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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황제가 죽으면 하렘의 후궁들은 어떻게 될까요?

궁중 드라마를 즐겨 보는 사람이라면 하렘의 전투가 이전 왕조의 전투보다 적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황제의 후궁들은 좋은 옷과 좋은 음식을 먹으며 살았지만, 동시에 얼음 위를 걷는 것처럼 떨며 살았습니다. 황제가 죽은 후 그들의 운명도 달라졌습니다.

1. 왕립 요양원에 입원했습니다. 자금성 북서쪽 모퉁이에는 고(故) 황제의 후궁들을 위해 특별히 지은 양로원이 있습니다. Cining Palace, Shoukang Palace, Shou'an Palace, Yinghua Palace 및 Cining Garden과 같은 궁전이 모두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황제의 여성이 이곳에서 은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첩 이상만이 은퇴할 수 있습니다.

2. 아들을 따르세요. 후계자가 있으면 왕궁을 떠나 아들을 따라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주의 칭호를 갖고 왕실의 월급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TV 시리즈 '진환전'에서 궈태자의 어머니는 슈공주이지만 그녀는 예외이다. 그녀는 원래 강희가 죽은 후 사랑을 위해 죽고 싶었지만 구원을 받아 승려가 되어 수행을 요청했지만 안치관을 떠날 수 없었다.

3. 승려가 되기 위해 성품을 받습니다. 지위가 낮고 후계자가 없는 첩들은 비구니가 되도록 파견될 것이다. 당 태종이 죽은 후, 미모가 뛰어나고 새 황제 이지와 친분을 쌓은 재주 오측천이 비구니가 되어야 했다.

4. 영묘를 지키세요. 『한서안제기』에는 “궁궐 사람들에게는 자식이 없고, 무덤을 지키는 사람은 무덤을 지키는 사람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들은 노년에 죽을 때까지 황제의 무덤을 지키곤 합니다. 그들은 또한 주원(Zhuyuan)이라는 우아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아, 이름은 좋은데 생각해보면 그 첩들 대부분은 아직 꽃처럼 어리지만 죽을 때까지 영묘 앞에만 머물 수 있다는 것도 참 안타깝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운명에 비하면 최악은 땅에 묻히는 일이다. 진(秦)나라 때부터 제사와 장례가 행해졌는데, 자식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그와 함께 장사되어야 한다. 하렘의 여인들이 용자를 낳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첫째, 어머니는 아들만큼 귀한 존재이고, 둘째, 어느 날 황제가 지쳐서 세상을 떠날 때 황제도 그와 함께 묻힐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장된 사람이 가장 많다고 하면 아마도 명나라 태조 주원장(朱源章)일 것이다. 그가 죽은 뒤 그와 함께 묻힌 사람은 46명에 이른다. 원래 제사제도는 한나라 이후 폐지되었으나 주원장이 제사제도를 복원하였다. Zhu Yuanzhang가 죽은 후 Zhu Yunwen은 Zhu Yuanzhang의 마지막 유언과 유언에 따라 출산하지 않은 첩을 자신과 함께 묻도록 명령했습니다. 한동안 준비되지 않은 첩들은 너무 겁에 질려 울고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참으로 참담했습니다.

그러나 이 비인도적인 제도는 명영종이 죽기 전에 폐지됐다.

사실 고대는 봉건사회였고, 여성의 지위가 매우 낮았으며, 심지어 왕족이나 친척들도 예외가 아니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궁궐에는 삼천명의 미녀가 있다고 하는데, 황제가 죽은 후 이 삼천명의 미녀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는 아마도 많은 동포들이 매우 고민하는 문제일 것입니다! 사실 이것의 상당 부분은 죽은 황제의 마지막 말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1. 차기 황제의 계승

황제에게 특별한 요구가 없다면, 이 미녀들에게 가장 좋은 상황은 다음 황제가 계승하는 것입니다. 하렘에는 미인이 많기 때문에 황제가 첩을 찾는 조건도 매우 가혹했고, 많은 첩은 황제가 죽는 날(밤)까지 황제를 볼 수 없었습니다. 돈과 돈을 낭비한 첩. 일반적으로 첩을 구하려면 충분한 인원과 외모, 그리고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때로는 황제가 죽은 후 다음 세대의 황제가 첩에게 명확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지 않은 채 후궁을 물려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능을 지키는 것

사실 이것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된 조금 더 나은 방법입니다. 일명 능릉수호란 전황제의 능 근처에 후궁들을 위한 궁궐을 지어 후궁들이 늙어 죽을 때까지 황제의 능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영묘를 지키는 후궁들 중 일부는 아직 십대였기 때문에 늙을 때까지 과부가 되는 것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고대에는 이러한 행위를 견디지 ​​못한 후궁이 자살하거나, 제멋대로 붙잡혀 처형되는 경우가 많았다.

