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에 관한 숙어 카테고리: 소에 관한 숙어
구뉴와 한 방울은 지극히 작고 하찮은 가치를 비유한 것입니다.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는 큰 힘을 상징합니다.
'수많은'이라는 단어는 많은 것을 설명합니다.
책이 많아요.
바다에 들어가는 진흙소는 영원히 사라져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비유이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회에 처음 입문한 인물을 묘사하자면, 갓 태어난 송아지는 어떤 것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어려움이나 악의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소처럼 강하다는 것은 큰 힘을 의미합니다.
성난 투우는 극도로 힘이 세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인물을 묘사한다. 분노를 품은 투우, 야망을 품은 투우로도 사용된다.
소는 키가 크고 말은 크다는 뜻이다.
소 한 마리와 아홉 개의 자물쇠는 탈출할 수 없음을 비유한 것입니다.
우물 아래로 내려가는 소는 어렵고 힘든 일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니우마오 이슬비란 가늘고 촘촘하게 내리는 이슬비를 뜻합니다.
황소의 포효는 더 짧은 거리를 은유합니다.
소에게 류트를 연주하는 것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대상을 보지 않고 말하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Niu Ting Ping Qin은 이해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소를 방목하는 것은 자유로운 이동을 의미합니다.
Niushan Zhuozao는 원래 산에 나무가 없다는 뜻입니다. 요즘은 대머리, 털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자주 사용한다.
소 발굽에 걸린 물고기는 죽음이 임박한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자랑은 과장되고 사실이 아닌 말을 말합니다.
닉하이드 킹은 농담으로 거창한 말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토우와 목마를 비유한 표현은 이름은 있지만 실용성은 없다.
양을 잃고 소를 얻는다는 것은 작은 손실이지만 큰 이득을 얻는다는 비유다.
밀수 스캘퍼는 불법 밀수를 전문으로 중개하는 업체입니다.
Buding Jieniu는 사물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갖고, 쉽게 일을 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우관니우(muwuquanniu)라는 단어는 능숙하고 뛰어난 기술을 의미합니다. "눈이 완전하지 않다", "눈이 편안하다"라고도 합니다.
우니우추안웨(吳吳春月)는 자신이 피해를 입은 비슷한 것을 볼 때 지나치게 겁을 먹거나, 더운 날씨를 묘사하는 비유다.
뉴비 도사는 사람들의 문제를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개 머리의 군사 고문을 풍자합니다.
위석개 보물은 희귀한 물건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사악한 눈과 유령의 생각을 묘사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소귀신, 뱀신, 황소머리를 한 귀신, 뱀몸을 한 신. 원래 설명은 환상적이고 그로테스크합니다. 나중에는 사회의 온갖 나쁜 사람들을 비유하는 말이다.
미신 전설에는 두 명의 유령병사가 있는데, 한 명은 소 같은 머리를 갖고 있고 다른 한 명은 말 같은 머리를 갖고 있다. 모든 종류의 못생긴 사람들에 대한 은유입니다.
'소를 부르고 말처럼 행동한다'는 비유는 옳고 그름에 대한 정해진 기준이 없다는 점을 비유한 것이다. 소와 말을 부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에게 말을 알려 달라는 것은 옆에서 숙고하여 진실을 알아낸다는 비유이다. 양에게 말을 알려달라고 하기도 합니다.
라오니우 깨진 차는 일을 느리고 비효율적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팽이 산책, 소 걸음, 달팽이 크롤링, 늙은 소가 천천히 걷는다. 매우 느린 동작이나 진행을 나타내는 은유입니다.
달을 바라보는 코뿔소는 장기적인 희망을 비유한 것입니다.
고양이를 위해 싸우고 소를 잃는다는 것은 작은 것에 욕심을 내서 큰 것을 잃는다는 비유이다.
양을 버리고 소를 얻으라. 손실은 적지만 이익은 크다는 뜻이다. 소심하고 괴상하다는 비유는 완고한 성격과 괴팍한 기질을 가리킨다. 소 심장 왼쪽 자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소산 아래서 우는 것은 만족하지 못하고 고민을 찾는다는 비유다.
침대 밑에서 황소싸움을 하는 것은 초조함을 비유한 것이다.
곤경에 빠진다는 것은 고집이 세고 적응할 줄 모르고, 쓸모 없거나 해결 불가능한 문제를 연구하려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장기는 소를 삼켜 웅장하고 멀리까지 닿는 기세를 묘사한다.
작은 테스트는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어 작은 것부터 먼저 보여줘야 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소옷을 입고 우는 것은 가난한 부부의 힘든 삶을 비유한 것이다.
소와 말의 옷은 가난한 사람들이 입는 옷을 비유한 것이다.
소와 말이 서로 같지 않다는 것은 소와 말보다 삶이 어렵고 삶이 더 나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나 말이 된다는 것은 열심히 일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의 꼬리를 잡아당겨 소 뒤에서 작업을 해보세요. 농업을 말합니다.
'소, 말, 바람, 먼지'라는 표현은 먼지와 피로로 뒤덮여 길을 여행하며 몹시 피곤한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소 창자, 말 곱창, 소와 말은 몸집이 크고 놀라운 음식 섭취량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음식 섭취량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처럼 쌕쌕거린다는 것은 소처럼 숨이 가쁘고 헐떡거리는 것을 말한다.
검은 소가 흰 송아지를 낳는 것은 길한 징조를 비유한 것이다.
소똥에 꽂힌 꽃은 재능 있고 아름다운 여성이 평범하거나 못생긴 남편과 결혼하는 것을 비유한다.
틀리다는 것은 전혀 합칠 수 없는 두 가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인데, 틀린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을 묘사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초안도 작성하지 않고 자랑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무분별하게 자랑하는 것입니다.
바람과 말과 소는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는 뜻인데, 이는 서로 아무 상관이 없다는 뜻이다.
자녀, 손주들에게 말과 소 속담을 사용하지 마세요. 이는 부모가 자녀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물도 마시지 않고 소의 머리를 억지로 누르는 것은 남이 하기 싫은 일을 하라고 강요한다는 비유다.
아홉 마리의 소와 두 마리의 호랑이의 힘은 큰 힘을 비유한 것이다.
소칼로 닭을 잡는다는 것은 큰 재능이 필요하지 않은 작은 일을 다룬다는 비유다.
나는 소의 여왕이 되기보다는 닭의 입이 되고 싶다는 것은 사람들이 큰 상황에서 남에게 지배당하기보다는 작은 상황에서 독립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비유이다.
한 번 관청에 들어간 말은 아홉 마리 소도 빼지 못한다(속담) 한 번 관청에 들어간 불만이나 고백은 철회할 수도 바꿀 수도 없다는 비유다.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은 의지가 극도로 굳어 누구라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산 건너편에서 늙은 소를 산다는 것은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채 무모하게 행동하고 쉽게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을 비유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