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
연구에 따르면 중국 봉건 사회 최초의 내시는 우등위(吳至玉)로 오늘날 장시성 상요에서 태어났다.
해명 1 : 환관(官臣) : 보통 인공수술을 받은 후 생식능력을 잃은 궁궐의 고위관료를 일컫는 말이지만, 나중에 공식 명칭으로 진화한 것으로, 반드시 성기의 상태와는 관련이 없다.
해명 2: 내시: 오늘날의 인터넷 용어는 내시가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것처럼 오랫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은 온라인 도서를 의미합니다. 예: 큰 책에 내시(TJ)가 있는 것 같은데 업데이트가 왜 이렇게 느린가요~~
당나라에는 내무부가 있는데 그 관장은 내시와 젊은 내시였습니다. 《요대사·백관》에는 요대 남관의 '내시' 칭호 중 '내시'라는 칭호가 있었지만 구체적인 직함은 '내시'로만 불렀다고 기록하고 있다. 내시 내시. 원나라에서는 대부분의 내시와 내시에게 "내시"라는 관료가 있었습니다(예: 이문 감독, 전목 감독, 전시 감독, 내시 감독 모두 내시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때에는 환관에게 이런 관원이 없었지만, 환관이 이끄는 24야멘에는 각각 궁궐에서 황제와 그 가족을 모시는 전담 환관이 있었습니다. 명중기 이후에는 환관의 세력이 확대되어 사신 파견, 군대 감독, 경비, 정탐 등의 권한을 갖게 되었다. 청나라 이후 내시는 내시의 특별한 명칭이 되었으며, 내시는 내무부의 리더이자 부하인 내시였다.
내시, 일반적으로 내시 또는 "남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서에는 내시, 내시, 내시, 중간 관리, 내시, 내시, 내시, 내시, 내시 등 많은 직함이 있습니다. 이들 남성의 생식기는 거세되어 성기능을 상실하고 남성도 여성도 아닌 중립적인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과거 왕조의 궁궐에서 황제와 그 가족들의 신하였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우리 나라 선진(前秦)과 서한(西汉) 시대의 환관이 모두 환관은 아니었고, 동한(内族)의 환관은 모두 환관이었다. 왜냐하면 황궁의 안뜰에는 황후, 후궁, 황후, 후궁, 시녀 등 여성 친척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궁전의 커튼이 엉망이 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다른 성인 남성은 궁전에서 일할 수 없습니다.
명나라에는 내시 수가 10만 명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았습니다. 청나라는 비대해진 명나라의 환관제도를 개혁하고 궁궐법과 궁궐법이라는 관리체계를 마련해 명나라 말기에는 9만명이 넘던 환관의 수를 9천명으로 줄였다. 청나라 궁궐에는 내시를 관리하는 기관이 있었는데, 이를 '징시실', 일명 '궁감실'이라고 했습니다. 감찰관 아래에는 총내시, 차장, 반장, 황제 앞의 내시, 궁중 내시, 하부 청소부 내장, 하급 내시가 있다고 규정되어 있다. 청나라 말기에는 환관의 위계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궁궐 감옥에는 총관리인, 추장, 사건관리인, 대신, 하급 내시가 있고, 각처에는 추장, 사부, 사부, 지도자, 진인, 견습생 등이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많은 제어 계층이 있으며, 한 수준이 다른 수준을 제어하고, 한 수준이 다른 수준을 억제하며, 규칙이 매우 엄격합니다.