3. 궁궐에 머무르다

이런 상황은 대개 첩이 선제(後皇帝)가 살아 있을 때 총애를 받았거나 황제의 용씨(龍種)를 가졌음을 요구한다. 두 유형의 첩 모두 궁궐에서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아들보다 어머니가 더 귀하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결국, 황제의 아들 중 일부가 결국 황제가 되지 못하더라도, 최악의 아들은 여전히 ​​왕자입니다.

4. 매장

이것은 최악의 방법입니다. 황제가 후궁의 행방을 매우 염려한다면 그러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첩들은 이 소식을 듣고 곧바로 도망가거나 자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도망치다 붙잡혀 처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진시황은 죽기 전 자신을 섬기던 시녀, 내시, 후궁을 모두 매장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그 수가 10,000명을 넘었습니다. 가장 무자비한 황제 가문과 일치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부분의 첩을 대하는 방법 외에 비구니가 되는 것, 냉궁에 들어가는 것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두 소수에 불과하다.

1. 더 잔인하고 비인간적인 것: 매장. Ming Yingzong이 왕위를 계승했을 때 그는 아직 어렸고 아버지의 첩들과 작별 인사를 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지하에서 고 황제를 따르기 때문입니다. 이후 성문탈환 때 동생의 제국을 빼앗고 동생의 첩들을 대부분 매장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임종을 앞두고 양심의 가책을 깨닫고 자신의 선한 정책으로 여겨졌던 후궁제를 폐지하겠다고 선언했다.

2. 스님이 되세요. 선황제가 세상을 떠났고, 후궁들은 재혼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임무는 선황제를 위해 기도하고 옛 황제와의 재회를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당나라에는 감예사, 덕예사 등의 사찰이 있었는데, 무측천은 한때 간예사에서 비구니가 되었던 때이기도 하다.

3. 영묘를 지키세요/차가운 궁전에서 죽으세요. 스님이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하나는 사원에 있고, 하나는 무덤 옆에 있고, 다른 하나는 후궁의 황량한 구석에 있는데, 이는 감옥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때가 되면 지루한 인생 후반전을 마무리할 수 있다.

4. 여왕의 어머니가 되어보세요. 이것이 가장 좋은 결과입니다. 황제가 아주 어리다면 서태후와 같은 막후의 정치적 술책을 여전히 들을 수 있습니다.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드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5. 아들에게 가세요. 왕자를 낳았으나 태후가 되지 못한 경우, 옛 황제가 죽은 뒤 아들의 봉토나 저택에서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종의 후궁 위(魏)의 경우가 있는데, 이세민이 죽은 후 그녀는 아들 이신과 함께 때때로 왕실에서 파티를 열 때 함께 즐겁게 웃으며 살았습니다. 꽤 편안해요.

6. 새로운 황제와 결혼하세요. 이러한 상황은 극히 특수하고 역사상 비교적 드문 일이다. 예를 들어 수나라 문제 양견의 현화부인과 이세민의 오채인은 과거의 원한에도 불구하고 새 황제에 의해 궁궐에 들어갈 수 있었고, 호의를 좀 얻었나 봐요.

황제에게 신하가 있으면 황제에게는 신하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부 황제와 전 황제는 아버지와 아들, 일부는 형제, 일부는 삼촌과 조카입니다. 이러한 관계 중 어느 것도 한 황제와 한 신하의 범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탁자 위에 있는 것은 황궁이고, 탁자 뒤에 있는 것은 하렘이다. 올바른 법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쉽습니다. 선제의 후궁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새 황제는 가부장제와 개인 취향에 따라 하렘을 명확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왕위와 권한이 이양된 이후에는 전황제의 후궁이 남을 것인가 말 것인가가 문제였다.

