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에 '삼국지연의'를 읽었습니다.
삼국의 흥망성쇠부터 시작해서까지의 역사를 쓴 책입니다. 도원에서 삼국이 금나라로 돌아가는 3대 동맹** *황건적의 난, 동탁의 난, 분리 정권(관두의 난, 적벽의 난), 삼국의 난 등 5대 시기를 거쳤습니다. -세계의 일부와 진에게의 귀환.
황건적의 난은 도원삼국에서 시작되었다. 황건봉기 이후 동한정부가 유우 등 영웅들을 반격해 왔다. 북과 조조가 나타나 동한 정권은 멸망할 위기에 처했다.
동탁의 난은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하기 전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진과의 싸움은 어디서 시작되는가? 젊은 황제가 도성에서 탈출할 때까지 계속 신하를 맡았으나 동탁에 의해 구출되었다. 동탁은 수도에 들어간 후 흉폭한 장군 여포에게 뇌물을 주고 젊은 황제를 폐위시키고 권력을 독점하고 폭정을 강요했다. 영웅 연합은 Dong Zhuo를 공격했지만 나중에 연합은 실패했지만 Dong Zhuo는 결국 Lu Bu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분리주의 통치는 Dong Zhuo가 죽은 후 중원의 왕자들이 지도자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주로 세 개의 전쟁 지역, 즉 북쪽의 Yuan Shao와 Jiangdong 지역의 Sun Ce의 부상, Cao Cao, Liu 간의 전쟁으로 나뉘어졌습니다. 중원의 북, 여포, 원술.
2.
'삼국지연의'는 아무리 읽어도 질리지 않는 책이다. 다른 시간에 읽을 때 다른 느낌.
유치원 시절 만화책 '삼국지연의'를 읽었는데, 도원의 세 우정, 세 번의 초가지붕 방문 등이 내 머릿속에 맴도는 전설적인 이야기였다. 별장, 치비 전투... 나는 또한 "세 명의 우두머리가 제갈량보다 낫다", "주유가 노란 표지를 쳤는데, 한 명은 패할 의향이 있고, 다른 한 명은 고난을 당할 의향이 있다"는 말의 의미도 이해했다. "배가 공허한 도시계획을 노래하고 있다."…
중, 저학년 때 '삼국지'의 청소년 버전을 보았는데, 제 마음 속에 많은 역사 지식을 이해하게 해준 소설이었습니다. , 그러나 또한 나를 기억하게 만들었습니다. 수완이 풍부한 제갈량, 충성스럽고 용감한 관우, 굵고 마른 장비, 셔츠를 입지 않은 서추, 관을 전투에 옮기는 파운드, 교활한 조조, 그리고 나약하고 무능한 유찬....
초등학교 3학년 때 원작소설 『삼국지』를 다시 읽었을 때 이미 생명력 넘치는 명작이었다. 철학은 내 마음속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그 안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해서도 더 깊이 이해하게 됐어요. 예를 들어, 내가 가장 존경하는 제갈량은 새로운 분야를 불태우고, 왕랑을 죽이라고 꾸짖고, 공허한 도시 전략을 세우고, 멋진 비단으로 위연을 죽이는 등 남다른 재능을 발휘했다. 그러나 그는 신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그는 Ma Di에게 Jieting을 보호하라고 요청했고, 그 결과 두 개의 중요한 군사 도시인 Jieting과 Liulie City를 잃었고, 그는 Qishan을 떠나지 못하여 강등되었습니다. 우리 같은 보통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신 같은 것을 아는 제갈량도 이렇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과 우리 자신이 실수하지 말라고 요구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비난해서는 안 되며, 우리 자신의 시험 실패 때문에 낙담해서도 안 됩니다. 완벽한 사람으로서 누구도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안에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삼국지 영웅 장비는 홀로 달려온 창포대교의 구세주였다. 그는 지혜로 와커우를 붙잡고 병사들을 채찍질한 뒤 두 사람에게 암살당했다. 그는 또한 황종(Huang Zhong), 유비(Liu Bei)와 촉군 75만명의 목숨을 앗아갔고, 촉나라의 상황은 급락하게 되었다. 이에 반해, 위(魏)의 유명한 장군 사마의(Sima Yi)는 제갈량의 모욕을 무시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취했기 때문에 마법사 세대의 제갈량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고 결국 병으로 죽고 말았다. 슬프거나 고통스럽거나 분노한 일에 직면했을 때 감정을 이성적으로 조절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사용하여 감정에 따라 행동하면 그 결과는 재앙이 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크게 성장하면서 <삼국지>를 읽을 때마다 느낌이 다르다. <삼국지>는 정말 내 성장을 동반한 좋은 책이다.
