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어느 날.
9 월 13 일 오후 6 시, 저는 삼리툰에서 저녁식사 과배를 찾고 있습니다. 팀 치어리더 장량 문자 한 통이 제 핸드폰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만약' 알고' 라는 글자를 둘러싸고 있다면? "몇 분 후, 그의 두 번째 문자가 다시 뛰어 들어왔다." "아는 사람. com?" "이 이름이 내 머릿속에서 몇 시간 동안 맴돌고 난 후, 나는 모든 사람에게 문자 한 통을 보냈는데, 위에는' 아는 것' 이라는 두 글자밖에 없었다.
이렇게 된 줄 알았어요. < P > 우리 팀도 이름을 지을 때 위의 모든 과정을 거쳤고, 한 이름은 오랫동안 참았고, 매우 고통스러웠고, 많은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지만, 모두 흩어져 있고, 체계성이 강하지 않았다. < P > 이름을 따는 가장 큰 깨달음은 상업적인 관점에서 이름을 짓는 것은 완벽한 이름이 없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이름은 자신의 방향에 가장 적합해야합니다. < P > 저는 이 문장 을 쓰고 있습니다. 전체 이름 지정 과정 동안 제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름을 짓는 방법 참고로 이름을 짓는 일에 더 많은 차원의 사고와 판단기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P > 아래는 최상층 분석 이름의 본질부터 착지까지 이름을 어떻게 지어야 하는지, 문장 길이가 약간 길어서 내용에 논리적 허점이 있을 수 있으니 나중에 천천히 보완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1, 이름 존재의 의미 < P > "어떤 사람들의 어휘인식에서 디자인은 장식과 같고, 인테리어 장식과 같고, 소파와 커튼의 소재와 같다. 하지만 저에게는 디자인이 완전히 다른 의미입니다. 디자인은 모든' 인공물체' 의 영혼이며, 이 물체의 존재의 의미를 층별로 표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디자인명언) \ "-스티브 잡스 < P > 전체 과정에서, 나는 이름 존재의 의미가 무엇인지, 왜 모든 사람이 이름을 가져야 하는지, 왜 모든 것이 이름을 가져야 하는지, 이름이 무엇인지 생각해 왔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 P > 가 다른 매체 (언어, 문자, 이미지) 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다른 사람이 인지와 연계할 수 있도록 < P > 이름의 존재는 반드시 매체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알리면 다른 사람이 자동으로 그 이름을 인지의 이름 뒤에 있는 것과 연관지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 P > 밤을 들다: 공개석상에서 자기소개 (언어를 통해): 저는 무슈퍼맨이라고 합니다. 창업자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그래서 듣는 사람의 인지에서 본능적으로 연락했다: 무 슈퍼맨 = 그의 인지 (이미지 인식: 예쁘게 생겼다. 언어인식: 말하는 것이 매우 세련되다. 당신이 그에게 알려준 인식: 창업자, 잠재력이 있고, 나중에 그에게 위챗 달라고 물어본다) < P > 그래서 앞으로 일정 기간 동안 그는 이름을 그의 인지중의 물건과 연결시켜 주관적인 판단을 내리며, 이 이름이 대표하는 대상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관련된 것이 많아진다. 이름은 그의 머리 속에 있는 모든 관련 인지의 합계이며, 이름은 뇌의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신호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순간에 < P > 가 < P > 에게 처음으로 이름을 인지한 후, 그 이름이 반드시 그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의 어떤 호소가 자극될 때까지, 그는 그 호소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를 찾아 갈 것이다. 만약 이름이 관련된 곳에 그 호소를 해결하는 것과 관련된 곳이 있다면, 그 이름이 다시 일깨워질 것이다. < P > 역시 밤을 들어라: 만약 당신의 친구가 디자이너라면, 무언가를 디자인해야 할 때, 당신은 자연스럽게 그 친구를 생각하고, 그의 이름을 떠올린 다음, 검색해서 그에게 연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이름은 당신이 디자인 지원이 필요할 때 다시 일깨워집니다. 왜냐하면 그의 이름은 당신의 인지에서 이 속성을 디자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디자인명언) < P > 2, 좋은 이름이 뭐죠? < P > 앞의 의미와 비즈니스 규칙에 따라 뒤집는 것이 훨씬 쉬워요. 제가 요약하면 2 시입니다. < P > 기억하기 쉽고 오랜 기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P >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경험이 있습니다. 암기가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많은 브랜드들은 이런 방식으로 이름을 짓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적은 글자 (예: "낯선 사람", "빙빙 돌다", "QQ", "YY") 를 사용합니다. 모두 한 단어만 사용합니다.