여기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는데, 하나는 새로운 황제가 결단을 내려 실제 권력을 확고하게 장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나라의 오(吳)는 선제(先皇)에게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다. 위문제는 자신이 머물고 싶은 사람을 선택할 수 있었고, 전제의 후궁을 자신의 요구에 따라 처리할 수 있었다. 결정을 내렸고 황제의 어머니는 전 황제의 첩을 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루왕후, 덩수이왕후, 왕정군왕후 등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전 황제의 후궁은 집에 갈지 말지 결정할 수 있고, 집에 가고 싶은 사람은 머물면서 기꺼이 따라갈 것입니다. 고(故) 황제의 묘를 지키는 자는 갈 것이며, 돌아갈 집이 없는 자는 나라에서 길러질 것이며, 새 황제의 총애를 받는 자는 새 황제의 곁에서 섬기게 될 것이다.

새 황제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면 황후가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남편이 없는 후궁들의 삶은 대체로 비참합니다. 왜? 왜냐하면 그들 같은 여자들이 선황제를 섬기게 되면 필연적으로 총애를 받거나 총애를 받지 않게 되고, 질투를 느낄 수밖에 없고, 권력과 지위를 위해 싸울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고 황제가 상황을 억누를 수 있었기 때문에 누구도 감히 장난을 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Liu Bang이 여기에 있다면 Lu 황후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그녀는 울기만 할 것입니다.

황제는 비와 이슬을 똑같이 맞아야 하고, 왕후나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후궁의 침대 위에서만 뒹굴어서는 안 됩니다. 모든 후궁들이 황제를 눈여겨보며 양들이 좋아하는 풀을 준비했습니다. 먹으러. 이렇듯 왕비나 사랑받는 후궁의 질투가 심하면 황제와 동침한 후궁들은 왕후가 정하게 된다.

예를 들어 여황후는 권력을 장악하고 황후로 승진했습니다. 그녀는 Liu Bang의 평생 동안 첩을 처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를 모욕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유명한 예는 Dowager Lu 황후가 Qi 부인을 대우한 것입니다. Qi 부인은 잔인하게 살해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아들 Liu Ruyi도 독살되었습니다. 한나라 문제의 어머니 보부인은 못생겼고, 유방이 그녀에게 별로 친절을 베풀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대리로 여태후에게서 탈출했다. 그 후에도 노태후는 여전히 걱정스러워서 유형에게 조나라로 돌아가 조왕이 되기를 요청했지만 유형은 거절하여 장안이나 조나라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Dowager Lu 황후가 Liu 가족 왕을 살해 한 것은 그녀가이 왕들의 어머니를 질투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녀는 화가 나서 Liu Bang의 첩과 아들을 죽였습니다.

유방을 섬겼던 시녀들에 대해서는 여황후가 각 왕자와 왕에게 눈에 띄지 않고 정신이 없는 시녀 여러 명을 배정하여 젊은 시녀들이 모두 떠났다. 여태후 여제는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녀의 아들인 한혜제는 고 황제가 남긴 궁녀들을 너무 많이 남겨둘 여유가 없었고, 둘째는 이 아름다운 궁녀들을 이용하여 유왕의 뜻을 부식시키려는 것이었습니다.

이렇듯 여태후는 새 황제를 대신해 전 황제의 후궁들을 처리했다. 이는 새 황제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전 황제의 후궁을 처리하기 위해 태후가 결정하는 전형적인 경우이다.

삼국시대 조비는 고(故) 조조왕의 후궁들과 거래를 하다가 어머니인 변태후로부터 돼지, 개보다 못한 존재라는 질책을 받았다. 태후가 황제의 아들을 이렇게 꾸짖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Cao Pi는 전 왕의 후궁 중 일부를 하렘에 보관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을 사람들 사이에서는 '재 위에 기어다닌다'라고 하는데, 가장 가증스러운 것은 아들이 아버지의 유골을 주웠다는 사실이다. 함께, 그리고 지금 그들은 그의 아들 Cao Pi의 하렘에 있습니다. Dowager Bian 황후 물론 나는 내 아들이 나를 "모욕"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수나라 수양제는 수나라 문제가 죽기 전에 아버지의 아내인 현화부인을 성추행했다. 수(隋) 문제(文帝)가 밤에 죽자 수(隋) 양제가 현화부인과 선제의 후궁의 미녀들을 데려갔다. 만약 이 첩들이 새로운 황제에게 복종하지 않는다면, 그 결과는 굴욕이나 죽음을 포함하여 재앙이 될 것입니다.

