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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옥의 옥경

1장

옥은 돌의 아름다움이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Hetian 옥입니다. 옥은 자르지 않으면 도구로 만들 수 없습니다. 옥은 자연의 창조물이며, 장인정신은 인문학의 정수입니다. 그릇은 크고 작은 것,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으로 나뉘고, 무당과 신과 왕과 사람으로 나뉘기도 한다. 팔천년의 광활한 역사, 구만 리의 광활한 세계, 중국의 후예, 모든 세대가 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옥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2장

옥은 영성을 갖고 있어 남에게 집착하지 않는다. 옥의 품질은 따뜻하고 촉촉하며, 만지면 아기의 피부처럼 비명을 지르고, 옥의 색깔은 매끄럽고, 조용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처럼 보이며, 옥의 소리는 달콤합니다. 자연의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온몸이 편안해집니다. 신이 내린 이 유물들은 사람과 너무나 조화롭고 조화로워서 사람들이 가지고 놀면서 그 영적인 힘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3장

옥은 왕이고 백옥은 황제인데 이는 인간의 탐욕을 반영한다. Yusheng은 자연스럽고 왕과 백성의 구별이 없습니다. 왕이 사용하는 이유는 왕의 권력이 최고이고 모든 진귀한 것을 독점적으로 향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옥 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채집과 조각이 어렵고, 옥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이 일반인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높기 때문에 고대 옥은 왕실의 무기로 여겨지게 된다. 재산권의 통제에 관한 것입니다.

4장

인류는 '옥은 문화로 나누어진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것이다. 옥은 자연의 신물인데 어떻게 종류별로만 문화를 알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문화는 사람에 의해 더해지며 인류 문화의 담체가 됩니다. 사람들은 주도적으로 집착하는 반면, 옥은 수동적으로 받아들인다. 따라서 소위 '옥 문화'는 실제로 옥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문화는 인간이고, 옥문화는 자연이 인간문명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자연의 우연을 반영한다.

5장

옥의 선택은 우연의 문제이고, 옥의 선택은 불가피하다. 이 세상을 사는 것은 매우 외롭습니다. 광활한 우주 속에서 인간은 지구상에 태어난 유일한 존재입니다. 절망 속에서 우리는 자연과 친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조화롭게 산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위안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옥과 사람의 연결은 옥을 추구하기보다는 인간의 감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6장

마녀에게 옥을 사용하는 것은 신에 대한 존경의 표시이고, 왕에게 옥을 사용하는 것은 왕권의 결과이다. 고대인들은 신에게 기도하기 위해 부적을 조각했고, 후세는 그것을 무당옥이라고 불렀고, 후세는 그것을 의식옥이라고 불렀습니다. 옥의 명칭은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제7장

사람이 되기 전에 명예와 불명예를 알고, 옥을 가지고 놀기 전에 선과 악을 알라. 고대 옥의 수집은 수량에 기초하지 않고 품질에만 기초합니다. 품질이란 무엇입니까? 품질도 좋고 제품도 고급스럽죠? 그렇게 좋은 제품인가요? 잘생겼고 고급스럽죠? 솜씨가 좋나요? 소재가 너무 좋은데요? 그 중 하나가 걸작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비록 명품을 능가하고, 희소성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역사적 기록을 깨고, 역사의 공백을 메울 수 있다면, 비록 이 희귀한 것 중 하나가 만개에 달할지라도 말입니다.

8장

고대 옥 시장은 황폐화되었습니다. 깨어 있는 자는 취한 자를 비웃고, 취한 자는 깨어 있는 자를 비웃느니라. 깨어 취하면 모두가 행복하며 흑과 백이 우주를 이룬다. 술 취한 사람은 언제 일어나나요? 흑백은 언제 구분되나요? 그러나 알고 보니 그 당시 옥계는 밝게 빛나고 있었다.

9장

인터넷에서 옥에 대한 논의는 한룡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옥계의 많은 전문가들이 등장하여 한동안 번영을 누렸으나 부족으로 인해 경영자들의 관대함과 관용으로 인해 그들은 근시안적이었고 결국 쇠퇴에 빠졌습니다. 지금은 번영하는 시대에도 여전히 인기는 좋지만 이익 추구가 가장 중요하며 대중화하기가 어렵습니다. 고대 옥에 대한 지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필연적으로 퍼질 것이며 올바른 길로 들어가는 새로운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10장

천사와 악마는 단 한 발짝도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고대 옥은 오직 눈으로만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진실을 거짓으로, 거짓을 진실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초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 시력이 좋지 않은데도 깨닫지 못하는 게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자신의 인지 범위로만 세상을 보고, 세상이 얼마나 큰지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11장

아름다운 옥이 사람을 키우는 것은 무리가 아니다. 눈과 마음과 귀와 피부와 정신을 즐겁게 한다. 함께 하세요. 음악이 이에 비할 수 있나요? 춤이 비교가 되나요? 별미가 얼마나 맛있나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지속될 수 있습니까?

12장

백옥에 대한 감탄은 고대부터 믿을 수 없었다. AD에 관한 한 처음 3천년에는 백옥이 거의 없고, 두 번째 2천년에는 백옥의 비율에 이점이 없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백옥을 좋아하고 '백옥이 황제다'라고 말하는 것은 정말 집착이다.

13장

고대 옥 시장에는 칭하이 골동품 옥이 넘쳐나고 가짜 작품도 많습니다.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이래로 '외모는 청해(靑海)와 같으나 성질은 화천(河泉)과 같은' 백옥이 있었으나 현재는 새로운 것이 없으며 아마 멸종되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청해옥처럼 생긴 것을 보면 잘 구별해야 하며, 숨이 막혀 계속 먹지 않으면 진품을 모조품으로 착각하게 됩니다.