3.
'삼국지연의'를 읽고 느낀 점 2008-05-01 17:52
'삼국지연의'를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책 『삼국지연의』. 중국 4대 명작 중 하나인 《삼국지연의》는 중국 고대사에서 중요한 문학적 걸작이다. 삼국지연의는 약 200명의 인물을 묘사한다. 동한 말기부터 금 왕조 통일까지의 일련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삼국지 중에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관우님이다. 그는 무술도 잘할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이다. 조조와 싸울 때 둘째 처제도 함께 있었기 때문에 항복하는 척했다. 사실 그는 여전히 유비를 찾고 둘째 처제를 보호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빨간 토끼말'을 얻었을 때 즉시 '빨간 토끼말'을 타고 유비를 다시 찾았다. 그는 산기슭에서 둘째 처제를 만났을 때 그녀를 데려가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정말 마땅한 영웅이었습니다. 그는 한나라에 항복했지만 조조에게 항복하지 않았고, 끝까지 촛불을 들고 수천리를 혼자 타고 5관을 통과하고 6명의 장수를 참수했으며, 고대성에서 채양을 참수하고, 후에 화용에서 조조를 방어했다. 그는 옛 주인에게 충성을 다하고 패배로 인해 적에게 항복했지만, 옛 주인의 소식을 듣자마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와 합류할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는 비록 적에게 항복했지만 마침내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충성스러울 뿐만 아니라 귀한 충성심으로 여겨졌습니다.
조조의 기만, 유비의 겸손, 공명의 경계심, 주우의 편협함 등 각 캐릭터마다 성격이 다르다.
삼국지 중 위(魏)가 가장 재주가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조의 군사 활용은 천하에 유례가 없고, 사마의의 군사 활용은 더욱 신과 같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조조는 의심이 많고 사마의는 너무 교활합니다. 촉왕국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가장 먼저 정면으로 맞서야 할 사람은 푸롱(Fulong)입니다: 제갈량(Zhuge Liang). 그의 뛰어난 재치와 능숙한 군사 조직은 미래 세대를 놀라게 할 것입니다. Feng Chu와 같은 캐릭터도 있습니다. Pang Tong, Jiang Wei, Xu Zhi 등이 있지만 Kong Ming만큼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3개 강 6개 현을 차지하고 있는 오나라, 즉 주유는 소년시절 군사서적을 잘 알고 편대형성에 능숙하였다.
이러한 캐릭터와 국가를 통해 인간 캐릭터의 중요성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성격은 성공과 관련이 있다. 실생활에서는 충성심 대신 성실함도 갖춰야 합니다. 사람이 현실에서 가장 소중한 성실함을 버리면 이 사람은 또 무엇이 있겠습니까? 돈, 지위, 공직? 이것들은 부차적인 것입니다. 성실은 사람의 영구 신분증입니다. 성실이 없으면 아무도 당신을 믿지 않고 뒤에서 손가락질할 것입니다. 이것이 돈, 지위, 공적 기능을 통해 어떻게 보상될 수 있는가? 나는 당신이 수많은 결점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고 믿습니다! 그러니 영구 신분증으로 청렴의 문을 열고 삶을 마주합시다!
