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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종정의 직업

장애령은 깊은 고전 문학 수양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홍루몽' 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예사롭지 않다. 그녀는 여덟 살 때 홍루몽을 보았는데, 이것이 시작이다. 그녀의 인생의 만년에, 그녀는 그것을 반복해서 연구하여 매우 익숙해졌다. 그녀는 "홍루몽" 과 같은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생 몇 번 본 적이 있다. 개인적으로, 여덟 살 때 처음 읽었을 때, 약간의 흥분만 보였다. 서너 년마다 한 번씩 보면 점차 인물 이야기의 윤곽, 스타일, 필법이 생겨나고, 인상마다 다르다. "(「킹 제임스 성경」, 영문)

글쓰기) 그녀는' 홍루몽' 에 대해 어느 정도 잘 알고 있습니까? 이 문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나

유일한 자격은 홍루몽을 진정으로 잘 아는 것이다. 서로 다른 책은 조심할 필요 없이 좀 서툴다.

점이 팝업됩니다. "("홍루몽 탐원 ") 그녀는 전통소설에 익숙하다.

그녀의 창작에는 중국 전통 소설의 낙인이 찍혀 독학이 없다.

첫째, 이야기의 언어

장애령소설의 언어는 이야기처럼 소설의 시작 부분에 서론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전통 소설에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항상 각 책의 시작 부분에서 "이전 책은 ..." 라고 말하는데, 각 새 이야기의 시작은 서문이다. 장은 또한 소설의 시작 부분에 서론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침향편 * 제 1 난로향' 의 시작: "당신 집에서 전해 내려오는 곰팡이가 나는 가지각색의 구리 향로를 찾아 침향판을 시켜서 전쟁 전 홍콩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 홍콩, 전쟁 전 홍콩, 전쟁 전 홍콩, 전쟁 전 홍콩, 전쟁 전 홍콩) 네가 이 침향부스러기를 다 먹었으니, 내 이야기는 끝났다. " 또 재스민 향의 시작: "내가 너에게 빚은 이 재스민 향은 좀 너무 쓴 것 같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홍콩에 대한 이야기도 똑같이 씁쓸합니다. 홍콩은 화려하지만 슬픈 도시이다. " ......

둘째, "붉은 저택의 꿈" 과 "황금 자물쇠"

장의 소설은 분명히' 홍루몽' 의 영향을 받았는데, 특히' 김쇄기' 에 영향을 받았다. 두 사람은 규방의 자질구레한 일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책 속의 인물도' 홍루몽' 의 인물과 똑같다.' 서리가 말했다.' 너에게 말해줄게, 네 집 아가씨를 부르지 마! 우리 둘째 할머니는 집에 참기름 가게를 열었다. Xiaofeng 요 소리 쳤다:' 참기름 가게를 열어! 당신은 어디에서 그것을 생각 했는가? 너의 증조할머니처럼 그녀도 명문 규수이다. 비록 우리가 증조할머니만큼 좋지는 않지만, 우리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사람이 아니다 ... "("김쇄기 ") 이런 대화는' 홍루몽' 의 복제품인 것 같다. 같은 부모, 같은 생활언어, 인물의 언어 듣기, 인물의 표정 생각,' 홍루몽' 의 평아 혹은 맑은 날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또 조용모를 묘사한 구절이 있다. "그 조씨는 앉지 않았다. 그는 한 손으로 문을 부축하고, 한 손으로 허리를 부축한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며 말했다. "얘들아! 나는 오늘 또 늦겠다! 너는 왜 내가 늦지 않았다고 탓하지 않느냐 ... 누가 나에게 창문을 뒷마당에 대고 있는 것을 가르쳐 주었니? 저 방만 보내주세요. 어차피 우리 그 생활은 길지 않아요. 고아와 과부를 기다리세요.' 우리를 괴롭히지 않고 누구를 괴롭히나요?' \ "피닉스 소녀 여야합니다! 알록달록한 겉모습, 섬세하고 지칠 줄 모르는 복장 묘사, 매콤하고 날카로운 말투, 마치 봉언니에서 태어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비극은 의식적으로 언어의 슬픈 분위기를 계승하고 형성했다.