제14장

재앙이 닥치면 옥이 산산조각이 나고 모두 죽는다는 미신을 믿는다. 그렇더라도 그것은 우연이다.

옥은 악령을 물리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힌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제안은 좋은 약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한 호흡으로 살고, 땅은 피부로 산다. 생존의 기운과 더불어 성실함과 진취적, 용기라는 '정의'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기'이다. 아름다운 옥은 '생명의 한 숨'을 위한 산소공급원입니다.

15장

아름다운 옥을 얻으려면 먼저 자신을 수련해야 합니다. 옥을 다루는 미덕이 없으면 아름다운 옥을 손에 쥐고 있어도 얻을 수 없습니다. 좋은 새는 나무를 선택하여 살고, 아름다운 옥은 덕을 선택하여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16장

사람에게 덕이 없으면 아름다움도 없을 것이다. 아름다운 옥을 지키기 위해 남의 눈을 이용한다 해도, 남에게 감동을 줄 뿐, 그 영혼의 유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제17장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군자는 이유 없이 몸을 떠나지 않는다. 옥은 영적인 것입니다. 그것을 얻고, 기르고, 사랑하고, 시간이 지나면 옥은 사람으로 인해 촉촉해지고, 사람은 옥으로 인해 충성하게 됩니다. 사람과 옥은 하나로 통합되어 서로를 보완합니다. 되돌아보고 신중하게 생각해 보면 그녀가 당신의 영혼을 조심스럽게 돌보고 조용히 당신의 성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남은 생애 동안 그녀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제18장

사람이 옥을 키우려면 3년이 걸리고, 옥은 평생 사람을 키우게 된다. 사람과 옥은 하나이며, 서로 사랑하고 의지한다. 이 경지에서는 산과 바다의 진미도 취하지 못하고, 불로장생이라도 부러워할 수 없느니라. 이때 당신은 인생의 아름다운 옥이면 충분하다고 한숨을 쉬게 될 것입니다.

19장

구유는 고귀한 혈통에서 태어났다. 당신은 고대 옥을 가지고 놀면서 '과거에 왕이 제비를 낳아 서민의 집에 날아들었다'고 한탄하는데, 당신은 자신도 모르게 이 왕자, 귀족과 동등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왕자와 귀족의 장난감이 시간의 터널을 통해 여러분 앞에 나타날 때, 그들은 신이 내린 또 다른 선물, 즉 아름답고 선명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어찌하여 왕족이나 귀족들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제20장

고옥은 몸을 보호하고 악령을 물리치며 장수할 수 있는 효능이 있지만 실제로는 선한 상호 작용의 결과입니다. 사람들이 옥에 소원, 토템, 상서로운 문양을 형상화하거나 새겨넣는 경우에는 진정, 마음의 안정, 안정에 좋은 암시 효과가 있으며, 또한 '고대 옥이 나타난다'는 전설이 있어 이 효과가 효과적으로 증폭된다. . 마음이 고요하면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마음이 고요하면 건강하고 고요해지며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제21장

고대인들은 옥을 처리하기 위해 실을 사용하는 데 능숙했는데, 특히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 이러한 상황은 춘추시대에 바뀌었고, 동한(Eastern Han)에도 다시 나타났습니다. 왕조. 전쟁한 왕조는 여러 시대를 거쳤지만 그 스타일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고 굵은 선에서 무거운 선으로 바뀌었습니다. 한말에는 서체와 선이 모두 강조되어 선이 가늘고 매끄러워서 고사화라 불렀다. 다음 천년 동안 선은 더 이상 지배적이지 않았습니다.

제22장

옥의 진화는 한마디로 산업 변화이자 변형이다. 산업혁명 뒤에는 경제적 기반이 있고, 변형 뒤에는 상부구조가 있다. 산업혁명은 사회생산력의 발전을 반영하는 반면, 변형은 지배자의 의지와 사회의식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주술, 의식, 과시 또는 실용성을 위해 옥은 심오한 문화적 요소와 당시의 미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23장

유후를 아시나요? Hetian Yuhu를 아시나요? 상, 주, 한의 전쟁에서 어떤 옥이 사용되었는지 아십니까? 오늘날 사람들이 고대 옥을 위조하는 데 사용하는 재료를 알고 계십니까? 모르겠어, 왜 놀아? 왜 숨기나요? 그것이 참인지 거짓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느껴지나요? 경험이 최고죠? 이것이 옥에 대해 논의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가르칠 수 있나요? 스스로를 전문가라고 부를 수 있나요?

24장

오늘날 사람들은 속물적이고 옥의 질을 판단하는 것이 참으로 근시안적입니다. 호탄옥만 호탄에서 취하면 한나라 전쟁 전에 78%가 버려지고, 호탄에서 백옥만 취하면 전체 고대옥의 78%가 버려지게 된다. 그러므로 고대옥 채집에서 최우선으로 취급하는 옥재료는 조상들에게는 부끄러움이 되고 후손들에게는 죄악이 된다. 그러므로 조상 유산의 모든 구슬과 관을 버릴 수는 없습니다.

제25장

옥을 배우는 것은 도를 깨달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도 자체가 아니라 도 바깥입니다. 그러므로 공예를 배우도록 가르치는 것은 작은 기술이고, 옥을 인식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작은 기술이며, 고대 옥의 모습을 인식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작은 기술입니다. 기술에는 수준이 다릅니다. 이해가 충분하지 않으면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소위 이해는 먼저 알고 기술을 배우는 것이 올바른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26장

왕실 공예품인 줄만 알 뿐, 별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둘 다 한옥이지만 Zenghou Yiyu의 공예 기술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Nanyue Wangyu의 예술적 수준은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극단. 왕실에서 사용하는 옥은 왕실 옥공들이 통일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왕자와 왕자들이 만든 것임을 알 수 있다.

