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페인트 산업 - 고금과 국내외 장애인들의 행적을 자필로 기록한 보고서

고금과 국내외 장애인들의 행적을 자필로 기록한 보고서

장하이디, 1980년대 '중국의 바울'

1980년대 영광스러운 이름 장하이디는 중국 땅에 강한 반향을 일으켰고, 장하이디의 행적은 어디에서나 칭찬받는 하이디 정신은 어디에서나 전달됩니다. 몸의 3분의 2가 의식을 잃었지만 운명에 굴복하기를 거부한 이 소녀는 휠체어에 앉아 고음과 열정적인 삶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녀는 '현대의 폴', '신 레이펑'으로 칭송받았습니다. 1980년대." 장하이디는 중국 개혁개방 이후 최초의 국가 모델이 됐다.

장하이디는 1955년 산둥반도 원덩현의 지식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5살 때 척추 혈관종을 앓아 가슴 아래로 완전히 의식을 잃었고 스스로를 돌볼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신체 장애가 있고 의지가 강한 장하이디는 생명은커녕 생명도 포기하지 않고 강한 인내와 투지로 질병과 싸우면서 부지런히 공부하고 일하며 삶을 이어갔다. 그녀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을 모두 혼자서 이수했을 뿐만 아니라, 대학 영어도 혼자서 공부했습니다. 그 후에도 일본어, 독일어, 에스페란토어를 계속 공부하여 16만 단어의 외국어 작품과 자료를 번역했습니다.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여 『인체해부학』, 『내과』, 『침술』 등 십여권이 넘는 의학서적을 집필하는데 전념했다. 그녀는 자신이 배운 의학 지식과 침술 기법을 활용해 주변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치료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수단으로 라디오 기술, 음악, 그림, 서예 등 다양한 지식과 주제를 공부했습니다.

1980년대에 이르러 장하이디만큼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힌 이름은 없습니다.

1981년 12월 '인민일보'는 장하이디의 행적을 처음으로 보도했다. 1983년 2월 1일, '중국 청년일보'는 장하이디의 사진과 그녀의 긴 자서전 '나는 유성이다. 나는 세상에 빛을 맡겨야 한다'를 눈에 띄게 게재하고 '이상의 빛이 세상을 비추게 하라'라는 사설을 게재했다. 인생의 길" .

1983년 3월 7일, 청년동맹 중앙위원회는 장하이디에게 '탁월한 공산주의 청년동맹원'이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하고 모든 사람에게 경의를 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하이디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는 정신을 연구하고 배웠습니다. 덩샤오핑 동지는 "장하이디에게 배워 이상과 도덕, 문화와 규율을 갖춘 새로운 공산주의자가 되십시오!"라는 비문을 썼습니다. 천윤 동지는 "장하이디를 본보기로 삼아 부지런히 공부하고 남을 돕는 일에 열정을 쏟으십시오"라고 썼습니다. , 그리고 1980년대 중국 공산당의 새로운 당원이 되었습니다.

1983년 장하이디는 문학 창작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해변의 진료소』를 잇달아 번역했습니다. "리틀 밀러의 여행", "새 학교의 레베카"를 비롯해 "하늘을 열다", "창", "인생에 대한 질문", "휠체어에서의 꿈" 등 백만 단어가 넘는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현재 산동작가협회 문학창작실 1급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1993년 장하이디는 시험과 논문 심사에 합격해 길림대학교에서 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파서던 게임(Far Southern Games)에 참가했습니다. 1997년에는 일본 NHK가 선정한 '세계 5대 장애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1998년부터 중국 신체장애인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2000년에는 국민모델근로자 칭호를 받았다.

웃는 상란이 다시 미국에 왔다(여성, 20세, 신체장애자)

많은 미국인들이 아끼고 아끼는 상란을 다시 만나다. 감동적인 이야기. 이번에는 중국 장애인 예술단과 함께 미국을 방문해 '나의 꿈'을 영어로 낭송하며 모든 장애인들의 염원이기도 한 평등과 우정을 다정하게 전할 예정이다.

중국의 '도약왕'으로 알려진 체조선수 상란.