홍루몽은 비극이고, 장애령의 작품도 비극이다. 장을 읽는 작품은 사람을 일종의' 깊은 서늘함' 에 빠뜨릴 수 있다. 그녀의 언어는 음울해서 그녀의 작품 전체가 슬픔에 휩싸였다. 어떤 사람들은 "장 애석 (Zhang ailing) 은 의심 할 여지없이 붉은 저택의 꿈에 가깝다. 그녀의 작품 속의 황량한 기조는 일상생활에 대한 묘사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묘사이기도 하다. 디테일은 종종 아름답고 매혹적이지만 주제는 항상 비관적이다. 생명에 대한 모든 일반적인 관찰은 허무함을 가리킨다. " "그녀의 글에는 종종 물이 넘칠 수 없는 무거운 슬픔과 씁쓸함이 넘쳐난다. 그것들은 종종 안개처럼 또렷하고 불안정하여 왜 그런지 이해하기 어렵다. "침향 조각에있는 두 개의 향로는 비극입니다. 가장 유명한 "황금 자물쇠" 는 비극입니다. 반생은 비극이다 ... 경성의 사랑만이 해피엔딩이지만, 이것은 세계 멸망, 문명 파멸의 전제하에 세워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범류원의 신경은 마비 밖에서 좀 피곤할 뿐이다. " 그는 단지 이기적인 남자일 뿐, 그녀는 단지 이기적인 여자일 뿐이다. 이 전쟁이 흩날리는 시대에 개인주의는 발붙일 곳이 없다. 하지만 한 쌍의 평범한 부부에게는 항상 공간이 있다. "전쟁은 범류원에게 인성을 회복하고 결혼을 사업으로 삼는 태슬을 바꿨다. 이것도 영화인가요?

셋째, 대상 징과 이미지 시적 아름다움의 지속적인 추구.

줄을 서 있는 아이처럼, 떠들고, 고함을 지르며, "클라인, 크레이, 클라인, 크레이!" -'전차', 이 단어는 장애령의 텍스트에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때로는 모든 전차가 공장으로 들어오기도 하지만, 한 대밖에 없고, 신비롭게, 버려진 것처럼 길 한가운데 멈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재미있는 아파트 생활"

전차의 본의는 단지 교통수단일 뿐, 도시를 가로지르는 운반체이다. 그러나 장애령의 시야에서, 그것은 점차 생명을 실은 용기로 승화되었다. 바로' 봉쇄' 의 창작을 통해 장애령은' 전차' 의 상징적 의미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봉쇄를 만나지 않으면 전차는 결코 나쁘지 않을 것이다. 차폐했습니다. " (봉쇄) 전차가 갑자기 정상 궤도에서 정상적으로 전진하는 것을 멈췄는데, 그러면 사람이 정상적인 생활 궤도를 넘친 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화무역은행 회계인 여종진은 용기를 내어 주변의 오청원과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이야기를 나누자마자 그는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천천히 전차의 격리 컨테이너에서 그는 자신의 그물에 빠지기 시작했다. 그는 갑자기 연애를 느끼며 최원이' 귀여운 여자-흰색, 날씬함, 따뜻함, 겨울 자신의 입속의 숨결' ('봉쇄', 결국' 봉쇄는 열린다') 라고 단정했다. 딩링링이 종을 치고 있다. " ("봉쇄선") 여종진이 집에 돌아왔을 때 전차에 있던 그 여자의 얼굴은 이미 흐려지기 시작했고, 유일한 인상은 그녀가 한 말이다.

봉쇄' 는 정상적인 공간에서 인간의 변태 욕구를 토론했다. 장애령은 인간의 욕망이 이런 특정 환경에서 자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봉쇄된 전차에서 시간과 공간이 차단되어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겨진 욕망의 성장이 되어 인간성에게 현실에서 봉쇄된 진정한 자유를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전차는 실제 인류 세계를 상징한다.

상징은 장애령의 상습적인 수법으로 구체적인 사물로 특별한 의미를 표현한다. 소설을 쓰는 것은 너무 직설적이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냉엄하고 밋밋한 것처럼 밋밋할 것이다. 그녀의 소설에서는 기호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기호가 그녀의 작품에서 그녀를 대신하고, 그녀가 독자와 교류하는 도구가 되었다.

예를 들어' 침향비듬의 이향' 에서' 로저는 수건을 동그라미로 만들어 식판에 올려놓고, 그것이 점점 풀리는 것을 보고 손을 뻗어 그것을 구겨서 꼭 쥐었다. " 이것은 혼전 식탁입니다. 로저는 이 날씬한 과부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이 신경질적인 여자는 그녀의 언니가 전철을 밟을까 봐 줄곧 그녀에게 찬물을 끼얹고 있다. 로저의 그녀에 대한 분노는 여기서 상징화되었다. 그 쌀수건은 리려성의 가는 목으로, 그녀를 꽉 쥐고 우울한 말을 하지 못하게 했다.