제27장

고대인은 예술의 대가로 태어났습니다. 홍산 옥의 추상 기술은 놀랍고 음수 옥의 실루엣 장인 정신은 놀랍습니다. 전국 시대에는 용과 봉황이 춤추고 횡포했으며 고대인의 구체성과 추상성에 대한 예술적 사고가 완전히 발전했습니다.

28장

샘물? 추샨? 아름다운 풍경? 아니요. 사냥 장면은 충격적이다. 사냥꾼은 요, 금, 원 왕조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인 독수리와 매이며, 사냥되는 동물은 한족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백조와 엘크입니다. 독수리와 매를 이용해 옥에 새겨진 엘크, 사슴, 백조를 죽이는 것은 사실 '작은 것을 이용해 큰 것을 만든다', '중부 평원에서 사슴을 두고 경쟁한다'는 정치적 의도를 비유한 것이다.

제29장

옥의 발견은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과 이해에서 비롯되고, 옥의 생산은 아름다움의 창조와 재생산에서 비롯됩니다. 아름다움은 옥 개발의 역사를 통틀어 주요 스레드입니다. 그러므로 옥을 채집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아름다움이고, 이해해야 할 것은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을 이해한다면 고대인과 역사의 시대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제30장

고옥에는 일곱 가지 미가 있는데, 이는 본질미, 피부미, 길상미, 원반미, 원반미이다. 소재의 견고함과 변화, 절묘한 솜씨로 아름답고 희귀하며 독특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고대 옥에는 네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만날 수는 있지만 찾을 수는 없으며, 사랑할 수는 있지만 모욕할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옥의 미덕 때문이겠지요.

제31장

옥은 수백 가지, 기술은 수백 가지, 모양은 수천 가지, 문양은 수천 가지, 진은 수천 가지, 진은 수천 가지가 있다. 수백 가지의 조합과 셀 수 없이 많은 결과가 있는데, 구별하기가 얼마나 쉽나요? '선인은 옥 한 뼘도 깨기 어렵다'는 이유가 아닐까. 물론 따라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사람입니다. 수천 가지의 다양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이 수천 가지의 고대 옥 조합에 직면하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의미를 얻을 수 있습니까?

32장

사람이 느끼는 감정은 변하지 않지만, 고대 옥의 진정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감정은 인지에서 나오며, 인지가 깊을수록 현실에 가까워진다. 주관적 인식은 겉모습이고, 객관적 인식은 본질이다. 요즘 사람들은 옥을 연주할 때 더 주관적인 지식을 추구합니다. 이를 모르면 매우 해로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객관적인 인식을 잣대로 삼아 자신의 소유물을 측정해야만 진정한 의미를 얻을 수 있다.

33장

고옥 수집가? 당신은 고대 옥 감정가입니까? 당신은 고대 옥 이론가입니까? 균형을 맞추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제목이 무엇인가요? 전문가들도 동의하나요? 사람들이 그것을 인식하나요? 아니요. 그것을 알아보는 사람이 바로 고대옥이다. 그의 직함이 아무리 크고 유명해도 그가 수집하는 장난감의 대부분이 가짜이거나 진품과 가품을 구별할 수 없다면 그의 직함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 평판은 무엇입니까? 어쩌면 잠시 속일 수도 있지만 결국 역사 속 농담이 될 것입니다. 속담처럼, "사람은 옥의 3분의 3을 판단할 수 있고, 옥은 100%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다."

34장

자신을 탓할 수도 있고 남을 탓할 수도 있지만 옥을 탓할 수는 없습니다. 옥에 대해 죄를 짓는 사람은 옥의 미덕에 반대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옥에 대하여 심각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세 종류가 있는데, 우리는 그들을 말과 펜으로 처벌해야 합니다. 한 부류는 옥 업계에서 요직을 차지하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는 사람들이고, 다른 한 부류는 전문가나 학자인 척하며 가짜 고대옥을 응원하는 사람들이고, 다른 한 부류는 대단한 마력을 가지고 있고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가짜 고대옥으로 세상을 속이는 것입니다. 이 세 부류의 사람은 모두 옥계의 미친 귀신이다. 옥의 세계에는 흑과 백의 구별이 없습니다.

제35장

고옥을 평가함에 있어서는 재료, 세공, 진, 문양, 모양에 따라 쪼개질 수 없다. 형태와 재료의 제작 기술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더라도 한 번 더 생각해 보세요. 옥은 사람마다 다르지 않지만, 실제로 옥을 감상하는 수준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제36장

고옥에 대한 평가는 자의적일 수 없고, 가정할 수 없고, 이야기할 수 없고, 한눈에 알 수 없고, 깨뜨리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을 손으로 덮어 고대옥을 덮으라. 조건은 매우 다양하여 세상 사람들은 잘못된 것이 많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자의적인 판단은 실수하기 마련이고 가정은 근거가 없습니다. 스토리 판단은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Jade Sage가 한눈에 판단하는 것은 손을 사용하지 않으면 참고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37장

고옥의 식별에는 미학적 시각, 철학적 태도, 정치적, 경제적 관점이 필요하며, 역사적 맥락과 지리적 개념, 그리고 인문학의 발전배경. 과거를 알고 현재를 이해하며, 박식하고 다재다능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옥의 덕을 지녀야 옥을 얻고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물은 함께 그룹화되고, 사람들은 그룹으로 나뉘며, 사람들은 서로 감사하며, 인간의 본성은 동일합니다.

