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에 대한 오해
와다 옥 수집품은 부티크가 좋다. 어떤 와다 옥이 부티크라고 할 수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백옥이 명품이라고 생각하지만, 흰색이면 좋은 옥이라고 생각할 수 없고,' 백추를 가리는' 오해에 빠질 수 없고, 색깔만 강조하고 점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색과 윤기" 는 없어서는 안 된다. 색깔을 보면 색깔이 정확해야 하고, 두 가지 색은 애매할 수 없다. 백옥의 표준색은 지방백색, 크림, 리치백이다. 청백옥의 표준색은 분홍색, 녹두색, 과피색이다. 각 색상마다 시작이 있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고 부드러워 보이며 청순해 보이고, 만져보면 아기 피부처럼 섬세하고 매끄럽습니다. 이런 옥은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많은 수집가들은 이전 세대의 옥을 지나치게 중시하며 고옥의 가치가 오늘날의 옥을 훨씬 능가한다고 생각한다. 역사적 가치, 문화적 가치, 연구 가치로 볼 때 고옥은 확실히 논란의 여지가 없는 선두주자이다. 청대 옥기의 경우 조형 문양, 스타일, 품종, 조각 기예 모두 전대를 뛰어넘어 당시 옥조각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우리나라 옥기 발전사의 또 다른 높이를 창조했다.
20 14 에 와다 옥의 소장시장에는 와다 옥피색을 좋아하는 티베트인들이 많다. 그들은 종종 대추홍, 벽돌홍, 오렌지, 강황, 호피, 금피, 흑피 등 전옥의 기묘한 피부 색깔에 매료되어 있다. 이 가죽들은 매우 좋고 매우 희귀하지만, 수집가들은 그것들이 어디에 있고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오랫동안 기술의 제약으로 인해 옥조각은 왕왕 중재경업이었다. 옥은 소중하지만 완성해야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옥은 다듬을 수 없다. 노사관계의 화합을 충분히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