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 고대에는 오랫동안 유교 사상의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소송은' 무례한' 나쁜 행위이고 소송은 나쁜 풍조라는 관념이 형성되었다.
민국 초년의 연극' 양삼언니 고소함' 에서 양목에는 "너와 함께 있으면 나는 이 사람을 잃을 수 없다!" 라는 대사가 있었다. 이런 관념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극 중' 양' 사건이 마침내 해결되어 천진에서 변호사를 청했다.
중국 고대에는 역대 통치자들이 문자를 사용하여 소송을 하는 것을 금지했다. 특히 청나라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그러나 사회가 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특히 청나라에서. 인구 증가, 사회경제 발전, 상품경제의 활약, 사람들의 사회관계와 법률관계가 복잡해지고, 민사입법의 성분이 커지고 소송사건이 늘어나면서 고소장과 소송을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들을 위한 시장이 마련됐다.
그동안 사람들은 불공정을 당하면 정부에 불만을 제기했고, 그들의 진술은 모두 스스로 창작한 것으로, 사람들에게 사실대로 대신 써달라고 요구할 수 없었다.
위 그림, 경극 사자 중 주인공, 해음' 소송대사걸'.
대청법은 다른 사람이 고소장을 쓰고 소송 건의를 하는 것을 금지하지는 않았지만 소송 변호사에게 법적 지위를 부여하지는 않았다. 법적으로 사람들이 소송에서 억울함을 당하도록 허용하고, 무상, 성실, 실사구시로 다른 사람이 진술을 쓰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소송 파괴사, 작사, 감정 증감, 무고를 부추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더욱이 이를 직업으로 돈으로 생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반인은 문맹이며 고소장의 공식을 모른다. 소송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쓰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었는데, 한쪽을 편애하거나, 심지어 행동을 취하여 글자를 없애고, 정죄를 증감하고, 당사자가 중간에서 이익을 얻도록 하여 정부에 의해' 변호사' 또는' 변호사' 라고 불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변호사, 변호사, 변호사, 변호사, 변호사, 변호사, 변호사)
소송변호사와 변호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소송변호사가 불법 직업이고 현대변호사가 합법적인 직업이라는 것이다.
법적 관계의 복잡화와 소송 사건이 늘어남에 따라 소송인은 법을 어겼지만 활동은 더욱 활발해졌다. 옹정 시대에는 소송 질서를 정리하기 위해 옹정 7 년 (1729) 이 관서 제도를 수립했다. 즉 기소장은 관사가 써야 한다. 건륭에 도착했을 때, 무공인소송은 소송 접수에 대한 14 조 금지령 중 하나가 되었다. 공식 대표서 자격은 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각지의 정부기관은 모두 학생을 모집할 수 있다. 이 제도가 시행된 후 소송변호사가 직접 다른 사람을 대표해 고소할 기회를 상실했지만, 소송변호사는 공식 대표서와 공모하여 분업, 소송변호사가 원고를 쓰고, 공식 대표서 복사, 이익 공유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