결국, 선제의 하렘에 있던 후궁들 대부분은 선제께서 살아계실 때 추위에 떨며 버려졌습니다. 선황제의 부재로 우리는 운명에 체념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조조는 죽기 전에 후궁들에게 울부짖고 향을 나눠주며 생계를 유지하라고 말했다. 결과는? 그들은 조비에 의해 궁으로 선택되었고, 통케 테라스는 그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아니었습니다.

고대의 장례제도에 대해 말하자면, 인간의 생명을 경시하는 취급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황제 가문의 후궁으로서 황제의 작은 손을 잡아볼 기회는 커녕 황제의 얼굴도 본 적 없는 이들도 있습니다.

아무리 잔인해도 삼궁육궁의 첩 72명을 모두 끌어와 함께 묻을 수는 없다! 새 황제가 즉위하면 전 황제가 남긴 후궁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유슈준은 과거 왕조의 대표적인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1. 가장 잔인한 방법: 희생을 치르고 매장하는 것

가장 잔인한 방법은 산 사람과 함께 매장되는 것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장례제도는 은나라와 상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정확성은 검증이 필요하지만 확실한 것은 인류 문명이 시작될 때부터 존재했다는 것이다.

다양한 봉건 왕조에는 후궁이 함께 묻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매우 특수하기 때문입니다. 황제가 죽기 전에 장례 후보자를 임명했든, 선황제의 어머니가 선택했든, 대부분이 황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준유슈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죽어도 사랑하겠다'는 말의 유래가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명나라 때 주제가 사망했을 때 30명이 넘는 첩을 매장했는데, 그 중 조선 후궁이 지정됐다고 한다. 교수형을 당하고 무덤으로 보내져야 했기 때문에, 교수형을 집행한 환관들은 그 비극적인 장면을 보며 안타까움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얼마나 잔인하고 무자비한 부유한 가족인가!

청나라 강희제 때 강희제는 이 방법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금지 명령을 내렸다. 사형은 피할 수 있어도 생활형은 피할 수 없고, 이 첩들은 혼자 죽을 수밖에 없다.

2. 재능을 과시하는 방법: 무덤을 지키거나 머리를 잘라 비구니가 됨

묘지 관리는 춘추 풍습의 변화에서 유래함 "의례가 무너지고 음악이 무너진" 시대. 고대에는 사회 도덕과 행동 규범이 파괴되었고 규율이 혼란스러워졌으며 특히 왕실에서 무거운 매장 풍습이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이는 매우 파괴적인 새로운 산업, 즉 무덤 도굴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황제는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기 위해 많은 보물을 자신의 무덤에 묻었지만, 도난당하고, 무덤이 파헤쳐지고, 시체가 무덤에 노출되는 등의 불운을 걱정하기도 했다. 자식이 없는 첩들은 끌려가서 무덤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이 후궁들은 평생을 그곳에 머물며 한 걸음도 떠나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극도로 비참했고 죽은 후에는 황제의 능 옆에 묻혔습니다.

비구니가 되어 평생 단식하고 절에서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방법도 있다. Wu Zetian은 한때 머리를 자르고 비구니가되었습니다. 다행히도 그녀는 불운을 피하기 위해 미리 탈출구를 남겼습니다.

3. 보다 민주적인 방법: 아들을 따라 행복을 누리세요

아들을 위해 싸우는 봉건 시대에는 "어머니가 아들보다 소중하다"는 관습이 있습니다. 부의 티켓과 같습니다. 황제가 죽었으니, 그 아들이 황제가 된다면 어머니는 황후로 승격되어 계속 호화로운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진시황의 생모 조계(趙紀)가 대표적인 예이다. 진시황의 아버지 진상왕이 죽은 후 진시황이 왕이 되고 조기가 태후로 승격되었다.

아들이 왕자라면 황제는 그에게 형제들의 존경을 주어야 하고, 선황제의 과부들은 아들들과 함께 봉토에 들어갈 수 있다. 비록 궁중 생활만큼 호화롭지는 않지만 적어도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고, 무덤을 지키고 머리를 자르는 것보다 수천 배나 나은 가족의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봉건 사회라서 전 황제의 후궁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명시적인 법적 조항이 없고, 모두 황제의 선호에 달려 있다. 내 어머니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명령을 받아들이거나 모두 냉궁으로 강등되거나 절에 배치되거나 황릉을 지키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재혼할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깊은 궁전의 여성들이 총애를 받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들의 모든 지능과 지혜는 언젠가 다른 사람들의 총애를 받기를 바라며 반체제 인사를 제거하고 호의를 위해 경쟁하는 데 사용됩니다. , 그들의 생명을 구하십시오.