봉건 황제는 세습적이고, 황제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왕위를 찬탈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황제는 조정의 문무관들을 의심하고 항상 그들의 사악한 의도를 경계했지만, 밤낮으로 자신의 곁에서 복종하고 낮은 출신이며 후손이 없어도 믿을 수 있었다. 내시는 종종 궁정에서의 특별한 지위를 이용하여 큰 권력을 장악하고 심지어 황제를 조종하기까지 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수는 적지만 노예와 교활하고 교활하고 잔인하고 사악합니다. 일단 황제의 심복이 되면 거리낌 없이 악한 사람들을 유혹하고 아첨하곤 했습니다. 그들은 선서파를 결성하고, 황제를 인질로 잡고, 거짓으로 황제의 칙령을 전달하고, 공직을 팔고, 뇌물을 받고 법을 왜곡하고, 충성하는 사람들을 모함하고, 심지어 황제를 폐위시키거나 심지어 죽이기도 했습니다. 우리 나라 봉건사회의 역사에서 환관의 독점 권력은 특히 동한, 당, 명나라 시대에 국가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일련의 비극을 일으켰습니다. 진(秦)나라의 조고(趙高), 동한의 후란(後蘭), 장랑(張越), 당의 고력(高等), 추실량(秦實梁), 전영자(廣靈子), 명나라의 왕진(王眞), 왕지(王志), 유진(劉晉), 위중현(魏忠熙), 리(寧) 청나라 말기의 연영은 모두 역사상 악명 높은 환관이다.
청나라 말기에는 안후이성 루장, 오위, 하현, 한산, 차오후, 베이징 교외의 창핑과 핑구, 산둥성 러링 등이 모두 환관이 생산된 곳이었다. . 내시들은 모두 열심히 일하는 배경에서 왔으며 삶에 강요당했습니다. 그들은 자녀를 궁궐에 보내면 생존의 길을 얻고 장래에 이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당시 어떤 사람은 10살쯤 되었을 때 거세를 했고, 이연영은 8살에 거세되어 9살에 입궁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 13세의 젊은 내시 마더칭(Ma Deqing)은 순청(Xunqing) 왕실의 백이(Boyi)의 작은 황실에서 심부름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정화라고 하면 청나라 광서시대 베이징에는 난창가 회계부 후통의 '비우', '샤오다오' 등 이런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Liu"는 Di'anmen의 Fangzhuan Hutong에 있습니다. 그는 이 사업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 두 가문의 당주가 모두 청나라 7품 관원이라는 설도 있고, 유샤오다오가 6품 관원이라는 설도 있다. 그들은 1년에 4번, 즉 분기마다 깨끗하고 건강한 아이들을 내무총괄실에 배달합니다. 정화의 '절차'는 모두 두 사람이 담당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시신을 정화하는 일을 개인적으로 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형법에 따르면 이를 위반하는 사람은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아버지가 직접 아들을 정화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위에서 언급한 마덕청은 9세 때 아버지가 직접 성기를 적출하는 경우도 있었다. 해방 후 마더칭(Ma Deqing) 선생은 정화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슬픈 일이자 잊지 못할 고문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내시들이 궁궐에 들어간 후, 그들 중 일부는 아부와 조작을 통해 점차 강력한 위치에 올랐고, 그 중에는 Dowager Ciliu 황후의 총애를 받았던 Li Lianying과 Xiao Dezhang도 포함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것.
권력 내시 세대인 이연영은 원세개와 결탁하여 부를 쌓았고 한때 원으로부터 은화 20만 냥의 뇌물을 받았습니다. Li Lianying이 사망했을 때 그녀는 많은 양의 부동산을 소유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옥과 보석도 소유하고 있었으며 그녀의 4명의 의붓딸도 각각 은화 17만 냥을 받았다고 합니다. Li Lianying은 당시 Cixi가 사망 한 후 Xuantong 원년 (1909) 말에 궁에서 물러나 조용히 자금성을 떠났습니다. 현통 3년월, 어떤 사람은 그가 이질로 죽었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문화대혁명' 중에 그의 머리만 발견되었고 시체는 발견되지 않았다. 그 자리에서 옮겨졌으니 살해당할 가능성도 더 커졌고, 그 운명도 충분히 비참할 것입니다! 장(張)은 어렸을 때 이연영(Li Lianying)의 선례를 따라 서희(紅熙)의 총애를 받는 동시에 광서황후(廣秀皇后)와 용우황후(龍玉皇后)와 결탁하여 결국 청지기 자리에 올랐다. 그의 재산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는 허베이성 징하이현과 경기도 난위안시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텐진의 영국 조계지에서 12채의 건물을 구입했으며, 베이징 융캉후퉁에 전당포와 상점도 있습니다. 실크와 새틴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내시는 얼굴에 수염이 없고, 후두가 매끄러우며, 목소리가 가늘어지고, 여성스러운 목소리로 말하며, 남자가 아닌 여자처럼 행동해 '중립'적인 인물이다.
