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포스트 록" 이란 무엇입니까? 이른바 보통' 록 음악' 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포스트 록' 음악이' 포스트모더니즘' 이' 현대주의' 에 대한 반응과 같다면, 록 음악의 기본 개념과 전통 구조를 전복시키려는 시도일 뿐 아니라 이른바 음악 산업 전체의 운영에 부정적인 반발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일례로 일렉트릭 기타, 드럼, 베이스를 똑같이 연주할 수 있는 록 그룹인데,' 후록' 을 연주하는 음악인들 사이에서는 전혀 다른 창작 이념으로 완전히 바뀔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 후록' 이란 개념이나 이론 (예: 주제-교단-주제-교단) 으로 전통 록 음악 창작을 뒤엎는 모델이다. 만약 당신이' 후록' 의 음악을 들어본다면, 그들이 인용한 대부분의 이론은 서구 문론에서 소위' 해체주의' 나' 포스트모더니즘' 또는' 후구조주의' 라는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10 년 전 완전히 다른 해체주의 작품처럼, 현재의 모든' 후록' 밴드를 찾아간다면, 그들의 목소리 중 어느 것도 비슷하지 않고, 스타일도 비슷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들의 마음속에서 스타일은 이미 깨졌거나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사이몬 씨의 당초 마음 정의는 매우 광범위했을 것이다. 1994 년 시카고 밴드' 거북이와 바다' 와' 케이크' 가 같은 이름의 앨범을 발표했을 때, 이 두 앨범은 이미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을 선보였다. 거북이는 70 년대 진보록밴드 Can 과 전자음악실험밴드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지만 바다와 케이크의 경우, 떠다니는 낮은 키의 정서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케이크명언) 후록' 분야에서 명성이 자자한 Stereolab 조차도 대중음악의 기조를 대량으로 사용한 후 해체하여 다른 스타일로 재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