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페인트 산업 - 고대 연대에서 사진을 수집하다.

고대 연대에서 사진을 수집하다.

고연은 문화유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소장가치도 높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고연 소장사진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고연 소장사진

고대 벼루 컬렉션 사진 1

고연 소장사진 2

고연 소장사진 3

고대 벼루의 소장가치

벼루는 역사가 유구하여 종류가 다양하다. 벼루는 중국 서예의 필수 도구이다. 그것은 펜, 잉크, 종이와 나란히 중국 전통 문방사보로 나란히 열거되어 있다. 그 질감이 견실하고 영원불멸하기 때문에 역대 문인 묵객들이 얻을 수 없는 소장품으로 뽑혔다. 왕문상은 벼루는 고대 연마공에서 발전해 왔으며, 고대 암화, 채도화 등 유물의 물감은 모두 연마공의 가공에서 나온 것이라고 소개했다. 초기의 벼루 모양은 비교적 원시적이었는데, 작은 맷돌로 매끈한 석제 도구 위에 먹환을 눌러 잉크를 갈아서 만든 것이다. 한대에 이르러 벼루에는 이미 조각이 있고, 돌 덮개 아래에는 족하다. 당송 시대에는 벼루의 모양이 더욱 다양해졌다.

생산연도에 따라 현재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벼루는 대체로 고언과 당대의 벼루로 나눌 수 있다. 옛말은 문인의 참여와 역사적 가치로 티베트인들의 추앙을 받았고, 당대 벼루는 조각가와의 친화로 시장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냉문을 소장하고 있지만 잠재력이 크다. 벼루의 수집품은 비록 냉담하지만 경매 시장에서는 여전히 표현이 있다. 더워요? 한편, 특히 옛말은 지난 10 년 동안 여러 차례 높은 가격을 올리고 경매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며 꾸준히 최고치를 기록했다. 왕문상은 투자 관점에서 벼루는 한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잠재적 주식?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첫째, 벼루는 역사상 귀족들의 인기 소장품이기 때문이다.

둘째, 현재 벼루는 여전히 ​​가치 우울증에있다.

셋째, 각종 전통 예술품 중에서 벼루는 유일하게 해고당하지 않은 것이다.

넷째, 일부 수집가들? 예언? 이미 창고를 흡수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개인 소장가가 아깝게 팔았고, 고급 소장품은 이미 민간에 등장하기 어려웠다. 시장 표현으로 볼 때 왕문상은 고언 당대 벼루보다 고언의 현재 가격이 더 높고 시장 실적이 더 좋다고 말했다.

예술 함량이 높은 예술로서 벼루의 핵심 가치는 그것의 인문적 속성이라고 할 수 있다. 왕문상은 벼루 수집 분야에 들어가고 싶은 애호가들에게 연구와 주의가 필요한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초보자는 벼루의 성질과 특징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벼루는 특수한 도구이다. 특별한 예술품이다. 즉, 먼저 볼 수 있는 조각품이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벼루여야 한다.

벼루에는 수천만 종이 있다. 일반 투자자로서, 어떻게 가치 있는 벼루를 선택하여 투자와 소장품을 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먼저 벼루의 재료, 공예, 품상, 비문을 보세요. 전문가들에 따르면 벼루는 먼저 분화구를 보고 있는데, 4 대 명벼루인지, 오래된 구덩이가 있는지 없는지. 이것들은 모두 매우 중요한 조치이다.

두 번째는 시각에서 촉각으로의 전환으로 손으로 벼루를 만지면 매끄럽고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매끄럽고 좋은 석두 거칠고 석두 차이가 난다.