사실 내시는 중국의 특산품이 아니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터키, 한국, 심지어 아시아 전역에 고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내시제도는 가장 뿌리가 깊다.
중국 봉건 사회의 오랜 역사에서 내시는 왕자, 귀족, 고위 관리들의 삶에 관여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정치적 투쟁에도 관여해 왔습니다. 1911년 혁명 이전의 중국에서는 왕조의 쇠퇴는 대부분 환관의 난과 관련이 있었다.
독재 체제의 희생자인 내시는 지옥에 떨어졌거나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자금성. 많은 관광객, 호기심 많은 눈, 순진한 얼굴, 놀라움의 한숨이 있습니다. 옥으로 만든 건물과 조각된 난간을 보기 위해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모여듭니다. 바람과 비를 움직이는 거대 용이 구룡벽에서 내려오는 듯하고, 현대의 예공들은 계속해서 사진을 찍는다.
화창한 여름날, 중국 북부에서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북적거리는 군중 속에서 나는 왜 이렇게 추운지 몰랐다. 웅장하고 장엄한 세 개의 본당 밖, 여전히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 황실 정원에서 나는 계속 몸을 떨었습니다.
99999개 반의 방 중 어느 하나도 밝고 웅장하지 않다. 빛은 무심히 방과 분리되어 있고, 작은 조각된 창문을 통해 몇 개의 빛만이 슬며시 들어온다. 이 빛줄기 속에는 과거의 네온 댄스 음악처럼 수많은 먼지가 날고 있다.
이 작고 허름한 방에는 어떤 방문객도 관심을 두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알아차렸다. 서화문(Xihua Gate)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 명칭은 "Brine Room"이고 통칭은 "Changzi"입니다.
이 집에 왕조 문명의 '정수'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은 누구도 모릅니다.
내시의 유래는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중국에는 이미 은상시대부터 '내시'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갑골문에도 관련 기록이 있으며, 그 역사는 당연히 그보다 길다. 서쪽의.
탕진은 <전서>에서 내시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들을 관찰하는 것은 인간적이지 않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모직물? Tang Zhen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마치 담낭이 있는 것처럼 부풀고 굽어 있으며, 코는 소와 돼지처럼 윙윙거립니다. 따라서 사람의 광대뼈는 있지만 사람은 아니고, 기운도 없습니다. 턱수염은 여자가 아니나 얼굴은 옥처럼 아름답지만 생명이 전혀 없으므로 사람의 얼굴과 같지 아니하며 목소리는 어린아이 같으나 날카로우나 부드럽지 못하느니라. 쉰 소리가 나지만 목소리가 될 수도 있고, 원숭이처럼 들리지만 어른에게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의 목소리처럼 들리지 않고 사악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을 불쌍히 여기면 눈물을 흘리고, 미워하면 우는 것은 풀과 같아서 사람의 감정과 같지 아니하니라.
신체적 이상은 필연적으로 심리적 이상으로 이어진다. 루쉰은 '과부주의'에서 "과거 중국 왕조의 환관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몇 배 더 잔인하고 사악하다"고 말했다. '어두운 곳'이라는 곳에서는 내시들이 변태적인 성욕과 권력욕, 탐욕을 마음껏 발산한다. 명나라 Zhao Shijin의 "Jiashen Chronicles"에 따르면 부패에 대해 이야기하면 Li Zicheng이 명나라 말에 베이징에 오기 전에 명나라의 국고는 4,000 태엘도 채 안 됐어요! 위중현이 압수당하자 수천만 냥의 은화가 발견되었으나 보물은 세어지지 않았다. 그 결과 총진은 슬픔과 분노로 내시들을 거듭 꾸짖었다. 그리고 이국적인 보물은 완전히 도난당했습니다." p>
Chongzhen의 '상심'은 동정적이면서도 동정적이지 않습니다. 그가 황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동정하지만 그는 환관의 우두머리이고 큰 나무이고 내시는 둥지를 짓는 새이기 때문에 그를 동정하지 않습니다. 나무 속에서 당신이 황제를 동정한다면, 누가 내시를 동정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군주들은 여전히 내시제도를 고집했다.
