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지판은 대략 네 개의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왼손 검지 (검지) 가 누르는 문자 수가 위치의 번호순으로 되어 있다. (1) 원래 위치, 즉 첫 번째 위치입니다. 검지로 첫 번째 사각형을 누르고 1, 2,3,4 를 눌러 네 번째 사각형을 누릅니다. (2) 상위, 즉 2 위에서 9 위까지. 한 손가락으로 9 절을 누르는 것을 9 절이라고 하며, 4 개의 손가락은 12 절까지 누를 수 있다. (3) 높은 수준, 즉 10 ~ 12 위. (4) 편경사 좌석, 즉 13 개 이상.
기타 연주에서 왼손은 때때로 손가락마다 한 글자씩 누르는 동작을 해야 한다. 이때 왼손의 유연성과 신축성이 좋아야 한다. 때때로 왼손은 한 캐릭터에서 손가락 몇 개를 누르는 동작을 해야 한다. 이때 왼손 손목과 팔의 각도가 커지고 손목과 엄지손가락이 거문고 쪽으로 약간 회전합니다.
왼손이 손가락판에 있는 운동은 가로운동과 세로운동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옆으로 이동: 손가락은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그냥? 문자열 도착? 거문고 줄 사이를 이동하다. 이때 손목은 주로 팔에서 움직이며 (팔과 손목의 각도가 변화함), 손가락은 현에 수직인 방향 (평면) 을 유지합니다.
세로 이동: 핸들을 변경합니다. 이동 동작을 분석하기 전에' 손가락 이동' 과' 손가락 점프' 라는 두 가지 개념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이동은 손가락이 움직이는 동안 동시에 현을 떠나는 대신 손가락이 번갈아 가는 것을 말합니다.
점프란 지법 과정에서 손가락이 모두 현을 벗어나, 현을 누르는 손가락이 이전 음을 누르는 손가락을 가리킨다.
개조는 현악기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 중 하나이며, 개조의 좋고 나쁨은 연주의 일관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손잡이를 바꾸는 원칙은 손가락으로 손잡이를 움직일 수 있다면 손가락으로 점프하지 말라는 것이다. 손가락 점프로 손잡이를 바꾸려면 손가락 움직임을 손가락 점프 전의 준비 동작으로 사용하여 손가락 압박에 미리 접근한 다음 손가락을 뛰어넘어 눌러야 한다.
왼손이 자주 범하는 실수는 (1) 손가락을 움직일 때 손가락만 점프하고 손가락은 움직이지 않는다. 손가락 점프를 할 때, 손가락이 현을 떠나지 않고 현을 미끄러지며 소음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