"양손으로 액자를 들고 마른 얼굴에 키스를 하고, 중간에 차가운 유리만 사이에 두고 있다. 안 돼! 유리가 아니라 그의 뜨거운 입술이 그들을 갈라놓았다. "무엇이 비극을 일으켰는가? 냉유리' 는 정교한 처녀의 자칭 스타일을 상징한다. 로저의 입술의 열정은 성모의 단단한 얼음을 풀 수 없었지만 동물의 폭력으로 오해받았다 ...' 천둥과 천둥' 이 되어서야 그는 이 점을 깨달았다. 원래 레디슨의 남편은 평범한 사람이었는데, 그와 같다. "인사불성이 된 두 여성은 사람들의 눈과 입에서 피해자가 됐고,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사실 무고한 두 명의' 일반인' 남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설에서 장애령은 또한 다양한 이미지를 빈번하고 유연하게 운용하여 인물과 물체가 일정한 조건 하에서 고도로 융합되어 본질이 변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작가가 이야기 서술 과정에서 생명에 대해 깨달은 시적 표현을 완성했다.

장애령의 소설에는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예가 많다. 현대 문학사에서 어떤 작가도 그녀의 소설에서 이렇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찾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이미지는 그녀의 소설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의 생동감과 화면감을 증강시켜 독자로 하여금 풍부한 연상을 일으키게 하고, 인물별 심리 상태를 전달하는 등.

이 이미지들은 사람들이 잘 아는 이미지로 일상적인 경험과 규정에 부합하는 상황으로 낯설음, 낯설음, 과장감이 없다. 매 획은 모두 엄격한 의미에서 사실적이다. 그러나 이미지 형성에 대한 그녀의 독창적인 판단으로 인물의 주관적 느낌과 삶에 대한 깨달음을 하나로 융합시켜 무생물인 장면과 물체가 자신의 생명을 가진 것처럼 보이게 하고, 온톨로지를 초월하는 상징적 의미를 얻었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런 익숙한 것들로 구성된 이미지에서 생명을 체득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이야기 과정에 흩어져 있는 이 상징상들은 각기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소설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고, 동시에 소설의 주제를 더 함축적이고 의미 있게 전달함으로써 소설에 강한 상징색을 띠게 한다.

침향의 제 1 난로 단편' 에서 웨이롱 () 가 양택 () 의 생활에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자 작가는 다양한 시대와 각도에서 이 환경에 대한 그의 감정과 경험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첫 번째는 낮에 햇빛 아래 경치가 맑고 눈부시다. "우리 고모의 정원은 직사각형 잔디밭일 뿐, 사방은 낮은 백석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고, 난간 밖은 황량한 산이다. 이 정원은 마치 혼돈 군산 속에서 허공에서 받친 금칠 쟁반 같다. " (침향 부스러기 제 1 향) 웨이롱 마음속의 약간의 희망은 그녀의 삶의 하이라이트이다.

두 번째는 황혼 후 웨이롱 산을 내려와 양택을 돌아보는 것이다. "웨이롱 멈추고 좀 쉬었지만 좀 우울하다. 고모의 집을 돌아보니 노랗고 붉은 문설주, 바다색의 녹색 유리창, 그리고 녹색 유리와 기와가 깔려 있는 웅장한 흰 집이 어렴풋이 보인다. 고대의 황릉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 ("침향 부스러기 제 1 향") 모든 것이 꿈만큼 진실하지 않다고 느꼈고, 황릉이라는 단어는 양택이 풍요롭고 번화한 곳이며 소녀의 청춘의 제물임을 암시했다.

안개가 자욱한 어느 날 밤, 그녀는 또 양택을 보았다. "그것은 습한 봄밤이었고, 홍콩 산의 안개가 가장 유명하다. 양가의 백집은 흰 안개 속에서 녹아내려 녹색 유리창 안의 불빛이 흔들리는 것만 보였다. 한쪽은 녹색이다. 박하주 속의 얼음처럼 얼음이 점점 녹아 물이 된다. 안개가 짙어지고, 창문의 불빛이 사라진다. " 짙은 안개 뒤에 숨겨진 이 빌딩은 웨이롱 불확실한 미래를 상징한다.