그는 자신이 "황제"라고 주장하기 때문에 궁궐에 숨어 일반 사람들과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황제도 먹고 마시고 똥 싸고 자는 인간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미궁 같은 궁전에는 '절대 안전한' 노예가 필요하다. 오만한 것을 두려워하는 황제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환관은 '서로 뗄래야 뗄 수 없는, 초점도 뗄 수 없는' 둘이 된다. 거대한 제국 건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부 황제에서는 내시론이 정점에 이르렀다. 서기 10세기, 오대십국이 혼란에 빠졌을 때, 남쪽에 남한(南汉)이라는 작은 궁정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말기, 봉건국가의 태수 유연(劉燈)이 스스로 권력을 세우고 황제라 자칭하며 광저우에 도읍을 정하고 싱왕궁(興王室)이라 불렀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내와 자녀와 자녀가 있기 때문에 이기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사심없이 황제에게 헌신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어떤 새도 가볍지 않다"고 하므로 오직 내시만이 가장 이타적이고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손자에게 왕위를 물려준 남한 왕 유겸(劉倉)은 또 다음과 같은 문서를 발행했다. “황실에서 임명한 모든 사람은 진사(眞師)든 장원(莊源)이든 관계없이 모두 거세하여 나라를 이룩해야 한다.” "걱정없이 알몸으로 드나들다", 공무원이 되려면. 유 씨와 그 아들의 사고방식은 천산 선생의 사고방식과 완전히 반대되어 중국 역사상 가장 화려한 환관 왕조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왕천산은 환관의 불쌍함을 거듭 과장했지만 이는 그의 학문적 견해였다. 훌륭한 학자로서 내시를 부러워하는 사람보다 내시를 부러워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환관이 권력을 잡던 시대에는 민중 사이에 '운동풍조'를 일으키기도 했고, 부유한 집안의 아들들도 관직 진출을 위해 마지못해 자살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것은 참으로 남쪽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공부하려면 10년의 공부가 필요하다. 차가운 창은 쓰라리지만 궁궐은 일시적인 고통이고 평생의 부이다. "Shan Tang Bie Ji Zhongguan Kao 10" 기록에 따르면 "남하이 가정의 970명 이상의 처녀 소년들이 수입을 구걸하러 돌아왔습니다." 한 작은 마을에서는 너무나 많은 처녀들이 자살했습니다. 나라 전체는 어떻습니까? 묵시록 3년에는 내시가 3,000명 정도 공석이었는데, 그 결과 지원자가 2만 명이나 됐다. 정부는 이렇게까지 인원이 많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부득이하게 1,500명을 추가해야 했고, 나머지 사람들은 베이징 외곽 난위안(Nanyuan)에 있는 보호소에 수용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대피소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없었고, 많은 사람들은 거지나 도둑이 되어야 했습니다. 아래쪽에는 자궁을, 위쪽에는 제도를 확장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명대에는 환관 조직이 계속 확대되어 '대궁 안에 소궁'을 형성하였다.
태화전의 정교함을 사람들은 칭찬한다. 사실 태화전은 클린룸에 비하면 종이집에 불과하다. 제국 도시에서는 태화전보다 클린룸의 위상이 훨씬 더 중요했다. 만력제(萬利帝)의 재위 10년 동안 태화전에서 조정 회의가 열리는 횟수는 태화전이 있든 없든 상관이 없는 일이었다. 정결실이 없으면 큰일이다. 황제를 모실 내시가 없으니 나는 하루도 먹고 마시고 자지 못한다. 그러므로 정화실은 자금성의 핵심이다. 제국이 내시 제도 위에 세워졌듯이, 자금성은 깨끗한 집 위에 세워졌습니다.
거세는 고전적인 극단이다. 100여 년 전에 살았던 사마천이 리링에게 단 몇 마디 말을 했을 뿐이고, 황제는 자신의 불알을 뽑아 버렸다. 프랑스 사상가 디드로. 디드로는 프랑스 부르봉 왕조에 대해 논평하면서 "궁정에서 '사육제'의 도구는 항상 정치와 비슷했다"고 말했다. 카니발'을 하고 결국 비참함과 굴욕을 당하게 됩니까? 그렇지 않으면 그는 "역사 기록"을 완성했습니다.