제38장

고옥을 평가하려면 경건한 마음, 예리한 눈, 경청하는 귀, 신중한 말, 변증법적 사고가 필요하다. 마음이 성실하지 않으면 눈이 텅 비고, 눈이 예리하지 않으면 머리가 흐릿해지고, 동시에 듣지 않으면 옳고 그름을 혼동하게 된다. 진실을 거짓으로 판단하고, 거짓을 진실로 판단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증법적 사고이다. 변증법적이지 못하면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 그들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것, 고대 옥에서 발견되지 않는 것을 항상 거부합니다. 발굴된 고대 옥조차도 다양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끊임없이 개조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거의 알지 못합니다.

제39장

고옥을 평가하려면 옥을 좋아하는 덕, 돈을 구걸하는 마음, 옛 사람을 아는 재능, 남을 포용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 옥이 좋지 않으면 정신이 모이지 않고, 재물이 좋지 않으면 마음이 불안하고, 옛날을 알지 못하면 옥을 감상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혼란스럽고 혼란 스러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대 옥은 물론 순수한 성물이라도 악한 생각을 담을 수 없습니다. 오늘날 왼손으로 돈을 세고 오른손으로 옥을 보는 소위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증명서를 발급하고 매번 수천 달러를 쓰고 싶어합니다. 그의 마음은 얼마나 평안합니까? 그의 재능은 오래되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합당할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전문가란 무엇일까? !

40장

사람이 옥을 가지고 논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사람들이 서로 장난을 치고 있나요? 오늘날의 옥세계에는 둘 다 있는 것이 사실이다. 진짜를 얻고 진짜를 인식하고 진짜를 가지고 노는 것을 "옥을 가지고 노는 사람"이라고 하고, 가짜를 가지고 진짜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가지고 노는 것을 "옥이 아닌 사람과 노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옥을 알면서 전문가인 척하며 남을 속이는 자, 또는 옥을 알면서도 악의를 품은 자들을 속이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며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는 자는 '남을 속이는 자'이다. 이것은 무슨 일인가? 옥에 관련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때쯤 반성해야 할 것이다.

41장

옥이 장난감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플레이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보물을 모으는 데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장식하는 데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돈을 벌고 판매하는 데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장 귀한 사람은 오직 한 사람뿐이며, 아내만큼 옥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옥은 우아하기 때문에 옥은 생명의 이유입니다. 귀중한.

42장

옥을 가지고 놀 때는 거기에 들어갔다가 빠져나가야 합니다. 오직 안에 있을 때만 그것을 사랑할 수 있고, 오직 밖에 있을 때만 그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나는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고, 옥에 대한 장엄한 경치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세상에서 꽤 인상적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충격을 받았고, 다시 볼 때는 더욱 충격을 받았습니다. 서너 번 관찰한 후에는 안도감을 느꼈고, 그것이 약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므로 고대 옥 연주자는 경계해야 합니다. 좋은 옥은 더 많이 얻으려면 먼저 더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43장

옥에는 진정성이 있고 덕에는 옳고 그름이 있습니다. 진짜 옥은 선하고, 가짜 옥은 사악하다. 우리는 정의와 도덕을 수호하여 아름다운 여인의 뜻을 어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옥의 성실함과 덕을 가짜옥에 비유한다면 그 덕이 과연 옳은 것인가? 품질이 좋은가요? 그는 옳고 그름을 혼동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분명 다른 사람에게는 일시적인 즐거움을 주지만, 자신은 선한 것 같으나 선하지 않은 상황, 선한 것처럼 보이지만 선하지 않은 상황에 처하게 된다.

44장

포럼에서의 분쟁은 모두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대부분 자신의 이익을 중심으로 작은 원을 만들고, 큰 의를 망각하고, 미덕을 완전히 무시하고, 진리를 거짓으로 여기고, 옳고 그름을 혼동합니다. 내 서클에 들어오는 사람은 누구나 아름다운 옥이고, 어울리지 않는 사람은 아름다운 옥도 쓰레기입니다. 그래서 야채시장 같은 흔한 포럼에는 사람들이 붐비고 사람들이 뛰어다닌다. 그들은 '토론옥'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이익을 위해 경쟁하고 있다. 물론 일반화할 수도 없고, 이 때문에 포럼을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포럼의 스타일은 리더의 도덕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서 옥을 배우고 싶다면 눈으로만 배울 수 없고, 두뇌로 배우는 데 더 집중해야 합니다.

45장

고대 옥계의 혼란은 관료에게서 온다. 가장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전문가 그룹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의 의식이 속으면 신뢰는 순식간에 무너집니다. 그 결과 온갖 괴수와 괴수들이 '연구 기관', '대학 교수', '고고학 연구소' 등의 깃발을 사칭했고, 대부분이 '남과 씨'로 되어 이미 혼란스러운 고대 옥계를 불러일으켰다. 더욱 혼란스러워지도록. 다행스럽게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대 옥계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어야합니다

46 장

그 날 옥녀는 세 가지 계산을했습니다. 제가 미쳤습니까? ? 매일 세 가지 질문을 하는데, 제가 악한 걸까요? 옥을 모르는 바보도 구원받을 수 있다. 자기도 모르고 남도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나 남에게 잘못을 저지르면 가장 무서운 사람이다. 오늘날 옥계에는 그런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악한 사람은 옥을 알면 모르는 척 하고, 사람을 알면 고의로 혼란을 일으키거나, 자기와 상관없는 일이거나, 나쁜 의도가 있거나, 외모를 걱정하기 때문이다. 아하 얼굴이 있으면 뱀과 전갈의 마음이 없더라도 이미 고대 옥의 죄인입니다.