2, 다른 인지창조와 연계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방법은 사람마다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pregnant, 임신, 당신은' 남자를 덤벼드는 것' 과 연관이 있으니 한 번 기억해 두세요. 아니면' 버그' 라는 단어를 알고 있고, de- 의 접두사는 감소를 뜻한다. 그러면 debug 라는 단어는 외울 필요 없이 기억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P > 그래서 많은 브랜드들이 이름에 많은 관계를 만들어 기억을 용이하게 한다. 특히 구체적인 이미지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QQ' 는 당신이 Q 도 기억하지 못할까 봐 펭귄을 이용해 연관이 되어 있다. 이제 펭귄을 보는 첫 반응은 동물이 아닐 수도 있고,' QQ' 가 될 수도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펭귄명언) "어디로" 는 낙타를 연관짓고, "거취" 는 돌고래를 사용하며, 많은 경우 구체화된 이미지를 통해 그의 이름을 떠올릴 수 있다. 이것이 많은 브랜드의 이미지가 동물파, 식물파이인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파, 동물파, 동물파, 식물파, 식물파) < P > 기본적인 이미지를 제외하고 슬론, 광고 등 홍보물의 여러 가지 역할 중 하나가 이 이름에 더 편리한 기억을 만들어 주는 연결이다. < P > 이름의 대상 뒤에 있는 가치는 분명합니다. < P > 이 이름만 기억하는 것은 한 제품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름의 존재의 의미에서 말했듯이, 이름은 반드시 어느 때 다시 불러일으켜야 가치가 있다. (존 F. 케네디, 이름명언) < P > 예: 옷이나 작은 물건을 사고 싶을 때, 가짜를 사거나 애프터에 민감하지 않을 때 타오바오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뭔가를 사고 품질에 신경을 쓰고 싶을 때, 당신은' 징둥' 에 오를 수도 있고, 역시 전기상 플랫폼일 수도 있고, 그들이 불러일으키는 호소는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P > 물론 이름 뒤의 가치 구축은 이름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기업이 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은 실제로 이름 뒤의 가치와 포지셔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지만, 이름이 전달된 가치를 전달하거나 덮어쓸 수 없을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P > 만약' 징둥' 가 처음에' 신기한 백화점' 이라고 불렀다면, 이는 그가 다른 사람의' 신기' 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더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 신기' 를 믿을 만하고 전문화된 대명사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거의 불가능하며, 이미 존재하는 것에 대한 다른 사람의 인식을 바꾸려 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 P > 왜 앞서 제가 완벽한 이름이 없다고 말했을까요. 완벽한 이름은 제공된 차별화된 가치 (인식도) 와 제공되는 기능적 가치를 겸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모든 이름이 차별화된 가치와 기능적 가치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차별화 가치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반드시 기능성 가치가 약화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이 말을 기억하신 후 조금 전개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별화명언) 사람의 인식은 제한되어 있고, 이름의 글자 수도 제한되어 있다. 간단한 것은 종종 가장 복잡하다. 어떻게 하면 균형을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이름을 디자인하고 이 균형을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 P > 셋, 이름 디자인 < P > 제품처럼 이름을 디자인하고, 천마가 아닌 이름을 디자인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체 설계 프로세스는
1, 사용자 및 업계 깊이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2 결정, 기능 가치 및 차별화 가치의 전쟁
3, 양적 변화
4,
사용자 및 산업 깊이 분석 재검토 등 4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 P > 실물 제품, 제품 자체의 독특한 판매 포인트 < P > 확장 제품, 제품 확장 서비스 어떤 < P > 심리제품, 사용자의 심리인식에서 당신의 제품은 무엇입니까? < P > 심리제품은 브랜드이고, 제품은 수요를 만족시키고, 브랜드는 욕망을 만족시킵니다. 즉, 이름을 생각하기 전에 브랜드 포지셔닝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브랜드 포지셔닝 결정
브랜드 포지셔닝은 3 줄, 3 가닥 끈이 함께 꼬이면 나옵니다. 그렇다면 어느 3 가닥입니까?