중국은 고대 문명일 자격이 있다. 한나라 사람들은 거세를 했던 곳을 '누에방'이라고 불렀다. 못생긴 누에가 아름다운 나비로 변하는 곳이라는 시적인 이름이다. 거세는 문화의 숙적이자 문화의 일부이기도 하다. 거세는 문화를 침식하고, 문화를 삼키고, 문화를 변형시킨다. 거세를 문화의 본질로 내면화하면 문화는 거세에 대한 불안을 없애고, 특별한 쾌락에 취하게 된다. . 황용위 씨가 말했듯이, "문화사는 거의 신체의 일부 또는 전부가 깎이는 수많은 행위의 역사입니다. 거세와 거세라는 두 가지 다른 즐거움으로 쓰여집니다."
From 거세에서 거세까지 단 한 단계이고, 신체 장애에서 정신 장애까지 단 한 단계입니다. '거세'가 노예의 의무가 되자 '부모님의 머리카락이라도 훼손하면 안 된다'고 계속 말하던 성도들은 그것을 못 본 척할 수밖에 없었다. 병에 담긴 내시의 "생명의 피"는 황제의 아내와 첩의 순결을 보장하는 "문서"였으며 "생명의 피"에 대한 크고 작은 성도들의 침묵은 황제의 방해받지 않는 권력을 보장했습니다. "자격증".
광활한 중국 땅에서 환관의 수는 최고조에 달했을 때 겨우 10만 명에 불과했는데, 이는 바다의 한 방울에 불과했다. 그러나 내시의 영혼은 중국 대왕국의 구석구석을 덮고 있는 먹구름과 같습니다. 제국에는 "침대 경비원" 역할을 하는 내시가 필요하고, 또한 일련의 일반 이론을 지키는 내시도 많이 필요합니다. 전자는 명백한 내시이고, 후자는 "지식 내시"라고도 알려진 보이지 않는 내시입니다. '칼 제작자'가 하나하나 거세 작업만 할 수 있다면 '지식 환자'는 자신의 패턴에 따라 수천 명의 환자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그 챔피언, 총각, 도사, 승려는 모두 '지식 환자'입니다.
'내시화'는 중국 지식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베이컨은 아는 것이 힘이라고 말했다. 지식은 곧 힘이고, 지식은 총과 같으며, 핵심은 총이 누구를 겨누느냐 하는 것이다. 온화하고 고상한 중국 선비들은 발밑에 있는 광활한 바다를 향해 총구를 겨누었습니다.
문화를 활용하여 황실 건물에 벽돌과 타일을 추가하면서 그들은 이 신성한 작업을 열정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더 많은 것을 얻게 되고 복숭아꽃처럼 찬란한 칭호를 받게 됩니다. 문사(文師)의 시호를 상주국에 헌정한 것'이라는 말이 참 인상적이다. 볼거리가 너무 많다.
'지식 환관'은 동방 전제주의 건축물의 탄탄한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그는 이백만큼 높지만 공적에 집착하여 '내가 어떻게 펑하오인이 될 수 있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종의 눈에는 고리시조차 비교할 수 없는 장난감이었습니다. 학자 왕국위는 며칠간 '남쪽 서재를 산책'한 후 황실 스승으로서의 신분으로 곤명호 바닥에 깔려 사망했다. 고자가 되고 안 되고는 도덕적 자질이나 인격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체제의 구심력이나 문화의 관성은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것입니다. Eisenstad는 "지식인 - 개척, 개혁 및 영향력"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중국 지식인은 자체 조직이 부족하므로 조직 구조는 국가 관료제와 거의 동일합니다. 행정 측면에서 권력의 핵심이 가까울수록 권력 기반이 적고 교육이 더욱 전문화되면 교육의 구체적인 활동은 정치-행정 시스템 설계 쪽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클린룸"의 모습입니다. 쉬지 않고 고서에 주석을 달고, 인유를 연구하고, 음운론을 연구하고, 병행 산문을 작성하는 이 모든 것이 거세된 '지식 환관'의 서투른 사정 행위에 불과하다. 공부하는 목적은 벼슬이 되는 것이고, 벼슬이 되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고, 벼슬이 되지 못하면 은둔 생활을 할 것이고, 은둔 생활은 안팎으로 유명해지려는 것입니다. 체계를 갖추지 못한 학자들은 기존 체계를 자신의 가치 준거 체계로 삼아 진정한 '반체제'의 힘을 지닌 학자가 되기는 불가능하다.