"무슬림 장례식"을 읽은 후의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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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타향자 사상 읽기
라오 그녀는 위대한 인민 예술가이자, 미래 세대가 늘 존경할 문학의 거인이자 영원한 기념물이다. 그는 평생 동안 소설 "이혼", "라오 장의 철학", 드라마 "용서구", "다실", "봄 꽃과 가을 과일", 단편 소설집 "기차 컬렉션"과 같은 많은 고전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사쿠카이 컬렉션' 등이 있다. 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낙타 향자"입니다.
소설 '낙타향자'는 1920년대 후반 베이징 시민들의 삶을 바탕으로 인력거 운전사 향자의 거칠고 비극적인 삶을 주요 줄거리로 삼아 옛 중국의 어둠을 깊숙이 드러낸다. 그리고 노동자들에 대한 계급의 깊은 동정심의 지배를 비난한다. Xiangzi는 1930년대 베이징의 젊은 마부였습니다. 그는 친절하고 정직했습니다. 그의 이상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검소하게 살았고, 일찍 일어나 어둠 속에 머물렀다. 3년 후, 그는 마침내 원하는 것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때는 항일 전쟁이었고 북평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Xiangzi는 설명할 수 없이 체포되어 잡역부로 일했습니다. 빼앗기기도 했습니다. 모든 어려움을 겪은 후 그는 탈출하여 "인허 공장"으로 돌아가 계속 수레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고통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공장주인 Liu Siye의 딸인 Huniu는 Xiangzi와 사랑에 빠졌고 그를 유혹했습니다. Xiangzi는 속아서 Huniu와 결혼해야 했습니다. 곧 Huniu는 난산증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때부터 향자는 예전의 친절함과 성실함을 잃어버리고 모두를 미워하게 됐다. 그는 수레 운전을 그만두고 먹고, 마시고, 매춘하고, 도박하는 나쁜 습관에 빠져서 돈 때문에 친구들을 배신하고 완전히 걷는 좀비가 되었습니다.
향자의 비극은 그가 살고 있는 사회생활환경의 산물이다. 소설은 군벌, 간첩, 자동차 공장 주인의 추악한 얼굴을 보여줌으로써 그 어두운 사회의 삶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박해가 아니었다면 Xiangzi는 한 번도 희망에 차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인내하는 사람 사람들은 결국 사회적 쓰레기로 전락합니다. 이것은 슬픈 삶이 아닙니까? 어쩌면 이것이 잔인하고 슬프고 무기력한 현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상과 현실은 늘 모순으로 가득 차 있지만,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는 현실이며 한 사람의 이상에 따라 변하지도 않고 완벽하지도 않습니다. Luo Tuo Xiangzi에 대해서는 안타깝고 안타깝고 무기력하지만 그의 이전 힘과 발전도 존경합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자신과 사회를 패배시키는 데 실패했고,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이것은 비록 소설일 뿐이지만, 결국 인간 본성의 비겁함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평생을 인내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지만, 우리는 추구하는 과정에서 천천히 변화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는 모르지만 오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타향자를 읽은 후의 반성
<뤄타향자>는 베이징 인력거꾼의 비극적인 운명을 진실로 그려낸다. Xiangzi는 시골에서 와서 열심히 일하여 3년의 노력 끝에 자신의 피와 땀을 외국 자동차와 맞바꿨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군벌의 반역자들이 그의 차를 강탈했고, 반동정부의 형사들은 그의 유일한 저축을 빼앗았고, 주인은 간첩 추적을 피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직업까지 잃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자신이 꿈꾸는 삶의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었다. 하지만 모든 것이 허사였습니다. 후니우의 저축으로 차를 샀고, 후니우의 장례식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곧 팔아야 했습니다. 그의 바람은 결국 산산조각이 났다. 사랑하는 Xiao Fuzi의 자살로 인해 그의 마음 속에 있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이 꺼졌습니다. 그는 의욕이 넘치고 강인한 사람에서 고집스럽고 타락한 사람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의 정직하고 친절한 Xiangzi는 무너졌습니다. 인생의 맷돌에 의해 부서졌습니다.