셋째, 벼루에 묻은 잉크 자국을 씻어내고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여 벼루에 파손되거나 보수된 흔적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연대 휴가는 예로부터 현재 골동품 분야의 중재해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고언 수집 방법

1 심: 풀을 싸서 신구를 깨뜨리다. 벼루 수집의 첫 번째 관문은 벼루의 포장 유형, 마모 흔적 등 오래된 맛에서 신구를 빠르게 감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침식과 먹녹으로 시작하면 생구와 익은 구덩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펄프와 맷돌 자국부터 시작하여, 그 전세의 길이 등을 판단하다. 그중 포장과 맷돌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요점은 자연 분화와 침식, 누적 손상, 임시 부숴진 낡은 손상의 흔적을 구별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철사 매장, 신발유 도포, 찻잎침지, 잉크, 접착제로 형성된 벼루를 식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오래 된 슬러리를 만드세요? , 그래서 낮은 모방 새로운 연 문 밖에서 거부 할 것입니다.

둘째, 보세요: 유형 개발의 시대. 스타일은 벼루의 외관 이미지이며, 시대마다 벼루는 서로 다른 유행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진 시대에는 삼족 벼루가 유행했고, 당대에는 봉문벼루가 유행했고, 송대에는 손서 벼루가 유행했고, 명청벼루는 대부분 서로 분리되었다. 이런 위대한 풍격을 파악한 후, 벼루, 벼루, 벼루의 여러 가지 세부 사항을 결합하면 우리는 옛말을 이해할 수 있을까? 늙었나? 어느 나이에 기본적이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다.

삼상: 솜씨가 정밀하다. 벼루 조각 기술의 발전은 다른 전통 예술의 발전과 비슷하다. 커밍아웃에서 소멸에 이르기까지, 천박하고 정교한 진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며, 시대마다 다른 심미 취향이 있을 것이다. 당연 () 이 창작에서 두터운 대기를 중시한다면, 송연 () 은 혁신에서 변두리 힘을 추구하고, 명연 () 은 단순함 () 을 좋아하고, 청연 () 은 복잡함 속에서 완벽을 추구한다. 따라서 고언의 공예 수준을 평가하는 것은 당대 벼루예 좌표계에서의 비교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고대 연대에서 사진을 수집하다.

4 시: 벼루 재질이 깨졌습니다. 고언의 소재는 연대와 등급의 중요한 상징이다. 금속, 도자기, 옥석, 칠목 등 희귀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벼루 외에 석연은 티베트식 벼루의 주체이자 분별하기 어려운 중점이다. 만약 전문적인 소장품이라면, 우리는 단지 아는 것에 만족할 뿐입니까? 보라색, 검은색, 복숭아씨?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끝을 확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4 대 명연? 주공 방향으로서 서로 다른 벼루의 트레이드마크 특징도 파악해 제대로 숨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섯 가지 이해: 제품 라인이 명확하고 고귀합니다. 문외한은 구경을 하고, 전문가는 문도를 본다. 벼루의 명칭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것 외에도 잉크, 잉크, 쓰는 것이 좋다. 명품? 서명하다. 예를 들어, 벼루 단락, 모든 파란색과 흰색, 생선 뇌 냉동, 바나나 잎 흰색 벼루, 부드러운 밀도 만 연마 할 수 있습니까? 샤브샤브 하나가 왁스를 떨어뜨려 잉크를 기름처럼 만드나요? 。 또 다른 예는 벼루입니다. 웨이롱 구덩이석과 은별, 진싱, 골문, 눈썹이 있는 구덩이석만이 부를 수 있습니까? 김성우 드 먹살은 바람처럼? 。 주목할 만하게도, 옛말에는 많은 패턴이 있습니까? 수중에서 나타날까요? 그리고 펄프와 잉크 스케일로 덮여 있어 한눈에 볼 수 없다. 따라서 저자는 벼루를 씻을 때 물을 자주 가지고 다니는데, 때가 끼지 않고 금이 간 것을 발견하고 무늬를 관찰하기 쉬우며 진품을 분별하기 쉽다.