이러한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특정 환경에서 인물의 심리 상태와 주관적 느낌을 투사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불행한 운명에 대한 예측도 함축하고 있다. 동시에 작가의 인생 깨달음도 이 노래에서 소니를 쳤다. 모든 번화한 활동은 한순간이었다. 마치 배경이 황량한' 혼돈산에서 허공에서 들어 올린 금칠 트레이' 와 같다. 시대의 파멸감, 생명의 무상함, 문명의 연약함 ...... 이것들은 모두 인생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을 구름처럼 사라지게 하고, 아무리 좋은 생명도 시간이 지날수록 역사의 무덤으로 향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이미지는 장애령의 소설에 이렇게 많아서 헤아릴 수 없다. 장애령소설에는 이미지가 많지만 달은 가장 크고, 가장 전형적이며, 가장 특색이 있다. "월" 이 나타나는 시간, 장소, 인물심리는 명확한 대응 관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월" 은 장애령의 세계에서 매번 솟아오를 때마다 서로 다른 감정색채와 다른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장애령소설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달' 을 해독하는 것은 장애령의 창작심리를 이해하고 그 소설의 예술적 특색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황금 자물쇠" 는 많은 곳에서 "달" 을 썼다.

소설 시작, 한 30 년 전 달이 독자를 처량하고 슬픈 이야기로 데려왔다. "30 년 전 상하이, 한 달 밤 ... 30 년 전, 우리는 달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젊은이는 30 년 전의 달이 동전만큼 큰 붉은 노랑이 어지럽고, 두운헌문구에 눈물 한 방울처럼 늙고 막막하다고 생각한다. 노인이 회상한 30 년 전의 달은 눈앞의 달보다 즐겁고, 크고, 둥글고, 하얗다. 하지만 30 년의 노력, 뒤돌아보면 달빛이 아무리 좋아도 좀 처량할 수밖에 없다. " ("황금 자물쇠")

소설의 끝은 달의 침몰을 비교했다. "30 년 전 달이 가라앉았고, 30 년 전 사람이 죽었지만, 30 년 전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다 말할 수 없다." ("황금 자물쇠") 는 조지의 이야기와 운명을 끝냈다.

이 소설에서 몇 차례' 달' 의 출현은 모호하거나 불완전하거나 미친 듯이 무섭고, 통상적인 의미에서 달빛의 로맨틱한 정취가 결여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장애령이 달을 캐릭터의 불행한 운명과 변태성욕의 공포를 상징하기 때문이며, 한편으로는 장애령이 인생에 얻기 어려운 완전한 감탄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장애령의 다른 소설 중에는' 제 1 분 침향',' 경성의 사랑',' 향 재스민 영화',' 제 2 분 침향' 등 달에 대한 생생한 비유와 묘사가 있다. 장애령 세계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달' 의 이미지는 다양하다. 차갑고, 밝고, 몽롱하고, 동정적이고, 슬프고, 불완전한 등이 있다. 영원한 달' 은 장애령 세계의 인물, 그들의 은밀함과 잔인함, 그들의 연약함과 두려움, 그리고 문명 발전 과정에서 발버둥치는 인간성을 다양한 시각과 방향으로 반영하고 있다.

바로 이런 기호와 이미지가 장애령의 소설 세계를 구축했다고 말해야 한다. 소설 속 텍스트 뒤의 상징적 내포는 그 표면적인 의미를 뛰어넘어 장애령소설의 매력을 오래도록 새로워지게 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보석이 박힌 사진은 감상하는 것이지 보석의 색깔을 위한 것이 아니다." ('장애령소설') 하지만 푸레 씨의 이 말은 장애령이 그녀의 소설 창작에서 한 역할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장애령의 뛰어난 언어 기교도 그녀의 소설이 항상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이유이다. 그녀의 교묘한 비유, 기이한 용색, 문장 속에서 반복되는 각종 상징과 이미지들은 모두 그녀의 소설에' 장애령' 의 위조 방지 마크를 찍었다. 장애령만이 이렇게 아름다운 언어를 가지고 있고, 이렇게 아름다운 언어만이 재능이 넘치는 여작가와 동행할 수 있다.

대만성 작가 장은' 처첩 떼' 와' 양귀비 꽃의 집' 을 읽은 뒤 소동을' 장애령 이후 가장 매력적인 것' 으로 칭찬한 바 있어 지금까지 소동에 대한 최고 평가로 꼽힌다. 장애령의' 내러티브 매력' 을 볼 수 있다. 오사이래 백화문으로 글을 쓰면 언어의 기초가 너무 강한 작가가 적지 않다. 배경이 다른 사람들은 노신, 심종문, 주지청, 백선용, 왕청기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중국 문학사는 그녀를 무시했다-장 애석.

장애령 () 이 중국 문단에 출현하여 문학예술언어의 보고도 풍부해졌을 뿐만 아니라, 이후 그녀의 문학 창작에 민족 언어를 창조적으로 운용하는 모범과 유익한 본보기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