'지식 내시'가 만들어낸 지식은 '내시 지식'일 수밖에 없다. 선진유학, 한나라 유교, 위진형이상학, 수당불교, 송명성리학, 청나라 포설은 모두 황권을 중심으로 한 구심운동이었고, 어떤 궤도는 중앙에 가까웠다. 조금 더 떨어져도 질적인 차이는 없었습니다. 학문의 내용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학자의 궁극적인 이상은 여전히 출세와 부, 황제의 스승이 되는 모델을 넘지 못한다. '역사'의 목적은 '통치를 돕는 것'이고, '문학'의 목적은 '오락을 고양하는 것'이다. 학문이 풍부하고 도덕이 고상한 소위 사람은 "의례, 음악, 군인 및 농민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세상의 형벌이 강곡이라 할지라도 그는 또한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고 피리에 까다 롭습니다. 그는 자신의 지식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이 쓸모없는 '배움'이 '내시 지식'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와 <선비들>을 읽었을 정도로 거세된 선비들의 모습은 안타까워해야 할지 안타까워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생생하다. . 공자진은 『의병기제5조』에서 통치자들이 선비들을 눈에 보이지 않게 살해하는 것을 분노하게 비난했다. 이름도 죽이고, 목소리도 죽이고, 미소도 죽이고... 걱정하고, 화내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수치심을 느끼고, 쓰레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죽여라. " 당시 중국 전체는 병든 집, 괴짜들의 집이었습니다.
그러나 공쯔진은 외부의 폭력적인 거세의 공포를 깊이 감사하면서도 더 무서운 내면화된 자기거세를 무시한다. 수많은 선비들이 부러워하는 1등 학자는 과연 인품이 건전한 것인가? 『일등학자도감』에서 명나라 최고의 학자 정시매가 쓴 감사의 글을 보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그의 아름다운 말에서 볼 수 있고, 그의 학식은 그의 우아한 암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시 황제는 누구였습니까? 방탕하고 평범한 행동으로 유명한 사람은 명나라 시종, 즉 가경황제였습니다. 일류 학자는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고 마치 퍼그가 주인에게 요염하게 과시하는 것처럼 큰 소리로 세상에 아첨했습니다. 성기를 거세하는 것이 내시가 관직에 들어가는 관문이라면, 정신 거세는 선비들이 관직에 들어가는 관문이다. "명나라 역사"에는 Ding Shimei가 Linsheng에서 태어 났을 때 아직 어렸을 때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규정에 따르면 정부는 시골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에게 한 달에 6두의 쌀을 지급했습니다. 몇몇 노인들은 청년을 괴롭히고 그의 쌀을 모두 잘라 버렸습니다. 그는 여전히 기분이 좋았고, 어떤 불만의 기미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명나라사"는 정시미를 "세심하고 위엄 있고 도덕적 성실성을 갖춘 사람"으로 칭찬했습니다. 나는 그가 어떤 종류의 "도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권리를 보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둠과 평화롭게 지내거나 심지어 어둠과 공모하는 사람은 빛이 오기를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시지식'에는 활력이 없고, '내시인격'에는 카리스마가 없다. 가죽 옷을 입은 사람, 비단 옷을 입은 사람, 아마포 옷을 입은 사람, 입을 것이 없는 사람 등 '내시 지식'을 숭배하고 '내시 인격'이 민족의 집단 무의식 속에 내면화되면 더욱 끔찍해진다. 조건은 매우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반인, 반귀, 반음양반, 반땅, 반땅인 내시들입니다. 스스로 거세하는 것과 거세되는 것은 금화의 양면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황제가 되든, 장군이 되든, 위대한 작가가 되든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수한 지식이 없으면 순수한 지적 인격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중국 철학은 너무 신비로워서 거세와 자위의 예술로 귀결됩니다. 『노자』나 『논어』를 읽어도 모두 나를 비참하고 차갑게 만듭니다.
