 다를 수 있어 그들의 목소리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그래서' 범음 소리가 어떤 것 같다' 는 말만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범음은 음고를 빼놓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본전이 없는 나무이다. 범음과 음고가 함께 발성하여, 포만하고 완전한 음색을 형성한다. 어떤 사람이 어떤 이어폰 범음이 좋다고 말할 때, 실제로는 고주파수 응답이 매우 좋아서 고주파수 범음을 재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피아노를 가까이서 들으면 범음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다.
가장 직관적인 방법 중 하나는 기타를 칠 줄 아는 친구를 찾는 것이다.
그가 당신을 위해 자연스러운 범음과 인공 범음을 연주하게 하고,
너는 곧 알게 될 것이다.
기타의 범음 연주법은 간단히 말하면 음높이를 억제하고 범음을 강조하는 것이다.
삼각형의 소리가' 땡 ...' 이라고 할 수도 있다. 여기서' 의' 음은 음고,' 왜냐하면 ...' 은 범음이다.
바이올린 연주에도 이런 범음 연주 방법이 있다. 자연범음과 인공범음으로 나뉜다. 소리가 공허하게 들린다. 음높이가 부족한 범음은 듣기 좋지 않고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이올린과 같은 일부 악기는 20,000Hz 에 달할 수 있어 충실히 복원하기 어렵다. 악기의 소리를 정확하게 재생하기 위해서는 모든 범음을 완전히 재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