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고전'이라는 단어는 고전으로도 알려진 고대 문법학자들의 저술에 나오는 일류 시인을 가리킨다. 어원적으로는 고전이라고 하면 현대인이 일류라고 말하는 것과 동일하며, 현대문법학에서는 모델이 될 수 있는 작가나 작품을 가리킨다. 따라서 고대 그리스와 라틴 문학을 고전이라고 부릅니다. 우리가 "클래식"으로 번역하는 것은 실제로 "고대"와 "우아함"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르네상스 이후 소위 고전신과 고전작품의 내용과 의미는 본래의 의미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고 구체적이다.
고전 미술은 경직되지 않고( 엄밀히 말하면 원문이 엄격하다) 고전 미술의 정신은 주로 감각에 초점을 맞추고 사물의 모습을 즐겁게 즐기는 태도를 취한다. 모차르트는 아마도 음악사 전체를 통틀어 유일한 진정한 고전 작가(고전주의자)일 것이다. 그는 금욕주의자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인물이다. 그 어떤 작곡가도 그만큼 소리 자체를 위해 소리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이는 순전히 소리에 속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위대한 고전 예술에 해당됩니다.
눈과 귀가 즐거운 것은 무엇이든지 저급하거나 위험할 수도 있고, 몸과 마음에 고귀하고 유익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육신이 영을 압도하여 동물성에 빠지지 않고, 영이 육신을 압도하지 않고, 항상 무아지경에 빠지거나 심지어 육신을 이물질로 취급하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스 예술이 추구하고 성취하는 것은 건전한 감각적 즐거움이다. 그리스 정신 전체에는 낙천주의가 담겨 있으며, 그가 좋아하는 것은 건강, 자연, 활기, 안일함, 평온, 명료함, 우아함, 절제, 질서, 질서이며, 공자가 말한 모든 속성을 포함하여 음란하지 않고 행복하고, 원망하지 않고 슬픔을 좋아합니다. 고전주의 정신을 추구한 후세의 가장 성공적인 예술가는 라파엘로와 모차르트이다. 달성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영역들입니다. 진정한 고전 정신은 활력이 넘치고, 행복하고, 순수하고, 살아있고, 흐르는 물처럼 자유롭고, 맑은 공기처럼 신선합니다. 고전주의와 패션은 완전히 다른 개념이지만 서로 반대되는 것은 아닙니다. 열정적으로 고전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우아하고 초자연적인 반면, 패션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더 인기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고전문화는 역사의 시험을 통과하고 실생활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훌륭한 문화이다. 패션 문화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섞여 있고, 대부분은 후세에 물려줄 수 없습니다.
전통문화. 일반적으로 '전통'은 대중적인 반면, '클래식'은 권위가 있습니다. '전통'과 '클래식'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일정한 차이점도 있습니다. 고전문화는 일반적으로 부드러움, 우아함, 엄숙함, 섬세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본질을 취하고 찌꺼기를 버리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십대들이 패션 문화를 추구하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결국 패션 문화는 저속한 문화이고 후세에 물려줄 수 없는 것이기에 젊은이들이 패션을 추구하는 데 너무 열중해서는 안 되고, 무작정 행동해도 안 된다.
또한 유럽의 '고전문학', '고전음악'은 고대 유럽(선사시대~서기 476년)의 문학과 음악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16세기~19세기의 현대 유럽을 지칭한다. . 엄격한 구조와 논리를 지닌 문화적 형태입니다. 그리스 문화의 고전기는 그리스 문화의 전성기였으며 호메로스의 서사시와 같은 불멸의 작품을 낳았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시를 낳았다. 서정시, 풍자시, 철학시 등을 포함한다. 일부는 신화적인 이야기와 농민 생활에 대해 노래하고, 일부는 주로 전쟁 노래를 쓰고, 일부는 비꼬고 꾸짖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부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기원전 5세기경 테베의 시인 핀다르는 그리스 경기에서 승리한 영웅들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는 많은 찬송가를 작곡하여 고대 그리스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습니다.