그러나 이것은 1998년 7월 21일 이전의 일이다. 미국 뉴욕의 제4회 친선경기대회 체조경기장에서였다. 그것은 단지 경기 전 훈련이었고, Sang Lan의 미완성 손 회전으로 인해 그녀의 체조 경력이 끝났지만 그녀는 여전히 "유명"하거나 훨씬 더 "유명"합니다. Sang Lan을 "유명하게" 만드는 것은 그녀의 정신, 인내, 그리고 항상 밝은 미소입니다.

헬렌 켈러는 1880년 앨라배마 북부 터스컴비아라는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한 살 반이었을 때 심각한 질병으로 인해 시력과 청력을 잃었고 언어 표현 능력도 잃었습니다. 그러나 이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그녀는 읽고 말하는 법을 배웠고, 미국 래드클리프 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라틴어, 그리스어를 통달한 학식 있는 여성이 되었습니다. 작가이자 교육자. 그녀는 맹인 학교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미국과 전 세계를 여행했으며, 맹인의 복지와 교육을 위해 일생을 바쳤습니다.

그녀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많은 정부로부터 상을 받았습니다.

시각장애인이 어둠에서 벗어나 빛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읽고 쓰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어를 인식하는 법을 배우는 것부터 읽는 법을 배우는 것까지는 추가적인 인내가 필요합니다. Helen은 선생님인 Miss Sullivan의 입술을 관찰하기 위해 손가락에 의존했고, 종종 부정확했던 목의 진동, 입 움직임 및 얼굴 표정을 이해하기 위해 촉각을 사용했습니다. 단어나 문장을 잘 발음할 수 있도록 그녀는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했습니다. 헬렌은 실패에도 굴하지 않았습니다.

헬렌은 7세에 교육을 받은 후 래드클리프 대학에 입학하기까지 14년 동안 친척, 친구, 급우들에게 수많은 편지를 썼습니다. 그녀는 여행 중에 보고 들었습니다. 또는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부는 방금 들은 이야기를 다시 들려주는데,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녀가 대학에 다닐 때 많은 교과서에는 점자 텍스트가 없었고, 책의 내용을 자신의 손으로 철자하는 데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했기 때문에 그녀는 다른 학생들보다 숙제를 준비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밖에서 놀고 노래하는 동안 그녀는 수업 준비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헬렌이 어둠 속에서 걸어나와 이렇게 높은 학문적 성취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끈질긴 인내와 더불어 그녀의 스승인 설리반의 가르침에서도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었다. 그녀는 "나의 선생님인 앤 맨스필드 설리반이 내 집에 오신 날은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었다"고 말했다. 그녀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 주고 모든 것에는 이름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신 분도 그녀에게 '사랑'과 같은 추상 명사가 무엇인지 가르쳐 주신 분이었습니다. 헬렌은 어렸을 때 병에 걸리고 무능해져서 거의 절망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는 훌륭한 교육을 받은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참으로 기적입니다. 이 기적의 절반은 헬렌의 선생님인 앤 설리반(Anne Sullivan)이 만들어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고상한 헌신과 과학적인 교육 방법의 결실이었습니다. 설리번 선생님은 헬렌에게 무엇을 가르치든 항상 좋은 이야기나 시로 명확하게 설명하셨으며, 풍부한 교육 경험과 독특한 교육 방법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헬렌은 신체적 결함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끈질긴 인내력으로 극복했다. 그녀는 인생을 사랑하며 말 타기, 스키, 체스 게임도 좋아하며 박물관과 유적지를 방문하여 지식을 얻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녀는 21세 때 선생님과 협력하여 데뷔 소설 "내 인생의 이야기"를 출판했습니다. 그 후 60년 동안 그녀는 14권의 책을 썼습니다.