제47장

고옥은 구별하기 어렵지만 사람의 마음이 통일되지 않으면 큰일이다. 오늘날 옥계의 혼란은 옥의 진가를 알아보지 못하는 마력 때문이 아니라, 발언권을 가진 관리들의 무활동 때문이다. 이를 행하는 자는 허위를 척결하고 진실을 보존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강령문을 정확하게 작성하며 여론의 방향을 파악하고 생각을 통일하고 합심하여 일하며 조상들이 남긴 유산을 비록 작은 것이라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진주 또는 파이프. 그리고 분야와 수준별로 나누어서 토론하고 연구함으로써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효과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세요.

48장

우물 밑바닥의 개구리는 날아다니는 새에게 말했습니다. 하늘이 얼마나 작은데, 어떻게 날 수 있나요? 새가 개구리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늘이 얼마나 큰지 모릅니다. 그래서 나는 우물에 앉아서 하늘을 봅니다." 옥인(玉人)도 마찬가지다. 새를 날겠다는 야망이 없고, 새를 날리는 기술이 없다면, 하늘이 얼마나 큰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비행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러므로 우물 안의 개구리처럼, 자신이 본 것에 근거하여 옳고 그름에 대해 거짓된 주장을 하지 마십시오. 옳고 그름은 당신과 나에 관한 것이 아니라 비전과 마음에 관한 것입니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른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볼 때 먼저 자신에게 물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제49장

위조품은 폐기물이자 속임수의 미끼이며 도덕적 타락의 도구입니다. 오늘날 옥계에서 가장 많은 발언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실제로 “고대 옥은 위조되지 않는다”, “백년이 지나도 여전히 골동품이다”, “사회산업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의 말은 극히 그릇되고, 그의 지위는 극히 부끄러우며, 그의 행위는 극히 해롭다. 위조품 확산의 결과는 사회적 자원의 낭비, 수집가의 지혜에 대한 모욕, 조상 유산에 대한 모독, 미래 세대에 대한 범죄입니다.

50장

미인들은 "다들 취했는데 나는 술취한 상태다"라고 자위를 자주 한다. 당신은 모르시겠지만, 이런 말은 술에 취한 사람들이 자주 하는 말입니다. 공자(孔子)는 성자라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무의식적인 면이 있습니다. 우리 보통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그러므로 고대 옥꾼은 혼자가 아니라 항상 경계하고 있다. 깨어 있을 때에는 겸손한 마음, 실증을 구하는 마음이 있고 자기중심적인 마음이 없고, 혼자 있을 때에는 교만하고 완고하며 독선적인 마음이 있습니다. 둘 사이에는 한 단어의 차이만 있을 뿐 결과는 전혀 다릅니다.

제51장

의로움이 흥하지 않으면 악덕이 생긴다! 정의를 위한 투쟁이 없으면 악덕이 번성할 것입니다! 의롭고 덕이 있는 사람들은 눈을 감고, 감사하지 않고 덕이 있는 사람들은 소란을 일으키고 파동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힘이 약하여 의로운 덕이 설 자리가 좁고, 투쟁이 무익하여 위축되어 악덕의 오만이 역사상 가장 '빛나는' 것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악은 선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은 깨뜨릴 수 없는 진리입니다. 그러므로 의의 발전은 가까운 장래에만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52장

옥은 돌의 아름다움이지만, 돌의 아름다움은 꼭 옥인 것은 아니다. 옥에 대한 개념은 시대에 따라, 장소에 따라, 사람마다 다릅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정의는 없습니다. 처음에는 옥의 개념이 세분화되지 않고 일반적이었지만, 나중에는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그 유래를 추적하기 어렵기 때문에 굳이 결론을 내릴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고대옥은 그 기원에 관계없이 옥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마노, 수정, 청록색 등 명확하게 정의된 것 외에는 모두 옥이다.

53장

신옥의 매력은 그 아름다움과 단단함, 따뜻함, 연마, 조각, 조각 능력에 있습니다. 고대옥의 매력은 신옥이 갖고 있는 모든 것과 신옥이 갖지 못한 모든 것을 포용합니다. 부족한 것은 양의 희소성, 역사적 정보의 풍부함, 문화적 요소의 유산, 아름답고 상큼한 색상의 다양성입니다. 그러므로 고대 옥꾼은 고대인과 대화할 수 있고, 하늘과 땅과 소통할 수 있으며, 그들의 정신의 풍요로움과 마음의 넓이는 일반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54장

고옥의 매력은 '맛'에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흥미로워집니다. 고대옥의 시대구분으로 보면 명, 청 왕조가 중세에 비해 열등하고, 중세가 고대에 비해 열등하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옥은 물처럼 가볍고 구리 냄새가 가득하며, 중년 옥은 맛도 좋고 가지고 놀기도 재미있으며, 높은 곳에 숨겨두면 옥으로 인해 가치가 있습니다. 고대의 등급은 왕실 공주와 같으며 그 지위는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그것을 얻기 위해 의지할 수 있습니다. 로맨스는 역사 고전을 읽는 것과 같으며 인생의 큰 축복 중 하나입니다.