기원전 5세기부터 연극은 아테네에서 유례없는 번영을 누렸다. 고대 그리스 연극은 매년 봄과 가을에 디오니소스 숭배와 민요, 춤에서 유래되었으며, 비극과 희극이 포함되어 있다. 연극의 창작과 공연은 시정부가 직접 조직하고 관리했다. 극장은 수만 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계단식 좌석을 갖춘 반원형 야외 광장이었다. 아테네는 또한 극장에 입장하는 시민들에게 극장 관람 수당을 제공합니다.
비극의 뛰어난 대표자는 아테네의 세 작가, 즉 아이스키리스, 소포클레스, 에우리피데스이다.
애시리스가 글을 쓴 시기는 기원전 5세기 초반이다. 엥겔스는 그를 '비극의 아버지'라고 불렀다. 그는 애국심이 강했고 작품에 자신감과 용기가 넘쳤다. 연극 "페르시아인"은 페르시아 제국에 대한 도시 국가 아테네의 승리를 열정적으로 묘사합니다. '오레스테이아 3부작'은 오레스테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어머니와 애인을 죽였다는 그리스 전설을 바탕으로 당시 사회와 씨족제도의 낡은 이념과 전통 사이의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희곡 '프로메테우스'는 프로메테우스가 하늘에서 불을 훔쳤다는 신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행복과 빛을 위해 강간이나 희생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는 투쟁을 벌인 장엄하고 고귀한 영웅이다.
에우리피데스의 창작 시기는 기원전 5세기 말이었다. 그는 '무대 위의 철학자'로 알려졌다. 그는 약 92편의 희곡을 썼는데, 그 중 '메데아', '트로이의 여인들', '페니키아 소녀' 등 18편의 비극이 가장 유명하다. 그의 창작물은 고전비극예술의 대가로 평가될 수 있다.
소포클레스는 '연극예술의 호머'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음악과 시에 깊은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8세에 연극 대회에 참가해 그리스 비극 작가 중 아스키리스를 물리치고 1위를 차지했다.
그리스 희극의 가장 뛰어난 작가는 그리스 '희극의 아버지'로 알려진 아테네의 아리스토파네스(기원전 450년~기원전 385년)이다. 그의 코미디 창작의 특징은 유머나 판타지의 형태로 시사를 논평하고 인물을 풍자하는 등 희극적 색채가 강하다는 점이다. 심각한 사회문제를 웃음과 욕설을 통해 코미디로 표현하고 있다.
건축적인 면에서는 그리스인들이 열주를 잘 활용해 도리안, 이오니아, 코린트 기둥 세 종류의 돌기둥을 만들었고, 이후 서양 건축이 그 뒤를 이었다. 세 가지 형태 중 대표적인 것이 도리안(Dorian)과 아이오니아(Ionian)인데, 전자는 단순하고 후자는 아름답다.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엄숙함, 조화, 세련됨, 유쾌함이며, 고대 건축 예술의 걸작으로 평가됩니다.
그리스 고전 조각 역시 사실주의 표현에 있어서 높은 성취를 이루었고, 그 그림은 도자기 그림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파괴되었다. 조각은 원래 이집트 조각상 형태의 영향을 받았으며 주요 주제는 신의 조각상과 운동 경기 우승자를 기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스의 종교적 개념은 신을 이상적이고 완벽한 인간으로 여기기 때문에 신상 역시 실물과 같고 생생한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며, 스포츠 대회 우승자의 기념상 역시 사실적인 인간의 묘사를 요구한다. 몸. 기원전 5세기까지 그리스 조각가들은 주목할만한 조각상과 부조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조각가 3인은 미론(Myron), 피디아스(Phidias), 폴리클레토스(Polycletus)이다. Millon은 움직이는 인체를 표현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걸작으로는 원반을 던지기 전 운동선수의 긴장된 자세를 매우 생생하게 묘사한 "원반던지기"가 있습니다. Phidias의 주요 작품은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의 조각상과 부조입니다. 신전에 있는 아테나 여신상은 높이가 12m이고 표면에 금과 상아가 박혀 있어 매우 엄숙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이는 페리클레스가 권력을 잡았던 도시 국가 아테네의 번영을 반영합니다. 폴리클레토스의 예술은 견고하고 강렬한 이미지가 특징이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창잡이의 형상" 등이 있다.
고대 그리스 조각품인 아크로폴리스는 지금도 학자들 사이에서 그리스의 '건축미술 박물관'으로 칭송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