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오래된 가구 손상의 자연 요인
모조가구 손상을 초래한 자연요인은 주로 온습도, 자외선, 적외선, 유해 가스, 곰팡이, 해충 등이다.
실온이 30 C 를 넘으면 상대 습도가 70% 를 넘으면 고온과 고습이다. 이 시점에서 곰팡이와 해충을 번식하기 쉽고, 성장과 번식을 가속화하고, 고대 가구의 침식과 오염을 가속화하고, 고온과 고습한 환경은 각종 화학반응을 가속화하여 각종 부식 과정을 가속화한다. 또한 온습도의 변화로 인해 목재의 젖은 팽창이 수축되어 낡은 목재 가구가 갈라지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햇빛은 가구에 해롭다. 그 중 적외선은 가구 표면의 온도를 올리고 습도를 낮춰 뒤틀림과 바삭한 균열을 일으킨다. 자외선은 칠막이 손상되었을 때 퇴색하고 떨어질 수 있다. 한편 자외선은 목재 섬유 구조를 파괴하고 기계적 강도를 낮춘다.
골동품 가구를 손상시키는 유해 가스는 주로 오존 (Q3), 이산화황 (SQ2), 황화수소 (H2S), 질소 산화물 (NOX), 염소 (Cl2) 등이다. 목재는 천연 고분자 복합재로 경도가 적당하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목재 가구는 각종 곰팡이와 곤충에 취약하다. 목재 결함과 손상을 일으키는 곰팡이는 주로 나무부패균, 연부균, 곰팡이 또는 세균이다. 고대 가구와 목재를 해치는 곤충은 주로 장딱정벌레, 분딱정벌레, 일부 종의 하늘소, 흰개미 등이다.
둘째, 오래된 가구 수리 원칙
수리하기 전에 먼저 모조 가구의 종류를 구분하고, 종류에 따라 다른 원칙에 따라 수리해야 한다. 높은 문화적 가치나 역사적 가치를 지닌 명품 골동품 가구는' 있는 그대로 수리하다' 와' 있는 그대로 수리하다' 는 원칙을 엄격히 따라야 한다.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재료가 비교적 귀한 골동품 가구나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보통 장작가구의 경우, 상황에 따라' 보존',' 스킨' (즉 페인트를 제거한 후 꽃가죽을 보존하여 간단한 처리를 하고, 낡은 가구의 색깔과 목재 효과를 유지함) 또는' 재생'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낡은 가구를 수리하려면 시대배경, 재료 성능, 장붓 구멍 구조, 도색공예 등에 익숙해야 한다. 동일한 재료, 형태 피쳐, 제조 프로세스, 구조 피쳐 등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동시에 고물 복구의 가역성 원칙을 따라야 한다. 즉, 복구에 실패할 경우 원상태를 회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고대 가구 장붓과 장부 결합과 분해 수리의 특징을 훼손하지 않도록 수리할 때 못과 화학 접착제를 사용하거나 최대한 적게 사용해야 한다.
셋째, 골동품 가구를 수리하는 전통적인 도구
1. 목공 도구
낡은 가구를 수리하는 데 쓰이는 전통 목공 도구는 대체로 양구, 톱, 대패, 대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양은 접는 자, 굽은 자, 삼각자, 묵두, 밑줄, 컴퍼스 등이다. 자주 쓰는 목공톱에는 틀톱과 칼톱이 있다. 대패체의 길이와 용도에 따라 대패는 긴 대패, 중간 대패, 짧은 대패, 선 대패, 지네 대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전 가구 제작에서 다양한 끌이 사개와 조각 (예: 평평한 끌, 둥근 끌, 평평한 끌, 비스듬한 끌) 을 여는 데 사용된다. 또한 목공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는 드릴, 도끼, 망치, 나무 파일 등입니다.
페인팅 도구
주로 스크레이퍼, 페인트 브러시, 롤러, 빗자루 펜 등이다. 스크레이퍼는 주로 스크래핑, 페인트, 페인트 추출 등에 사용됩니다. 크게, 중간, 작게 나누다. 페인트 브러시는 그림 전용 브러시로, 소재는 포니테일, 소꼬리, 돼지수염, 인발 등이다. 그것은 인간의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졌다. 롤러는 주로 분말을 뿌리는데, 일반적으로 거위털로 통제한다. 양끝을 비스듬히 자르고, 한쪽 끝은 가는 실로 감싸고, 다른 쪽 끝은 금은가루로 채워서 중간에 사용한다. 빗자루 펜은 양모로 만든 "바닥 청소 펜" 입니다. 큰 것은 먼지를 쓸고, 작은 것은 금과은 가루를 쓸어 버리는 데 쓰인다.