※내시의 유래※
'환'의 원래 뜻은 황제가 궁중에서 지키는 노예를 뜻합니다.
내시라고도 알려진 내시는 거세되어 성력을 잃은 고대 중국의 관리들을 말하며, 황제, 군주 및 그 가족들이 독점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내시, 내시, 내시, 내시, 중간 관리, 내부 관리, 내부 장관, 내부 하인, 내부 내시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당 이후에는 내시를 '내시'라고 불렀다. 당나라 고종 때 궁궐의 중앙 지역을 중우부(忠能府)로 개명하고 환관을 환관으로, 젊은 환관을 맡게 했다. 후기 내시는 일반적으로 내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환관의 세력이 나날이 강해져서 사람들은 모든 환관을 정중하게 '환관'이라 불렀고, 환관은 환관과 동의어가 되었다.
참고:
초기의 모든 내시가 내시였던 것은 아닙니다. 동한 왕조가 되어서야 '내시는 내시만 사용해야 한다. 다른 내시를 모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후한서: 환관서』에서
전진(前秦) 환관 제도는 전진(前秦) 때부터 시작되었다. ", "주례(周禮)", "의례서(禮書)" 등이 있다. 대부분의 주나라와 여러 가신국에는 환관이 있었습니다. 진(秦)나라 환관 노애(老愛)는 태후의 총애를 받아 강력해져서 장신후(長信侯)로 봉해졌다. 내시는 일반적으로 지위가 낮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출신은 거세형을 선고받은 범죄자들일 수도 있고, 서민의 어린 아이들 중에서 선발될 수도 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에는 환관 제도가 더욱 구체화되어 특수한 정치세력으로서 여러 왕조의 정치 상황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시황이 육국을 통일한 후 내시는 소부(少富)의 관할하에 있었다. 서한 초기, 한나라 황제 유방(劉波)은 진나라 멸망의 교훈을 참고하여 때때로 서기관을 정규 신하로 임명하여 환관의 세력을 제압했다. 원제 이후 환관들의 세력이 되살아났다. 동한시대에는 내시가 황제의 시종으로 일했다. 그들은 칙령을 전달하고 문서를 처리하며 황제의 청문회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에는 외국 친족의 세력이 강하여 황제가 환관을 활용하여 외국 친족을 견제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는 환관 집단의 독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당송(唐宋) 당나라의 환관은 내무부, 예정국, 궁무국, 서관국, 내사국, 관서에서 관리하였다. 내무국. 궁궐의 장부, 경비, 장례, 창고용품 등을 담당한다. 각 국 관리는 링(Ling) 또는 쳉(Cheng)이라고 불립니다. 당 태종 때에는 내시에 대한 제한이 더욱 엄격하여 내무부 내시의 최고 직급을 3급으로 규정하고 그 수에도 제한을 두었다. 태종이 죽은 후 체제는 점차 완화되었다. 중종대에는 내시가 총 3천명으로 늘어났고, 현종대에는 내시가 너무 많아서 7품 이상을 받는 사람도 천 명에 이르렀다. 4등, 5등을 받은 내시만 해도 천 명이 넘었다. 좌(우)교도소 3급 수문장 직위를 받은 사람이 많다. 안시의 난 이후 환관의 세력이 확대되어 일부는 왕의 칭호를 받아 삼귀족에 속하기도 했다. 일부 내시들도 군사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숙종의 통치 기간 동안 내시들 중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예비된 군사 사절이 설치되었습니다. 그들은 원정에 나가는 장군들을 감시하는 최고 군사 직위였습니다. 덕종(德宗) 왕조 때부터 환관들이 신성군(副文群), 천위군(十魏郡) 등 금단의 군대의 군사력을 장악했다. 근위대위, 중위대장 등 군대의 중요한 직위는 모두 내시가 맡았다. 환관 집단이 군정권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문무관들은 그들에게 예속되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천황을 폐하고 즉위시키기까지 결정하였다. 현종(玄宗)에서 조종(趙宗)까지 즉위한 9명의 황제 중 7명은 내시의 부조를 받았고, 2명은 환관에게 살해당했다. 내시 독재는 당 중후기 사회의 고질병이 되었다. 송나라에도 내시가 이끄는 내무부가 있었다. 그러나 송대 내시들의 정치 간섭 현상은 친족의 전유권만큼 심각하지 않았다.