육무: 벼루의 품질은 높낮이를 나누었다. 네가 옛말을 사면 잉크를 갈려고 할 리가 없다. 따라서 벼루를 만지는 것은 벼루의 좋고 나쁨을 판별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마치 한의사가 맥을 짚는 것과 같다. 벼루를 만질 때, 하나는 물을 가져와야 하고, 둘째는 느리고, 셋째는 조심해야 한다. 왼손은 벼루를 잡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잉크를 모방하고, 벼루에 따라 벼루의 손가락에 대한 흡인력, 그리고 손가락에 대한 가장자리의 마찰을 체험한다. 좋아, 벼루? 예를 들어, 아기 피부는 부드럽고, 예를 들면 뜨거운 왁스로 손을 붙이는 것, 예를 들면 가로로 칼날을 만지는 것? 간지럽고 시원하고,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을 느끼게 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칠미: 냄새는 진짜와 거짓을 구별한다. 벼루의 냄새는 유통방식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방금 출토된 고언은 지불과 묘지 침식으로 인해 물방울이 떨어지면 강한 비린내를 풍긴다. 오랜 옛말을 사용했는데, 먹에 담가 벼루를 닦았기 때문에 은은한 묵향을 맡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대로, 위조된 고언은 온몸에 진흙으로 덮여 있지만, 진흙을 제거한 후에는 맛이 없다. 잉크가 묻은 모조 벼루는 묵향이 넘치거나 구두기름 등 현대 화학품 냄새를 풍긴다. 따라서, 우리가 풀을 검사하여 신구를 판단할 수 없을 때, 냄새를 맡음으로써 옛말을 구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예방 조치이다. 약? 이중 보험.

듣기 8: 스성은 장단점을 알고 있다. 벼루소리를 듣는 것은 고언의 우열을 감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석질의 소리를 통해 벼루가 늙고 연하고 촘촘한지, 가공물에 내상, 균열, 근맥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석연은 단단하고 오래되며 손상되지 않고 견고하지 않아 두드릴 때 또렷한 소리를 낸다. 전반적으로, 단연? 진흙 소리를 최우선 순위로 삼는가? , 연? 금소리를 중히 여기는가? 그러나 사용할 때는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지, 맹목적으로 코끼리를 만져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구덩이는 전부 벼루인데, 진흙 소리가 제일 듣기 좋습니까? 청나라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점일 뿐이다. 송 () 명 () 두 세대의 벼루 작품에는 하연 () 과 수암 () 의 최고급 벼루가 있다. 돌음독? ,? 석두 소리가 선명합니까? 에 대한 서술 그리고 대부분의 고고 벼루는 이미 출토되었나요? 밀레니엄 골드 사운드? 。

구심: 엄하고 진리를 추구하다. 옛말에는 비문이 있지만, 비문 열 개와 위조품 아홉 개가 있다. 많은 모조 벼루 중에서 주로 당대 신탁, 후손 모조, 현대 모조의 세 가지가 있다. 진짜 비문이라도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자각, 서예가 자각, 장인 자각; 그래서 벼루의 진위를 감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비문이 있는 고연은 작가의 뇌리에 도달해야 하는가? 비슷해요? 표준은 다음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첫째, 내용은 현실적이어야 한다. -응? 건강? 선례가 없다. 진짜? 근거가 있다. 청나라 황제가 준 벼루는 제조소가 대량 생산한 것을 제외하고는 고대 문인의 벼루는 결코 같지 않았다. 고서에 나타나는 어떤 벼루나 서로 비슷한 벼루는 모두 유사 비문으로 의심될 가능성이 있다. 내용이 작가의 생애 경력과 일치하는 벼루는 진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둘째, 오래된 입. 글이 너무 낡거나 벼루 전체와 일치하지 않고 내용이 저자의 비문에 접근하는 것은 확실히 후각비문이다. 셋째, 서예 인감은 정밀해야 한다.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 외에도 비문의 스타일이 벼루가 사는 시대의 서예 습관, 저자 신분, 서예 스타일과 같거나 비슷하다면 고언이라는 유명인이 기본적으로 네 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