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등
한명제 영평년 (기원 58-75 년), 명제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불교로 귀의할 때, 인도 모하타 정월 15 일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라 한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묘에서' 등불을 켜서 불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이때부터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궁정에서만 거행되는 것에서 민간으로 전해졌다. 정월 대보름에 신사든 백성이든 모두 등불을 달고 도시와 농촌은 밤새 등불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당대에서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다. 당시 수도 장안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백만 인구 도시로 사회가 부유했다. 황제의 직접 제의로 정월 대보름날은 갈수록 호화로워졌다. 중당 이후, 그것은 이미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 ~ 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송대의 정월대보름은 규모와 몽환적인 조명 모두에서 당대보다 우월하며, 활동은 더욱 민속화되고, 민족적 특색은 더욱 강하다. 이후 정월대보름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월대보름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 하루' 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늘렸고, 명대는 초팔에서 18 일로 연장되었다.
청나라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조정에서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대만성에서 등롱은 밝고 우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을 밝히는 것은 미래를 밝히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 등롱과 은의 해음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을 대표한다. 그래서 과거에는 여자들이 일부러 등롱 아래를 배회하며' 등롱 밑으로 들어가 알을 낳기를' (즉, 등롱을 헤엄쳐 내려와 남자아이를 낳기를 바랐다.) 성에 따라 정월 대보름날 풍습이 다르고 전국 각지도 다르다.
칠석절
정월대보름도 로맨틱한 명절이다. 봉건 전통 사회에서는 정월대보름도 미혼남녀에게 친분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통 사회에서, 젊은 소녀들은 자유롭게 외출할 수 없지만, 그들은 휴일에 함께 나가서 놀 수 있다. 정월대보름 등불은 단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일 뿐, 미혼남녀도 겸사겸사 상대를 찾을 수 있다. 정월대보름 기간에도 젊은 남녀가 그들의 애인을 만날 때이다.
대만성에는 야식할 때 양파나 채소를 훔쳐 먹는 미혼 여성이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전통도 있다. 속칭 양파를 훔쳐 좋은 아내와 결혼한다.' 채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 고 한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소녀가 야식을 먹는 밤에 정원에서 양파나 채소를 훔치고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대의 정월대보름에는 수백 가지의 춤과 공연이 있었고, 수천 명의 궁녀가 있었다.
보행병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것 외에 종교 행사도 있다. 즉,' 각종 병을 걷다' 는 일명' 각종 병을 구우다',' 각종 병을 전하다' 로 알려진 참가자들은 대부분 여성이다. 그들은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지나가는데, 목적은 병을 물리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 대보름날 행사가 많아졌다. 많은 곳에서 명절에는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시소 밟기, 가뭄선 젓기, 모내기, 태평북 치는 등의 행사도 추가됐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거의 알려지지 않은 민속활동이 이미 실전되었다. 여기 두세 개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칠제' 가 제사 입구와 제사 집에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이었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양가지를 문 위에 놓고, 젓가락 한 켤레를 콩죽이 든 그릇에 넣거나, 직접 술과 고기를 문 앞에 놓는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영자곡
자고는 민간 전설에서 선량하고 불쌍한 소녀이다. 정월 대보름에 아들이 궁핍하여 죽다. 사람들은 그녀를 동정하고 그리워하며,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생기기 쉽다. 매일 밤 사람들은 짚, 천 등으로 실물 크기의 보라색 아주머니의 초상화를 묶었다. 여자들은 이미 자곡에서 자주 일하는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서서 그녀를 맞이했고, 자매처럼 그녀의 손을 잡고 달콤한 말을 하며 눈물을 흘리며 위로했다. 이 장면은 매우 생동감이 있어 선량하고 성실하며 약자를 동정하는 노동인민의 사상과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사자춤을 공연하다
"사자 연주" 는 위진 () 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대하다. 사자춤',' 태평악' 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세 사람이 완성한다. 두 사람은 사자로 분장하고, 하나는 사자 머리, 하나는 사자와 뒷발, 하나는 사자 머리 역할을 한다. 무용법은 민용과 군용으로 나뉜다. 춤은 사자의 부드러움을 표현하고, 털을 떨며 뒹굴며, 무사는 사자의 사나움을 표현했다.
용등을 추다
당나라의 한 차례의 가뭄으로 용왕은 선을 넘어 많은 장안인을 익사했다고 한다. 옥제는 위징에게 용왕을 감독하고 참수할 것을 명령했다. 그 후로 용왕은 밤마다 황궁에서 출몰하여 당왕 이세민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그는 신하들의 의견을 구했고, 그들은 그가 용왕을 넘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정월대보름에 용등을 치는 습관이 생겼다. 용등은 일반적으로 대나무, 색종이, 천 등으로 만든다. , 그리고 섹션 수는 홀수로 수십 피트에 이릅니다. 매듭에서 촛불을 켤 수 있는 용등을' 용등' 이라고 하고, 촛불을 켤 수 없는 것을' 부룡' 이라고 부른다. 용춤을 출 때, 지도자는 수도꼭지를 들고, 수십 명이 용몸에 꼭 붙어 있는 나무 막대기를 들었다. 그런 다음 드래곤 전체가 음악에서 정해진 노선을 따라 줄을 서서 달렸다. 용은 살아 있는 것 같은데, 사람들은 이 풍습을 이용하여 비바람과 풍작을 추구한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일명' 등불놀이 수수께끼' 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정월대보름의 특색 행사이다. 음력 정월 대보름에 집집마다 일루미네이션을 달고 불꽃놀이를 한다. 나중에, 몇몇 좋은 사람들은 종이에 수수께끼를 써서 가지각색의 일루미네이션에 붙여서 사람들이 추측하게 했다. 등불 수수께끼는 지혜를 계발하고 명절 분위기에 영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나중에 등불 수수께끼가 점차 정월대보름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 되었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못을 치고, 백병을 걷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하고 있다. 남북조 때 정월대보름에 고기와 동물유로 만든 콩죽이나 쌀죽을 먹는 경사스러운 음식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나라에서 우리는' 고치' 라는 분식, 구운 떡을 먹었다. 송대에 이르자 짠 검은콩국과 녹두가루로 만든 숟가락이 나타나고' 만두' 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우리는 북쪽과 남쪽에서 정월대보름을 먹었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항두대교는 남동 조산 지역에 위치해 있다. 푸닝시 홍양진 정월대보름에는 항두교와 같은 풍습이 있다. "두교"-태평교-홍양구현 () 앞 보진제군 절 앞 도시 내강 () 에 위치해 있다. 약 400 년 전에 지어졌습니다. 아치형 작은 돌다리 양쪽 끝에는 5 단 돌계단이 있다. 교량 상판은 길이가 약 6 미터인 석판 7 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리 폭은 약 3 미터이다. 양쪽 난간의 양쪽 끝에는 각각 돌사자 두 마리가 있다. 작은 석교는 비록 장관은 아니지만, 작지만 깜찍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시끌벅적하며, 특히' 15 야두교' 는 이미 현지인의 관례가 되었으며, 정월대보름에 없어서는 안 될 행사이기도 하다.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재미있다. 금화성묘에 신경을 쓰는 것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치기,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중양절이 중요한 명절로 등산, 국화 감상, 산수유 삽입, 중양떡 먹는 등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
10. 사아는 거문고 체스 서화를 가리킨다. 1 1 세 한삼우가 소나무, 대나무, 매를 가리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