넷째, 오래된 가구를 수리하는 과정
모조 가구 한 벌, 특히 값진 모조 가구는 공장에서 수리 완료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공정과 엄격한 품질 검사가 필요하다. 공장의 수리 공예는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준비, 목공, 조각, 페인트, 조립, 검사 등의 가공 과정을 거쳐야 한다.
1. 수리 전 준비
1..1레코드
먼저 낡은 가구의 사진을 찍고 문자로 가구 손상의 부위와 정도를 기록한다.
1.2 유지 보수 계획 준비
가구 손상 정도에 따라 완벽한 수리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기술 표준을 제정하고 프로세스 흐름도를 작성하다.
1.3 분해
가구의 구조를 자세히 살펴보고 가구의 다른 부분에 일련 번호 (사후 설치가 용이함) 를 표시하고 원래 가구 조립과 반대 순서로 가구를 분해한다. 분해시 가구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페인트 필름 손상 (특히 오래된 공작물) 이나 새로운 손상을 방지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1.4 페인트 해제 (이전 가공소재 제외) 및 청소.
가구가 철거된 후 개조하면 낡은 가구의 칠막을 다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다. 가구 부품을 세척하려면 뜨거운 물에 담가 장붓 구멍의 접착제, 흙 등의 얼룩을 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깨끗이 씻지 않으면 복구 후 견고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 목공
목공 공장의 공작물은 일반적으로 재료, 재료, 가공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2. 1 재료 선택
가구 자체의 목재, 손상의 정도와 위치를 관찰하고 질량과 같은 색깔의 낡은 재료를 선택하다. 특별한 경우에는 근육량이 비슷하고 색이 연한 재질을 사용하세요.
2.2 재료
가공 요구 사항과 가구의 각 부분의 힘에 따라 합리적인 토핑은 깨지지 않고, 흉터가 생기지 않고, 썩지 않도록 하여 가구의 강도와 외관의 일관성을 보장한다.
2.3 가공
가구 부품의 품질 및 기술적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장부 구조, 펀치, 드릴, 표면 처리 등 선택한 재질을 가공합니다.
2.4 어셈블리
각 조립품에서 트리밍된 부품을 처음 조립할 때 부품의 원래 모습과 프레임 구조를 긴밀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조각
중국 고전 가구에서 흔히 사용하는 조각 기술 유선조각, 엠보스, 투각 등. 작업에서 도면 설계, 배화, 가공물, 연마로 나뉜다.
다듬다
마감은 목재 마감 및 페인트 트리밍으로 구분되며 수리에서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연마 시간은 가공 시간과 거의 일치하므로 액세서리의 마무리와 촉감이 가구와 거의 일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마감에서 맷돌을 사용하여 나무 부품의 표면을 마감했습니다. 연마하기 전에 칼로 손질한 다음, 끓인 물로 나무 타이어에 물을 붓고, 나무 타이어의 모공이 드러나게 해야 매끄럽게 연마할 수 있다. 지금은 굵고 가는 원칙에 따라 크기가 다른 사포로 연마할 수 있다.
예전에는 사엽과 나무도둑으로 가구의 칠막을 연마했는데 지금은 고급 (800 이상) 사포로 연마할 수 있다. 두꺼운 동칠면은 스프레이로 구워야 하고, 얇은 칠막은 스크레이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마감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무사각, 기름때가 없고 색깔이 균일하다는 것이다.
페인트
전통 가구의 페인트는 주로 페인트, 선택 재료, 스크래치, 배색, 페인트 등을 포함한다. 보통 그것은 연마, 색칠, 광택, 페인트, 리페인팅, 왁스 칠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일반적으로 경목 가구는 1 층 페인트를 칠한 후 4 ~ 5 층 페인트가 필요하고, 페인트, 페인트, 재페인트는 8 ~ 10 층이 필요합니다. 목재의 품질에 따라 좋은 목재를 사용하면 페인트와 재페인트의 횟수를 적당히 줄일 수 있다.
조립
가구를 수리하는 조립에는 주로 금속 부품의 설치, 가구 부품의 조립, 최종 조립이 포함됩니다. 조립할 때는 가구의 원래 구조에 따라 합리적으로 조립해야 하며, 장부 구조가 촘촘하고, 테두리가 평평하며, 고무자국이 없고, 표면이 매끄럽고, 네 발이 균형을 이룬다.
테스트
전체 수리 과정에서 각 공정은 해당 품질 기술 표준에 따라 검사해야 한다. 엄격하고 포괄적인 품질 검사를 거쳐 최종 완제품을 입고되거나 사용자에게 납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