1 줄: 업종에 또 어떤 소비자의 욕망이
2 줄: 경쟁사가
3 가닥을 충족했는지 여부 < P > 욕망은 한 장면입니다. 소비자가 당신의 제품에 대한 기대와 환상, 그가 당신의 제품을 가지고 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는 장면입니다. < P > 예를 들어, < P > 첫 줄: 꽃을 보내는 것은 사교적인 행동이다. 이 실물 제품에서 통증을 찾고, 스타일, 종류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 빗나간다. 꽃을 보내는 것은 두 사람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기 위한 것이고, 꽃은 감정을 담고 있다. < P >' 야수파' 는 꽃을 보내는 과정에서 무미건조하고 과식화된 것을 보고, 각 꽃다발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 자신의 품위와 사교적 가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 P >' Roseonly' 가 본 커플 간의 열애 기간 동안 사랑에 집중하는 추구와 약속 때문에 꽃을 사려면 쌍방의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꽃을 사는 사람에게 잘 생각해 보라고 말해라. 평생' Rose Only' 를 보내야 한다면 그 사람에게만 줄 수 있다. < P >' 픽셀 아파트' 에게 내가 본 것은 공동 임대 아파트의 룸메이트 관계 냉막, 집에 돌아오면 자기 방에 가두는 것, 같은 처마 밑에 있는 낯선 사람 같다. 하지만 사실 모든 사람은 그렇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지 어색함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 P > 두 번째 끈: 경쟁사가 어떻게 하는지 꼭 알아봐야겠어요. 특히 거물들이 너희 업계에도 있다면. < P > 세 번째 끈:' 야수파' 는 창조이야기이고' Roseonly' 는 창조식이다. 이야기든 의식이든 그들 제품의 일부가 되어 할 수 있다. < P > 와' 픽셀 아파트' 는 4 단계로 진행되며,
1, 임차인 분류, 같은 속성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살기에 더 적합하다는 것은 상세하게 말하지 않는다.
2, 환경 창조, 우리는 공공 * * * 지역 건설에 많은 신경을 써서 세입자가 공공 * * * 지역에 더 머물도록 했다.
3, 세입자가 얼음을 깨고, 우리가 중개인으로서 그들의 인식을 소개하고, 어색함을 깨뜨릴 것이다.
4, 임차인 APP, 임차인이 온라인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5, 오프라인 활동, 임차인이 실제로 놀고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 P >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는 임차인이' 픽셀 아파트' 를 보고 연상하는 장면은 온 방 사람들이 함께 즐겁게 게임을 하고, 영화를 보고, 요리를 하는 등 사교적인 생활장면이다. 모든 일은 이 장면을 늘리는 가능성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세 가닥의 끈이 비틀어지자 브랜드 포지셔닝이 나오고 제품의 방향도 있어 이름에서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 P > 기능적 가치와 차별화 가치 사이의 전쟁 < P > 먼저 구분도 = 차별화된 가치 구현, 차별화된 가치 구현과 기능적 가치 구현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싶습니다. < P > 예를 들어' Enjoy' 는 하이엔드 공동구매를 하고' 미단' 은 일반 공동구매를 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단' 은 공동구매 (기능성 가치 구현) 로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히 알고 있다. 그리고 "Enjoy" 당신은 이름만 봐도 알 수 없지만, 당신에게 어떤 느낌을 주는가, 약간 강제적인 느낌, 이런 느낌은 차별화 가치 구현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다른 공동구매보다 분별도가 있고, 차별화된 가치를 더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 P > 어떻게 균형을 잡느냐는 업종별 분석을 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법칙
1 을 요약할 수 있다. 시장 지식 초기 (경쟁자가 적고 청중의 인식이 불분명할 때) 당신이 하는 일 (기능적 가치 구현) 은 차별화 가치 구현보다 중요하다. 시장이 충분한 경쟁 단계로 발전할 때 이 업계의 희소성이 무엇인지 이름 안에 무엇을 반영해야 하는지, 이 희소성은 앞서 말한 세 가닥의 끈이 매듭을 짓는 곳이다.
2, 제품 사용 또는 구매 빈도가 높을수록 차별화 가치 구현이 중요해지고, 제품 사용 또는 구매 빈도가 낮을수록 기능성 가치 구현이 중요해집니다. < P > 고주파 제품의 경우 차별화 가치가 높을수록 모든 것이 같다고 생각하지 않고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저주파 제품의 경우, 당신이하고있는 일의 장점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3, 전파형 제품에 의존하는 차별화 가치 구현이 더 중요하며, 전파에 의존하지 않고 판매형 제품의 기능적 가치에 의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 P > 아무도 우월감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을 전파하려 하지 않기 때문에 전파형 제품에 의존하는 것은 차별화된 가치 구현이 더 필요하고, 전파에 의존하지 않는 전통적인 판매형 제품에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 P > 양이 질적으로 변하는 < P > 앞의 문제에 대해 명확하게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이름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전 프로젝트에서는 크라우드 소싱을 포함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고,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사람의 힘을 동원하여 이름을 기획했다.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과 시비에 이름을 붙이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