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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용포 소개

용포에 용모양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용무늬가 수놓은 가운. 다음은 제가 정리하고 공유한 고대 용포 도입에 관한 자료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 ! !

고대 용포는 용포에 각종 용인 도안을 도입하여 세대가 바뀌었다. 용의 수는 일반적으로 9 개: 앞뒤 3 개, 좌우 어깨 1, 앞 1, 그래서 앞뒤 5 개,' 구오' 에 부합한다. 청대 용포는 또한' 수족' (밑단 등 부위에 파도, 바위의 도안이 있음) 을 수놓아서 산수의 단결을 상징한다. 용포는 고대 황제가 축제에 참가할 때 입었던 예복이다. 소주부지' (권 147) 에 따르면 명만력 29 년 (기원 160 1), 태감 손룡이 쑤저우 임세감, 감룡에 갔다 1957 년 베이징 13 릉정릉에서 발굴된 출토 유물 중 실크로 만든 용포가 하나 있다. 용포 위의 자수 도안이 용 위주이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용포의 열린 공간은 보통 초황색이고, 용파에는 아홉 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고, 가운데에는 오색구름이 있다. 칼라 앞뒤에는 1 직선용, 무릎 좌우 앞뒤에는 1 직선용, 소매에는 1 직선용 등이 있습니다. 용포는 황제에게 입는 것이 아니다. 군왕 이상은 모두 입을 수 있지만 노란색은 될 수 없다. 다른 관원들은 입을 수 없다. 황제가 직접 주어야 그들은 착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발톱을 골라서' 차이를 표시해야 한다. 명나라에 이르러 개혁 후의 용포는 자수 두루마기라고 불리며 명나라의 관복이 되었다.

용포의 선색은 연구가 매우 엄격하다. 고대인들이 사용한 색깔은 인간성의 필요일 뿐만 아니라 인종이나 부족의 상징이기도 했다. 옛날 구석기 시대에는 적철광으로 염색을 하고, 하조에서는 검은색을 숭상하고, 주나라, 한대에서는 붉은색과 진나라를 숭상한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들은 노란색을 숭상한다. 중국 황제 유항이 입은 용포는 처음으로 노란색을 채택했다. 이때부터 노란색은 오랫동안 가장 고귀한 것으로 여겨져 중앙정부를 상징한다. 그래서 이런 추세는 봉건 사회의 말기까지 계속되었다. 가운의 인물은 연한 달, 품월, 소블루로 이루어져 있으며,' 박쥐' 에는 주홍, 대추홍, 진홍색, 향, 청동 등 여러 가지 색이 있다. 여의머리' 는 밝은 파랑, 달빛, 장청, 분홍, 복숭아빛, 대추홍, 눈재로 구성되어 있다.

가운의 작업은 자수와 비단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단 공예가 비교적 복잡하여 기술적으로' 경위' 라고 불린다. 이런 비단 기술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송대에서는 주로 다른 장식에 쓰이고 청대에서는 의류에 쓰인다. 나중에 실크 기술로 인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용포에 많이 사용되었다.

청대 용포 소개 청대 용포는 밝은 노란색을 위주로 노란색 살구색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문헌에 따르면 청나라 황제의 용포 위에는 아홉 마리의 용이 수놓아져 있다. 용포의 밑단은 물족이라고 하는 구부러진 선을 비스듬히 받치고 있다. 물의 발밑에는 뒹굴는 파도가 많다. 파도 위에는 바위 보물이 있는데, 속칭' 바다와 강' 이라고 불린다. 끝없는 상서로운 뜻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통일산하',' 영보 핑안' 라는 의미도 있다.

청대 황제의 복식은 기본적으로 정장, 길복, 평상복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예복에는 왕실 예복, 왕관, 끝덮개, 갑옷, 보충복 등이 있습니다. 희복에는 희복관, 가운, 가운이 포함된다. 사복은 일반 옷으로 코드 시스템 규정 이외의 일반 옷입니다. 용포는 상하 등급의 전체 가운으로 예복보다 약간 낮다. 황제가 일반적인 상서로운 연회석과 조신 자리에서 입는 흔한 의상이자 우리가 자주 보는 제왕의 의상이다. 황제가 입은 용포는 현대인의 마음속에서 경외심과 신비를 쉽게 느낄 수 있다. 특히 가운에 정교하고 정교하며 독특한 장식 패턴에 대한 의심이 가득하다. 이 기사에서는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황제의 옷에는 갖가지 길하고 다채로운 문양이 수놓아져 있다. 용무늬, 봉무늬, 박쥐 무늬, 부귀모란 무늬, 12 장 무늬, 길상팔보무늬, 칠채운무늬 등. 이 도안들은 봉건 사회에서는 황제와 소수의 고위 관리들만 사용했지만 유행하지는 않았다. 예를 들어 용봉무늬는 항상 황제와 황후의 상징이었고, 황제와 황후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사용할 수 없었다. 12 장 도안은 중국 도안이 나타난 이래 최고 통치자의 전속 장식으로 봉건제제가 멸망할 때까지 제왕의 장상과 소수의 왕후장상의 복식에만 사용되었으며 민간에는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베이징 미술관에는 색단, 구름박쥐, 금룡이 수놓은 12 장 긴셔츠가 있다. 이 가운은 청나라의 복잡한 의상 제도에 따라 엄격하게 만들어졌다. "청사 원고" 에 따르면? 일흔여덟? "옥부지" 는 "용포, 색깔이 노랗다. 칼라와 소매는 모두 파란색과 프놈펜입니다. 금룡구를 수놓다. 총 12 장, 오색 구름 사이. 칼라 앞뒤에는 각각 용, 왼쪽은 용, 오른쪽은 용, 교차점은 용, 소매는 용이 있다. " 다음 그림에서 팔보는 수면에 서서 가슴을 좌우로 벌리고 면, 면, 사, 털은 각자의 시간에 있다. "청나라에서는 옷의 조형, 제작 공예, 장식 패턴, 색깔이 모두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청대 용포의 감정에는 주로 가공 원단 꽃무늬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가운은 상당히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보통의 금실이나 실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청대 궁중 의류 옷감 생산은 대부분 강남 제 3 직조국, 즉 강녕 직조국, 쑤저우 직조국, 항주 직조국에서 생산되며, 베이징 직염국에서 짜는 경우는 극히 적다. Jiangning (난징) 은 금 메이크업과 일본 새틴 실크를 짜는 데 능숙합니다. 소주의 릴링 및 자수 기술이 가장 좋습니다. 호수사의 품질은 가장 좋으며, 능직, 실, 방적, 크레이프, 실크 등이 있어 항주를 위해 많이 짜여져 있다. 마지막으로, 가운의 패턴과 위치는 틀려서는 안 된다. 이 도안들은 대부분 황제의 복식에 국한되어 있으며, 다른 왕실 궁전과 귀족들은 이런 도안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도안은 용포를 감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