사마천

사마천, 거세되어 여전히 걸작 '사기'를 집필했습니다

사마천은 신체 장애와 강인한 정신의 모델입니다. 고대 중국사

사마천(기원전 145년 또는 기원전 135년~?)은 서한(西汉)나라의 역사가이자 작가이다. Zuofeng Yi Zi Chang은 Xiayang (현재 Shaanxi Province Hancheng 남서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한나라 경나라 중원 5년(기원전 145년)에 태어났으며, 한나라 무제 건원 6년(기원전 135년)에 태어났다고 한다. 결정할 수 없습니다. 사마천은 10살 때부터 고대서적 전기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무제 원광과 원설 무렵에는 현대 작가 동중서의 『공양춘추』를 배웠고, 고대 작가 공안의 『구문상서』도 배웠다. 20세 때 도성 장안에서 남쪽으로 유랑하여 양쯔강과 회하유역, 중원을 두루 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속을 조사하고 전설을 수집하였다. 곧 그는 의사가 되었고 한나라 무제의 경호원이자 수행원이 되어 많은 서부 여행에 동행했으며 한때 바슈에 사신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원풍 3년(기원전 108년)에 사마천은 아버지 사마담의 직위를 물려받아 태사령으로 임명되어 천문학, 역법, 왕실 서적을 관장하게 되었고, 역사가들이 수집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초 원년(기원전 104년)에 당도(唐村), 나하홍(羅夏紅) 등과 함께 진(秦)나라에서 물려받은 "전서 달력"을 대체하기 위해 "태추 달력"을 창설했는데, 이는 당시 사회의 요구에 맞게 조정된 것입니다. . 그 후 Sima Qian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훈족에게 항복한 리링을 변호했다는 이유로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습니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그는 종서령(忠書靈)을 역임하며 계속해서 활발하게 책을 집필하여 마침내 『사기(史記)』를 완성하였다. 사람들은 이 책을 '태시공서'라고 부른다. 『역사기』는 중국 최초의 전기 종합사로서 후기 역사서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생생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또한 뛰어난 문학 작품이다. Sima Qian은 또한 그의 투옥과 고문, 그리고 책을 쓰려는 야망을 묘사한 "보인안의 책"을 썼으며, 이 책은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을 받았습니다.

원이둬는 독서에 중독되어 책을 읽자마자 '취'했다. 조명과 화려한 장식으로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이른 아침, 친척과 친구들이 신부를 축하하기 위해 문앞에 왔습니다. 가마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사람들은 어디에서도 신랑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모두들 너무 불안해서 주위를 둘러보더니 마침내 서재에서 그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낡은 가운을 입고 손에 책을 들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그가 글을 읽을 수 없고 책을 읽을 때 "취한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책을 추측하는 화뤄갱(Hua Luoeng)

유명 수학자 화뤄갱(Hua Luoeng)은 독특한 독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책을 받았을 때 책을 펼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고 잠시 책에 대해 생각한 다음 눈을 감고 묵상했습니다. 그는 책의 레이아웃을 추측한 뒤, 작가의 생각이 자신의 추측과 일치하면 읽기를 중단했다. 화뤄갱의 추측 방법은 독서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 책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해준다.

책을 베끼는 허우바오린

언어의 달인 허우바오린은 근면함과 공부 덕분에 초등학교에 3년만 다녔고, 그의 예술 수준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는 능숙하여 유명한 언어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한번은 사고 싶었던 명나라 풍자서 『간랑』을 사기 위해 베이징의 중고 서점을 모두 찾아다녔으나 실패했다. 나중에 그는 베이징 도서관에 이 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다시 복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겨울이었고, 그는 강풍과 폭설을 이겨내고 18일 동안 도서관으로 달려가 책을 복사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10만 단어가 넘는 책을 복사했습니다.

장광호우는 책을 먹는다

수학자 장광호우는 한때 상실에 관한 논문을 보고 자신의 연구에 도움이 된다고 느껴 읽고 또 읽었다. 이 논문은 20페이지가 넘었고, 그는 반년 넘게 그것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잦은 뒤집기로 인해 흰색 페이지에 뚜렷한 검은색 표시가 남았습니다. 그의 아내는 공부가 아니라 책을 먹는 것이라고 농담을 했습니다.

책을 아끼는 고리키

세계의 문학 거물 고르키는 책에 대한 애정이 깊고, 책을 목숨만큼 사랑한다. 한번은 그의 방에 불이 났는데, 그가 가장 먼저 집어든 것은 책이었고, 그는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책을 구하려다 거의 불에 타 죽을 뻔했습니다. 그는 "책은 한편으로는 내 지혜와 영혼을 밝혀 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진흙탕 속에서도 일어서도록 도와준다. 책이 없었다면 나는 이 진흙탕에 빠져 죽고 말았을 것이다. 어리석음과 음란함에 빠져들다."

제가 배운 귀중한 지식은 모두 독학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윈

관찰 분야에서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유리합니다.

