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 박종겸은 외모가 소박하고 사상이 고대인과 다르다. 겸손한 이미지는 무능한 사람인 것 같다. 그러나, 그의 조각 예술은 이렇게 능숙하여, 그는 자연을 잡을 수 있다. 그는 대나무 조각, 빗자루 하나, 브러시 하나, 대나무 조각이 딱 네모난 인치였다. 그는 칼을 몇 개 새겼고, 가치는 즉시 두 배로 늘었다. 그러나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반드시 뿌리가 잘못된 대나무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이상하다. 꿀로 자신의 손을 긁어도 고가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놀랍다. 민들레가 유명해졌다. 만약 그가 그림, 서예, 조각품에서 그의 친필 비문을 얻을 수 있다면, 이 물건의 가격은 즉시 치솟을 것이다. 삼산가에 수십 명이 종겸의 비문으로부터 혜택을 받았다. 그러나 종겸 본인은 여전히 여느 때처럼 가난하다. 내가 친구 집 좌석실에서 아름다운 대나무와 기묘한 코뿔소를 보았을 때, 나는 즉시 스스로 그것을 조각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와 동의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국 그의 작품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설령 당신이 권세로 사람을 억압하고 사람을 유인한다 해도.
작품 소개
민들중겸의' 조각' 은 명대 산문가 장다이가 창작한 산문이다.
원작
민들레
난징 포중겸은 겉모습이 오래되고 마음이 오래된 고대인이다. 죽이 무능하다면, 그 기술은 고명하고 유망하다. 그것의 대나무, 빗자루 하나, 브러시 하나, 대나무 인치 길이, 칼 몇 자루, 가격 두 개를 그린다. 그러나, 자만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대나무의 뿌리 오절의 뿌리를 사용해야 한다. 정말 이해할 수가 없다. 그들의 도끼는 놀라지 않지만, 그들의 손에 살짝 찰과상을 입어 막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종 () 은 명성이 매우 커서 조상의 돈을 받아서 매우 비싸다. 종겸의 손에는 삼산거리를 촉촉하게 적시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종겸은 매우 가난하고 안일하다. 친구의 자리에서 아름다운 대나무와 코뿔소를 볼 때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 나는 심지어 그것에 속하지 않는다. 비록 내가 그것을 빼앗기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었지만, 나는 영원히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작품 주석
1. 죽죽: 온유하고 순종한다. 만약: 그럴 것 같아요.
음악: 각인.
3.2: 더블.
그러나: 그러나.
5. 약간: 약간, 약간.
믿을 수 없다: 믿을 수 없다.
7. 매우 유명하다: 열 살짜리 아이는 악명이 높다.
8. 단락: 서명과 제목.
9. 탱: 위.
10. 촉촉함: 혜택과 은혜를 받는다.
1 1. 최종: 최종.
작품을 감상하다
민들중겸, 명청시대 남경의 유명한 죽각예술가, 작가가' 고형고심' 으로 그의 생김새와 기도를 묘사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이것은' 극도의 빈곤 속에서 살 수 있다' 고 할 수 있고, 용감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조각할 수 있는 어리석은 짓이다!
이 글은 세 방면에서 민들레의 뛰어난 기예와 고상한 품성을 비교하였다.
첫째, 무능한 것처럼 겸손한 외모, 하지만 멋진 손 이있다;
둘째, 공예는 간소화하지만 예술품의 가치와 예술 경지는 매우 높다.
셋째, 나는 극도로 가난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수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장 속에서 민들레는 무능한 세대처럼 소박하고 비천해 보이지만 뛰어난 조각 기예를 배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만족해 늘 즐겁고, 남을 잘 도와주며, 권력과 돈을 위해 이익을 바꾸지 않는다.
이른바' 대단순' 이란 칼로 자연의 재미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 대나무 조각과는 달리 높은 예술적 수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계승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만청문인 학자들은 모두 종추의' 활아' 와 얕은 조각을 고대인의 독특한 풍격으로 간주하여 가장 추앙받고 있다. 그래서 문인 죽각은 모두 종 얕은 조각의 맥락을 물려받았지만, 각기 발전이 있었다. 얕은 조각 기법은 부채뼈, 팔걸이, 대나무 꼬치 등을 조각하는 데 적합하다. 이 카테고리들은 바로 문인들이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이다.
저자 소개
장대 (1597~ 1679),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시) 사람. 명말 청초 작가. 벼슬집 출신으로 초창기에는 생활이 풍족했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음악과 연극에 익숙해졌다. 명나라 사망 후, 장 다이 반청 투쟁에 참여, 대세가 가는 것을 보고, 절강 산서의 산속에 은거해 청관을 위해 글을 쓰지 않았다. 그는 산문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고, 장르가 광범위하며, 어휘가 참신하여 대량의 민간 구어를 산문에 녹일 수 있다. "도안몽", "서호몽", "파라다이스 도서관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