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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국현은 다큐멘터리 사진 (1) | 어떤 것은 내가 찍지 않으면 아무도 볼 수 없다.

주국현 선생은 우한 뿌리를 내리고 있는 유명한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이다. 여러 해 동안 다큐멘터리 촬영 제재의 창작과 탐구에 주력해' 한정거리대',' 강성옥선',' 경주거리 가수',' 우한 공업기억' 등 여러 편의 우수 시리즈 작품을 촬영한 적이 있다. 사진작품은 중국 평요 국제사진전, 중국 여수 국제촬영제, 대리국제영화제, 제남국제사진비엔날레, 중국사진예술제 등 국제국내촬영제 개전, 우한 박물관, 장한박물관, 탁어서점, 무외서점 개전,' 중국사진',' 인물사진',' 20 13 중국 평요 국제사진전 우수 사진작가상 20 13 제 6 회 후등코 다큐멘터리사진상 추천상 20 17 중국 금융사진가 협회 연례 인물 20 19 호북성 사진가 작품상 수상 사진작품/소장품은 우한 박물관, 우한 기록 보관소, 중국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림 좀 봐? Q 1

다큐멘터리 사진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낯설지 않다. 하지만 당신은 자신의 사진 단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몇 가지 명사, 전통 다큐멘터리 사진,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 주관적인 다큐멘터리 사진, 다큐멘터리 사진을 언급하여' 다큐멘터리 사진' 의 깊은 의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촬영 관행과 작품을 결합하여 이 몇 가지 사진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해독해 줄 수 있습니까?

주국현: 다큐멘터리 사진에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1986 이 출간한' 다큐멘터리 사진' 이라는 책에서 아서 로스탄의 다큐멘터리 사진 개념은' 가르침' 을 의미하는 라틴어 documental 에서 유래한 것이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역할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관람자가 그가 밝혀낸 진실에서 사회의 어떤 측면을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다큐멘터리" 라는 단어는 스타일, 한 가지 방법을 묘사한다. 현실, 사실, 역사 등 다른 많은 제안들이 있지만, 진리에 대한 깊은 존중을 표현하고 우리 세계를 적극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창조적 소망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서 로스탄은 또한 다큐멘터리 촬영이 풍경, 인물, 거리의 사진과 구별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호소를 전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록된 사건은 쉽게 얻을 수 있는 스냅샷보다 더 의미가 있어야 하며, 모양보다 주체의 심정을 더 잘 밝혀야 한다. 다큐멘터리 사진은 우리 세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고, 인간과 환경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내 연구진은 "다큐멘터리 촬영은 사진작가가 강한 사회적 책임감과 사명감, 인도주의적 정신과 선량한 원칙을 고수하고, 비길 데 없는 끈기와 헌신 정신으로 인간 존재의 현실에 깊이 파고들고, 주체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허구, 겉치레, 과장을 하지 않고, 대부분 포착하는 방식으로 실제 장면을 재현한다" 고 주장했다. 다큐멘터리 사진, 아름다움이나 추악함은 모두 현실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사회적 양심을 불러일으키며, 독특한 문화를 기록하며, 후세에 귀중한 역사적 부를 남기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이 정의에는 한계가 있지만 전통 다큐멘터리 사진의 편협한 표현이기도 하다.

사실, "전통적인 다큐멘터리 사진" 은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 (뒤에서 논의 참조) 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다큐멘터리 사진" 은 기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 은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내가 80 년대와 몇 년 전에 촬영한 몇 조의 초기 작품들은 모두 전통 다큐멘터리 사진의 범주에 속한다. 대부분 촬영대상자를 방해하지 않고 일반인의 일상생활을 사실대로 기록하고, 밑바닥 서사를 강조하며, 정서적으로 윙윙거리는 소리를 일으키지만 대중의 호기심과 프라이버시에 영합하는 심리를 피하고, 존엄하게 피사체를 촬영하려고 노력한다.