명청 시대에 명태조 주원장은 환관에 대해 엄격한 관리를 했으며, 환관은 문맹자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관직을 낮추고, 외무장관으로서 문무직을 맡는 것을 금지했다. 그리고 궁전 문에 철판을 걸어 정치에 관여하는 사람들의 경계를 명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영락조 이후 내시는 점차 중요해졌습니다. 황제가 신임하는 내시들은 군사 감독관으로 봉사하기 위해 종종 해외 순방에 파견되었습니다. 영락 18년(1420)에 동공장을 설치하여 환관들이 운영하며 모든 일을 황제에게 직접 보고하였다. 현종(玄宗) 때 글을 읽을 수 없는 내시들의 조상 제도를 바꾸어 궁궐 안에 서재를 세웠다. 그는 학관에게 젊은 내시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라고 명령했습니다. 성화 13년(1477)에는 동공장 밖에 서공장을 하나 더 설치하고 내시를 제독으로 임명하여 밀정의 지배를 강화했다. 또한 환관제도가 확대되어 궁궐에는 의관, 내관, 황실관, 정상, 마관 등 12명의 내시가 있었다. Xixin, Bell and Drum, Baochao, Huntang의 4개 부서와 Bingzhan 및 Banking의 8개 부서를 통칭하여 24 Yamen이라고 하며 각 부서에는 전임 내시가 있어 봉인을 맡습니다. 내시의 수는 급격히 증가하여 명나라 말기에는 수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영종 때 환관 왕진(王眞)이 일부 관료들을 당원으로 모집하여 환관당을 결성했는데, 이는 개화시대 환관 독재의 전신이다. 이후 내시 참사가 반복됐다. 성화시대의 왕지, 오종시대의 유진, 서종시대의 위중현 등은 모두 막강한 권력과 영향력을 지닌 유력한 내시들이었다. 그들은 전제적이고 반체제 인사를 배제하고 착취하고 약탈하며 대규모 감옥을 반복적으로 설치하여 명나라의 정치적 부패를 심화시키고 국민에게 끝없는 재난을 가져 왔습니다.
명나라 내시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는 것을 고려하여 청나라 통치자들은 몇 가지 제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내시를 내무부 소관으로 하고 특별히 형세방에서 관리하도록 규정하였다. 징시실은 궁감찰실이라고도 불리며 총관리인, 부총경리 및 기타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강희(康熙)시대에는 담당 환관이 5품이 되었고, 옹정(永鄭) 때에는 4품으로 바뀌었다. 명나라의 '24야멘'이 '13야멘'으로 줄어들면서 인원도 크게 줄었다. 순치시대에는 내시가 천 명이 넘었고, 건륭시대에는 그 수가 3천 명으로 늘어났으며, 청나라 말기까지 이 숫자를 넘지 못했습니다. 내시의 승진이나 강등은 내무부와 민정부가 결정한다. 내시가 법을 어길 경우 내무부가 먼저 조치를 취하고 나중에 신고할 수 있다. 특히 정치에 간섭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순치제는 주원장의 옛 제도를 모방하여 교태전(Jiaotai Hall)에 주철 비석을 세웠으며, 불법 행위를 저지른 사람은 누구든지 영지에서 처형할 것이라고 분명히 규정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잘 시행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서태후가 총애하는 내시 안덕해(安德海)와 이련영(溫連寧)이 거듭 금지령을 어기고 신하들이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지만 한, 당, 명나라 시대 환관의 독점권은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1911년 혁명은 청나라의 봉건 통치를 무너뜨리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봉건 사회의 환관 제도도 종식시켰다.
내시 달성
1. 채륜이 제지를 발명했습니다.
2. 정화는 서쪽으로 일곱 번의 항해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