55장

고옥의 매력은 영혼과 영혼에 있습니다. 그 모양, 솜씨, 품질, 진, 장식이 그 모습을 이루고 그 본질을 담고 있습니다. 읽기 쉽고 즐겁습니다. 오덕의 정수, 육무기의 성사, 축복의 토템이 그의 정신이 되었다. 그것은 사람의 나쁜 미덕을 미묘하게 변화시켜 좋은 것으로 바꿀 수 있고, 조용히 사람의 악한 생각을 변화시켜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승님께 가르침을 받거나 부처님께서 축복하신 것처럼 입으세요. 세상의 모든 것 중에서 고대옥의 미덕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56장

고대인의 '제1덕이자 제2부적'은 신옥을 가리킨다. 오늘날의 사람들이 고대인의 말을 사용하여 고대 옥 수집을 논의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것이 아닌가? 오늘날의 고대옥은 과거의 새로운 옥이지만 시대의 변화를 겪으면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미덕의 의미와 부적의 의미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와는 거리가 멀습니다! 결코 그것을 진실로 받아들여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고대 옥의 미덕은 역사적 정보를 더하고, 고대 옥의 부적은 세월에 대한 증언을 더합니다. 둘의 의미는 옥 자체를 넘어섰다. 그러므로 고대옥을 말할 때 초덕을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

제57장

그것의 진실을 알고 그것을 읽으십시오. 진리를 읽으면 그 아름다움을 감상함으로써 명철을 제고할 수 있고, 자신의 본성을 보호함으로써 사람의 정서를 계발할 수 있으며, 자신의 덕을 감상함으로써 그 큰 책임을 깨닫게 되며, 자신의 삶의 경지를 승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고대옥 수집의 핵심이 되어야 한다.

제58장

옥이 사람의 손에 있을 때 옥은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고, 사람이 옥강에 있을 때는 사람은 그저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다. 행인의 옥을 사람의 손에 의해 깨뜨린 것은 옥에게 불행이요, 행인의 옥을 깨뜨린 행인은 세세에 죄인이니라. 고대옥은 당신을 만나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영원을 보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즐길 수 없는 영원한 로맨스입니다. 소중히 여기고 감사할 수 있다면 반드시 옥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이고 당신의 삶은 고귀해질 것입니다. 만약 그것을 무시하고 파괴한다면 그것은 비록 고의가 아니더라도 구원받을 수 없는 죄가 될 것입니다!

제59장

고옥의 운명은 만남에 있고, 운명은 접시에 있고, 운명은 생각에 있고, 운명은 사랑에 있고, 운명은 열광에 있다. 만남, 질문, 사유, 사랑, 미망은 점진적이고 순차적이며 심오하다. 그것을 만나는 것은 수련의 조건이고, 그것을 돌보는 것은 지혜의 조건이고,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감정의 조건이며, 그것을 집착하는 것은 덕의 조건이다.

고대옥의 영혼은 덕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옥으로 인해 덕이 되는 것은 고대 옥을 수집하는 최고 수준이다.

60장

요점을 정리하기가 너무 어렵고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것이 고대옥을 구별하기 어려운 주된 이유이다. 그러나 핵심과 본질을 파악하는 것은 일정 수준의 기술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특히 옥을 재료로 잘라낸다는 것은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요즘 옥은 "칭하이 옥"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람들은 칭하이 옥과 유사한 고대 옥이 많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따라서 고대옥을 식별하는 데 지름길은 없습니다. 최종 결론을 내리기 전에 형태, 재료, 공예, 진 및 곡물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수행하고 종합적으로 파악해야합니다.

61장

어려움을 알려야 첨단 기술이 나올 수 있고, 어려움을 알려야 옥 바보가 나올 수 있다. 어려움을 선언함으로써 우리는 신중하게 말할 수 있고, 어려움을 선언함으로써 우리는 진정한 고대 옥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대옥을 식별하기 어려운 이유는 방법이나 기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본성에 달려 있습니다. 돈을 탐하고 의를 잊어버리면 어떻게 진실하고 어리석을 수 있겠습니까?

62장

기물은 마음에서 나올 때 '자연스러움'이 되고, 장인정신이 독특할 때 '아름다운 그릇'이 나온다. 큰 이익을 얻기 위해 고대인을 모방하면 마음이 비뚤어지고 생각이 사악해질 것입니다. 고의로 도구를 모방하더라도 결국에는 무뎌지고 자연미가 부족해집니다. 그러므로 가짜 고대옥은 원본의 형태를 흉내낼 수는 있지만 그 영혼을 사로잡을 수는 없으며, 원본의 기술을 모방할 수는 있지만 그 매력을 포착할 수는 없습니다. 나쁜 마음 때문이에요.

63장

진짜 옥을 얻으려면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은 성실을 낳고, 성실은 지식을 낳고, 지식은 만남을 낳는다. 사람들이 운명에 관해 흔히 하는 말은 이것이다. 운명이 오면 그것을 이용하지 마십시오. 이득에 대한 욕망이 마음을 기울게 하면 마음은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우연히 만나도 진심이 없으면 얻을 수 없는 것을 놓치게 됩니다!

64장

고옥의 진은 신비롭고 예측할 수 없다. Liu Datong의 "Ancient Jade Bian"에는 진세의 종류가 나열되어 있지만 헛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이고,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더 많은 흥미로운 색상, 예상치 못한 색상, 끝없는 환상이 있습니다. 진(秦)의 근원은 천을 물들이는 것과 같아서 이물질의 색이 옥의 몸에 스며들어 옥의 색이 변하는 것과 같고, 다른 것은 멜론이 익으면서 변색되는 것과 같으니 처음에는 얕고 점점 깊어진다. 시간. 색상 변화의 유형은 때때로, 장소에 따라 다르며 내부 원인과 외부 원인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65장

'진이 있으면 진문이 있다'는 말은 사실 루머다. 이 이론은 대중적이며 과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쉽게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습니다. 진먼법을 사용하여 고대옥을 식별할 때 진먼법을 따르는 가짜가 많은 반면, 진먼법을 따르는 진짜 고대옥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고대 옥의 진은 모두 '물리적 현상'이 아닌데 어떻게 '진문론'으로 일반화할 수 있겠습니까? 이 이론을 홍보하여 ​​대중을 혼란스럽게 하고 기만을 저지르는 사기꾼들이 있을 수 있으니 경계해야 합니다.