고대 여성으로서 비극적인 운명과 끝없는 고통을 벗어나기 어렵다. 황제의 첩이 되는 것은 사랑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황제의 눈에는 그것은 단지 오락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사유재산일 뿐이었고, 개인으로 간주되지도 않았고, 심지어 자신의 삶과 죽음도 타인에 의해 결정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여성화가 개방되지 않았던 구사회의 깊은 슬픔이자, 봉건 왕조의 슬픔이기도 했다.

황제가 죽은 후 그의 아내가 태후가 되었습니다. 첩들은 비참했고, 일부는 순교자로 묻혔고, 일부는 비구니가 되었습니다.

황제가 죽으면 후궁을 처리하는 방법은 크게 다섯 가지가 있는데, 정말 경이롭습니다.

첫 번째 유형: 아들, 딸이 있는 첩입니다. 이런 유형의 첩은 일반적으로 은퇴를 위해 궁에 머뭅니다! 아니면 아들인 왕자를 따라 영지로 가서 축복을 누릴 수도 있었습니다. 결국 어머니는 아들보다 더 귀중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더 개화되어 자식이 없는 첩들이 집에 가서 재혼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때문에 그들을 집으로 돌려 보내는 것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매장이다.

네 번째 유형은 황제의 능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은 비교적 슬픈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황릉을 지키도록 파견된 사람들은 그곳에서 평생을 지내며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다. 미월의 전설, 결국 싸우러 궁으로 돌아오지 않았나요? 따라서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주로 왕조와 권력자들에 따라 다릅니다.

이 마지막 것은 조금 이상합니다. 즉, 전임의 첩이 다음 황제에 의해 계승된다는 것입니다. 양광의 첩이 두 명의 첩을 차지한 등 역사상 많은 예가 있습니다. , 그리고 유명한 Wu Zetian은 Tang Gaozong이 그의 아버지 Tang Taizong으로부터 물려 받았습니다.

오늘은 사자 메이화 자매가 새로운 황제를 상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5가지 유형만 존재합니다.

첫 번째 유형은 상속입니다.

이러한 가공 방법을 계승하는 것은 몽골, 투르크 등 북부 유목민이 세운 정권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그들의 관점에서 여성은 사람이 아니라 재산이다. 예를 들어, 출국한 왕소군(王趙君)은 세 번이나 계승을 하다가 그 굴욕감으로 인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두 번째 유형은 무덤을 지키는 것입니다.

무덤을 지키는 것이 일반적이고 흔한 방법이라고 해야 할까요. 옛 황제가 죽은 후, 그의 모든 후궁들(생모, 이모의 어머니 등 새 황제가 특히 중요하게 여기는 몇몇 제외)은 새 황제에 의해 옛 황제의 능을 지키도록 배치될 것입니다. 이 방어는 노년이 될 때까지 평생 동안 지속됩니다.

세 번째 유형은 스님이 되는 유형이다.

승려가 된다는 것은 불교로 개종하거나 도교에 입교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승려가 된 후궁은 늙어 죽을 때까지 평생 사찰이나 도교 사찰에 머물게 된다. 오측천은 또 다른 예외였다. 그녀는 새 황제의 총애를 받은 후 절에서 뛰쳐나와 다시 하렘에 들어갔다.

네 번째 유형은 매장이다.

장례 방식은 매우 잔인하다. 즉 인신공양이다. 이 방법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비교적 일반적이었다. 그 후 진한(秦汉)시대부터 당송(唐松)시대에 이르기까지 이런 일이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 명나라 때 주원장이 다시 주워 가지고 놀았는데, 그의 아들과 손자들도 서둘러 흉내를 냈지만 규모가 크지 않아 일부 첩을 선별해 매장할 뿐이었다.

다섯 번째 유형은 늙음과 죽음이다.

노년의 죽음은 묘를 지키면서 노년에 죽는 것, 승려로서 노년에 죽는 것, 후궁에서 노년에 죽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말하는 늙음과 죽음은 구체적으로 후궁에서의 늙음과 죽음을 가리킨다. 새 황제가 집권한 후 그들 중 일부는 옛 황제가 남겨둔 젊은 어머니들을 처리하지 않고 하렘에서 늙어 죽게 내버려두었습니다.