파스퇴르

지식 자체는 사람들에게 사용법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베이컨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귀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데카르트

지식은 인간의 피만큼 소중합니다. 사람에게 피가 부족하면 몸이 약해지고, 지식이 부족하면 마음이 메마르게 된다.

가오시치

물론 작가가 살고 글을 쓰려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살고 글을 써서는 결코 안 된다.

마르크스

나는 살면서 한 번도 우연한 발명을 해본 적이 없다. 나의 모든 발명품은 신중한 고려와 엄격한 테스트의 결과입니다.

에디슨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재능에 담겨있습니다.

마르크스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고르키

이미 성취한 경력에 머물지 마세요!

파스퇴르

배우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고키

그는 젊을 때 떠오르는 태양처럼 배우기를 좋아하고, 강할 때는 태양의 빛처럼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늙어서 그는 촛불의 밝기처럼 배우기를 좋아합니다.

류샹

생각 없이 읽는 것은 소화하지 않고 먹는 것과 같다.

폴크

생각 없이 배우면 혼란에 빠지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에 빠진다.

공자

초조하고 불만족스러운 것이 발전을 위한 첫 번째 필수 조건입니다.

에디슨

호기심은 과학자와 시인을 창조합니다.

프랑스

오늘 하는 일을 내일까지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이 하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괴테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한 종류의 지식과 경험만 가진 사람들보다 새로운 연관성과 독특한 통찰력을 창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테일러

사람의 지식이 넓을수록 그 사람 자신도 더 완벽해진다.

고르키

모든 잘못된 지식은 무지보다 더 위험합니다.

버나드 쇼

책은 나를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었고 내 삶을 편안하고 편안한 시로 만들어주었습니다.

고르키

나의 성취는 활발한 사고에 기인해야 합니다.

뉴턴

아는 것이 힘이다.

베이컨

지식은 삶을 빛과 진리의 영역으로 인도하는 촛불입니다.

리 다자오

책은 인류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고르키

성공하고 싶다면 인내를 좋은 친구로, 경험을 조언자로, 주의를 형제로, 희망을 파수꾼으로 삼아야 합니다.

에디슨

자기 포기는 영혼을 영원히 부식시키고 갉아먹는 독사입니다. 영혼의 신선한 피를 빨아들이고 세상에 대한 피로와 절망의 독을 주입합니다. 그것에.

마르크스

발명가들은 미지의 세계에서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가지기 위해 큰 자신감의 지원에 의지한다.

발자크

모르는 것은 무섭거나 해롭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척하는 것이 무섭고 해로운 것입니다.

톨스토이

성공 = 노력 + 올바른 방법 + 공허한 말 줄이기.

아인슈타인

성공한 과학자는 폭넓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의 독창성은 그들의 박식함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다양성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지만, 좁은 분야에 너무 오랫동안 탐구하면 사람들을 쉽게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베버리지

모든 것에는 오직 사랑만이 최고의 스승이며 책임감보다 훨씬 낫습니다.

아인슈타인

인내와 인내는 항상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아인슈타인

인내는 모든 지능의 기초입니다.

플라톤

잔잔한 호수에서는 유능한 선원이 나올 수 없고, 편안한 환경에서는 시대의 위대한 인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레베데프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열쇠다.

톨스토이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을 알지 못합니다.

톨스토이

나는 천재성과 근면함 사이에서 주저 없이 근면함을 선택한다. 그녀는 세상의 거의 모든 업적의 산파이다.

아인슈타인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그야말로 무한한 힘을 가진 사람이다.

발자크

인생은 새로운 지식을 찾는 것입니다.

멘델레예프

생각 없이 읽으면 많이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읽고 생각하면 많이 안다고 느끼게 됩니다. 당신이 아는 것이 얼마나 적은지 더 명확하게 확인하십시오.

볼테르

이미 사전에 무엇이 인쇄되어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내 기억은 책에 없는 것들을 기억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인슈타인

지식을 배우려면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것을 잘해야 합니다. 그렇게 저는 과학자가 되었습니다.

아인슈타인

어떤 지식을 습득하더라도 쓸모없는 것을 버리고 좋은 것을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은 무지하다는 것이고, 사고에 익숙하지 않다는 것은 무례하고 어리석다는 것입니다.

체르니셰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