66장

고옥의 아름다움은 진나라에 있다. 진은 자연이 준 선물이자 시간의 증거입니다. 얕은 것과 깊은 것 사이에는 항상 놀라움이 있고, 두껍고 가벼운 것 아래에는 수천 년의 한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진나라와 놀지 않고 골동품만 가지고 노는 것은 비가 온 뒤 무지개가 없는 맑은 하늘과 같아서 신선함을 주기는 하지만 화려함과 놀라움은 부족하다. 진 옥을 질병 옥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진 옥이 없다는 것은 정말 짜증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67장

고옥이 진나라를 받아들이는 과정은 역동적인 발전 과정이다. 환경, 온도, 습도, 주변 물질은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합니다. 백년, 오백년, 천년, 옥은 변하지 않지만 깨달음의 상태는 완전히 다릅니다. Liu Datong의 "고대 옥 분석"과 옥 세계에 대한 현재 견해는 모두 정적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동적 프로세스를 정적으로 보면 필연적으로 많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석회진은 노란색, 살색, 빨간색, 갈색, 검은색을 만들거나 모든 색상을 합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의 길이, 옥의 밀도 및 음양 측면의 작은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이제 세상은 "베이비 페이스"만 알고 있습니다!

제68장

진은 색을 만들고, 색은 빛을 만들고, 빛은 활력을 만들고, 기(氣)는 정신을 만든다. 고대옥의 진은 자연의 기운을 모아 시간의 양조를 통해 자연스럽게 탄생하며 그 광채가 생생하고 그 매력이 남다르다. 진짜 고대옥은 선명한 색의 외관을 가질 수는 없지만 빛, 에너지, 신이라는 영혼의 요소가 부족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물질과 기술의 형태를 모방할 수는 있지만 진(秦)은 모방하기가 어렵고, 진(秦)은 모방할 수 있지만 빛과 기운과 정신은 합일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고대 옥을 평가할 때 재료의 모양과 질감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초심자라고 할 수 있고, 선명한 색상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빛과 에너지, 정신을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69장

Hei Qi Gu는 Mercury Qin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수은은 무색이며 독성이 있습니다. 사람의 뼈에 닿으면 검게 변하는데, 이는 중독의 징후입니다. 수은은 녹거나 옥을 통과할 수 없으며 중독으로 인해 인간의 뼈처럼 색이 변할 수도 없습니다.

고분에는 수은 매장지가 많이 있는데, 검은 고분에서는 이런 예를 거의 볼 수 없다는 게 이상하지 않나요? 고대인들이 말한 증거는 있지만 사람의 뼈가 검게 변했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이다. 따라서 흑칠은 고대에는 수은이었다고 하니 검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70장

고대 옥을 식별하는 기술은 완전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발표하면 어떤 사람은 모방할 것이고, 다른 사람이 모방하면 이 기술은 더 이상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고대옥을 가지고 놀지만 사용법을 모르는 사람은 모두가 아는 기술을 사용하게 되며, 당연히 다른 사람이 쉽게 잡아먹을 수 있고, 자신도 모르게 도살될 수 있습니다. 고대옥을 감정하는 기술을 22가지로 나누면 그 중 10가지가 공(public)이고, 그것을 잘 아는 사람이 초보(先工)이고, 그 중 6이 사(私)이고, 그 중 6이 사부(師)이다. 일급 비밀이고 그것을 아는 사람들은 전문가입니다.

71장

태어남은 비전을 결정하고, 비전은 마음을 결정하며, 마음은 관용을 결정합니다. 대부분의 고대 옥 수집가들은 미천한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집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명청대 고대옥이 인기를 끌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윤은 적지만 거래량이 빠른 것이 매매의 주요 요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고대옥에는 감히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우연히 마주쳐도 믿기지 않아 고대옥의 길은 점점 더 좁아진다. 그러므로 이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비전과 마음과 관용이 필요합니다. 다른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제72장

공무원은 국민을 믿지 않고, 국민은 공무원을 믿지 않는다. 정부와 국민 사이의 불화는 구유의 당황스러운 상황의 근원이다. 정부가 자신의 견해를 정통으로 여기고 세계 서민을 무시하는 것은 정부의 핵심 자원을 소유하고 통제하는 데서 나온다. 낮고, 우스꽝스럽고 관대한 일이 자주 일어난다. 공무원은 옥을 좋아합니까? 아니, 그들이 좋아하는 것은 명예와 부를 좋아하는 것이고, 사람들이 옥을 좋아하지만, 그들이 싫어하는 것은 수많은 조상들의 유물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을 눈으로 보는 것입니다. 당신은 공무원이 될 자격이 있습니까? 공무원은 변하지 않았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고대옥의 비극이다!

73장

고옥 앞에서 고귀함이나 열등함을 이야기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지식, 가장 중요한 것이 지식, 가장 중요한 것 진실하고 실용적인 것은 힘이 있고, 권력이 있고, 돈이 있고, 자원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덕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사용하고, 그들을 사랑하지 않은 채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이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진실만 알고 거짓을 말하는 자, 거짓을 알고 진실을 말하며 세상을 속이는 자야말로 가장 비열한 자이다.