Xiangzi는 친절하고 단순하며 노동을 좋아하며 낙타처럼 긍정적이고 강인한 삶의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줄곧 강해지고 분투하고 싶어했으며 고마의 고리대금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지 않고, 유시의 60대 차를 탐내고 싶지 않으며, 후니우의 작은 사업을 하라는 조언도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이 모두 보여줍니다. "자신의 차가 있으면 괜찮을 것이다"라고 믿는 것은 모든 것이 올라가려는 시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가 꿈꾸는 것은 오로지 자신의 노동을 통해 독립된 삶을 이루는 것뿐이다. 이 작품은 그가 Cao의 집에서 형사들에게 힘들게 모은 돈을 강탈당한 후 Cao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Cao의 의뢰에 대해 가장 걱정했다고 설명하며 Lao Ma에 대한 그의 감정도 설명했습니다. Xiao Ma의 조부모와 손자들의 관심은 그의 친절함과 진실성을 보여줍니다. 그의 비극이 독자들에게 강한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유는 그의 사회적 지위와 억울한 경험 외에도 이러한 성격적 특성도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근면하고 검소하고 강한 사람들이 마침내는 최고의 '가시'가 되어 타락의 길로 들어섰고, 이는 사람의 영혼을 좀먹는 불합리한 사회의 폐단을 적나라하게 드러냈습니다. 그 책에는 “가난한 자의 게으름은 노력과 실패의 자연스러운 결과이며, 가난한 자의 가시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 인간은 여전히 자신을 둔다. Xiangzi가 여전히 문화 도시에 있다는 것은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짐승으로 변했습니다. " Lao 그녀는 이러한 이해에서 출발하여 모욕과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감정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나는 이 비극을 썼습니다. 깊은 공감으로. 이것이 이 작품에 분개한 비난의 힘과 강력한 비판 정신을 부여해 독자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다.
소설에는 자신의 삶의 소망을 실현하기 위한 향자의 다양한 노력도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깨달은 개인 노동자로서, 생활 신분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절박한 열망이 있었지만, 자신을 해방시키는 올바른 방법이 무엇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의 삶의 이상은 좁고 그의 싸움 방법은 더욱 잘못되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주변 친구들로부터 고립되어 외롭고 무기력해졌고, 더욱이 계속되는 타격을 견디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자기 차를 사는 것'이 그의 투쟁의 모든 동기이자 세상에서의 유일한 삶의 목적이 되었기 때문에, 그런 요구를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된 후 그는 하나 이상의 이상을 잃었습니다. 인생의 전부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정신적 붕괴 상태에 빠지게 된다. 그의 맹목적인 개인적 투쟁은 그를 처음부터 실패로 몰아넣었다. "그는 길을 잃고 뤄취안 골목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왔다." 이것이 그의 불행을 가중시키며 소설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묵직한 답답함을 안겨준다. 『불멸의 귀신』은 낡은 사회를 식인주의로 비난하면서도 자신을 해방시키기 위해 개인의 투쟁을 시도하는 것이 파탄임을 선언하는 작품이다. 일반적인 노출과는 다른 어두운 현실의 작품은 더 깊은 사회적 의미를 지닌다.
작품은 또한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노마부의 말을 통해 의미심장하게 지적한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혼자 살아남는 것이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어렵다.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느냐? 메뚜기를 본 적이 있는가? ? 혼자서는 할 수 없고, 아주 멀리 뛰어내리기도 하지만, 아이들에게 붙잡혀서 줄로 묶이면 날아갈 수도 없습니다. 단시간에 1에이커의 농작물을 모두 법으로 처리하라!" 비록 이 공식이 아직 상대적으로 모호하고 특정 플롯을 가진 작업에서 더 이상 긍정적으로 표현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라오서가 노동자 해방의 길을 탐구한 데서 도출된 새로운 사상이라는 점이다. 결론은 그의 과거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귀중한 진전을 보여준다.
