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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의 분류

는 고대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체시와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의 음율 각도에서 나뉜다.

< P > ⑴고대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인용", "곡", "토트렉세이트" 등 고시 장르의 시도 고체시에 속한다. 고체시는 대립을 하지 않고 압운이 비교적 자유롭다. 고체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 P > < P > ① 초사체: 전국시대 초국굴원이 만든 시 형식으로 초지방언과 성운을 활용해 강한 초지 색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동한 유향 편집자의' 초사' 는 책 17 편,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고, 굴원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한무제 때 음악을 담당했던 관서 이름이다. 이후 시신의 이름이 됐다. 한, 위, 남북조 악부관서가 수집하고 창작한 악가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과 당대 () 와 그 이후 시인 의악부 () 가 쓴 시는 비록 낙락은 아니지만 악부 () 와 의악부 () 가 되었다. 예컨대' 칙륵가',' 목란시',' 단가행' (조조).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에는' 노래',' 행',' 인용',' 노래',' 음' 등이 붙어 있다.

③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 () 위 () 이후의 악부시 () 는 제목이' 노래 ()'' 행 ()' 이라는 제목이 꽤 많은데, 이름이 다르지만 사실 엄격한 차이는 없다. 모두' 노래' 라는 뜻이다. 그 음절, 격법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형식은 오언 (), 칠언 (), 잡언 () 의 고체 () 를 채택한다. 당대에 이르러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한위 육조 악부의 낡은 문제를 계승하는 것 외에 이미 소수의 시인이 따로 새로운 문제를 세웠는데, 비록 악부로 사임했지만 이미 성법에 국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 이르러 크게 발전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비진도',' 애강두',' 병차',' 리인행','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그 형식을 악부 가행체를 채택하여 대부분 삼언과 칠언이 뒤섞여 운용된다.

< P > < P > 근체시: 고체시와 반대되는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율체시로 두 가지로 나뉜다.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운율 등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는' 절구' 라고 불리며, 매 4 문장, 5 언의 약어는' 오절' 이고, 7 언의 약어는' 칠절' 이다.

② 는' 율시' 라고 불리며, 매 여덟 마디, 다섯 마디, 다섯 마디, 일곱 마디, 일곱 마디, 일곱 마디, 여덟 마디 이상의 것을' 조율' (또는' 장법') 이라고 부른다.

율시격은 매우 엄격하고, 편에는 정문 (배율 제외), 문장에는 정자, 운에는 위치 지정 (운율 위치 고정), 글자에는 정성 (시 중 각 글자의 평성조가 고정됨), 연합정쌍 (율시 중간 양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서 유래한 율시 () 는 매 4 연팔구 () 마다 글자 수가 같아야 하고, 4 운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으며, 중간 2 련은 반드시 싸워야 하고, 2, 4, 6, 8 개의 운율 () 은 압송되어야 하며, 첫 문장은 압할 수 없다. 율시의 정격에 따라 10 문장 이상 줄을 서면, 배율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상하 문장이 모두 대적해야 하고, 격문이 상대적이며,' 팬 쌍'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 네 문장과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명 절시, 절문, 단문, 평정, 압운, 대구에는 모두 일정한 요구가 있다.

⑶ 단어: 시여, 긴 단문, 곡, 곡사, 악부 등이라고도 합니다. 특징: 조정 고정 프레임, 문장 고정 수, 단어 고정 소리. 글자 수가 다르면 장조 (91 자 이상), 중조 (59~90 자), 소령 (58 자 이내) 으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조로움과 이중조의 구분이 있고, 이중조는 두 개의 큰 단락으로 나뉘어 있는데, 두 단락의 편평함, 글자 수는 같거나 대략 같고, 단조는 단 한 단락밖에 없다. 단어의 한 단락은 하나 또는 하나, 첫 번째 단락은 앞, 위, 위, 두 번째 단락은 뒤, 아래, 아래라고 한다.

⑷곡: 단어 유, 악부라고도 합니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에서 흥성하고, 원화에서 흥성하며, 체식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정격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곡은 소령과 세트 수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세트 수는 일관성 있는 세트로, 적어도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세트는 첫 곡의 곡패를 전세트의 곡패명으로 사용하며, 전집은 반드시 같은 궁조로 해야 한다. 그것은 빈백과개가 없어 청창만 할 뿐이다.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국경시, 산수전원시, 고시 (영시), 영물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다.

⑴고시를 품다.

는 일반적으로 고대의 인물과 사적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영사회고시는 왕왕 역사적 사실과 현실을 한데 엮거나, 개인의 처지를 감개하거나, 사회 현실을 비판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개인의 만남, 이상과 현실의 갈등을 감개하며, 나이가 과반백이 넘고, 공업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신기질' 영유락 경구 북고정 회고' 는 조정의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어떤 영사와고시는 역사에 대해 냉정한 이성적 사고와 평가일 뿐, 아니면 단지 객관적인 서술일 뿐, 시인 자체의 처지는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개무량은 그림 밖의 음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우의골목' 은 지금과 비교해 시인의 역사의 변천을 표현했다.

⑵ 영물시.

영물시의 특징 사상적으로 왕왕 토물언지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정신적 품격을 써내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 대비 등의 표현 수법.

⑶ 산수전원시.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 선강을 열었고, 동진 도연명은 전원시 선강을 열고 당대로 발전하여 산수전원시파가 있어 왕위, 맹호연을 대표한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농촌 풍경, 안일한 은둔생활을 묘사하여, 시경이 아름답고, 풍격이 조용하고 단아하며, 언어가 청아하고 세련되었다.

⑷ 전쟁시.

선진부터 국경, 전쟁을 소재로 한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했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고, 통치자는 무경문을 중시하며, 선비들은 과거 과거보다 공명을 얻는 것이 훨씬 쉽다. 게다가 성당의 적극적인 사용, 고양, 분진 시대 분위기까지 더해져 기이한 웅장한 변세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는데, 그 대표인물은 고적성, 진삼, 왕창령이다.

⑸ 여행시와 규원시.

고대인이나 구환이 밖에 나가거나, 장기간 떠돌아다니거나, 변변관하면, 항상 진한 향수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시문은 특히 많다. 그들은 구금 여행에 대한 생각을 쓰거나, 친척과 친구들을 그리워하거나, 고향을 모집하거나, 내실 속에 사람을 품고 있다. 글을 쓰거나 경상을 만지거나, 감정을 느낄 때 정이 나거나, 토물전정, 또는 꿈으로 정을 전하거나, 묘한 비유로 정을 전한다.

⑹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 불편으로 통신이 매우 발달하지 않아 친족과 친구들 사이에 이별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을 특히 중요하게 여겼다. 이별할 즈음에 사람들은 술이별을 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때로는 시를 읊고 작별을 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별의 정서는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가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성향은 종종 다르다. 이별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거나, 가슴에 분을 쌓거나, 마음을 드러내거나, 근심과 원한을 다시 쓰거나, 권고, 격려, 위안에 초점을 맞추고, 함께 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요약하면 주로 9 가지로 나뉜다. 1 풍자 2 사랑 3 철리 4 송별 5 풍경 6 포부 7 상상 8 이야기 9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