고대 황제가 죽은 후, 후궁의 삼천 미녀는 어떻게 된 걸까? 이에 네티즌들의 마음이 아팠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Chaomi가 몇 가지 역사적 자료를 파헤쳐 혼란을 덜어주기 위해 답변을 제공했습니다.

볶음밥을 먹으러 갈 곳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청나라 강희 이전에는 가장 주류를 이루는 곳이 '제사'였습니다. 파괴적이지 않나요?

고대인들은 죽음을 삶으로 여겼기 때문에 황제가 즉위한 후 그의 삶에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일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능묘 건립이었다. 종종 일부 황제들은 왕위에 올랐을 때 아주 어렸지만, 영약을 정제하고 영묘를 건설하면서 이러한 모순 속에서 일생을 보냈습니다. 또한 내 꿈이 불멸, 불멸, 영원한 부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또한 사후 처리를 제대로 하여 이전과 같은 지하 생활을 계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시스템이 오래전에 사라졌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청나라 때까지 존재했습니다. '투무성 사건'을 겪은 명영종(Ming Yingzong)이 공식적으로 장례제도 폐지를 명령한 것은 명나라 때부터였다. 그러나 청나라 초기에는 야만어업과 수렵문명의 융합으로 인해 잔해의 출현과 함께 장례제도가 부분적으로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그러므로 장례제도가 공식적으로 폐지된 것은 강희시대가 되어서야 비로소 비인도적인 낡은 제도로서 역사무대에서 물러나게 된 것이다.

사람들이 장례제도의 존재를 실감하지 못하는 이유는 묻힌 사람들 중 상당수가 역사상 유명 인사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가장 유명한 순교자는 아마 도르곤의 어머니 아바하이겠죠? 진시황릉의 도심 북서쪽에 첩의 무덤이 거의 100개에 달하는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가장 개화한 당나라에서도 오종의 황후 두 명이 사망했다. 송나라에서는 더욱 기괴했다. 성리학의 유행으로 인해 송나라 조정에서는 죽을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명나라 시대에는 살아서 죽는 일이 훨씬 더 흔했습니다. 북한에서 조공으로 온 후궁들조차 대부분 자기 딸들이 순교할까 봐 돈으로 산 가족(기업인)의 딸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둘째, 제사 방식이 주류이긴 하지만 전부는 아니다. 왜냐하면 "구속"에는 여러 가지 다른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아들보다 엄마가 더 소중하다'이다. 사실 고대에는 자녀보다 어머니만 더 귀하게 여겨졌던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들을 낳으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황제를 위해' 아이들을 돌봐야 하기 때문에 아이를 낳은 첩이다. 그러면 후사가 없는 자들은 모두 아래로 내려가서 황제를 섬겨야 합니다.

안목이 있는 사람들은 조미가 '제사와 장례'라는 주류를 언급할 때 한나라에서 당나라 중기까지의 역사적 시기를 언급하지 않았을 뿐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 주된 이유는 진나라는 '사람과 함께 묻히는 것'을 좋아했고, 한나라는 '무덤에 동행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차이가 있나요? 한나라 시대에는 여자가 남자와 함께 묻히는 경우가 많았으나 남자는 남자와 함께 묻혔다. 유비는 "형제는 형제자매 같고, 아내는 옷과 같다"는 유명한 말이 있기 때문에 한나라는 유방을 시작으로 '영묘에 동행'할 영웅을 모집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나중에 당나라에서 그는 "영암 관의 유명한 장관"이되었습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무덤에 동행'하고, 여자들이 보호를 위해 아이를 낳으면, 그 여자들이 부장물로 묻히는 운명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러므로 후궁의 여인들은 아들을 낳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들이 있는 한 두이팡과 왕정군으로 살아갈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물론 고우부인으로 사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큰 벌레입니다. 그녀의 아들이 왕세자로 자리 잡았고 그녀는 젊고 아름답지만 결과는 이렇습니다. 이씨는 그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두 번째 유형은 황제의 능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실제로 매우 문명화되었습니다. 이것도 한나라 때부터 시작됐는데 곽광에게 감사해야 할 것 같아요. 한나라 무제(吳帝)가 죽은 후 유력한 재상 곽광(趙廣)은 무제가 남긴 거대한 하렘에 맞서 뚜렷한 의지도 없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모두 죽이고 묻어버렸다. 나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고 용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후궁이 대흥황제의 묘를 지키게 하는 방법이 고안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결정은 많은 사람들을 구했지만 화광에게는 많은 비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황제의 여인을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세 번째 유형은 수녀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실제로 황제의 무덤의 변형입니다. 그러나 리 시민은 속임수를 써서 그것을 해냈습니다. 당나라 정관시대부터 큰 속량제도가 있었는데, 즉 기혼 여성이 비구니가 되었다가 다시 세속 생활로 돌아오기만 하면 이전의 신분과 작별을 고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리시민은 이 속량제도를 통해 처제를 아내로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아들이 이런 방법으로 아내를 아내로 만들 줄은 몰랐다. 증손자는 이 방법을 이용해 증손자의 아내를 자기 아내로 만들 것이다.