'낙타향자'를 읽고 난 후의 생각
1920년대 후반 북경, 전쟁, 억압, 돈, 인력거꾼...
이 모든 단어가 뒤섞여 있다 함께 단지 두 단어 - Xiangzi. 낙타 향자.
시골의 젊은 농부인 샹즈는 빈 집을 떠나 도시로 왔고, 매일 알뜰하게 살며 밤에 가져온 차를 끌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 내 차. 열심히 일한 덕분에 3년이 순식간에 지나갔습니다. 그는 더 이상 주차장 주인에게 화를 내지 않고 원하는 대로 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행복한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북평에는 위험이 가득했습니다. 수레를 끌고 있던 항자는 설명할 수 없이 군벌의 반군에게 붙잡혀 이상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에게 가장 고통스럽고 분노한 것은 이생에서 그의 유일한 생계 수단이었고, 3년 동안의 노력과 땀으로 구입한 새 차를 빼앗겼습니다. Xiangzi는 모든 어려움을 겪은 후 Peiping으로 돌아 왔고 "Renhe Depot"에서 슬픔과 고통을 억누르며 Ping Lai의 차를 계속 끌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을 겪은 끝에 마침내 평화롭고 친절한 가정에서 월간 인력거꾼이라는 비교적 안정적인 직업을 찾았지만, 그는 고용주 때문에 '목숨을 산다'는 미명으로 반동적인 정부 형사들에게 착취당했습니다. 그는 간첩들의 표적이 되었고, 저축한 돈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안정적인 직장도 잃었습니다. 잇달아 찾아오는 강타에 그는 여전히 자랑스럽게 고개를 들었다. 그는 젊고 활기차고 키가 크고 강한 Xiangzi입니다! 어떻게 어려움에 그렇게 쉽게 패배할 수 있었습니까? 그는 포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아내 후니우를 위한 식량을 얻기 위해 자신의 힘과 피와 땀을 사용해야 합니다! 후니우는 샹즈에게 싼 가격에 차를 사줬지만, 과거로 돌아간 줄 알았던 샹즈는 후니우의 장례식 때문에 그 차를 다시 팔아야 했다.
상자는 착하고 정직하지만 의지가 강하고 열심히 일할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그는 고마의 고리대금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지도 않고, 주인의 차 60대를 탐내고 싶지도 않다. Liu Siye는 소규모 사업을 하는 Huniu의 조언을 듣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차를 갖는 것이 모든 것을 의미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가 꿈꾸는 것은 자신의 노동을 이용해 독립된 삶을 이루는 것 뿐이다. 그는 술도 담배도 하지 않고 나쁜 습관도 없지만, 하나님은 이 불쌍하고 정직한 사람에게 여전히 자비를 베풀지 않으십니다. 수많은 타격과 좌절은 마침내 "철"인 Xiangzi의 "철"정신을 산산조각 냈습니다. 그는 더 이상 수레를 그렇게 세게 끌지 않으며, 더 이상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이전에 친절하고 정직한 Xiangzi는 사라지고 먹고 마시고 창녀와 도박을 배우고 돈을 위해 친구를 배신할 수 있는 걷는 시체만 남았습니다. 그러나 작품에 쓰여 있듯이, "비참한 사람의 게으름은 노력과 실패의 자연스러운 결과이며, 비참한 사람의 가시밭길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습니다." Xiangzi의 추락은 Xiangzi의 잘못이 아니라 혼란입니다. 원래 착하고 올곧았던 향자가 성격을 바꾸었다.
