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정과 베이징, 보정은' 북방 3 대 읍' 이라고 불리며 그 역사적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베이징에서 멀지 않은 이 현성이 나를 매료시킨 것은' 고대 건축예술의 보고' 라고 불렸다.
정정고건물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 현대건축의 아버지로 꼽히는 양사성 선생을 언급해야 한다. 양선생은 일생 동안 중국 고대 건축물의 조사와 보호에 힘쓰고 있다. 정정, 그는 네 번 왔었다. 1933 년 4 월, 그와 그림 그리는 학생은 정정에 와서 혼란 속에서 고대 건물을 고찰했다. 같은 해 6 월 165438+ 10 월, 그와 그의 아내 린은 다시 한 번 정정에 왔다. 1952 년 청화대 토목 건축학과 주임 양사성 교수로 여름방학에 학생들을 데리고 정정정탐고고고 고대 건물을 탐사했다. 65438 년부터 0963 년까지 양선생은 네 번째로 정정을 시찰하여 정정의 문화재 보호를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양선생은 대량의 사진, 문자, 구조도를 통해 정정정고건물의 실제 상황을 기록하고, 정정정고건물의 건축연대, 구조형제, 예술가치 등을 과학적으로 평가해 정정정문물의 보호와 수리를 위한 권위 있는 근거를 제공했다.
양선생은 정정에서 많은 가치 있는 고건물과 문화재를 발견했다. 우리가 오늘 들어갈 이 천년고찰인 정정룡흥사는 중국 6 대 최고를 포함한다.
"창주 수사자 정주탑, 정양보살 조주교." 본 가요에서 말하는 정양보살은 창주 사자, 정주탑, 조주 대석교와 함께' 허베이 사보' 라고 불리며 용흥사 대애정에서 제공하는 청동 주조천안 관음이다. 정정 현지인들은 종종 용흥사를' 대불사' 라고 부르는데, 이로부터 온다. 물론 엄밀히 말하면 관음은 부처가 아니라 보살이지만 중국 민간에서는 관음을 부처라고 부른다.
이 천수천안의 청동주관음은 매우 전설적인 신세를 가지고 있다. 용흥사는 수나라에 지어졌지만 송대의 고전 건축물을 많이 보존하여 용흥사와 송태조 조윤의 이야기를 이끌어 냈다. 북송 개국황제 조광윤은 한 번의 행사에서 정정을 방문하여 이곳의 유명한 청동주조대비보살에게 경의를 표하는데, 이 보살은 높이가 4 피트 9 피트라고 한다. 그는 동상이 파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깊은 슬픔을 느꼈다. 나중에, 일부' 길조' 의 출현으로 조윤은 매우 기뻐하며 새 동상 주조를 명령했다. 북송 개보 4 년 (기원 97 1 년) 에 건설을 시작하다. 용흥사 (송대 사찰명 용흥사, 청강희제 개용흥사) 는 구리상을 주조할 때 중축선을 레이아웃으로 사원을 확장해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한 송대 건축군을 형성하며 현재의 주체 구조를 다졌다.
이 용흥사 동상은 높이가 2 1.3 미터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충격적일 뿐만 아니라 경추를 움직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고개를 숙일 때, 동상 밑에도 정교한 조각품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역시 송대의 숙련된 장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람들은 동상을' 천수천안관음' 이라고 부르는데 동상은 42 손밖에 없다. 가슴에 접은 두 손 외에도 양쪽에 방사형으로 분포된 손 20 마리가 각각 태양, 달, 정병, 금강, 검 등을 쥐고 있다. 한 손당 한 눈, 40 손 40 개 눈, 불가삼계 25 가지 인연, 바로 천수천안이다. 천 손은 중생을 보호하는 것을 의미하고, 천 개의 눈은 세상을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Zhu Lin 이 Liang Sicheng 씨의 원고를 정리 한 후 출판 된 "Dayu 의 아름다움: Liang Sicheng 의 가장 아름다운 글쓰기 건물" 이라는 책에서 Liang 씨는 다음과 같이 썼다. "청동 Guanyin 은 원래 3 층 파빌리온으로 덮여 있었고 지금은 무너졌습니다. 노천에 서있는 보살은 40 개의' 여분의 팔' 이 적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가슴 앞에 쌓인 손은 원래의 것이고, 다른 40 손은 의족이다.
