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식의 각성과 페미니즘 인식의 제고로 인해 현재 영화와 드라마의 대부분은 여성을 절대 중심으로, 남성을 보조자로 하는 캐릭터 구조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Everything Is Fine'에서 야오첸이 연기한 소밍위는 절대적인 주인공이고, 니다홍, 궈징페이 등은 모두 야오첸을 배격하기 위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전반기'에서는 마일리와 위안권이 두 여주인공이고 진동과 레이가인이 전체 드라마에서 2위를 차지한다.
현재 방영 중인 '하트 인 더 하트' 역시 드라마 내에서 하이칭과 통야오가 동등한 위치에 있지만, 이들 두 히로인의 뒤를 잇는 인물들도 분명 있다.
사실 요즘 현대드라마가 이런 경우가 많아요.
우리는 모두 일하는 여성이고, 우리 모두 강한 여성이며, 우리는 모두 돈은 많지만 일이 적고 쉽게 돈을 버는 대기업 임원이라면 누가 더 강한 여성처럼 행동합니까?
상하이 출신의 소녀 구칭위(Gu Qingyu)는 36세 이상이며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종종 중소기업의 상장을 도우며 1,800만 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동생들은 집을 살 만한 계약금조차 없습니다.
구칭위를 보며 보낸 하루가 정말 부럽다.
일찍 일어나서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넓은 유리 앞에서 요가를 하고, 집에 있는 이모는 집안일을 청소하고, 요리하고, 빨래를 하고, 매번 남자친구와 헤어진다. 그 이유는 놀랍게도 동일합니다. 성격 불일치입니다.
이제 회사에 들어오니까 모두에게 칭찬도 받고 회사에서도 모두가 내 생일을 축하해준다.
구칭위에게 있어서 부자 여성은 고집이 세다고 할 수도 있고, 부자 여성은 자신을 위해 산다고도 할 수 있다. 돈이 없는 여성은 살아남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한마디로 고청우는 명품 가방을 들고, 전문적인 양복을 입고, 정교한 보석을 착용하고 있었는데, 작은 물건이라도 풍소금 등은 감당할 수 없거나 꺼려했다. 그것을 사다.
하지만 직장에서 강한 여성을 이렇게 정의하기는 좀 꺼려지겠죠. 주변에 명품이 있다는 것은 성공적인 삶의 표현입니다. 강한 여성이라면 옷차림도 하나의 모습일 뿐이지만, 씩씩하고 의연한 태도, 걸을 때의 바람결 같은 아우라, 보이지 않는 위압감 등은 강한 여성의 표준적인 특징이다.
하지만 극중 고경우는 섬세한 여자, 온화한 여자, 이기적인 여자에 가깝지만 강한 여자는 아니다. Tong Yao의 Gu Qingyu는 자신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비교하지 않는 것은 해를 끼치 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u Qingyu 이전에는 Su Mingyu와 Tang Jing이있었습니다.
이제 막 '심장 레지던스'가 방영을 시작한 시점인데, 이후 구청위의 활약이 기대된다. 또 통야오의 색다른 모습도 기대된다.
수민규는 부모님이 가장 싫어하는 딸이다. 그녀의 고향 가족은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많은 아픈 기억을 남겼다. 18세가 된 소민규는 해외로 나가기 위해 세일즈맨으로 자립과 돈을 벌어야 했다.
이후 맹씨는 그녀를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고 그룹 영업 이사가 되어 직장에서 강한 여성으로 거듭났다.
야오첸 역시 소민규 캐릭터를 만들 때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녀는 판매직에 근무하며 플랫슈즈를 자주 신습니다.
인터뷰에서 야오첸은 “유명 브랜드를 입으면 더 스타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딜러 고객을 매우 불행하게 만들 것입니다.
직장에서는 부적절한 사람들을 해고하는 데 결코 엉성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을 다시 확보하기 위해 프로필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돌봐줄 사람이 없다는 것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매운 음식을 못 먹지만, 손님들 앞에서는 여전히 매운 음식을 고집하는 모습이 여러 면에서 수민규의 '힘'을 보여준다. 사람, 여자, 여자가 자신의 경력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야오첸은 수민규의 강인함을 보여주는 줄거리와 함께 캐릭터의 아우라를 잘 파악하고 있으며, 고개를 높이 들고 바람을 맞으며 걷고, 바람막이 셔츠와 셔츠를 입고 있다. 절묘하고 유능한 실크 스카프. 외모부터 태도까지 야오첸은 캐릭터에 가산점을 부여했다.
가족을 마주할 때에도 소민규는 입으로는 딱딱하지만 마음은 부드러운 모습으로 남몰래 돕는 쪽을 선택했다.
야오첸이 해석한 소민규는 입체적이고 다면적인 캐릭터이다. 일에서든 인생에서든 나는 내 마음대로 살았으며 결단력 있고 용감했습니다.
결국엔 원래 가족에 대한 미움도 내려놓았어요. 캐릭터의 성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강인한 여성이라는 가면 아래 위로가 필요한 내면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야오첸이 연기한 수민위는 직장에서 강한 여성의 모습을 연기하며 성공했다.
사랑은 오면 가고 지나가면 다시 온다. 왜 슬퍼하느냐. 이슈는 소설 '나의 전반기'에서 말했다.
강한 여성에 관해서는 Yuan Quan의 Tang Jing은 결코 무시할 수 없으며 그녀는 몇 번이고 템플릿으로 사용되었습니다.
Yuan Quan은 Yi Shu의 소설에서 절묘한 묘사와 합리성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Yuan Quan은 실제로 Yi Shu의 모습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인생 전반' 방송 이후 위안권의 직장 내 교과서 스타일 의상이 속속 모방됐다. 옷은 흉내낼 수 있지만 원권의 오만함과 위엄은 흉내내기 어렵습니다.
탕징은 일에 대한 사랑과 우정에 대한 사랑을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러한 여성은 사랑이 지속 불가능하다는 것을 오랫동안 모든 것을 통해 보아왔지만, 경력과 우정은 오랜 인생의 역사에서 점점 더 소중한 것입니다.
그런 여자는 내면이 강하고, 원권은 정말 그런 아우라를 뽐내며 현실에 존재할 것 같지 않은 그런 여자에게 반하게 만든다.
실제로 Yi Shu의 원작 소설에서 Tang Jing과 Luo Zijun은 각자 자신의 감정적 목적지를 가지고 행복한 가정 생활을 누리고 있습니다.
구칭위, 소민규, 탕징을 비교하는 것은 누가 더 낫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내면의 힘이 진짜 힘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돈 장식이 있다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찾을 수만 있고 찾을 수 없는 사랑을 왜 굳이 고집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