향자는 최선을 다해 온갖 고통을 겪었지만 여전히 빈손으로 올라온 게 비극이다. Xiangzi가 우리 시대에 살았다면 아마도 그는 그렇게 "가시 머리"가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사람은 너무 강하고, 너무 친절하고, 너무 정직하고, 자신의 이상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또한 "가장 힘든 고난을 먹는다"는 향자의 정신에서 배워야 합니다. 비록 우리가 반드시 "최고가 되는 것"은 아닐지라도 열심히 일하고 투쟁하는 한 우리는 깨끗한 양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읽고 난 후:
먼저 라오셔는 자신이 살고 있는 환경, 즉 자신이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을 활용하여 인력거 끄는 노동자의 거칠고 비참한 삶을 진정으로 글로 썼습니다. 독자들은 깊은 감정과 그곳에 있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힘들고 비참한 삶을 살아가는 독자들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누군가가 자신의 경험을 이해하고 자신의 불행에 맞서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둘째, 라오 그녀는 이 인력거꾼에 대해 어떤 왜곡이나 꾸밈도 없이 진솔하고 적나라하게 글을 쓰며, 당시 중국의 어두운 낡은 사회에서 노동자들이 당한 다양한 착취와 억압을 독자의 눈앞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로써 이 책을 읽는 정부 관료들은 노동자들의 불쌍한 삶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중국의 암울한 낡은 사회가 노동자들에게 끼치는 다양한 폐해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계층의 독자들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노동자들의 안타까운 삶을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셋째, 라오어 그녀는 정통 베이징 언어로 이 책을 썼습니다. 이런 식으로 "Luotuo Xiangzi"의 독자층이 더 넓어 질 것입니다. 또한, 언어 능력이 높지 않은 시민들도 언어 장벽으로 인해 라오스어가 표현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낙타향자'를 읽고 나니 아직 할 말이 남아있는 것 같았다. 이 소설이 끝나기 싫고, 계속 읽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라오 그녀는 이 소설을 너무나 훌륭하게 썼기 때문에 사람들을 성인으로 만들고 미래 세대에게 경고할 수 있었습니다.
'낙타향자'를 봤을 때 나는 1920년대 후반 베이징에 있었다. 이 소설을 읽으면 또 다른 두 가지 느낌이 듭니다.
첫 번째 느낌은 18세 이후의 내 삶을 되돌아보는 느낌이다. 돌이켜보면 인생은 참 비극적이고 예측불허라는 생각이 들고 무기력하고 무기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 느낌은 마부가 한때 세상에 살았다는 것입니다. <낙타 향자>를 보는 것은 라오가 향자의 전기를 쓰는 것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단어.
저는 소설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하고, 어떤 종류의 소설이라도 읽겠습니다. 예를 들면 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 번역소설, 무협소설, 사실주의소설 등.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중국 현대 소설가들이 쓴 현대 소설을 볼 수 없습니다. 예: 라오서(Lao She), 루쉰(Lu Xun), 바진(Ba Jin)...등.
중국 현대 소설가들이 쓴 소설은 당시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정부 문제, 국가적 약점, 사회 문제… "낙타 향자"를 읽기 전에는 그들이 쓴 내용이 우리 세대의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정말 맞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쓴 소설은 매우 따분한 주제를 갖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라오서의 『낙타향자』를 읽고 현대소설에 대한 관점이 바뀌었는데, 읽고 나서 두 가지 깊은 반성을 갖게 됐다.
첫째, 샹즈의 삶처럼 우여곡절과 비극적인 경험을 겪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21세기에 살고 있다는 게 너무 행복하다는 생각이 든다. 부모님을 잃은 아픔을 겪을 필요도 없었고, 어렸을 때 직장에 나갈 필요도 없었고... 등등. 행복한 가정에 태어나서 정말 감사합니다.
둘째, 라오셔 작가님의 문체는 정말 세련됐어요. 읽으면서 하층민의 비참함을 정말 느꼈어요. 1920년대 후반 중국 베이징의 하층민들은 오늘날 홍콩의 하층민들과 비슷한 경험을 했다. 그들 중 어떤 사람들은 생활비조차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고, 하루 종일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애쓰며 상황을 바꿀 기회도 없고 가난에서 벗어날 기회도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이 알아보고 다양한 책을 읽어보도록 할게요. 가장 중요한 것은 현대 문학 소설을 더 많이 읽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