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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봉 예술전

"우 Yifeng 100 주년 기념 전시회" 순서

오일봉 (1907- 1998) 은 오랫동안 잊혀진 걸출한 예술가이다. 오씨는 저장평호에서 태어났고, 1928 은 상해미술학원을 졸업했고, 1932 는 청두에 정착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그는' 서하객 여행기' 를 들고 바산촉수운귀고원을 두루 돌아다니며 스케치를 창작했다. 험한 산길에서 그는 마방과 동행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1950 년대 중반, 그는 건설중인 보성선을 따라 사생하여 주건문으로 가다가 북쪽으로 올라가 친링, 잔도, 한중, 바오지, 남지로 돌아가 자릉강을 따라 충칭까지 갔다. 자릉강이 사생한 후, 그는 대바산에 가서 바람을 따고 사생했다. 만년이 되자 그는 다시' 큰' 야망을 불태우고 여산 황산 구화 태산 만리장성 강남 사생으로 갔다. 내 생활에는 수많은 현장 사생들이 있었고, 수천 개의 유명한 풍경을 창작했고, 작품은 매우 높은 찬사를 받았다. 여기에 전시된 것은 빙산의 일각, 한 무더기의 꽃뿐이다.

오이봉의 초창기 사단은 진가안, 정오창, 주천범,, 황, 사공전, 루신호, 웅송천 등에서 선후사했다. 그는 화가로서 지도와 새 학교 교육에 모두 참여한다. 그 장면 스케치는 종종 브러시로 스케치됩니다. 그의 모든 창작은 스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루는 우의' 산야, 원림, 닝추, 물살이 급한 강, 연우, 대동의 도시' 를 모두 이름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특징은 중국 회화사에서 보기 드물다. 우의 사생 대상은 왕왕 서하객의 여행기에 근거하여 묘사한 것이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항상 서하객 여행기의 심미 상상을 그가 그린 공간 이미지와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작품은' 예술 지리의 질' 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오작품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전통적인 필묵 방법과 색채 방법으로 공간을 구축하고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며,' 낡은 병신주' 의 어색함에 빠지지 않고 전통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현대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화가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고대인의 필묵으로 하늘과 땅 사이의 실제 광경을 쓰는 것' 이다. "

이번 전시회는 우리가 오일봉에 다가온 시작일 뿐이다. 그의 예술 작품, 예술 경험, 헌신정신은 20 세기 중국 예술사의 귀중한 유산으로, 우리가 보호하고 탐구하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

2007 년 6 월 29 일과 8 월 20 일 오전' 오이봉 백년탄신전' 이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성대하게 개막됐다. 손문화부 부장, 문화부 차관, 고궁박물원 원장 정, 중국기협 당조 서기 혜생, 중국국가화원장장, 중국미술관 부관장 전림상, 쓰촨 성문화청장, 쓰촨 미술가 협회 회장 전래충, 평호시위원회 상임위원회, 홍보부장 마학탕, 평호시 인민정부 부시장 구옥봉, 오이봉 씨

8 월 20 일 오후 중국 미술학원 미술연구소가 주최한' 오일봉 회화예술 세미나' 가 중국미술관 학술보고청에서 열렸다. 소대진, 설영평, 랑, 양강, 던가덕, 손크, 유희림 등 많은 예술이론계' 대권' 이 한자리에 모여 오일봉의 회화 예술, 예술사상, 예술도로 및 중국 미술사에 대한 공헌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일반적으로 오일봉 선생은 전통 필묵으로 사실적인 산수를 묘사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20 세기에 사실적인 스케치 산수화의 변화와 발전을 추진하는 걸출하고 중요한 화가이다.

2007 년 9 월 20 일부터 25 일까지 오일봉의 고향 평호에서' 오일봉 백년탄신전' 이 오일봉 미술관에서 사람들을 만났다. 평호시위원회 상임위원회, 홍보부장 마학탱, 평호시 인민정부 부시장 고옥봉, 평호시 부주석 풍미선, 오이봉 선생의 아들 롤린, 그리고 사회 각계 인사들이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전시회는 일주일 동안 본 시 6000 여 명의 관람객을 영접하고 가흥 및 주변 지역의 예술 애호가들을 끌어들였다. 관중들의 반응이 강렬하다. 평호시위 서기 손현룡도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관을 참관했다.

오이봉 선생은 평생 중국을 두루 여행했지만, 그는 시종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죽기 전에 그는 자신의 일생의 예술작품을 고향에 무상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2000 년, 평호시 인민정부는 오일봉 선생의 유언에 따라 시내의 당호공원에 토지를 개설하고, 그해 선생이 쓰촨 건설한' 일봉초당' 의 원래 모습에 따라' 오일봉 미술관' 을 지었다. 그 작품은 영구히 소장되고 전시되어 대외문화교류뿐만 아니라' 김평호' 에도 강한 밝은 색을 더했다.