이번에도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에는 아들이 계승하게 되고, 결국 형이 동생의 뒤를 잇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중앙 평원 왕조에서는 여전히 비교적 드뭅니다.

왕위와 마찬가지로 여성을 물건으로 취급하던 시대에 여성은 단지 소유물에 불과했다. 흉노의 찬우를 시작으로 유목민들은 가문의 재산을 이렇게 다루었고, 당연히 조선의 여성도 마찬가지였다. 찬유 먼저. 그래서 만리장성 밖에서 결혼하는 여성들은 많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어야 합니다.

산위 호한시가 사망한 뒤 왕조준은 임무가 완료됐다며 법원에 편지를 보내 그녀를 돌려달라고 간청했다. 결과적으로 법원은 그녀에게 "후에 순응"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즉, Huhanxie Chanyu의 아들 Fizulei Chanyu와 계속 결혼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두 사람은 11년 동안 동거하며 두 딸을 낳았다. 이야기가 여기서 끝날 것 같나요? 그 결과 찬우씨는 다시 사망했고, 왕소군은 다시 법원에 편지를 보내어 여전히 동의하지 않고 그녀에게 '후씨를 따르라'고 요구했다. 그 결과 그녀는 손자와 결혼해야 했고, 수시약당과 결혼했다. 또 찬유. 큰 사람이라 할지라도 이것은 보기 흉한 일이다. 마침내 왕조군(王趙君)은 2년 만에 사망하고 마침내 풀려났다.

마지막으로 중국 역사상 단 하나의 사례가 있는데, 바로 그가 스스로 황제가 된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Wu Zetian이 독특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텍스트/볶음밥의 관점

과거 왕조 전반에 걸쳐 옛 황제가 죽은 후 남겨진 후궁을 '토피'라고 불렀습니다. 물론, 좋은 관계를 맺고, 좋은 관계를 맺고, 황제를 키운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이, 황제와 일시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은 그들에게 비참함조차 주지 않을 것입니다. 첩의 운명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매장되는 것이고, 두 번째는 궁궐을 떠나는 것이고, 세 번째는 궁궐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장례이다. 진나라 이전에는 비인도적인 제도로 중원왕조는 원래 사라졌으나 주원장이 죽은 뒤 잠시 동안 명나라가 다시 일어났다. , 46 명의 첩이 묻혔습니다. "Tongshi 보충 기록"에는 "Taizu가 Xiaoling Mausoleum에 46 명의 첩을 묻었습니다." Zhu Di가 죽은 후 자비로운 Ming Renzong Zhu Gaochi도 30 명 이상의 첩과 하녀를 묻었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의 첩.

두 번째는 당나라는 황제가 죽은 후 아이를 낳지 못한 후궁이 되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예를 들어, 강희의 후궁인 성은지가 궁궐을 떠날 때 아들 춘은지 왕자와 함께 살았고, 롱의 후궁은 궁을 떠나 성은지 왕자와 함께 살았다.

세 번째는 봉건 예법에 따라 후궁이 궁에 머물면 새 황제와 함께 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그녀는 태후와 함께 살게 됩니다. 태후는 어디에 살고 첩은 어디로 이동합니까? 예를 들어 명나라의 치닝 궁전은 명나라에 지어졌습니다. 나중에 태후 Xiaozhuang이 여기에 묻혔는데, 나중에 Dowager 황후가 여기에 살고 싶다면 대신 Shoukang Palace에 살지 않을 것이므로 후궁들이 그를 따라와 Shoukang Palace에 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