당시 장인은 동상을 7 단으로 나누어 주조하여 만들었다. 하지만 너무 높아서 올라갈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특히 머리를 던지면 더욱 그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장인들은 흙을 파내는 방법으로 동상 주위에 큰 비탈을 만들어 공사 실시를 용이하게 한다고 한다. 1000 여 년 전 노동자들의 총명한 지혜의 결정체로서, 이 동상은 중국 고대 야금사의 큰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양선생은 책에서 "경건하고 우둔한 방장이 관음상을 보수했다" 고 썼다. 내가 사랑하는 구리 녹이 화려한 원색 페인트로 칠해져 보살상이 못생긴 거대한 인형으로 변했다. 이것을 보면, 단지 자결일 뿐, 페인트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아마 한 세기도 걸리지 않을 것이다! Kloc-0/937 년 가을, 일본군의 중포폭격을 당한 후 곧 함락되어 동상의 운명이 의심되었다. " 양선생이 언급한 방장 행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흔히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이 동상은 전쟁으로 파괴되지 않았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그것의 우아함을 목격할 수 있으며, 동상을 덮고 있는 큰 비통정도 재건되었다.
최고의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용흥사 마니궁은 북송우우 4 년 (서기 1052) 에 세워졌다. 그 평면 조형과 건축 형식은 중국 고대 절 건축에서 독보적이다. 모니는 산스크리트어에서 진주와 보물의 뜻이다. 불경에 의하면 모니조는 탁수를 안에 던지면 물이 맑다고 한다. 모니궁은 이 이름을 지었는데, 이는 탁을 제거하고 먼지를 제거하고 때를 제거하여 조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용흥사의 모니궁에서 가장 특별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의 입면도는 쌍처마 산꼭대기의 사당으로, 네 방향으로 각각 산꼭대기를 쉬는 저택이 있다. (대택은 집 앞에 부가된 현관을 가리키며, 뒤에 인접한 작은 집을 가리킨다. 여기가 전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특수한 건축 형식으로 인해 모니궁 전체가 위에서 아래로 마치 십자가처럼 보인다. 나는 이 각도를 가질 수는 없지만, 우리는 양선생님이 손으로 그린 건축도에서 느낄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휴산 정상은 중국의 전통적인 지붕 형태 중 하나이다. 지붕의 맨 위 가로대는 세로이고, 좌우 양쪽으로 아래로 확장되는 글리프는 세로입니다. 네 개의 수직 능선의 하단부가 꺾여서 네 개의 척추를 형성하기 때문에 리프터 산정에는 9 개의 척추가 있는데, 이를' 9 등마루' 라고도 한다. 산꼭대기 쌍처마 휴식이란 기본 휴식 꼭대기 아래에 처마 한 층을 더하는 것이다.
양선생은' 정약론' 에서 "십자형 평면, 양쪽이 앞으로 베고 있는 산은 북평 고궁각루와 약간 비슷하다" 고 썼다. 이런 스타일은 송화에서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유구에서는 얻을 수 없다. " 그는 모니궁의 구조적 배치를 보는 느낌을 "그림처럼 우아하고 오래되고 장엄하며, 정말 말할 수 없는 느낌을 준다. 특히 입체배치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모니궁은 기세가 웅장하고 겹겹이 겹치며 일품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중국 건물에서도 유일무이하다" 고 묘사했다.
모니궁의 정교한 건축 기예 외에도 절의 벽에는 불교 이야기를 주제로 한 벽화가 가득 붙어 있다. 이 명청 벽화들은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나도 여전히 그렇게 밝았는데, 당초 그렸을 때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짐작할 수 있다.
모니궁 내벽 뒤에는 벽 전체에 오색도 관음이 걸려 있다. 산석이 갑자기 기복을 일으켜 상운이 감돌다. 나한과 산 속의 위풍당당한 신은 각각 운치가 있다. 정중앙에 앉아 있는 불상은 높이가 3.4 미터로 얼굴이 고요하고 자태가 우아하다. 그녀는 왼발이 연꽃을 밟고 오른쪽 다리가 다리를 꼬고 서서 두 손으로 무릎을 쓰다듬는 것이 마치 세속 생활의 완벽한 여자와도 같다. 그녀의 의인화 외모가 전통 불상의 예술 조형을 돌파하여 감탄을 자아냈다.