2007 년 6 월 10 6 월 18-6 월 22 일 10 6 월 18,' 오일봉 100 주년 생일전' 은 양 Jianxin 절강 성 문화청 청장; 청 샤오 싱 (Zheng Xiaoxing) 쓰촨 성 문화청 청장; 절강 성 문화청 부국장 첸 Guanzhong; 평호시 위원회 원 서기 반야위; Pinghu 시의회 상임위원회, 선전 장관 ma xueteng; 평호시 인민 정부 부 시장 구 Yufeng; 중국 미술학원 원원장, 성 미협 주석 풍효; 절강 화원 원장, 성 문련 서기처 서기 장 왓슨; 오이봉 선생의 친척과 개막식에 참석했다. 개막식에 참석하고 전시회를 관람하는 사람은 미원, 화원 등 문보 기관에서 온 서화 유명인들 (예: 유강, 주창밀, 이자후, 주한, 돈 선물, 육국장, 이수근, 장요 등) 도 많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 전 중국 미술학원 원장, 성미협 주석 풍효 선생은 요 이틀간 항성에서 두 차례의 중량급' 이무' 전시회가 있다고 연설했다. 오관중은 중국화의' 관' 이고, 오이봉은 중국화의' 봉' 이며, 또 다른 봉이다.

2007 년 165438+ 10 월 30 일 -65438+2 월 6 일 165438+ 10 정효싱 쓰촨 성 문화청 청장은 먼저 주최 측을 대표하여 환영사를 보냈다. 쓰촨 성 미술가 협회 부주석인 덩가덕 () 은 중국화연구원 원장 용서 () 를 대표하여 오일봉 () 선생의 예술적 성취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노벨문학상 종신심사위원, 스웨덴 학원 문학원 원사, 저명한 한학자, 오이봉 선생의 옛 친구 마열연이 스웨덴에서 개막식에 참석해 오이봉과의 교제를 애틋하게 회상했다. 평호시 인민정부 부시장 구옥봉도 연설을 했다. 신화사 당위 서기 이군군이 축하 편지를 보내 청두에서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을 축하했다. 오이봉 선생의 가족, 쓰촨 문화명인 류사하, 차방사선, 유명 화가 이환민, 중심점 등이 개막식에 참석했다. 쓰촨 성인대 상임위원회 부주임 XI 방이, 쓰촨 성정협당조 서기 도무선, 쓰촨 성미술가 협회 회장 돈래충 등 지도자와 게스트도 개막식에 참석해 리본을 잘랐다.

청두는 이번 전시회의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역이다. 전시회는 오일봉 예술생애의 4 개 시기에 따라 마련됐다. 그중' 20 세기 청명 상하도' 로 불리는' 가릉산색' 과' 민강승리' 도 전시에 등장했다. 오일봉이 천중 사경을 반영한' 무협 피난도' 와' 춘하 가을겨울' 을 처음 선보였다.

사방을 순회하며 관중들이 구름처럼 찬탄을 연발하다. 반세기 동안 잠잠해졌고, 오일봉과 그의 작품은 다시 한 번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일부 평론가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미술관에서 본 최고의 중국 산수화 전시회이다" 고 생각한다. 오일봉은 20 세기 사생방식으로 산수화를 개조하는 가장 성과가 있는 화가 중 하나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의 사생은 전통 필묵과 공간 구조를 고수하며 전통 수묵으로 조국의 서남 산수풍모와 새로운 면모를 부르는 독특한 경로를 형성했다. 저명한 예술평론가 랭 소군은 이번 전시회를' 매몰된 역사 발굴' 이라고 부르며 예술계는' 오랫동안 무시당했지만 정말 중요한 예술가 한 명을 다시 알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중앙미원 교수 미술사 평론가 설영년은 "오일봉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 또는 공헌은 자신의 별명' 대여행가' 처럼 자연을 향해 생활로 나아가며 이후 도입된 서양화가 아닌 중국화로 사생했다. 산수화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산수화의 기법을 발전시켰다" 고 말했다. 예술이론평론가 진려생은 2007 년 8 월 25 일' 예술보' 에서 "오이봉 선생의 창작 실천은 20 세기 중국화 개혁의 역사를 설명하고, 20 세기 중국화의 발전과 변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례" 라고 글을 쓰며 이번 전시회가 2007 년 중국 예술의 큰 포인트라고 요약했다.

동시에, Wu Yifeng 씨의 100 년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 문화 유물 출판사는 또한 "Yifeng Coordinate Shiyoujiashu", "Wu Yifeng 조경 그림", "Wu Yifeng 예술 연보", "Wu Yifeng Research", "Minjiang Jialing River 풍경 장권" 과 같은 일련의 책을 출판하여 모든 사람들이 배우고 즐길 수있게했습니다 2007 년 9 월 30 일 평호시 오이풍미술관은' 오이풍시 서예전 및 작품 선발회' 도 개최했다. 대여행가' 로 불리는 오이봉은 많은 미술작품을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기와 시를 썼다. 그의 시는 산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며, 밝은 시대뿐만 아니라 그의 감정과 사상 역정을 반영하였다. 오일봉 탄신 1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일봉 미술관은 중국 청년 서예가를 초청해 오일봉 문제를 위해 시를 써달라고 요청했다. 그의 시공력과 두터운 인문적 내면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CCTV 10 편의' 탐구와 발견' 란은 2008 년에도 오이봉에 관한 특집 영화 한 편을 촬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일봉 100 년 탄신일 시리즈 행사, 특히 오일봉 예술전 및 관련 서적의 출판은 연구자, 수집가를 포함한 사회 각계에서 오일봉 선생과 그 예술적 성취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오일봉 선생의 예술사상, 회화 예술, 예술길은 중국 예술 이론과 예술 창작의 연구와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산과 강이 자주 있어야 인재가 나올 수 있다. 최고봉은 100 년, 유산은 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