(20 12 제 9 회 중국 사진예술제 촬영전)

(20 12 제 9 회 중국 사진예술제 촬영전)

(20 1 1 여수 국제사진축제 개전)

(20 13 평요 국제사진전 개전, 13 평요 국제사진전 우수 사진작가상 수상)

(20 13 우한 박물관 개전)

(2065438+2004 평요 국제 사진전)

(20 15 탁르 미술관' 한 부생의 네 가지 이야기-주국현 다큐멘터리 사진전 및 우한 5 외서점 사진전' 백세 이환선안방')

(20 15 탁르 미술관' 부생 사기-주국현 다큐멘터리 사진전')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 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은 비교적 어렵고, 그것은 아직 발전하고 있다. 대만 학자 곽립은 1967 년 현대미술관 촬영부 주임인 존 사코스키가 기획한' 새 문헌' 사진전이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의 출현을 상징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의 개산은 로버트 프랭크가 1950 년대에 촬영한' 미국인'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과 전통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의 차이가 주로'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 이 숭고함을 거부하고 자신의 시각으로 사물을 보려고 노력한다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더 이상 교육의 도구가 아니라, 현실 사회의 주관적 감정에 더 많이 녹아든다. 도덕제고점도 없고, 명확한 가치관과 가치 판단도 없고, 그들은 종종 외면한다. 이미지가 흐릿하거나 은유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인생을 바꾸려고 하지 말고, 단지 생활을 알고 싶을 뿐이다. 사회를 바꾸려 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자신을 위해 구속이나 화해를 이룰 수 있다.

저는 20 18 부터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202 1 20 15 여수 촬영절 개전, 20 16 제 6 회 제남국제사진전 한정거리 개전, 20 17 대리국제영화제 개전 (제 6 회 후등코 다큐멘터리 사진)

(20 16 제 6 회 제남국제사진비엔날레, 우수사진전 상 수상)

(20 17 대리국제영화제 개전, 제 6 회 후등코 다큐멘터리 촬영상 지명)

(202 1 제 2 회 심양 당대 사진 학술 초청전)

주관적인 다큐멘터리 촬영은 사실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의 한 형태이며, 주관적인 다큐멘터리 촬영은 비교적 객관적인 다큐멘터리 (전통 다큐멘터리 사진) 이다. 객관적 다큐멘터리 촬영은' 재현'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주관적 다큐멘터리 촬영은' 표현' 즉' 진실' 의 원칙 아래 사상, 감정, 관념의 표현에 더 중점을 둔다. 일련의 감독이 연출한 작품은 왕칭송의' 또 다른 다큐멘터리' (밤야연 등) 와 같다. ) 주관적인 다큐멘터리 사진의 예입니다. 20 13 촬영 시작, 20 15 여수 촬영절에 전시. 개인 작품' 자판기' 는 주관적인 다큐멘터리의 시도이다. 컴퓨터 후처리에서 의도적으로 작품의 채도를 증가시켜 제재의 황당성을 강화하려 했다.

(20 15 여수 촬영절 개전)

다큐멘터리 촬영은 사실 영어의 다큐멘터리 촬영과 같은 단어이다. 중국에서' 다큐멘터리사진'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주로 그 작품의 다큐멘터리, 기록, 객관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안드레 후엽은' 사진: 문학에서 현대예술까지' 라는 책에서 "다큐멘터리 사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사진집 형식으로 현실을 새로운 실사하고 보관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나의 산업 사진 프로젝트는 다큐멘터리 사진의 사고방식에 따라 호북의 산업 유산을 전방위적으로 스캔하고 보존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 제가 촬영한 오래된 공장들이 많이 철거되었습니다. 제 작품은 공장의 마지막 사진으로 공장의 중요한 영상문헌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 출처 | 그림 보기 (특별 라벨 제외)

사진 | 주국현

받아쓰기 |? 주국현

정리 |? 눈 속의 바나나

편집 | 눈 속의 바나나,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