74장

고옥은 영성을 지닌 신성한 물건이다. 사람과 옥은 연결되어 있으며, 진정한 의미는 누구를 가장 사랑한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남과 화합하는 사람은 취향이 비슷하고, 옥과 화합하는 사람은 자신을 경험하고 오덕을 갖추어야 화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가장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덕이 없다면 결국 정신과 돈을 낭비하고 혼자 남겨지게 될 것입니다. 문 밖에 머무르는 사람은 진짜 옥을 모르면 잠시 눈이 멀고, 진짜 사람을 모르면 백년을 살아도 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75장

처음에 기술을 배우고, 중학교에서 도를 배우고, 대학에서 도를 깨닫는다. 기술을 모르면 도를 배울 수 없고, 모르면 도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기술을 배우는 사람은 그 용도를 모르고 웃으며, 도를 배우는 사람은 기술의 용도가 피상적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도를 배우는 사람은 깨달음의 어려움을 알지 못하며, 도를 깨달은 후에야 고된 길을 깨닫게 됩니다. 깨달음의. 기술자들은 도교를 사기라고 비난하지만, 도교인들은 속이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기술 공부에 능숙하지 못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진리를 깨달으면 누구도 당신을 속일 수 없고, 당신은 다른 사람을 속일 생각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76장

옥의 길은 바로 도(道)이다. 그것은 자연에서 비롯되고, 마음에 존재하고, 도덕적 행위로 나타나며, 옥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그러므로 도의 깊이와 옳고 그름의 덕이 있으며, 수련의 성품은 사람마다 다르며, 억지로 같게 해서는 안 되며, 자연의 흐름에 따르기만 하면 된다. 그러나 도는 닦을 수 있고 덕은 닦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길로 나아가면 사람들을 의롭게 교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의로움을 이룩해야만 침착하고 침착할 수 있으며 냉소주의를 버리고 우아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명예나 이익보다 이득이 더 나은데 왜 하지 않겠습니까?

77장

고옥판이 변하는 과정은 마치 고대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세월과 소통하는 것과 같다. 갈기갈기 가던 중에 갑자기 불사조가 잿더미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서로를 바라보며 매력적인 우아함으로 빛나고 있었습니다. 마치 수천 년 전에 부활한 미녀처럼 환하게 웃으며 화려하게 돌아섰습니다. 그 순간 내 영혼은 충격에 빠졌고, 내 마음은 감전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고대옥이 은혜에 보답하는 행위이며, 세상 만물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하늘과 땅의 선물이며 이 세상의 큰 축복입니다. 오직 당신만이 그것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행운아입니까!

78장

고대 옥은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레드 사파이어와 비교할 수 없는 모든 보물 중 첫 번째입니다! 그 희소성에 있어서는 고대옥과 비교할 수 있고, 아름다움에 있어서는 고대옥과 비교할 수 있으며, 고대옥의 의미와 영성은 훨씬 뛰어납니다. 세상이 감히 추구하지 못하는 것은 법이 엄격하기 때문이고, 세상이 그 존엄성을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는 홍보가 부족하고 이해가 옳지 않기 때문이다. '리쿠이'보다 '리귀'가 더 많다는 사실이 사람들을 그에게서 멀어지게 만든다. 그러나 비록 고옥을 향한 길은 멀고 멀지 않지만, 세상 사람들이 모여드는 날은 멀지 않습니다.

79장

세상에서 오직 고대 옥만이 영묘하고 환상적이다.

비록 자동차, 말, 배가 없지만 고대인의 소음을 들을 수 있으며, 한 글자도 읽을 수 없지만 조상의 생각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보살핌 아래 당신에게 속삭이는 고요하고 우아한 아름다움과 같습니다. 슬프고 지쳐도 한순간에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오랫동안 읽으면 마치 불교 경전과 같아서 선(禪)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미 사물과 나 자신을 모두 잊어버린 것 같아서 감사하다. 부침, 번영과 쇠퇴, 모든 것이 변합니다. 고대 옥 조각만으로도 고대인의 경험과 현대인 앞에 놓인 큰 변화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감정이 솟아오르고, 흐르는 구름처럼 내 마음 속에 머물며, 내려놓고 싶어도 내려놓을 수 없다.

80장

한족은 매미를 숭배하지만 세상은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고귀함이나 부활을 비유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인생은 쓴 매미와 다르지 않습니다. 북쪽 땅에서 태어나 남쪽 가지를 잘라내고 여기저기 떠돌며 자제력을 잃지 않는다. 높은 가지에 오르기 위해 태어나 진흙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수천 그루의 나무와 꽃이 있어도 결국 당신에게 속한 것은 황토 한 잔뿐이다. 인생은 매미와 얼마나 비슷합니까? 지옥으로가는 길에서 서로 사랑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미움을 입에 담다보니 후회하고 늦게 일어난다.

81장

고옥은 신성하다. 재난이 그의 야망을 바꾸지 못하며, 굴욕도 그의 덕을 바꾸지 못하리라. 평범함으로 인해 거룩하고, 거룩함으로 인해 평범하며, 빛과 먼지와 섞여서 속물과 같아진다. 비록 부처의 모습은 없으나 부처의 공덕을 갖고 계신다. 고요한 곳에서는 군자의 덕이 드러나고, 악인의 악이 사라지고, 눈에 보이는 곳에는 선인의 덕이 나타나고, 망각의 죄가 사라진다. 서민을 구원하고 백성을 교육하라. 고대옥의 장점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