Kloc-0/923 년 노신 씨는 북평산본 사진관에서 이 관음상을 사서' 동방미신' 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줄곧 자신의 안건에 올려놓았다고 한다. 어떤 문헌들은 또한 사진이 양스성 선생이 노신 선생에게 준 것이라고 말한다. 네가 그녀 앞에 서 있을 때, 아마도 너는 어떤 각도에서 그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용흥사의 이 바퀴는 북송의 유물이다. 바퀴 수납은 불경을 보관하는 회전 책꽂이로 이해할 수 있다. 그때는 글을 모르는 스님이나 향객이 돌아서서 바퀴 속에 숨어 있었다고 한다. 설령 경을 한 번 읽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사성 씨는' 영상 속 중국 건축사' 라는 책에서 용흥사의 마니궁과 회전륜장을 언급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달리는 자의 은당은 달리는 자의 은당을 배치하기 위해 지은 절이다. 전내 기둥의 위치가 바뀌어 바퀴의 숨김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상부에 영향을 미치는 노량형 프레임 구조 (지붕의 양형 프레임 구조가 바깥의 건물 실내의 최상층 관행에 완전히 노출되어 사람들이 실내에서 바라볼 때 지붕의 양형 프레임 구조를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이런 방법, 많은 건물들이 교묘하게 하나로 합쳐져 성능이 뛰어난 교향악처럼, 그 중 각 부분이 정확하고 제때에 나타나 진정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게 되었다. 바퀴 저장은 팔각형 회전 책꽂이로, 그 안에 수직축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이런 구조의 보기 드문 예이다. 그 조형은 처마의 정자와 같고, 건축 구성요소의 가공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밑면 팔각, 상처마 원형, 양처마는 모두 복식 두아치를 사용한다. 이 작은 나무는' 프랑스식 만들기' 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기 때문에 매우 가치 있는 송대 구성 요소 예이다. 유감스럽게도, 내가 마지막으로 1933 에서 그것을 보았을 때, 절은 병영으로 사용되고 있었고, 병사들의 야만적인 상처로 황폐해졌다. "
위 단락에서 양선생이 용흥사의 바퀴 장당과 바퀴 장당에 대한 높은 평가를 볼 수 있으며, 양선생의 고대 건축물에 대한 사랑과 이공계 학생으로서의 낭만적인 감정도 느낄 수 있다. 오늘날, 매우 기쁘게도, 바퀴 신전은 이미 복구되었고, 바퀴는 잘 보존되어 있다.
용장사 비석은 수개제 6 년 (기원 586 년) 에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형주 도지사 왕효현이 법령으로 주 내 만여 명을 설득하여 용장사를 짓는 상황이 기재되어 있다. 이 비석은 왜' 용장사비' 라고 불리는가? 내가 전에 말했듯이, 용흥사는 수대에 지어졌고, 본명은' 용장사' 였다. 이 비석은' 수대 제 1 비' 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해서체 비석이기도 하다. 비첩 서예는 남북조의 운율을 계승하여 초당의 선례를 열었다. 그것은 한립에서 당카이로의 중국 서예의 전환을 목격하고, 서예 예술 발전사에서 승전 후 지위에 처해 있으며, 중국 서예 예술의 발전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비루사는 용흥사의' 원배' 가 아니다. 1959 년 정정시 숭음사에서 이주했습니다. Pilu 는 산스크리트어 단어' Pilu Zena' 의 약자로' 빛이 사방을 비추다' 를 의미한다.
사내에서 모시는 구리 주조비루 불상은 명만력 황제 주현균이 어머니 자희태후의 생일을 위해 주조한 것이며, 왕실의 국보이기도 하다. 불상의 높이는 6.42 미터이다. 사면체로 연결된 사방팔방을 향하는 세 자리의 비루버, 천 개의 작은 부처가 새겨진 둥근 북형 연꽃자리 세 개가 아래에서 위로 점차 축소되어' 비루 주변 천존' 의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구리 주조 비루불상은 모양이 독특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이' 전국 최고' 외에도 용흥사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처음 입문할 때 폐허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대각사 제 6 부의 홀이 있었는데, 송신종 원풍년 사이에 세워졌다. 이것은 용흥사의 본전으로 대웅보전에 해당한다. 민국 초년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무너졌다. 좌측 받침대를 보면 대각사 6 부대전의 규모는 당시 매우 컸을 것이다.
용흥사 자세각에는 높이가 7.4 미터인 미륵불 목각상이 있어 북송 시대의 단체 목조를 위한 것이다. 미륵불보살의 뒷면은 8.8 미터 높이의 화염 패턴 백등으로 장식되어 불빛이 찬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씨는 산스크리트어 미륵불의 의역이다.
양사성 선생은 정정시기에 용흥사 방장원에 거주하고 있다. 오늘날 양사성의 문화재 보호와 고적 전시관이 바로 여기에 자리잡고 있다. 이 전시장을 보고 난 후, 나는 양스성 선생에 대해 더욱 깊은 존경심을 가지게 되었다.
20 16 중국우편은 정정용흥사 전 세트의 특종 우표 두 장을 발행했다. 고대 건물을 제재로 우표를 발행하는 것은 이례적이며, 이것은 또한 고대 건축사에서 용흥사의 중요한 가치를 반영한다.
정정은 용흥사보다 훨씬 훌륭하다. 만약 여러분이 이 천년동안 조각한 고대 도시에 관심이 있다면,
정정, 용흥사만 해도 6 국의 왕관이다.
이 글의 모든 사진은 작가가 촬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