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산다는 것은 굴욕을 당한다는 뜻인데, 오래 산 뒤에는 굴욕을 많이 당한다는 뜻이다. 너무 오래 살면 여러 가지 이유로 필연적으로 질병과 무익함, 무례함의 굴욕을 당하게 되고, 생명의 존엄성을 잃게 되는 것은 참으로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중국은 예부터 충성, 효, 인의를 제창해 왔지만 불효는 드문 일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 미움을 받기가 정말 쉽습니다.
'장자·외장' - 전국시대 장자. 요가 화를 바라보자 화봉인이 말했다: "현자여! 현자를 축복하여 장수하게 하여 주십시오." 야오가 "현자를 부자로 만들어 주소서." 현자는 남자가 많다." "요는 "자"라고 말했다. 풍인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장수, 부, 많은 남자이다. 여자가 혼자를 원하지 않는다면 무엇이 문제인가?"라고 말했다. 남자가 많으면 할 일이 많아진다. 이 세 가지는 덕을 닦는 것이 아니다.
장자 소개
장자(기원전 369년경), 한족.
장자의 이름은 주(周)이고, 예명은 자수(子秀)라고 한다. 남화인', 일반적으로 '장자·외전·천지'의 저자로 여겨진다. '송국몽(현 안후이성 맹청현, 상추 동북부 민천현으로도 알려짐)의 저자.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작가이자 노자 철학 사상의 계승자이자 발전자입니다.
사상.
장자의 사상은 단순한 변증법의 요소를 담고 있으며, '천국의 도는 변한다'는 것이 핵심이며, '자연의 도는 변한다'고 믿는다. 천지에 있다', '도는 시작되기 전에 봉인된다'(즉, '도'에는 경계와 구별이 없다)는 주관적 이상주의 체계에 속하며, '무위'를 옹호하고 모든 것을 포기한다.
모든 것을 생각하십시오. 그들의 본성은 매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하나"의 근원은 동일합니다. 그들은 시대에 편안하고 평온하고 평온하며 자연의 이치를 따르며 자신의 뜻을 따릅니다. 정치에서는 모든 위선과 인(仁)을 버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를 주장했지만, 그 근본 정신은 여전히 남아 있다. 후세는 그를 '노장사상'이라 불렀다.
후세의 도교는 위(魏)·금(金)·남(南)의 도교를 계승했다. 북조 노장학파는 황노학파를 대체하여 중국 문학사에서 도교 사상의 주류가 되었고, 봉건 황제들은 그의 사상사에 중요한 기여를 하여 신격화하였다.
당나라 현종 천보 원년(724년) 2월, 후세에서는 그를 '남화진인'이라 불렀다. 그리고 그는 도교 음파 Miaozhenao의 창시자로 간주되었으며 그를 Taiyi의 고통의 구세주의 화신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는 송 왕조의 Hui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잡원 통 진군"으로 명명되었습니다. 황실의 칙령에 의해 '남화진경'이라고도 불리며 그 기사는 낭만적인 색채가 강하고 후대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피 >